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 책의 불합리한 사회와 민속 고통에 대한 감사

《시경 풍위가 소설하다》

"설서" 는 "시경" 중 오래된 시이며, 모두가 잘 알고 있는 것이다. 시 전체에서 서사 기교는 부패와 무위 통치자에 대한 불만과 청명 정치와 밝은 미래에 대한 열망을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나는 이런 시가 반드시 국민에게서 나온 것이 분명하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이렇게 대담하고, 완전히 국민의 관점에 서서 그들의 감정과 호소를 표현하기 때문이다. 이 시는 또한 오래된 반부패 강음이라고 할 수 있다.

시경? 국풍? 펭 웨이? 석서

큰 들쥐, 큰 들쥐, 내 좁쌀을 먹지 마라! 여러 해 동안 고생스럽게 너를 섬겼지만, 너는 오히려 나에게 관심이 없다.

너에게서 벗어나 행복한 낙토로 가겠다고 맹세하다. 그 낙토, 그 낙토, 나의 좋은 곳이다!

큰 들쥐, 큰 들쥐, 내 밀을 먹지 마라! 여러 해 동안 고생스럽게 너를 섬겼지만, 너는 오히려 나를 잘 대하지 않는다.

너에게서 벗어나 컨디션을 즐기겠다고 맹세하다. 그 나라, 그 음악의 나라, 나의 좋은 곳이다!

큰 쥐, 큰 들쥐, 내가 심은 묘목을 먹지 마라! 여러 해 동안 고생스럽게 너를 시중들지만, 너는 오히려 나를 원하지 않는다!

나는 너를 없애고 교외로 가서 웃을 것을 맹세한다. 그 즐거운 교외, 그 즐거운 교외, 누가 아직도 그 긴 울음을 한탄하고 있는가!

들쥐, 들쥐,

내 좁쌀을 먹지 마라!

수년간의 노력 끝에

너도 나를 돌보지 않는다.

너를 없애겠다고 맹세하고,

그곳에 가면 즐겁다.

약속의 땅, 약속의 땅,

내 좋은 곳이야!

들쥐, 들쥐,

내 밀 먹지 마!

수년간의 노력 끝에

너는 나에게 좋지 않다.

너를 없애겠다고 맹세하고,

그 나라에 가는 것은 착하다.

나라, 나라,

그건 내 아름다움이야!

들쥐, 들쥐,

내 모종 먹지 마!

수년간의 노력 끝에

너도 나를 위로하지 않는다!

너를 없애겠다고 맹세하고,

네가 그 행복한 교외로 갔을 때, 거기에는 웃음소리가 있었다.

그 행복한 교외, 행복한 교외,

누가 아직도 부르짖음 길이를 한탄하고 있는가!

시의 내용은 복잡하지는 않지만 매우 간단하다. 주로 잔인하고 탐욕스러운 통치자에 대한 분노, 아름다운 미래와 삶에 대한 동경과 추구를 표현하는 것이다. 시사는 매우 사상성이 있어서 후세 문학을 위해 선례를 열었다고 할 수 있다 (예: 도연명의 도화원기).

시의 삼중은 단순한 순환이 아니라 사상적 진보이다. "나는 너를 걱정한다, 나는 너를 걱정한다, 나는 너를 걱정한다, 나는 너를 걱정한다." 이는 집권자의 인민에 대한 냉막! 그들은 인민의 질고에 관심이 없고, 다만 맹목적으로 탐욕스럽고 부패하여, 국민의 반감과 불만을 불러일으킨다. 동시에,' 관심, 도덕, 노동' 도 국민의 모든 차원의 호소로 통치자들이 그들의 생산생활에 관심을 가질 것을 요구한다. 역사적 관점과 차원에서 볼 때,' 권력은 민용이고, 정은 민계이며, 이익은 민에게 도모한다' 는 사상은 깊은 역사적 문화적 내포를 가지고 있으며, 국민의 요구에 순응하는 실제 행동이기도 하다!

예나 지금이나 사람들은 모두 아름다움과 빛을 추구하라는 요구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변하지 않는다. 부패에 대한 반감은 똑같다! 시의 경고 역할과 의미는 광범위합니다! 이 영원한 주제는 오늘도 여전히 좋은 경고이다!

우리나라 역사상 일부 정치가와 사상가들은 이런 견해를 표현한 적이 있다. 일반인은 우리의' 의식주 부모',' 죽 한 끼 밥 한 끼, 생각하기 쉽지 않다. 반가닥으로 사물에 대한 사고를 유지하기가 어렵다. " 우리는 민의를 살피고, 민정을 동정하고, 사람들의 실제 수요를 상세히 이해하고 파악하고, 인민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다. "민심을 얻는 자는 천하를 얻고, 민심을 잃는 자는 천하를 잃는다." 사람은 어떻게 민심을 얻을 수 있습니까? 어떻게 잃어버리죠? 관건은 민의를 살피고 민의를 동정할 수 있느냐에 있다.

《시경 풍위발단》

원문

당당하게 단향목을 자르다 ①

강물이 말라, 그리고 (2)

강물이 맑고 푸른 물결이 출렁이다. ③

농작물 수확이 없다, ④

곡식 300 을 마구 채취하는가? ⑤

사냥하지 마, 6.

후점이정에는 현성이 있습니까? ⑦

그는 신사, 8 살입니다.

채식은 안 먹어요! ⑨

칸칸이 발언하여 방청하다.

강가에서

이 강은 맑고 곧다. ⑵

농작물이 없습니다.

300 억의 식량을 마구 채취하는가? ⒇

사냥하지도 않고, 사냥하지도 않고,

호잔아의 조정에는 전문적인 군현이 있습니까? ⑼

그는 신사입니다.

채식주의자가 아니야!

Xi 캄파론,

[14] 아쉽게도 이 강은 한쪽에 방치되었다.

이 강은 맑고 가파르다. ⑵

농작물이 없습니다.

식량 300? ⑵

사냥하지도 않고, 사냥하지도 않고,

호점아의 궁정에 군메추라기가 있습니까?

그는 신사입니다.

밋밋하지 않아! ⑵

단향나무를 베는 소리,

강가에서

강물이 맑고 전자 레인지가 맑다.

씨를 뿌리지 않으면 수확이 없다.

건초 300 묶음은 왜 집으로 이사해야 합니까?

겨울 사냥도, 야간 사냥도,

왜 너의 집 마당에 돼지와 오소리가 걸려 있는 것을 보았니?

여러분,

너는 헛되이 빈둥거리지 않을 거야!

단향나무를 잘라서 스포크를 만들고,

그것을 강변에 쌓아 두다.

강물이 맑고 DC 가 맑다.

씨를 뿌리지 않으면 수확이 없다.

왜 혼자 건초 300 봉지를 가져가야 합니까?

겨울 사냥도, 야간 사냥도,

왜 너희 집 마당에 있는 동물 기둥을 봤니?

여러분,

너는 헛되이 먹지 않을 거야!

단향나무를 베어 바퀴를 만들고,

강변의 마을을 하나하나 넘어뜨리다.

강물이 출렁이고 있다.

씨를 뿌리지 않으면 수확이 없다.

왜 스스로 건초 300 봉지를 남겨야 하는가?

겨울 사냥도, 야간 사냥도,

왜 내가 메추라기가 너의 마당에 걸려 있는 것을 보았니?

여러분,

붉은 고기를 헛되이 먹지 마라!

참고: ① 칸: 의성어, 벌목소리.

② 설정: "설정", "배치" 와 동일. 건조: 물가입니다.

3 잔물결: 잔물결. 하나 (yρ 1): 의미는' Xi' 와 같고, 말투는 어설프다.

④ 심기 (Jia 프레임 워크): 파종. 키 (se 색상): 수확.

⑤ 후: 왜? 곡식: 오곡. 300: 실수가 아니라 많은 단어가 있습니다. 매미:' 감싸다' 는 말은 묶는 것을 의미한다. 유우의' 모시 평론' 은 제 2 장의' 십억', 제 3 장의' 백만' 은 모두' 묶음' 이라는 뜻이라고 생각한다. 묶음, 즉 묶음. 고대의 백묘제를 이야기하다. 6 사냥: 겨울 사냥. 사냥: 야간 사냥. 이 시는 보통 사냥을 언급한다. ⑦ 앞으로 또는 위로 본다. 군: 고서 "매달아". Huān Huan: 돼지 오소리. 라쿤에 대해 말하다. ⑧ 군자: 이것은 반말이다. 지위가 있고 권력이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⑨ 채식: 일하지 않고 얻다. 말' 돌창전주' 는' 맹자' 의 말을 인용해 "일하지 않고 받는 사람은 먹을 수 있다" 고 말했다. 주치: 바퀴의 스포크.

⒇ 스트레이트: 물의 직파.

⑶ 억: 빔.

[13] 특별: 큰 짐승. 마오 전: "세 살 짐승. 클릭합니다

⒁ ⑼ (순수 봄): 물가입니다.

⒇: 작은 잔물결.

⑸ (qn): 번들. 원형 헛간에 대해 이야기하다.

⒇ (손자 s n): 조리 된 음식, 먹는 것을 가리킨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것은' 시경' 에서 가장 잘 알려진 문장 중 하나로 중학교 국어 교과서까지 교재로 뽑혔다. 그러나 이 시의 주제와 저자에 대한 이견은 놀라울 뿐 아니라 고대인뿐만 아니라 현재에도 마찬가지다. 최초의' 시서' 는' 탐욕' 으로 여겨졌다. 재위, 욕심은 끝이 없지만, 보답을 받지 못하면 군자는 벼슬이 될 수 없다. 주도 "이 시는 군자에게 바치는 미식이다. "순서" 욕심이 목적을 잃다 "("시서 "); 양음의' 시의 낭만' 은' 미군의 은둔의 뜻' 이라고도 불린다. 호카이의' 시 1' 과' 의' 은' 위 여성의 원망' 이라고 생각하며, 주는' 부형의 말, 자녀에게 훈계' 라고 생각한다. 비슷한 것도 많으니 일일이 열거하지 않겠습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시의 사회적 성격, 생산 방식, 작가의 계급 속성, 시가 속한 시대의 생활 상황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시인이 농민이라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반봉건의 시이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이 노예라고 생각하는데, 이 문장 () 는 노예주 귀족을 헛되이 공격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고대 노동자들이 착취자에 반항하는 시사라고 할 수 있다. 또 다른 부류는 상술한 의견과 첨예하게 맞서거나, 노예주 귀족이' 광권의 입장에서 신흥 봉건착취를 타격한다' 고 생각한다. 또는' 근면인민이 인민을 다스리는 찬송가, 착취가 합리적이고 채식이 합법적인 사상' 으로 여겨진다. 후자의 관점은 참신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고대인의 해석에서 비롯된 것으로, 부화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이 글은 이 시가 반착취시라고 생각한다. 사료가 부족해 당시의 사회적 성격과 시인 신분을 확인하기 어렵다. 내 졸작' 시경 문선' 의 관점을 그대로 두어라. 바로 나무꾼의 노래다. 벌목꾼들이 단향나무를 베어 자동차를 만들 때, 그들은 착취자들이 농작물을 심지 않고 사냥을 하지 않고 노동의 열매를 차지한다는 생각에 매우 화가 났다. 네가 무슨 말을 할 때마다 책망하는 소리를 낸다. 3 장은 겹치고 의미는 같다. 시인의 감정 발전의 맥락에 따라 3 층으로 나눌 수 있다. 1 층은 단향조차를 자르는 수고라고 적혀 있다. 처음 두 문장은 직접 이야기를 하고, 세 번째 문장은 서정을 묘사하는데, 이것은' 시경' 에서 그리 흔치 않다. 벌목꾼이 자신이 베어낸 단향나무를 강변으로 운반했을 때, 마이크로웨이브가 출렁이는 푸른 물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었다. 자연의 아름다움은 사람을 즐겁게 하고, 이 벌목꾼들에게 일시적인 휴식과 즐거움을 가져다 주지만, 이것은 단지 순간적인 느낌일 뿐이다. 그들은 무거운 억압과 착취에 얽매여 자연스럽게 강에서 자유롭게 흐르고, 하루 종일 무거운 노동에 종사하고, 자유가 없고, 그들의 원망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그래서 2 층에서는 농작물을 심고 착취자를 위해 사냥을 해야 한다고 생각했지만, 이런 수확은 모두 가져갔고, 나는 아무것도 없었다. 나는 생각할수록 분노를 억제할 수 없었고, 참지 못하고 엄하게 물었다. "농작물이 부족하고 식량이 부족하다." 사냥하지 않으면 사냥하지 않고, 호점정에는 현성이 있습니까? 3 층은 이에 대해 일하지 않고 얻은 착취자의 기생 본질을 더욱 폭로하고, 비꼬는 수법을 교묘하게 활용해 결론을 내렸다. "그는 군자이지만 채식주의자는 아니다", "착취자에 대한 냉소와 풍자, 주제를 지적하며 가슴에 숨어 있는 반항적 분노를 표현했다!"

이 문장 는 세 장 으로 나뉘어 반복 운율 을 통해 벌목 자 의 반항 을 표현하고 내용 에서 보충 역할 을 하고 있다. 예를 들어, 제 2 장, 제 3 장, "바퀴살 깎기", "바퀴 깎기" 는 단향을 깎는 것이 차를 만드는 것이라고 지적하며, 그들의 노동이 끝이 없다는 것을 암시한다. 다른 장의 사냥물 이름의 변화. 그것은 착취자들이 그들의 사냥감, 동물이나 새, 크든 작든 모두 자신의 것을 가지고 그들의 탐욕스러운 본성을 보여 준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시 전체가 가슴을 직설적으로 표현하고, 서사는 분노와 감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어떤 과장도 없이 사실감과 노출감을 더했다. 게다가, 이 시의 문장은 4 자, 5 자, 6 자, 7 자, 심지어 팔자까지 유연하고 변화무쌍하다. 그것들은 착실하거나 직설적이거나 풍자적이며, 또한 감정을 자유롭고 충분히 표현하여 최초의 전형적인 잡시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Dai Junen 의 "시 읽기" 는 "내러티브, 감정, 시스템, 흔적 없음" 을 의미하며, 소의 "시" 는 "기복, 기복, 대담함, 기슭, 앞뒤 구조, 긴밀한 호응, 이 긴 음색의 본질" 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