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유기' 는 중국 고전의 4 대 명작 중 하나로,' 서유기' 라는 세 편의 작품이 있다. 하나는 원도사 추처기의 지리 저작' 서유기' 이다. 둘째, 양경현의 잡극' 서유기' 입니다. 셋째는 소설' 서유기', 화양동주 (일반적으로 오승은이나 이춘방) 입니다. 서유기' 는 명나라 중기 소설가 오승은이 수많은 민간 연예인과 작가의 노력을 거쳐 편찬한 것이다. 이 책은 손오공, 저팔계, 사승이 당승 서천취경을 보호하고 81 난의 전설적인 모험 이야기를 묘사한다.
고전' 서유기' 서유기 작가는 중국 고전의 4 대 명작 중 하나인 오승은으로 훌륭한 귀신 이야기 소설이다. 소설은 7 개의' 소란천궁' 이야기로 시작하여 손오공의 이미지를 전서 1 위에 올려놓았다. 여덟 번째에서 열두 번째, 나는 여래, 관음 출가, 정위 강룡, 당승이 탄생한 이야기를 써서 경전의 유래를 설명했다. "13 일" 은 책 끝까지 500 년 후 관음이 손오공에게 자구의 길을 알렸다. 그는 당삼장 서천취경을 따르고 제자가 될 것이며, 그가 정과를 고치는 그날이 구원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손오공은 당삼장을 따라 길을 가다가 요괴를 만났다. 그들은 여덟계, 사승과 함께 서양 경전에서 경전을 구하는 고된 여정에 올랐다.
그의 작품은 명나라 중기에 기록되었는데, 당시 사회경제가 번영했지만, 정치가 악화되어 인민 생활이 어려워졌다. 작가는 이야기를 통해 이런 불합리한 현상을 비판했다. 이 작품 * * * 백 번, 60 여만 자. 제목으로 나누어 각 제목을 가지런한 이중 방식으로 표시하다. 이야기는 당삼장과 그의 제자 손오공, 저팔계, 사승, 백이 구구팔십일난을 겪으며 서천에 가서 경을 구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내용은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제 1 부 (1 ~ 7 회) 는 손오공이 신통하고 천궁을 크게 소란을 피우는 것을 소개한다.
두 번째 부분 (8 ~ 12 회) 은 삼장취경의 연유를 다룬다.
제 3 부 (13 부터 100 장) 는 전체 이야기의 주체로, 오공 등 강마가 결국 서천에 도착하여 진경을 되찾았다.
이 섹션 편집 개인 정보
당승: 소설 속 당승은 허구의 인물로, 역사상 실제 인물인 현석 대사와는 다르다. 소설 속 당승, 속성 진, 시호, 법호 현석, 이름 삼장, 원래는 부처님 제 2 제자의 환생이었다. 그는 유복자이다. 부모님의 비참하고 기괴한 경험으로 그는 출가하여 절에서 자랐고, 왓슨사에서 출가하여 결국 베이징의 한 유명한 사찰로 이사를 가서 정착했다. 당승은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이해력이 매우 뛰어나, 사중승들 중에서 군계군으로 군림하고 있다. 결국 당나라 황제에 의해 선발되어 서천에 가서 경을 찾다. 취경 도중에 당승은 연이어 손오공, 저팔계, 사승 세 제자를 굴복시켰다. 금매미의 중생-부처는 충직하고 선량하며, 한마음으로 부처를 위해, 겁이 많고 진부하며, 분별력이 떨어진다.
손오공: 일명 원숭이 왕, 원숭이 왕, 원숭이 왕. 동승신주 올레과 화과산 영석이 잉태되어 영명석원숭이가 터져 바람을 볼 수 있게 되었다. 화과산에서 한 무리의 원숭이가 화과산의 폭포를 가리키며 말했다. 누가 감히 들어가 우리에게 집을 찾아주겠느냐? 우리의 건강을 해치지 않는 사람들은 그것을 왕으로 숭배할 것이다. 석원숭이는 수렴동을 발견하여 이 기회를 빌어' 돌' 이라는 글자를 숨겼다. 89 년 후, 산을 넘고 물을 건너고, 우영대 방촌산에서 허보리를 스승으로 모시고 72 변을 배웠다. 병기는 동해 용왕의 손에서 빼앗은' 정해신침' 으로 금띠봉이라고 불린다. 이후 제천대성이라고 주장하는 손오공은 천궁에서 소란을 피우며 여래불에 의해 오행산 (오지산) 아래에 눌려 움직일 수 없었다. 500 년 후, 당승은 서천취경을 거쳐 오행산을 지나 주문을 이해한 후에야 손오공을 구했다. 손오공은 감격하여 눈물을 흘렸고, 관음보살의 선동 아래 당승을 스승으로 모시고 서천에 가서 경을 따러 갔다. 경경 도중에 손오공이 악마를 쫓으며 여러 차례 기공을 세웠다. 그러나 그는 당승사도의 오해에 세 번 두 번 쫓겨났다. 결국 그들 네 명은 불교 뇌음사에 도착하여 진경을 얻었다. 손오공의 수양이 성공하여 물범투가 부처를 이겼다. 손오공은 총명하고 활발하며, 용감하고 충성스럽고, 증오하고, 반항하고, 자유를 사랑하고, 악무를 없애고, 투지가 충만하여 중국 문화에서 기지와 용기의 화신이 되었다. 그래서 손오공은 중국 어린 소년이 숭배하는 우상이 되어 봉건 사회의 반역자, 반역자가 되기 쉽다. 그는 움직이기 좋아하고, 장난스럽고, 무공이 강하고, 용감하고 기지가 있고, 악을 싫어한다.
저팔계: 일명 리원. 돼지 오능, 손오공은 늘 그를' 책벌레' 라고 부른다. 원천궁 원수인 전붕은 음탕한 창아를 음탕하게 하여 내려간다. 그러나 잘못된 돼지 태아는 이미 돼지 얼굴 사람으로 성장했다. 가오 라오 주앙 (Gao Laozhuang) 의 민간인을 붙잡고 원숭이 왕 (Sun Wukong) 에게 굴복했다. 복구에 성공하여 경탐사자를 봉호하다. 돼지의 무기는 구치못이다. 돼지는 서른여섯 번밖에 변하지 않는다. 저팔계 이미지는 오승은이 빚은 매우 성공적인 이미지이다. 그는 게으르지만 손오공의 유능한 조수이다. 이기적이지만, 그는 매우 사랑스럽다. 말썽을 일으키기를 좋아하지만 어려움에 부딪히면 물러나지만 주인에게 충성스럽다. 전붕원수 (창어 연기)-순단사자 (36 변) 구치못은 어수룩하고, 잠에 탐하고, 황음무도하며, 작전이 용맹하고, 요괴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작은 생산자와 일반 시민의 의식 특징을 가지고 있다
사승: 일명 사오순, 천궁 앞 커튼 대장, 복숭아회에서 유리등을 깨뜨려 태후를 화나게 하여 인간으로 강등됐다. 유사하에 의해 괴물 (진드기 정자) 이 되고, 이후 짐을 짊어진 당승사제 유니폼. 정과를 지은 후' 김나한'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사용 된 무기는 초승달 삽입니다. 이 책에서도 사승을' 사승' 이라고 부른다.
모래스님은 성실하고 충직하여 드라마에서' 형님' 을 외칠 때 무거운 목소리와 진실한 눈빛으로 알 수 있다. 그는 손오공처럼 반항하지도 않고, 저팔계처럼 게으르지도 않다. 그는 요괴의 신분을 포기한 후부터 한마음 한뜻으로 당승, 성실하고 사심 없이 열심히 일하며 불교 계율을 지켰다. 성격이 뚜렷하지 않고 분량이 많지 않지만' 서유기' 에서 없어서는 안 될 인물이다.
화이트: 열심히 일하고 불평하세요. 용왕 삼태자 (성전에서 옥제주를 불태우고 뱀산을 폄하하다)-팔보 천룡마.
그들 네 사람은 서천경으로 가는 길에 14 년의 한서, 998 1 번의 시련을 거쳐 각종 요괴와 싸워 마침내 서천에 도착하여 진경을 되찾았다. 백후 화룡지에서 부상을 기르고 음전 거주에 자상을 했다. 그중에서 가장 고전적인 이야기는 손오공이 크게 소란을 피우고, 고노장은 팔계를 취하고, 팔계는 류사하와 싸우고, 손오공은 백골정, 인삼과, 반사동, 화염산, 진위미원숭이 왕이다. 요괴와의 투쟁에서 그는 4 대 스승의 뚜렷한 개성을 그려냈고, 이야기의 줄거리는 매우 생동감이 있다.
관세음보살은 위엄이 있고 자상하다. 그녀는 늘 순류 한 병을 들고 회생의 마력을 가지고 있다. 그녀도 여래부처의 득의양양한 제자 중 한 명이다. 그는 자비롭고 자비로우며, 사람을 위난에서 구한다. 사람이 재난을 당하면 이름만 읽는다면 세상의 고난 소리를 들을 수 있어 관음이라고 불린다. 손오공은 서천취경 도중에 원대선진의 인삼과수를 손상시켜 치료할 수 없어 관음보살에게 도움을 청할 수밖에 없었다. 관음보살은 왼손에 순병을 들고 오른손에 버드나무 가지를 들고, 이슬을 살짝 찍어서 인삼과수를 되살리는 것을 보았다. 당승에게 경을 구하는 길에 그는 손오공이 홍아기, 전붕원수, 서해룡왕 삼태자 등을 인수하도록 도왔고, 당승과 그의 제자들이 서천에서 경을 취하게 하는 것은 천하 모든 사람에게 사랑, 핑안, 행복을 주는 구세주였다.
옥제, 일명 옥제 대천존현돔 높이, 어려서부터 무예를 익히다. 3000 여 년 동안 신선이 된 후 1555 강도를 거쳐 129600 년, 무량도를 누리며 하늘, 땅, 사람을 관장하는 무상사가 되었으며, 불도에서 가장 숭고한 신으로 추앙받았다. 옥제는 김궐운궁의 능소화전에 살고, 김궐운궁은 33 개의 천궁과 72 개의 대전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의 10 대 명왕은 생사를 관장한다. 사해용왕은 날씨 변화를 관장한다. 구요성, 오장, 28 박, 사천왕 등 용무커버; 태백 진싱, 얼랑 진군, 오방 오노선 모두 무량한 마력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서천부처가 은밀히 보호하고 있다. 옥제는 자비와 자비도 중생의 큰 구원자이다.
왕태후는 요지에서 살기 때문에 요지황후라고도 불린다. 그녀는 요지에서 복숭아축제를 열어 각계의 신선을 대접했는데, 뜻밖에도 제천대성손오공에 의해 방해를 받았다. 그녀가 심은 복숭아가 가장 신기하다. 복숭아나무는 삼천 년 동안 요리하고, 먹는 사람은 헬스가 가볍고, 신선이 된다. 보통 복숭아나무는 6000 년에 한 번밖에 익지 않았는데, 사람이 먹으면 낮에 높이 솟아오르고, 장생불로다. 가장 맛있는 것은 9 천년 동안 끓인 것이다. 사람은 그것을 세상과 함께 먹고, 해와 달과 함께 휘휘황찬란하다. 그녀는 천궁에서 가장 존경받는 여신이다. 그녀는 하늘에서 각 길의 신선을 초대하는 일을 맡고, 인간 사이에서 혼인 출산을 책임진다. 옥황상제의 아내입니다.
[이 단락 편집] 사회적 영향
[이 단락 편집] 관련 시
서유기의 시는 많고, 의경은 심오하지만, 반복되는 단점도 있다. 오늘의 문장 몇 편을 선택해서 관음에서 표범을 엿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원문에는 제목이 없고 제목은 편집자가 추가한 것입니다.)
서쪽 투어 시작 (첫 번째 여행에서 선택)
혼돈은 천지를 가리지 않고 아무도 보지 못한다. 반고가 홍몽 시스템을 깨뜨린 이후로, 여기서부터 청탁의 구분을 개척했다.
인파를 덮어서 모든 것이 좋아졌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자연의 힘을 알고 싶으면 반드시 서유전을 봐야 한다.
수렴동 (처음)
이끼는 푸르고, 흰 구름은 옥을 띄우고, 노을을 가볍게 흔든다. 허창 정실, 미끄럼틀 보드 꽃. 우유구멍에 있는 용구슬이 땅에 걸려 기이한 화초가 가득 피었다. 솥아궁이 부근의 벼랑에 불탄 흔적이 있어 사건에 의지하면 찌꺼기를 볼 수 있다. 석대의 석상은 정말 귀엽고, 돌대야의 석그릇은 더욱 인상적이다. 저 한 타 두 타 가지치기 대나무, 3 시 5 매화를 보세요. 소나무 몇 그루가 가족처럼 비를 자주 가져온다.
화과산 (첫 번째 선택)
왕양, 세진, 위닝 요해. 왕양진, 조중 은어가 구멍에 들어간다. 위닝 요해, 파도가 설파를 뒤엎고 연연하다. 물과 불은 뿔에 높고 동해는 꼭대기에 있다. 단절벽은 이상한 바위로 돌벽이 잘렸다. 댄 절벽, 카이 펭 shuangming; 벽을 깎기 전에 기린은 혼자 누워 있다. 산꼭대기에서 금닭이 우는 소리를 듣고 동굴의 모든 용이 왔다갔다한다. 숲 속에는 사슴과 여우가 있고, 나무에는 영새 두루미가 있다. 요초기화는 시들지 않고 송백은 장춘에 있다. 선도는 늘 결과가 나서, 대나무를 고칠 때마다 구름을 남긴다. 산골 덩굴이 무성하고 사방의 풀이 모두 새로운 색이다. 백천이 옵티머스에 있을 것이고, 대지의 뿌리는 움직이지 않을 것이다.
통 톈허 (제 47 장 선택)
태양이 달에 비치고 그림자가 하늘에 떠 있다.
능파는 화악을 삼키고 백천을 흐른다.
만경에는 파도가 세차게 일고, 만경에는 파도가 세차게 일었다.
기슭에는 어화가 없고, 황로는 모래머리를 잔다.
어찌할 바를 몰라 바다처럼 한눈에 보면 더욱 끝이 없다.
저녁 바람의 옛 뜻 (제 64 장에서)
암전 고사는 베개가 춥고, 폐구는 담배를 잠근다. 두루미는 깊은 해에 있고, 푸른 풀은 춘추 이래 무대 아래에 있다.
대나무는 푸르스름하게 의심스러운 말을 입고, 새소리는 원망과 같다. 닭견은 들어가기가 어려워 인적이 드물어 담장 옆에 꽃밭덩굴이 한가하다.
오객시 (제 64 장에서 선택)
선결은 달과 같고, 시는 청신하고 벽처럼 맑다.
좋은 문장은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고, 좋은 문장 들은 보물이 부족하지 않다.
육조 후 번화가 끝났고, 4 조 초에는 또 야 짱 점수를 삭제했다.
반베개 송풍차가 덜 익어 봄기운이 완연하다.
고풍, 달빛 향수 (36 장에서 선택)
빈 교수형 거울, 산 강 전체 그림자. 조안루 옥우는 맑고, 얼음은 맑고 은판은 시원하다.
만리는 이때 얼굴에 화창하고, 오늘 밤은 가장 맑고 신선하다. 진흙은 서리떡처럼 바다를 떠나지만, 얼음바퀴처럼 푸른 하늘을 달고 있다.
파빌리온 창문을 외롭게 하지 마라, 산촌 노인은 잠을 잔다. 처음에 나는 한원의 가을색 절에 놀라고 나서 진루 홍보 파티에 갔다.
울량에는 진사를 전하는 시가 한 수 있는데, 원홍 () 는 강선 () 에서 잠을 잘 수 없다. 매끄러운 컵 표면은 차갑고 힘이 없고, 청정은 신선이 있다.
눈은 곳곳의 창문에서 노래하고, 얼음현은 각 정원에서 연주한다. 오늘 밤 조용히 산사에 왔는데, 언제 고향에 돌아옵니까?
보탑 안의 밤 (아래) 제 62 장을 듣다
벽이 차갑고 불빛이 밝다. 6 번가 봉인 (Y/U), 3 성 봉인.
어선은 깊은 나무로 돌아가 짧은 밧줄을 경작한다. 나무꾼이 도끼로 쉬고, 학생이 책을 외우다.
뇌음고사
산꼭대기에서 뿌리는 수염미 산맥과 연결되어 있다. 조봉이 늘어서 괴석이 우뚝 솟아 있다. 벼랑 아래 요초기화, 곡로 옆에 자지향휘가 있다. 요정 원숭이 복숭아 숲 에 과일 따기, 하지만 금 연소 처럼; 두루미 제물 가지가 연기처럼 흐트러져 옥을 안고 있다. 채풍, 청백, 맞아. 채봉은 쌍일 뿐만 아니라, 명성을 천하에 날리기도 한다. 청루안 말이 맞아, 바람 속에서 춤을 추는 것은 천하에서 보기 드물다. 황송한 금와원앙을 보니, 기와색이 산뜻하고 마노가 있다. 동쪽 라인, 서쪽 라인, 궁전 과 주작 이다; 남구, 북구, 보물원은 보이지 않습니다. 햇빛이 천왕전을 비추고, 수호전 앞에 보라색 불꽃이 뿜어져 나왔다. 부화 () 가 뚜렷하고 꽃향기가 넘치며 땅이 하늘보다 높고 구름이 한가한 날이 길다. 홍진이 채 끝나지 않아 대법당에는 손해가 없다.
[이 단락 편집] 저자 소개
오승은 (150 1 년? -1582? ), 단어 ruzhong, 회안 푸 Shanyang 카운티 (이 장쑤 회안시 Chuzhou 지구) 사람, 한, 명나라 소설가. 오승은은 40 대 중반까지 한 살 공물생을 받지 못했다. 그는 북경에 가서 분배관직을 기다렸지만 뽑히지 않았다. 어머니가 가난하기 때문에, 그는 장흥에 가서 현장이 되었다. 결국 그는 무고를 당하고 2 년 후에 가출했다. 만년에 산문을 팔아 생계를 이어가며 82 세 정도를 살았다. 어려서부터 오승은은 들이야기를 즐겨 읽으며 고대 신화, 민간 전설에 익숙하다. 과장이 실의에 빠졌고, 오승은은 생활이 곤궁하여 봉건과거제도와 암흑사회에 대한 그의 인식을 깊어지게 하여, 그로 하여금 괴이한 소설의 형식으로 마음속의 불만과 분노를 표현하게 하였다. 그는 혼잣말로 말했다. "내 직함은 지괴이고, 나는 귀신을 모르지만, 나는 사실 인류의 변이를 기억하고, 나도 약간의 교훈을 가지고 있다."
그의 아버지 오예는 하급 관원에서 작은 상인으로 전락한 가정에서 태어났고, 그는 낙관적이고 활달하며 행복을 추구하는 철학을 추구했다. 그는 아들에게 정은 () 이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는데, 글자 여충 () 은 그가 책을 읽고 벼슬을 할 수 있고, 제왕의 사업을 계승하고, 인민을 축복하고, 역사의 충신이 될 수 있다는 뜻이다. 오승은은 어렸을 때 배우기를 좋아하고 속독으로 외웠다. 그는 그림, 서예, 가사, 바둑에 능하며, 소장법이 붙인 명화를 좋아한다. 소년 시절 그는 출중한 문채로 고향에서 작은 명성을 얻어 사람들의 인정을 받았다. 그는 자신이 과거시험에서 "겨자를 줍는 것만큼이나 좋다" 고 생각했다.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 외에도, 그는 기이한 소식을 찾는 것을 특히 좋아하며, 신선도깨비, 여우원숭이 같은 책을 즐겨 읽는다. 예를 들어 야사,'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유양잡기' 와 같은 소설은 나이가 들면서 이 다채로운 신화 세계에서 기이한 취미를 길렀는데, 이는 그의' 서유기'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30 세 이후 그가 발견한 일화는 이미' 가슴에 숨겨져 있다' 며 창작 계획을 세웠다. 50 대쯤' 서유기' 의 상위 10 장을 썼는데, 어떤 이유로 여러 해 동안 중단되었는지 모르겠다. 만년에 벼슬을 그만두고 귀향해서야' 서유기' 의 창작을 완성하여 8 년이 걸렸다.
청년기에 접어든 오승은은 방종하고 천하를 경멸하는 젊은이다. 낮은 사회적 지위, 가난과 곤궁함, 이 위대한 천재를 제멋대로 하게 하여 물밀 같은 웃음소리를 불러일으켰다. 그가 다른 사람에게 칭찬을 받은 날은 영원히 사라졌다. 오승은은 스무 살쯤 되었을 때 잎이라는 고향 처녀와 결혼하여 결혼 후 감정이 두터웠다. 오승은은 방탕하지만 현혜현숙하여 아내에게 변함없이 충성을 다했다. Jiajing 10 년, 우 chengen 의 연례 시험, 과학 시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진사 자격을 취득하고, 친구와 남경에 가서 향시험에 참가했다. 그러나, 그의 재능은 그의 동료보다 못하다. 그는 한 마을의 유명한 수재로 손산에 떨어졌다. 이듬해 봄에 그의 아버지는 유감스럽게도 돌아가셨다. 오승은은 첫 번째 실패의 교훈을 받아 앞으로 3 년 동안 문장 공부를 열심히 했지만, 가징 13 년 가을 시험에서 여전히 실패했다. 오승은은 부끄러움과 분노가 교차하여 올겨울에 병으로 쓰러졌다. 두 차례의 향시 패배, 게다가 아버지가 돌아가셔서 오승은에게 큰 타격을 주었다. 그의 의견으로는, 시험에 배심원을 합격하지 못하는 것은 불합리할 뿐만 아니라 부모와 조상의 치욕이기도 하다. 그러나 그는 자신이 시험에 합격할 능력이 없다고 생각하지 못했지만 운명은 좋지 않았다. 그는 "명리는 제각기 목숨이 있는데, 꼭 얻어야 어리석은 거야?" 라고 생각했다.
오승은은 남다른 생활을 하며 강직하다. 그가 이렇게 재능이 있는 까닭에 여러 번 시도해 보니, 아마 그가 마음에 들지 않는 태도를 표명하여 상관의 비위를 맞추는 것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그는 부패한 관직을 몹시 싫어하고, 자신의 마음을 거스르고, 어두운 현실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갖고 싶지 않았다. 그는' 얼랑 산찾기 노래' 시에서 "인간의 재앙, 옷을 뒤집어 입는 것, 유인원 학이 아니라 벌레다. 다섯 귀신과 함께 송실에 앉아, 법정에서 사흉을 처벌하는 것을 보지 못했다. 야부는 매우 고마웠지만, 그는 자신의 호의에 대해 유감을 느꼈다. 악한 칼을 가슴에 걸치면 너는 그것을 미워할 수 없다. 달을 구하는 목표 중 하나는 일본 활을 구하는 것이다. 세상에 영웅이 없나요? 누가 나를 위해 임풍에 약간의 공헌을 하여, 그것이 만 년 동안 계속되게 할 수 있습니까? " 민화' 와 사회현실의 추악한 형성의 원인은 통치자가 사람을 잘 쓰지 못하고' 오귀',' 사맹' 과 같은 나쁜 사람이 권력을 잡게 하기 때문이다. 그는 본래' 부자',' 왕' 으로 건곤을 돌리고 싶었지만, 그는 인재가 부족하고 야심이 차서 바람이 불 때만 아낌없이 탄식할 수밖에 없었다. 생활의 고난이 오승은에게 주는 압력은 과학 연구의 실패 못지않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그는 집안의 모든 지출을 관리해야 했지만, 그는 가족을 부양할 능력이 없었고, 가족을 부양할 수단도 없었다. 가정생활의 원천은 매달 대학에서 쌀 6 말을 되찾는 것 외에 아버지가 남긴 유산만 먹을 수 있다. 사회생활의 신맛과 쓴맛을 맛본 후, 나는 사회생활의 문제를 더 명확하고 깊이 생각하며, 자신의 시로 불합리한 사회와 싸우기 시작했다.
오승은은 단편 소설집' 여지못' 과 많은 시를 썼다. 전자는 이제 실전되어 서문 한 편만 볼 수 있다. 후자는 실전이 심해서 그의 학매가 네 권으로 정리한 가운데 시 1 볼륨, 산문 3 권, 권말 시 38 곡만 정리했다. 이에 따라 현대학자들은' 오승은시집' 을 편집해 출판했다.
[이 단락 편집] 제작 배경
당승이 경을 취하는 것은 역사의 진사이다. 약 1300 년 전, 당태종 정관 3 년 (629 년), 29 세의 어린 스님 현장이 제자들을 수도 장안을 떠나 천주 (인도) 로 유학을 떠났다. 그는 장안에서 출발한 후 중앙아시아, 아프가니스탄, 파키스탄을 경유했다. 내가 고창국에 있을 때 그곳의 주민들은 불교를 매우 숭배했다. 그들이 당나라의 스님이라는 것을 보고 왕은 매우 기뻐했다. 그는 그들을 국가 보호 무당으로 만들고 120 금과 1000 마리의 말을 추가하길 원했다. 제자가 흔들리자 결국 고창국에 머물렀고 현장은 몰래 빠져나와 서방으로 도피했다. 고창국 병사들에 의해 가로막혔다. 그들이 Xuanzang Xi 를 호위하러 올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병사들이 현장에게 백마 한 필과 서류 몇 필을 보내니, 현장은 감격하기 그지없었다. 그는 궁전의 방향으로 허리를 굽혀 절을 하고 서쪽으로 탔다. 현장은 고난과 난관을 거쳐 마침내 인도에 도착했다. 그는 그곳에서 2 년여를 공부했고, 불교 경전의 대형 토론회에서 연설을 한 번 해 호평을 받았다. 정관 20 년 (646 년), 46 세의 현장이 장안으로 돌아와 657 편의 불경을 되찾았다. 경서가 도난되는 것을 막기 위해 현장은 당나라 황제의 도움으로 기러기 탑을 건설하여 경서를 보존했다. 그는 이번 불교 순례 전후로 만 리 19 년을 여행하며 전설의 장정으로 일대 파문을 일으켰다. 나중에 현장은 그의' 서유기' 를 구술하여 제자들에 의해 12 권의' 대당 서역기' 로 편성되었다. 하지만 이 책은 주로 길에서 본 각국의 역사 지리 교통에 관한 것으로 이야기가 없다. 그의 제자가 회회하고, 안유가' 대당대자은사 삼장법사전' 을 써서야 현석의 경험에 많은 신화 색채를 더했다. 그 이후로 당승이 경을 취하는 이야기는 민간에서 널리 퍼졌다. 남송시대에는 당대 삼승시가 있었고, 진나라에는 당삼장, 팬, 오장령에는 당삼장' 서천취경' 이 있었고, 오명 시에는' 대성' 이 있었는데, 이것들은 모두' 서유기' 창작의 기초를 다졌다. 바로 민간 전설, 극본, 희곡을 기초로 오승은은 고된 개조를 거쳐 이 중화민족이 자랑스러워 하는 위대한 문학 거작을 완성했다.
[이 단락 편집] 비즈니스 가치
후세 작품은 자연히 그 영원한 매력이 있다. 서유기' 는 시간적으로 오래도록 시들지 않고, 영향면에서 이미 전 세계에 널리 퍼져 있다. 불문 제자가 멀지 않은 만리, 험난하고 험난한 경전을 겪은 판타지 색채를 지닌 신화 소설이 왜 이렇게 큰 매력이 있어 세상 사람들의 그리움을 잊을 수 없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서유기' 는 그 자체의 흥미진진한 줄거리 외에도 씹을 수 있는 인생 철학과 지혜를 많이 담고 있다. 아이들은 기괴하고 멋진 줄거리를 좋아한다. 성인은 정의, 선량, 성실, 낙천주의, 용기, 자신감, 끈기가 충만한 성격정신을 좋아한다. 그것을 사랑하는 연예인은 자신에게 끝없는 기쁨과 예술적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 있다. 학생들은 오랫동안 독서를 즐기고 깊은 학문적 매력을 맛볼 수 있다. 현자는 그로부터 더 많은 인생 철학과 지혜를 체득할 수 있다.
중국 서유관리 1 인 마수붕 선생님, 연이어 20 여 차례 오승은' 서유기' 원작을 연구하여 대량의 독서노트를 작성하였으며, 대량의 문헌과 네티즌의 의견을 검토하고, 오승은이' 서유기' 에서 가져온 더 많은 철리와 현대기업관리를 결합하여 현대기업관리에 적합한' 서유상업솔루션' 관리과정을 자체 개발했다. 팀 관리, 성격 분석, 경력 계획, 리더십 아트, 마케팅 기획, 지식 및 고용, 창업 7 개 과정 * * * 14 일 설명 등이 포함됩니다.
[이 단락 편집] 문학적 특징
서유기는 오색찬란한 귀신의 세계를 보여 주었고, 사람들은 모두 작가의 풍부하고 대담한 예술적 상상력에 경탄했다. 그러나 어떤 문학 작품도 일정한 사회생활의 반영이며,' 서유기' 는 귀신소설의 걸출한 대표로도 예외가 아니다. 노신 선생이' 중국소설 간사' 에서 지적한 바와 같이,' 서유기' 는 당시 세계를 풍자하고 비웃으며 겉치레로 묘사했다. 그는 또 "작가의 본성은' 아름답고 유머러스한 연극 복원' 이기 때문에 돌연변이를 말하는 것이지만, 애매모호한 일이라 모든 신마에게 인간미가 생기고 세상 물정을 느끼게 했다" 고 덧붙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 확실히 이렇다. 서유기' 의 허황된 귀신 세계를 통해 곳곳에서 현실 사회의 투영을 볼 수 있다. 봉건 사회의 최고 통치자에 대한 작가의 태도도 상당히 흥미롭다. 서유기에는 직무에 적합한 황제가 전혀 없다. 무능한 옥황상제, 요괴를 사랑하는 왕왕, 동심으로 약을 쓰고자 하는 비구왕은 혼군이 아니면 폭군이다. 옥제의 십만 천병 하늘은 손원숭이의 금띠에 비할 수 없지만, 진정한 인재는 더러운 마부가 되었다. 말할 필요도 없이, 그들의 통치는 암담하고 힘이 없다. 여래부처가 창립한 불교는 스님이 돈에 매료되어서는 안 되지만, 부처는 실제로 부하 직원의 뇌물을 묵인했다. 서유기' 에서 가는 길의 요괴는 신불과도 관련이 있다. 청우정, 금은각왕, 노군동자, 사자 타종 삼마 등은 모두 문수, 보현, 여래부처와 관련이 있어 봉건 사회관원들이 감싸주는 어두운 광경을 반영하고 있다.
이런 형상들의 묘사는 설령 손이 잘 맞는다 해도 큰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서유기' 는 깊은 사상적 내용뿐 아니라 예술적으로도 큰 성과를 거두었다. 풍부하고 기이한 예술적 상상력, 생동감 있는 우여곡절 이야기, 생동감 있는 인물의 이미지와 익살스러운 언어로 독특한' 서유기' 예술의 전당을 구축했다. 서유기' 의 가장 큰 예술적 업적은 그가 손오공과 저팔계의 불후의 예술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만들었다는 것이다. 손오공은 서유기의 첫 영웅이자 큰 영웅이다. 그는 무한한 기능, 두려움, 불요불굴의 반항정신을 가지고 있다. 그는 인간 본성, 신성, 원숭이성의 세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대영웅의 비범한 기개는 후배에게는 정이 있고 의리도 있지만 아첨하는 단점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그가 기지가 있고 용감하고 유머러스한 것은 인간성 때문이다. 털얼굴은 원숭이 같고, 산대왕은 원숭이 같고, 일흔두 개는 변하여, 한 번 걸려 신으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의 가장 큰 특징은 감히 때리는 것이다. 감히 지고무상의 옥제와 싸우면,' 원숭이 왕' 이라는 명성을 얻을 수 있다. 요괴를 감히 때리면 요괴를 놓아주지 않을 것이며, 금띠봉 아래 요괴에 대해서는 결코 사정을 봐주지 않을 것이다. 감히 모든 어려움과 싸워야지, 결코 움츠러들지 않고 고개를 숙이지 않는다. 이것은 손오공, 눈부신 신화 영웅이다. 천궁에서 시끄럽게 떠들어대는 띠아오만 자연은 서천취경보다 많이 변한 것 같다. 사실 오공의 성격은 변하지 않았다. 예를 들어, 그는 이보라는 요괴를 속여 옥제에게 사람을 천정으로 가장하게 하고, "말을 듣지 않으면 능소 집보당에 가서 검투를 벌인다" 고 위협했다. 요괴가 관음보살이 파견한 것을 알고, 나는 그녀를' 평생 남편이 없다' 고 저주했고, 심지어 여래를' 요정의 조카' 라고 불렀다. 손오공, 이렇게 말을 듣지 않고 실력에 굴복하지 않는 터프한 남자가 페이지로 뛰어올랐다.
저팔계에 대해 말하자면, 그의 솜씨는 손오공보다 훨씬 나쁘다. 재치가 넘치고, 키가 크지만, 이 이미지도 아주 잘 그려졌다. 저팔계는 만화 인물이다. 그는 충직하고 성실하며 실력이 있어 감히 심마를 친다. 그는 손오공의 첫 유능한 조수이다. 그러나 그는 머릿속이 온통 문제이고, 맛있고 맛있고, 작은 이득을 차지하고, 여자를 좋아하고, 어려움을 두려워한다. 그는 늘 물러서서 항상 고노장의 며느리를 생각하고 있다. 그는 때때로 거짓말을 좋아하지만, 손발이 둔하다. 때때로 당승이 주문을 읽게 하여 손오공을 고생시켰다. 그는 심지어 비상금을 숨겨서 귀에 쑤셔 넣었다. 그는 많은 문제가 있는데, 이것은 작은 사기업주의 나쁜 습관이다. 저팔계의 단점에 대한 저자의 비판은 엄격하지만 선의이기도 하다. 결국 그는 서쪽으로 가는 개척자이기 때문에 부정당한 인물이 아니기 때문에 사람들은 돼지 팔계를 싫어하지 않고 진실되고 귀엽다고 생각한다. 특히 그의 많은 작은 총명함은 제천보다 뛰어나다. 그래서 제천몽도 그가 생각하는 바보가 이렇게 음흉하고 교활한 놈이라고 생각하지 않았던 이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원숭이가 구걸하면 여덟계가 가장 많이 먹는다. 원숭이가 요괴를 꺾고, 팔계가 싸구려를 차지했기 때문에 당승에게 주문을 불러' 징벌' 원숭이를 읽게 하는 것은 아무 것도 아니지만, 당승의 눈에는 그가 성실한 사람이며, 여전히 좋은 제자라는 것도 옳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나 저팔계는 여전히 좋은 사람이라 남을 해치지 않고 결국 최후의 승리를 견지했다. 약점이 많은 사람은 사랑받고, 기억되고, 쓰기가 쉽지 않다.
사승의 이미지는 잘 썼지만 손오공과 저팔계의 이미지보다 훨씬 나쁘다. 사승은 뚜렷한 성격 특징이 결여되어 있는데, 이것은 서유기의 짧은 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없어서는 안 될 조연이다. 원숭이와 돼지가 사이가 틀어졌으니, 그는 반드시 나와서 중재를 설득해야 하고, 두 형제가 외출할 때, 그는 스승과 동행해야 한다. 이 제자가 없으면 당승은 위험해서 경서를 받을 수 없다.
서유기' 라는 책은 16 세기 명나라 중기에 쓰여졌다. 출판 이후 중국과 세계 각지에서 널리 퍼지고 있으며 여러 언어로 번역되었다. 서유기' 는 중국과 아시아의 일부 지역에서 널리 알려져 있는데, 그중에서도 손오공, 당승, 저팔계, 사승 등의 인물과' 소란천궁',' 손오공 삼다스백골정',' 화염산' 등의 이야기는 특히 잘 알려져 있다. 수백 년 동안' 서유기' 는 각종 지방 희곡과 각종 버전의 영화, 드라마, 만화, 애니메이션으로 각색되었다. 일본과 다른 아시아 국가들도 손오공을 주제로 한 문학 작품이 등장했다. 서유기' 의 저자는 일반적으로 명나라의 오승은으로 여겨진다. 남송시대에는 당대 삼승시가 있었고, 진나라에는 당삼장, 팬, 오장령에는 당삼장' 서천취경' 이 있었고, 오명 시에는' 대성' 이 있었는데, 이것들은 모두' 서유기' 창작의 기초를 다졌다. 바로 민속, 극본, 희곡을 기초로 오승은은 고된 재창작을 통해 이 중화민족이 자랑스러워 하는 문학 작품을 완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