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융, 루인, 공자 20 세의 손자. 칠조는 원나라의 주인이고, 그는 조수이다. 아버지 주, 태산 대위. 서로 다른 재능을 융합한 젊은이. 열 살 때 그는 수도에서 아버지와 재회했다. 당시 하남 은인은 소박함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허송하지 않았다. 그는 당대 유명 인사가 아니라 그의 가족과 관련이 있다.
나는 사람을 보고 싶어서 가짜 문을 만들었다. 말하는 사람이 말했다. "저는 이씨 가문의 아이입니다." 문이 이미 열렸다. 영이는 용서를 빌며 "고명한 할아버지와 하인이 은혜를 맛보았는가?" 라고 물었다 영도: "물론이죠. 선왕 공자, 비의와 선왕 선조 이노군, 한편으로는 스승을 친구로 삼고, 한편으로는 너와 대대로 융합한다. " 모두들 앉아서 한숨을 쉬었다. 태종의 의사 천웨이 () 가 뒤이어 도착하여 앉아서 혜혜에게 알렸다.
웨이는 말했다: "부인은 젊고 식견이 있어서 크고 놀라운 일이 아니다." 용씨가 대답했다. "네가 한 말이 좀 나을 것 같니?" " 가짜 웃음은 말했다: "현명한 사람들은 큰 장치를 가져야합니다. 클릭합니다
13 년, 아버지를 여의고, 애망하고, 도우며, 효주로 돌아갔다. 만약 네가 공부하기를 원한다면, 너는 책을 많이 읽어야 한다. 죽음은 칭찬할 만하지만 만날 가치가 없다. 스물여섯 살 때 아직 말할 때가 되지 않았다. 어색한 것을 보고 말했다. "우리 형은 없지만, 나는 혼자 군악을 할 수는 없을까?" " 남아서 포기해라. 발인 후, 국가 이하, 숨은 비밀, 검소, 짱 접수, 감옥 보내기.
그들은 어디에 앉아 있는지 모른다. 용은 말했다: "안전과 티베트인, 용도 앉아야 한다. 클릭합니다 표창: "그가 나를 구하러 온 것이지, 내 형의 잘못이 아니니, 그의 죄를 받아주세요." 관원이 그의 어머니에게 물었을 때, 그녀는 말했다. "나는 마땅히 가족의 주인이어야 한다." 네가 죽으면 내가 살고, 현에서는 결정할 수 없지만, 따귀를 한 대 때린다. 취지는 사실 표창하고 있다. 영역의 이름은 평원 도자기와 첸이 말한 것이다.
이때 황수건군이 다시 침입하여 툰두장에서 궤멸해 나와 도둑관해에 포위되었다. 마음이 급해서 그는 동래태사자를 평원으로 보내 유비에게 도움을 청했다. 북정왕은 말했다: "공북해는 유비의 악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즉, 삼천 구조 를 보내, 도둑 흩어져. 당시 원과 조풍은 물이 솟아올랐지만, 의지할 곳이 없었다. Zuocheng 조상 은 의도적으로 추구 하고, 그에게 정착 생활 을 설득 했다.
당시 병황마가 난잡하여, 테이블별로 술을 빚는 것을 금지하고, 책 다툼이 빈번하여, 나라를 모욕했다. 조웅의 속임수가 점점 더 심해지는 것을 보고, 인원수를 비교할 수 없어서 말을 빗나가고 말을 잘 듣는다. 나도 천리 밖의 구제왕 제도를 시도해 보았고 봉건 제후가 되지 않았다. 네가 하는 말이 점점 더 넓어진다고 의심한다면, 너는 그로부터 이득을 볼 것이다. 그러나 세명은 중요하고, 외교대신은 용인하고, 은원은 의논하고, 대업은 걱정한다.
조조가 질투의 죄를 지었기 때문에, 루치도 질투의 죄를 지었고, 승상의 군대에게 술을 바칠 방법을 강구하라고 명령했다. 책이 놀다가 도시가 폐지되었다. 56 살 때. 아내와 아들은 모두 벌을 받았다.
처음에는 여자의 일곱 살, 남자의 아홉 살. 그녀는 너무 젊고 허약해서 포기했다. 두 아들이 바둑을 두는데, 융합은 움직이지 않는다. 좌우로 말했다: "왜 아버지는 살 수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대답: "앤의 둥지는 망가졌지만, 그녀의 알은 깨지지 않았다!" 주인은 육즙이 있어서 남자가 목이 마르면 마신다. 여자는 말했다: "오늘의 재해, 오래 갈 수 없다. 왜 고기의 맛을 알아야 합니까? 클릭합니다 형은 울면서 멈춰 섰다.
또는 조조와 통화하고 죽여라. 그는 그것을 받아 동생에게 말했다. "만약 죽은 사람이 알게 된다면, 그것은 부모를 만나고 싶은 소원이 아니겠는가!" " 목을 뻗는 것은 징벌이고 색깔이 변하지 않아 아프다.
번역:
공융, 노국인, 제 20 대 공자의 손자. 칠조공패, 한원제의 사단, 관직을 맡다. 아버지 공주 태산 대위. 공융은 어릴 때부터 특별한 재능이 있었다. 열 살 때 나는 아버지와 함께 수도로 갔다. 당시 하남 은은 사람됨이 온유하고 엄밀하여 문인 아사를 마음대로 만나지 않았다. 문을 알려준 사람들은 당대의 유명인이나 대대로 친구가 있는 가정이 아닌 어떤 사람에게도 알려주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존 F. 케네디, 친구명언)
공융은 리잉 가 어떤 사람인지 보고 싶어 한다. 그는 일부러 집 문을 두드리며 문지기에게 말했다. "저는 이씨 가문의 아들입니다." 문지기들은 리잉 께 공융을 리잉 초대하여 그를 만나라고 말했다. Q: "영리한 할아버지가 나와 친분이 있었나요? 클릭합니다 공융도: "네. 선조 공자는 너의 선조 이노군의 대명사이자 사우 관계이다.
그럼, 나는 공융이고, 너와 대대로 친구로 지낸다. \ "앉아 있는 사람들은 모두 탄복한다. 태의사 천웨이 뒤이어 도착해서 거기 앉아 있던 사람이 이 일을 천웨이 께 알렸다. 천웨이 (WHO) 는 "오, 사람들은 젊었을 때 매우 총명하지만, 어른이 되면 쓸모가 없을 것 같다" 고 말했다. 공융이 이어서 말했다. "네 말대로 네가 젊었을 때 똑똑했니?" 리잉 웃으며 말했다. "당신은 앞으로 큰 성과를 거둘 것입니다. ""
공융이 열세 살 때 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 그는 매우 슬퍼서 사람이 부축을 해야 일어설 수 있었다. 국가는 그가 효도하다고 칭찬했다. 천성은 배우기를 좋아하고, 많은 책을 많이 읽는다. 양산의 장검안은 중국의 한 늙은 신하 후란에게 미움을 받았다. 후란은 고소인의 이름을 숨기고 편지를 현으로 보내 장검안을 체포했다. 장검과 공융의 동생 공보는 친구로 공보네 집으로 도피했지만 공보는 없었다.
이때 공융은 열여섯 살이다. 장검안은 공융이 젊다고 생각하여 그에게 말하지 않았다. 공융은 장검의 어색함을 보고 장검에게 말했다. "형이 아직 집에 돌아가지 않았지만 내가 너의 주인이 될 수 없을까?" 그래서 나는 장검안을 떠나 그의 집에서 살았다. 나중에 일이 누설되어 국정 하에서 비밀리에 붙잡혀 장검이 탈출할 수 있었다. 그래서 공보와 공융은 체포되어 투옥되었다.
나는 그들 둘 중 누가 유죄 판결을 받았는지 모르겠다. 공융은 말했다: "나는 장검안을 비호하고, 죄는 나에게 있다." 구멍은 말했다: "장 지안 (Zhang Jian) 이 나를 만나러 왔는데, 내 동생의 잘못이 아니다. 이건 내 잘못이야. 나는 원한다. " 관리들은 어머니에게 이렇게 물었습니다. "저는 어른들의 집안일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
공융은 군내에 도착하여 시민, 기병, 오강을 소집하여, 격문을 하나 만들고, 또 책을 써서 각 주의 각 현과 소통하고, * * * 와 계획을 세웠다. 도둑 장 라오 등 200 명이 허베이 주에서 돌아왔고, 공융 응접은 장 라오에게 패배했다. 그래서 그는 허제군을 지키기 위해 산병을 수집했다. 천천히 40,000 여 명의 남녀를 모아 시를 세우고, 학교를 세우고, 선유를 칭찬하고, 현량한 정현, 펑철, 이연 등을 추천한다.
견자연, 현성 사람들은 효성으로 유명하며 일찍 세상을 떠났다. 공융은 그를 만나지 못한 것을 후회했다. 미식생활 컨트리 클럽. 나머지는 조금밖에 착하지 않지만, 예의로 대하지 않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겸손명언) 군내에는 후손이 없는 사람, 사방이 죽은 사람, 모두 관 속에 묻혔다. 이 시점에서 노란색 수건 이 다시 시작, 구멍 융해 도창, 도둑 튜브 하이 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디엄에서는 허창을 수도로, 공융은 거장으로 모집되어 낮은 수준으로 올라갔다. 황제가 상조할 때마다 공융은 종종 지도자가 적극적으로 토론하고, 의사나 관원은 이름만 걸어 놓는다. 그해 말일은 교사로 승진하여 산둥, 화남을 맡았지만, 여러 차례 원술에 불만을 품었다. 원술은 그를 업신여기고, 그를 모욕하고, 그의 제프를 빼앗았다. 마지슈단은 급히 피를 토하고 죽었다.
당시 기근과 전란으로 조조는 금주를 요구했다. 공융은 여러 차례 조조 () 에게 편지를 보내 금주 () 를 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하고, 말에는 모욕성을 띠고 있다. 나는 카오 카오 의 배신 을 보았다, 점차 드러나고, 나는 참을 수 없어, 그래서 말을 매우 각박하게 하고, 종종 카오 를 불쾌하게 한다. 다시 한번, 우리는 고대 수도의 제도를 답습해야지, 방원 천리의 봉건 제후가 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다.
조조는 그가 말하는 것이 점점 넓어져서 그를 더욱 무서워했다. 그러나 공융이 천하로 유명하기 때문에 관용을 가장하고 은밀히 그의 정확한 발언을 질투하며 그의 대업을 방해할까 봐 두려웠다. 조조 는 의심 으로 가득 차, 루치 는 그의 범죄를 모함하고, 그래서 승상 군 제주를 명령하고, 공융을 억울하게 했다. 서주, 도시 포기. 56 살 때. 그의 아내와 아이들은 모두 처벌을 받았다.
첫째, 딸은 일곱 살이고 남자는 아홉 살이다. 모두 어리고 약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보존해야 한다. 다른 사람에게 보내주세요. 두 아들이 바둑을 두자 공융이 붙잡혀 무관심했다. 주변 사람들은 "우리 아버지는 체포되었다. 미안, 왜? 클릭합니다 A: "알을 죽이는 둥지는 어디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주인이 육즙을 남기고 소년은 목이 마르다.
여자아이가 말했다. "오늘 이런 재난이 얼마나 오래 지속될 수 있는지, 고기 맛을 알아야 하나요?" 나는 울었고 마시지 않았다. 누군가가 조조조에게 그들을 죽이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체포자가 도착했을 때, 여자는 형에게 말했다. "만약 죽은 사람이 알게 된다면, 그의 부모를 만나는 것이 우리의 가장 큰 소원이 아닌가!" 그래서 목은 벌을 받고 색깔은 변하지 않는다. 아무도 이것에 대해 슬퍼하지 않는다.
후한 소개:
후한서' 는 동한 역사를 기술하는 기전체사서로서 우리나라 남조 송시대의 사학자 예범이 편찬했다. 사기',' 한서',' 삼국지' 와 함께' 전 4 사' 라고 불린다.
후한서는 10 장, 80 열전, 8 록 (시마 비아 오 \ "속한서 \" 에서 발췌) 으로 나뉜다. 이 책은 동한광무제 건무 원년 (25 년) 부터 한헌제 건안 25 년 (220 년) 까지의 역사적 사건을 주로 기술하고 있다. * *195.
후한서' 는 대부분' 사기',' 한서' 의 기성체례를 답습했지만, 글쓰기 과정에서 예범은 동한 역사의 구체적인 특징에 따라 혁신과 수정을 했다. 후한서 구조가 치밀하고 질서 정연하다. 예를 들어, 80 열전의 전기는 일반적으로 시대의 순서에 따라 배열된다. 처음 세 권은 한나라의 풍운 인물이다. 다음 9 권은 광무 시대의 제왕이 장상과 중요한 장군이다.
후한서' 의 진보성은 감히 암흑정치를 폭로하고 동정하고 정의를 찬양하는 데도 나타난다. 한편으로는 어인의 권세를 폭로하고, 한편으로는 강건하고 정직하며 강간을 두려워하지 않는 중하층을 칭찬했다. 예를 들어,' 중장통 왕충, 왕부전' 에서 예범은 시정을 비난하는 문장 8 편을 상세하게 수록했다.
둘째,' 후한서' 는' 당치전',' 관리전',' 문원전',' 독전',' 마법전',' 익민전',' 열녀전' 등 7 편의 전기를 추가했다. 예범은 전기 역사책에서 여성을 위해 전기를 쓴 최초의 역사학자이다. 특히' 열녀전' 에서 수집한 걸출한 여성 17 명이 모두 정절 정절의 딸인 것은 아니며 윤리도덕기준에 맞지 않는 재녀 채연도 있다는 점이다.
후한서에는 자신의 특징이 있다. 체례상' 사기' 와' 한서' 에 비해 다소 개선되었다. 연보로 볼 때, 그것은' 한서' 의' 시황제 연보' 와는 다르다. 대신 후해 2 세와 진왕자영의 선례를 인용해 상제 (류룡 상제) 와 순제희 (류보 순제) 를 하제 연대기에 붙였다.
후한서' 는 체례상 혁신이 있는 것 외에 가장 대단한 것은 관점이 뚜렷하고 의견이 좋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그는 아무 일도 하지 않는 대관료들을 위해 전기를 쓰지 않고, 많은' 비천한 남편' 을 위해 고독한 전기를 써서, 그가 증오하는 태도를 충분히 보여 주었다. 파티 광전' 은 장검안, 범추, 리잉 강직한 풍조를 정면으로 칭찬했다.
양진천' 에서 양진과 그의 후손이 청렴하고 청렴한 가풍이 여러 곳에서 칭찬을 받았다. "관원열전" 은 채런 등이 왕실에 충성하는 것을 칭찬하고, 후란 등에 대해서는 "가범, 국해" 라고 말한다. 특히' 후한서' 의' 론' 과' 짱' 은 날카로운 필치로 옳고 그름을 판단하고, 정직을 칭찬하고, 악을 비난하고, 졸용을 비웃는 데 큰 장점이 있다.
확장 데이터:
공융의 주요 업적:
1.' 후한서' 에 따르면 공융은 시, 부, 비각, 평론, 육언, 산문, 표, 교령, 비서 등 25 가지가 있다. -응? 그러나 이 유한한 유산은 후세에서 실전되었고, 대부분 단편일 뿐, 그중에는 8 편의 시만 남았다.
2. 공융의 문장 의론 위주로 내용은 대체로 교화 전파, 인정 추진, 인재 추천, 인물 평론, 시정에 대한 견해 발표, 예봉을 드러내며 개성이 뚜렷하다. 예술적으로, 정리된 글은 우아하고 풍부하며, 고대론을 인용하여, 비유가 정교하고 기세가 넘친다. 현존하는 작품은 산문과 시밖에 없고, 공융 산문의 특징은 문필이 날카롭고 유머러스하다는 것이다.
3. 전반적으로 그의 산문은 수사의 아름다움과 문자의 대칭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 이는 같은 기간의 다른 작가들과는 다르다. 동시에, 사람들은 그의 문장' 문필이 섬세하다',' 필봉이 직설적이고 기풍으로 전해진다' ('류중고문학사 유인물') 가 건안 시대 문학 창작의 * * * 동류를 반영한다고 지적했다. 산문에 비해 공융의 시는 손색없다.
《후한서》의 업적:
1.' 후한서' 의 사상적 가치에 대해 청나라 관원 왕명승은 "범서귀인의덕, 속물 억제, 은사 입정, 한간" 이라고 평가했다. 유학을 논하면, 그는 깊고 성공적이며 (정현), 당성을 찬양하면서 리 (거짓) 와 두 (밀미) 를 칭송한다. 승상은 말이 많지 않지만, 백성들에게 선의를 나타내어 백관이 보이지 않는다. (왕명승론 17 사) 이 평가가 상당히 적절하다고 말해야 한다.
2. 홍보도통도' 후한서' 의 기본 내용이어야 한다. 후한서' 는 대부분의 인물에 대한 칭찬과 평가 절하에 대해 정통 유가의 기준을 가지고 있다. 사회 안정, 국계 민생에 유리한 충신, 칭찬과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반대로 나쁜 의미다.
3. 후한서는 많은 근면한 정애민을 칭찬하였다. 예컨대' 열관전' 은 사비를 기록하면서 "민정에 관심을 갖고, 집을 관직으로 삼고, 행정과 물건이 맞지 않는다" 고 칭찬했다. 왕이 그의 업적을 열거하고 운하를 보수하고 물을 통제하고, 사람들에게 양잠과 뜨개질을 가르치고, 그의 근면함과 인민에 대한 사랑을 칭찬했다고 들었을 때. 왕너구리를 쓰고, 그의 유교 사상을 쓰고, 사서를 읽고, 법규를 읽고, 청렴결백하고, 판례에 능하다.
4. 요약하면' 후한서' 가 왕권 질서를 긍정하고 현충을 표창하며 간악을 채찍질하며 기본적으로 유가의 도통을 구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실 이것도 그것이' 정사' 로 정해진 근본 원인 중 하나이다.
바이두 백과-후한서
바이두 백과-공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