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학:
⒈19세기 말 영국에서 시작된 서유럽 부르주아 문학 학교. 리더인 와일드. 미적 작가들은 열망은 있지만 끈기가 부족한 젊은이들로, 현실에 대한 냉소적인 태도를 결정짓는 한편으로는 냉소적이기도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연루되기도 합니다. 이 모순을 해결하는 유일한 방법은 예술의 영역으로 도피하는 것이다. 그들은 추악한 현실과 조화를 이루지 못한다는 사실을 과시하기 위해 '예술을 위한 예술'이라는 구호를 내걸고 진정한 예술은 부르주아적 생활체계와 충돌하며 부르주아지의 위선적인 도덕성에 반대한다고 설파한다. 그러므로 예술은 삶을 반영해서는 안 되며, 추구하는 것은 오로지 감정과 인상의 형성뿐이다.
⒉ 그러나 실제로 그들의 창작물은 현실을 완전히 피할 수 없으며, 그 결과에는 여전히 그들 자신의 삶과 도덕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그들의 작품은 사랑과 기쁨을 기본 주제로 삼고, 하루를 살아가는 특권층을 주인공으로 삼고, 어휘와 리듬에 주목하고, 정물화에 주목하여 청각적, 시각적 아름다움을 만들어낸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오스카 와일드의 소설 '도리안 그레이'에 나오는 초상화이다.
미학 학교:
⒈20세기 초 일본에서 등장한 문학 학교. 주요 작가로는 이사무 요시이, 키타하라 자추, 나가이 카펑, 다니자키 준이치로, 이후 가와바타 야스나리가 있습니다. 그들은 서구의 다양한 퇴폐사상의 영향을 받아 사회의 저속함, 추함, 비인간성을 싫어할 뿐만 아니라, 현실의 추함을 진실하고 고정관념적으로 묘사하는 자연주의에 불만을 표출하지만, 긍정적인 의미에서 자연주의의 단점을 극복하지는 못한다. ; 이는 예술을 현실로부터의 도피처로 간주하여 문학을 미학과 예술적 우월함으로 이끈다. 이 장르는 현대 일본 사회의 영적 위기를 문학적으로 반영한 것입니다.
⒉ 그들의 작품은 종종 개인적인 관심을 바탕으로 로맨스와 삶의 즐거움에 탐닉하고, 예술에서 병적인 관능미와 퇴폐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삶에 대한 유희적인 태도를 취합니다. 작품의 톤은 어둡고, 감정은 아방하고, 말은 화려하다. Nagai Kafeng의 "Fukagawa Song", Tian Min의 "Whirlpool", Tanizaki Junichiro의 "Tattoo"는 이 장르의 원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