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경 중 예악의 지위가 특히 중요하다. 동한 반고의' 한서 예악' 에서' 육경이 모두 다르고 예악이 급선했다' 고 언급했다. 그러나 육경에서는 경열이 유일하게 전해지지 않았다. 적어도 한나라에서는 육경이 오경으로 변해 원초 5 년 (전 136) 에만 오경 박사를 설립할 수 있다.
경열의 실종에 관한 많은 이론이 있다. 하나는 jingyue 가 불타는 책 구덩이 유교의 Qin huo 로 사망했다는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공식 순수한 항상 큰 것입니다; 유교 전승단론도 있다. 음악기' 는 의례적이고 기술성이 너무 강해서 비전문가 뮤지션들이 이해하고 외우고 기록하기 어려워서 이후 유교 제자가 전승하지 못했다.
확장 데이터:
사서는' 대학',' 중용',' 논어',' 맹자' 등 네 편의 저작을 가리킨다. 그중' 논어' 와' 맹자' 는 각각 공자, 맹자, 그 학생의 발언집이다.' 대학' 과' 중용' 은' 예기' 중 두 편이다. 남송의 저명한 학자 주씨가 먼저 둘을 연결시켰다.
오경은' 시경',' 상서',' 예기',' 주역',' 춘추' 등 다섯 편의 저작을 가리킨다. 오경의 명칭은 한무제부터 시작된다. 동한 (WHO) 는 이를 바탕으로' 논어',' 효경',' 칠경' 을 추가했다.
당대는 이분을, 춘추를' 좌전',' 숫양전',' 곡량전' 으로 나누어' 논어',' 소경' 을 제외시켜' 시',' 시' 를 형성했다
당문종 시대에는' 구경' 에' 논어',' 효경',' 엘야 * * *' 등 12 부의 유교 고전이 추가되어 국자옥에 배치되었다. 이들은 역사적으로' 개성십경' 또는' 개성십이경' 즉 12 경이라고 불린다. 당대부터 맹자 맹자의 지위가 상승하기 시작했고, 송대에 이르자 맹자도 경학에 포함돼 열세 경이 되었다.
바이두 백과-사서오경
바이두 백과-육경
중국 사회 과학 네트워크-jingyue 의 죽음으로 이어지는 여러 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