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풍 정풍 자위'
진 전: 이름
청청자위, 유유히 내 마음. 세로 나는 가지 않는다, 아들은 오히려 소리를 내지 않는다?
청청자 페이, 유유히 내 생각. 내가 가지 않더라도, 자닌은 오지 않느냐?
꾀죄죄하다, 성궐에서 꾀죄하다. 하루도 못 봤는데, 마치 3 월처럼!
번역
청청은 너의 옷깃이고, 유유한 것은 나의 심경이다. 비록 내가 너를 보러 가지 않았더라도, 너는 나에게 소식을 보내지 않았느냐?
청청은 너의 착용이고, 유유한 것은 나의 감정이다. 비록 내가 너를 보러 간 적이 없지만, 설마 너는 나에게 올 수 없단 말이냐?
왔다갔다하며 눈을 뜨고, 이 높은 관람층에 있다. 하루는 너의 얼굴을 보지 못했구나, 벌써 3 개월이나 된 것 같아!
감상
' 국풍 정풍 자위' 는 중국 고대 첫 시 총집' 시경' 중 한 곡이다. 시 3 장, 장당 4 구. 이 시는 짝사랑을 써서 한 여자가 그녀의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것을 묘사한다. 색깔이 청청청한 것을 볼 때마다 여자는 사랑하는 사람의 청청의 옷깃과 청청의 페옥을 떠올린다. 그래서 그녀는 성문 건물에 올라갔는데, 바로 사랑하는 사람의 자취를 보고 싶었다. 만약 어느 날 볼 수 없다면, 그녀는 마치 3 월마다 느껴질 것이다. 시 전체는 거꾸로 서술하는 수법으로 여자 짝사랑의 심리활동을 충분히 묘사하고, 비쇼비묘하고, 예술적 분위기가 아름답고, 모처럼의 아름다운 발라드로, 중국 문학이 그리움의 정을 묘사한 고전이 되었다.
시 3 장, 역사 수법 사용.
앞의 두 장은' 나' 라는 어조로 사람을 자아낸다. 청청자위',' 청청자페' 는 연인의 옷으로 연인을 대신한다. 상대방의 옷장식이 그녀에게 이렇게 깊은 인상을 남겼는데, 그녀로 하여금 잊지 않고 그리워하게 하였으나, 그 그리움이 맴도는 것을 보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지금 막혀서 약속에 갈 수 없어, 연인이 와서 만날 때까지 기다려야만 했다. 가을물을 입을 수 있고, 그림자도 없고, 짙은 사랑은 서글픔과 원한으로 변할 수 없다. "내가 너를 찾지 않았더라도, 너는 왜 소식을 전할 수 없니? 내가 너를 찾아가지 않았더라도, 너는 왜 주동적으로 올 수 없었니? "
제 3 장은 장소를 밝히며 성루에서 오랫동안 연인을 기다리지 않아 마음이 심란해 왔다갔다하며 하루 만에 만나지 않았지만 헤어진 지 3 개월밖에 안 된 것 같다고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시 전체는 5 자 미만이지만 여주인공이 연인을 기다리는 동안 애타는 모습이 지금과 같다. 이런 예술적 효과의 획득은 시인이 창작에 대량의 심리 묘사를 사용했다는 데 있다. 시에서 이 여자의 행동을 표현하는 것은 단지' 고르다' 라는 단어로만 쓰이며, 주로 필묵은 모두 그녀의 심리활동을 새기는데 쓰인다. 예를 들면, 앞의 두 장은 연인에 대한 목소리도 없고 그림자도 없는 원망, 말장' 하루는 보이지 않는다, 삼월처럼' 는 독백이다. 두 가지 원망의 말,' 종나' 와' 자녕' 으로 거론하며, 애타는 정 속에는 자긍심이 없는 태도가 없고, 무한한 상상을 낳게 하며, 글자가 적고 뜻이 많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말미의 내면은 혼자 수사 기교를 과장하여 주관적 시간과 객관적 시간의 대비를 초래하여 강렬한 감정심리 이미지를 표현한 것으로, 과장된 것으로 묘사될 수 있고, 꾸밈을 따라 기묘하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심리 묘사 수법은 후세 문단에서 이미 남김없이 발전해 왔으며, 그 근원을 거슬러 올라가면 이 시는 이미 선제되었다.
이 시는' 시경' 의 많은 사랑시 작품 중 비교적 대표적인 편으로, 그 시대의 여성이 가지고 있는 독립, 자주적, 평등한 사상관념과 정신적 본질을 뚜렷하게 반영하고, 여주인공은 시에서 자신의 감정, 즉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대담하게 표현한다. 이것은' 시경' 이후의 역대 문학 작품에서는 보기 드물다. < P > 독서 확대: 시경 명구
는 태양과 달을 바라보며 유유히 생각했다. 도로 구름 멀리, 캠프 구름 올 수 있습니까?
베르군자, 덕행을 모른다. 구구하지도 않고 구구하지도 않는데, 무슨 소용이 있는가?
는 쓴 잎이 있어 경제가 깊이 관련되어 있다. 깊으면 엄하게 하고, 얕으면 폭로하다.
습곡풍, 흐린 비로. 鼩 미안 동심, 분노를 가져서는 안 된다.
마이크로, 마이크로, 후진? 웨이 6 월 그래서, 후진타오 는 거의 노출!
마이크로, 마이크로, 후진? 웨이 6 월 활, 후진타오 거의 진흙!
클라우드는 누구의 생각인가? 서양의 미인. 그 미인은 꾀죄하고, 서양의 사람은 꾀죄죄하다.
사고와 운하, 내 마음은 유유하다. 말을 타고 여행을 떠나 나의 근심을 쓰다.
북문 출신으로 걱정이 많다. 종영하고 가난하니, 내가 힘들다는 것을 알 수 없다.
정녀의 추이, 나에게 홍합을 안겨 주었다. 통관에는 여미가 있다고 한다.
어망 설정, 홍은 떠났다. 연완의 구구는 이 척시를 얻었다.
두 아들이 배를 타고 일반적인 모습을 보였다. 언사가 되고, 센터에서 기르기를 바랍니다!
두 아들이 배를 타고 널리 지나갔다. 언사가 좋으니 흠잡을 데가 없다! < P > 독서 확대: 시경 소개 (중국 최초의 시총집)
' 시경' 은 중국 고대 시의 시작이며, 최초의 시총집으로 서주 초년부터 춘추 중엽 (기원전 11 세기부터 6 세기) 까지의 시를 수집했다.
' 시경' 의 저자가 이름을 잃고 대부분 고증할 수 없어 윤길보 채집, 공자 편찬으로 전해졌다. 시경' 은 진나라 시대에' 시' 라고 불리거나 그 정수를 취하여' 시 3' 이라고 불렀다. 서한 () 시대에는 유가 경전으로 존칭되어,' 시경 ()' 이라고 불리며 지금까지 사용되었다. 시경은 내용상' 바람',' 야',' 송송' 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바람" 은 주대 각지의 가요이다. \ "야 \" 는 저우 사람들의 긍정적 인 목소리 야 르, 또한 \ "샤오 야 \" 와 \ "우아한 \" 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송송' 은 주왕정과 귀족 종묘 제사의 악가로,' 주송',' 노송',' 상송' 으로 나뉜다.
공자는' 시경' 의 취지를' 순진' 이라고 개괄적으로 설명하고 제자에게' 시경' 을 입언, 입행의 기준으로 읽도록 교육했다. 선진제자들 중에는' 시경' 을 인용한 사람이 꽤 많은데, 예를 들면 맹자, 순자, 묵자, 장자, 한비자와 같은 사람들이 논증을 할 때,' 시경' 의 문장을 많이 인용하여 설득력을 높인다. 한무제 때,' 시경' 은 유가에서 고전으로 추앙되어' 육경' 과' 오경' 중 하나가 되었다.
' 시경' 은 노동과 사랑, 전쟁과 부역, 억압과 반항, 풍속과 결혼, 조상과 연회, 심지어 천상, 지형, 동물, 식물 등 모든 측면을 반영하여 주대 사회생활의 거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