1,
나는 부드럽게 온 것처럼 부드럽게 걸었다.
나는 가볍게 손을 흔들어 서쪽 하늘의 구름에 작별을 고했다.
강변의 김류들은 석양의 신부이다.
파도 속의 아름다운 그림자가 내 마음속에 출렁이다.
부드러운 진흙 위의 푸른 풀, 기름기가 물밑에서 흔들리고 있다.
강교의 부드러운 파도 속에서 나는 수초 한 그루를 만들고 싶다!
느릅나무 그늘 아래의 그 담은 맑은 샘이 아니다.
하늘에 떠 있는 해조류에 의해 으스러진 무지개입니다.
무지개 같은 꿈이 가라앉다. 꿈을 찾으세요?
긴 쑥을 들고 더 푸른 잔디밭을 한가로이 거닐다.
한 척의 별빛을 가득 싣고 별빛의 찬란한 가운데 노래하다.
하지만 저는 피아노를 칠 줄 모릅니다. 조용히 송별한 피리입니다.
하충도 나를 위해 침묵하고, 침묵은 오늘 밤의 강교다!
내가 조용히 온 것처럼 나는 조용히 떠났다.
나는 구름을 가져가지 않고 소매를 흔들었다.
서지모의' 작별케임브리지' 로 현대시 중 고전적인 송별시입니다. 서지모는 시를 사랑하는 전환점이 캠브리지, 즉 오늘날의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이다. 유금은 신부에 비유되어 사랑과 향수를 대표하고, 나청과 수초는 자유와 편안함을 대표하며, 이것이 바로 그가 시에 관심이 있는 곳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시와 사랑은 등불과 꿈인 것 같다. 이때 꿈은 산산조각 나지만, 별이 한 척이면 미래는 분명 아름다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문득 고시 한 구절이 생각났는데, 술에 취해 모레 물속에서 배를 가득 채운 채 은하수를 깨뜨렸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잠에서 깨어나면, 시가든 사랑이든 모든 것이 아름다워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자, 케임브리지에서 뵙겠습니다.
2,
기름종이 우산을 홀로 받치고 있다
기나긴, 기나긴
외로운 빗골목, 나는 만나고 싶다
라일락 같은 여자, 슬픈 마음.
그녀는 연보라색을 가지고 있다.
라일락 같은 향기와 라일락 같은 슬픔
빗속의 슬픔과 혼란
그녀는 기름종이 우산을 들고 외로운 빗길을 배회했다.
나처럼, 나처럼
무명,
슬픔과 우울
그녀는 살금살금 다가갔다.
또 한 번 숨을 내쉬다.
그녀는 꿈처럼 날아갔다.
마음이 시큰시큰하고 막막하고 꿈처럼 떠돌아다닌다.
라일락 꽃 한 송이가 내 곁을 스쳐 지나가는 소녀.
그녀는 묵묵히 가버리고 가버렸다.
네가 파괴된 담장에 도착했을 때, 이 비가 오는 오솔길을 건너라.
비의 슬픈 노래에서 그녀의 색채를 퇴색시켰다
그녀의 향기가 사라졌다.
심지어 그녀의 탄식한 눈까지.
라일락 같은 우울함이 기름종이 우산을 받치고,
혼자 기나긴 시간을 헤매고,
길고 외로운 빗길
나는 라일락 꽃 한 송이를 띄우고 싶다.
앙심을 품은 소녀.
이것은 Dai Wangshu 의 "레인 레인" 입니다. 이 시를 처음 보았을 때, 늘 이 여자가 좀 춥다고 느꼈다. 나중에 나는 이 소녀가 여자가 아니라 추상적인 것, 이상적일 수도 있고, 사랑일 수도 있고, 희망일 수도 있지만, 진짜 여자는 아니라는 것을 천천히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희망명언) 나는 그녀가 무엇을 상징하는지 모르지만, 한 가지 일이 너를 후회하게 할 수 있다면, 그것은 틀림없이 그녀일 것이다.
3,
어렸을 때 향수는 작은 우표였다.
나는 여기있다, 나의 어머니는 거기에있다.
자라서 향수는 좁은 차표였다.
나는 여기 있고 신부는 거기에 있다.
나중에 향수는 짧은 무덤이 되었습니다.
나는 밖에 있고 엄마는 안에 있다.
지금 향수는 얕은 해협이다.
나는 여기 있고 대륙은 거기에 있다.
이것은 여광의 향수이다. 이 시는 매우 고전적이다. 발을 동동 구르면 골육분리가 간장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배표 한 장, 팥그리움이 원망을 전할 수 있다. 무덤이 천지가 되어 해협은 향수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이 시는 비록 신시이지만 고운이 있어서,' 시경' 에 겹치는 형식이 많이 있다는 것을 생각나게 한다.
4,
너는 다리 위에 서서 경치를 보고, 풍경을 보는 사람은 위층에서 너를 본다.
명월은 너의 창문을 장식하고, 너는 다른 사람의 꿈을 장식했다.
이것은 총통의' 단장' 으로, 신시 중 철리시의 걸작이다. 이 시의 의경은 매우 교묘하다. 주체의 전환, 주체의 시각의 전환은 변화로 가득 차 있으며, 변화는 쉽다. 이경에는 변화, 간결, 어려움이라는 세 가지 원칙이 있다. 변화를 제외하고는 모든 것이 변하지 않는다.
5,
나는 강남을 지나갔다.
계절의 모습은 연꽃이 피고 지는 것과 같다.
동풍이 오지 않으면, 3 월에는 버들개지가 날지 않는다.
너의 마음은 마치 작은 고성 같다.
밤을 향하는 청석거리와 같다.
소리가 하나도 없으면 3 월의 봄막이 열리지 않는다.
너의 마음은 굳게 닫힌 작은 창이다.
나의 달달말굽은 아름다운 잘못이다.
나는 귀환이 아니다, 나는 나그네다 .....
이것은 정근심이 준' 실수' 이고, 표현된 감정은 만남이다. 만남은 대부분 아름답지만 모두 미련으로 끝났다. 후시의 시' 꿈과 시' 에는 한 마디가 있다. 술에 취해서 술의 힘을 알고, 사랑했어야 무게를 알 수 있다. Cungjiachuo 가 말했듯이, 만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이렇게 하면 연애를 하지 않아도 된다. 서로를 놓치지 않도록 아는 것이 가장 좋다.
6,
내일부터 나는 행복한 사람이 될 것이다.
털을 빗고, 장작을 패고, 세계 일주를 하다.
내일부터 음식과 채소에 관심을 가지세요.
바다를 마주보고 있는 집에 살면서 봄에는 따뜻하고 꽃이 핀다.
내일부터 사랑하는 모든 사람에게 편지를 씁니다.
그들에게 나의 행복을 말해라.
행복한 번개가 나에게 무엇을 말해 주었는지,
나는 그것을 그들 각자에게 나누어 줄 것이다.
모든 강의 모든 산에 따뜻한 이름을 지어 주세요.
낯선 사람, 모든 것이 잘되기를 바랍니다.
앞날이 밝으시길 바랍니다!
당신들이 연인이 결국 가족이 되기를 바랍니다!
당신이 세상에서 행복하길 바랍니다.
나는 단지 바다를 마주하고, 봄에는 따뜻하고 꽃이 피기를 바랄 뿐이다.
이것은 해자의 시 한 수이다. 시 전체가 느린 행복을 묘사했다. 번개처럼 인심을 직격하여 전 세계를 놀라게 하다. 나는 바다를 마주보고 봄꽃이 만발한 집을 가지고 있다. 나는 해자의 마음속의 행복을 상상할 수 없지만, 햇빛이 가득한 모든 젊은이들은 마음속에 이런 이상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나는 집 한 채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바다를 마주하고 있는지 봄에 꽃이 피면 누가 신경을 쓰나요? 해자의 이 마지막 시는 아름답지만 끝없는 슬픔이 있다. 낯선 사람, 나도 너를 축복한다. 당신의 앞날이 밝아지길 바랍니다. 당신은 연인이 있고, 연인이 마침내 가족이 되기를 바랍니다. 당신이 세상에서 행복하길 바랍니다.
7,
나는 내가 성공할 수 있을지 생각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나는 먼 곳을 선택했기 때문이다.
나는 쓴맛만 신경쓰고, 사랑을 이길 수 있을지는 고려하지 않는다.
장미를 사랑하기 때문에 진심을 감히 드러낸다.
나는 뒤에 찬바람이 올지 궁금하지 않다. 목표가 지평선이기 때문이다.
세상에 남겨진 것은 뒷모습뿐이다. 나는 미래가 평탄한지 진흙인지 생각하지 않는다.
인생의 모든 것을 사랑하는 한,
모두 예상한 바와 같다.
이 시는 왕국진의 진정한 사랑 생활이며, 한 편의 격려시입니다. 시 전체에는 네 가지 측면, 사업, 사랑, 분투, 미래가 있다. 하지만 읽은 후에 이 시의 중점은 용기, 용기, 그리고 하이라이브의 빛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당신의 사업과 사랑에 어떤 장애물이 닥쳐도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용감하게 계속하는 것이다. 기왕 선택을 했으니 모든 것을 감당할 준비를 잘 해야 한다. 그 말처럼, 먼 곳을 선택한 이상, 고난에만 신경을 쓴다. 목표가 지평선이기 때문에, 세상에 남겨진 것은 뒷모습일 뿐이다.
이상은 변쇼의 오늘 나눔입니다.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