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70 베토벤은 독일 본의 한 민간인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의 할아버지는 처음에 네덜란드 출신으로 독일로 이주하셨는데, 그곳에서 그는 현지 궁중 음악가였다. 그의 아버지는 테너이고, 어머니는 궁중 요리사의 딸이다. 베토벤은 어렸을 때 그의 음악적 재능을 보여 주었다. 그의 이름 중의' 반' 은 독일어의' 본' 이 아니라 어떤 귀족 칭호도 대표하지 않고 그의 고향을 나타낸다. 루드비히도 그의 할아버지의 이름이다.
1774 그의 아버지는 베토벤을 모차르트 같은 음악 신동으로 만들기 위해 어린 베토벤에게 오랫동안 음악을 배우고 피아노를 연습하도록 강요했다.
1778 여덟 살 때 공연을 시작했습니다.
178 1 년 밴드 지휘자 나이브와 함께 바흐의 피아노 곡을 배우고 작곡하다.
1783, 궁중 밴드 건반 피아노 피아니스트.
1787 비엔나에서 모차르트를 만났다.
1788 한 오페라 밴드에서 중바이올린 연주자로 활동하고 있다
1789 본 대학교에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1792 년 하이든의 격려와 지지로 그는 오스트리아 수도 비엔나에 가서 심학을 했다. 예술적으로 진보가 빠르다. 베토벤은 화합을 숭상하고 영웅을 숭상하며 시대적 분위기로 가득 찬 훌륭한 작품을 많이 창작했다.
1795 년에 그는 비엔나에서 자신의 첫 콘서트를 열었다. 곡목은 제 2 의 피아노 협주곡으로, 그는 스스로 피아노를 친다. 공연이 매우 성공적이다.
귀병은 1796 에 나타난다
1803 년에 그는 획기적인 세 번째 교향곡을 완성하여 나폴레옹에게 바칠 준비를 했다.
1804 년 나폴레옹은 황제라고 불렀고, 베토벤은 세 번째 교향곡에서 나폴레옹을 위해 쓴 속표지를 찢고' 위인 기념' 이라는 글을 썼다
1808 은 5 번 교향곡' 운명' 과 6 번 교향곡' 전원' 도 발표했다.
1809 제 5 피아노 협주곡' 황제' 완성.
18 15165438+10 월15, 오빠 칼 사망, 베토벤
1815-1819 4 년간의 창작 고갈을 겪었다. 그는 당시 유럽 봉건회복의 억압을 받고, 한편으로는 유럽 각지의 민요를 수집하여 정리했다.
9 번 교향곡은 1824 에서 완성되었고, 5 월 7 일 초연되어 전례 없는 성황을 이루었다.
1826 년, 그의 조카 칼은 자살 미수로 베토벤의 정신을 크게 손상시켜 건강을 악화시켰다.
1827 은 3 월 26 일 비엔나에서 사망했다.
3 월 29 일 1827, 2 만 비엔나 시민들이 그의 장례식에 참석했고 당국은 군대를 출동시켜 질서를 유지해야 했다.
베토벤이 일찍 죽은 이유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당시 의사는 사망 원인이 부종이라고 추정했고, 매독으로 죽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나중에 전문가들은 베토벤의 머리카락에 대한 의학 검사에 따르면 베토벤이 수은 중독으로 사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발견은 매독 사망에 대한 추측을 지지했지만 당시 공업이 다뉴브 강 물고기를 오염시켰고 베토벤은 이 일대의 물고기를 즐겨 먹었기 때문에 물고기의 수은이 쌓여 사망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수은이 함유된 약물을 체내에 섭취하여 매독을 치료하는 것은 베토벤이 아니다. 베토벤의 조울증 성격, 신체적으로 겪는 만성 설사, 복통은 모두 수은으로 인한 것이다.
후세 사람들은 베토벤의 일생이 인류 사회의 운명과 불평등과 불요불굴의 투쟁의 일생이라고 줄곧 믿었다. 어려서부터 술을 좋아하는 아버지에게 학대를 받았고, 어려서부터 훈련을 받은 급공근리. 자라서 어머니가 돌아가시자 가족의 무거운 짐이 큰형인 베토벤에게 떨어졌다. 나폴레옹에 대한 숭배와 환멸. 베토벤은 운명에 맡기고, 중년에 병에 걸리고, 조카는 불효하고, 생활이 가난하고, 평생 미혼이다. 그는 음악의 언어로 마음속의 분투정신을 표현했고, 여태껏 쌀 세 마리를 위해 고개를 숙인 적이 없다. 그의 명언인' 운명의 목을 졸라매는 것' 은 그의 인생 정신의 진실한 묘사이다. 그가 죽기 전에 번개가 치고 병상에 누워 있던 그는 갑자기 몸을 일으켜 공중으로 뻗어 무언가를 잡으려는 것 같다고 한다. 이 장면은 후세 사람들에게 베토벤 자신이 명언에 대한 형상화라고 여겨진다.
전설에 따르면 베토벤과 괴테가 오솔길을 거닐던 중 고귀한 마차 한 대가 정면으로 다가왔다. 그들 둘은 어쩔 수 없이 옆으로 서 있어야 했다. 그러나 그들의 태도는 완전히 다르다. 괴테는 지나가는 귀족에게 허리를 굽혀 인사하고, 베토벤은 엄숙하고 자랑스럽다. 차 안의 귀족들도 예의 바르게 두 분께 인사를 했다. 나중에 베토벤은 괴테의 인격을 의심했고 그들의 우정은 깨졌다.
베토벤은 당시 프랑스 혁명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의 작품에서' 자유, 평등, 박애' 의 제창 주제를 분명히 볼 수 있다. 서곡 콜리오란, 영웅 교향곡, 합창 교향곡, 심지어 오페라' 페델리오' 에서 죄수가 합창한 장면은 자유에 대한 강한 열망을 직접' 노래' 했다.' 오, 자유, 자유, 당신은 언제 당신 곁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까? " 。
행동에서 베토벤은 한 번은 음악회를 열고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모금을 해야 한다는 말을 들었고, 그는 질병에도 불구하고 즉시 무대에 올라 연주하며 동정하는 사람들을 위해 자신의 힘을 바쳤다.
베토벤이 엄숙하고 자랑스럽지만, 그는 사랑이 없는 것은 아니다. 그도 연애를 해 실패로 끝났지만 4 번 교향곡과 바이올린 협주곡이 탄생했다. 그는 형의 아들 칼을 매우 귀여워하고 심지어 지나치게 사랑한다. 베토벤은 후자를 집으로 데려오기 위해 비를 무릅쓰고 외출한 적이 있었는데, 결국 비가 와서 병이 나서 건강이 크게 악화되었다.
많은 사람들은 베토벤이 역사상 가장 위대한 작곡가라고 생각한다. 그가 확실히 가장 유명하고 가장 사랑받는 사람 중 한 명이라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그의 가장 유명한 작품으로는 교향곡 3 번 (영웅), 교향곡 5 번 (운명), 교향곡 6 번 (전원), 교향곡 9 번, 슬픈 소나타, 달빛소나타 등이 있다. 그의' 비애',' 달빛' 등 피아노 소나타 32 곡은 피아노의' 신약' ('구약' 은 바흐의' 등 리듬 피아노 곡집') 으로 불린다. 그의 초기 음악은 하이든과 모차르트의 궁중 음악 스타일로 제 1 교향곡과 같은 형식미를 중시했다. 훗날 그는 강렬한 개인 풍격을 나타낼수록 음악으로 자신의 이상과 호소를 표현하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베토벤은 데오 작곡가 바흐, 하이튼, 모차르트의 음악적 정수를 물려받아 형식적으로 클래식 음악의 한계에 도달했다고 할 수 있다.
특히 그의 교향곡은 6 번 교향곡을 제외하고 5 악장으로 나뉘어 나머지 8 개 수도는 4 악장으로, 하이튼 모차르트가 세운 교향악 구조, 즉 제 1 악장의 쾌판, 제 2 악장의 유판, 제 3 악장의 작은 발걸음 무곡이나 희극곡, 제 4 악장의 쾌판 또는 쾌속판에 따라 쓰여졌다. 교향곡 3 이 시작되면서 형식과 내용이 통일되기 시작했고, 명확한 단서 주제나 사상이 교향곡 전체를 관통했다. 이는 5 번, 9 번 교향곡에서 특히 선명했다. 베토벤 이전의 작곡가들이 하지 못한 것이다. 따라서 베토벤의 교향곡은 더욱 현실적인 표현력과 감정의 묘사를 가지고 있다. 청중은 더 이상 단순히 아름다운 멜로디를 감상하는 것이 아니라 작곡가의 의도와 동기도 생각해야 한다. 이것은 음악의 내포를 크게 풍요롭게 했다. 이것도 낭만주의 음악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베토벤의 일생의 작품이 모두' 영웅' 이라는 주제를 둘러싸고 있다고 말한다. 특히 9 곡의 교향곡은 한 영웅의 성장과 이상을 묘사한다. 베토벤의 창작은 보통 네 기간으로 나뉜다.
초기: 그가 음악 창작을 배운 때부터 32 세 정도였다.
그는 대부분의 유명한 음악가들처럼 천재적인 작곡가이다. 그는 지금까지도 사람들이 여전히 듣기 좋은 음악을 많이 창작했다. 동시에 그의 음악 창작 능력도 매우 강해서 슬픔과 서정을 모두 잘 쓴다.
러시아워: 10 년 정도.
그는 평생 청각을 잃었지만, 사상적으로 프랑스 대혁명의 영향을 받아 음악에 많은 윤리사상을 썼다. 이 시기의 음악은 전형적인 베토벤 음악이다. 그 큰 교향곡, 5 번, 6 번 교향곡, 그리고 유명한 피아노 소나타 몇 곡을 포함해서, 초기와 비교했을 때 음악은 사상이 있고 자신의 감정이 있다.
쇠퇴: 10 년경.
베토벤은 비엔나에서 이미 사회명사였으나 창작은 슬럼프에 접어들었다. 마치 이전의 일반 음악가의 시대로 돌아간 것처럼 개인의 의지도 상대적으로 의기소침해졌다.
말기: 최근 10 년
생명의 마지막 몇 년 동안, 그는 갑자기 또 하나의 기적을 창조했다. 말기 작품에는' 엄숙한 미사',' 9 번 교향곡' 과 같은 크고 웅장한 작품들이 있다. 다른 부분은 추상적인 경지에 들어섰다. 이 시기의 작품은 음악가에게 매우 소중하다. 하지만 보통 추상적인 편이기 때문에, 초기만큼 좋지 않기 때문에, 일반 관객들은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