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언시, 고대시의 장르 중 하나. 매 구절마다 오언의 시를 가리키는데, 시 전체는 다섯 글자로 구성되어 있다. 오언시는 민요를 흡수하여 형성된 것이다.
오언시는 더 많은 단어를 수용할 수 있어 시의 용량을 확대하고, 더욱 유연하고 세밀하게 감정과 서사를 표현할 수 있다. 음절 방면, 패리티 일치, 더욱 음악적.
따라서 한나라 이후 발전한 사회생활에 더 적합하여 사언시의 정통적 지위를 점차 대체하고 고전시의 주요 형태 중 하나가 되었다. 초당 이후 근체시가 나타났는데, 오언시와 오언절구를 포함한다.
2. 7 대 법칙
칠언율시는 중국 전통시의 장르로 현대시의 범주에 속한다. 남조제영명 시대 심약 음률과 대결을 중시하는 신체시에서 발단해 초당심전지와 송에서 진일보한 발전정형을 얻었고, 성당 시대는 두보의 손에 성숙했다.
그 격법은 엄격하여 시 중 글자 수의 통일을 요구한다. 그것은 8 개의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문장마다 7 개의 단어가 있다. 매 두 문장마다 1 * * * 4 련으로, 1 위, 병렬련, 목련, 꼬리련으로 나뉜다. 가운데 두 쌍의 대련이 대립을 요구하다.
3. 5 개의 고대 왕조
5 대는 중국 고대의 시 장르 중 하나이다. 당시삼백 수' 편집자는 시를 고체시 율시 절구 세 종류로 나누며, 세 부류 모두 악부를 갖추고 있다. 고시 율시 절구는 각각 오언과 칠언으로 나뉜다. 이것은 일종의 분열이다.
격법의 관점에서 볼 때 시는 고체시와 근체시로 나눌 수 있다. 고시는 고체시 또는 고풍이라고도 한다. 현대시는 현대시라고도 합니다. 글자 수를 보면 4 언시, 오언시, 7 언시, 희귀한 6 언시가 있다. 당나라 이후 사언시는 이미 매우 적기 때문에, 일반 시집은 오언시와 7 언시로 나뉜다.
4, 칠고
구찌는 중국 고대 시의 일종이다. 문장 수에는 제한이 없고, 말마다 일곱 글자씩 말한다. 칠언고시의 약칭. 문학적 풍격으로 볼 때 고대 7 대 왕조의 전형적인 풍격은 단정하고, 훈후하며, 점잖고, 우아하다.
5. 절구
절구, 절구, 단문, 단문, 절문이라고도 하는 절구는 현대시의 한 형식에 속한다. 그것에 대해 다른 해석이 있는데, 어떤 사람들은' 절단법' 이 노래하기 쉽다고 생각한다.
절문은 절문과 고체 절문으로 나뉘어 있는데, 그 중 절구는 엄격한 격법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절문에는 오언절과 칠언절구가 있는데, 육언절문은 비교적 드물다.
바이두 백과-절구
바이두 백과-7 대 고서
바이두 백과-5 대 고서
바이두 백과-칠언율시
바이두 백과-오언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