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형식별로 분류하여 다섯 곡을 썼다.
1 시 분류 중화민족은 오래된 민족이다. 중국은 역사가 유구한 동양 문명의 고국이다. 중국 문학은 그 독특한 내용, 형식, 풍격으로 세계 다른 민족 문학과 어깨를 나란히 하여 자신의 특색을 형성했다. 시는 중국 문학에서 가장 초기의 예술 형식 중 하나이며 중국 문학에서 가장 성숙한 장르이다. 고시는 중국 문학 유산 중의 한 송이의 진기한 꽃이다. 중국시의 발전을 거슬러 올라가는 것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시 제재가 다르기 때문에 표현하는 사상 감정이 다르기 때문에 표현 수법과 서정 방식도 달라질 수 있다. 따라서 고시를 잘 감상하려면 제재의 분류에 대한 명확한 인식과 구체적인 시사에 대한 정확한 판단을 내려야 한다. 1. 사랑시 이것은 사랑을 주제로 한 시 (추모 포함) 로,' 발라드','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는 시' 라고도 한다. 시경 이후 사랑시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주로 남녀의 사랑과 사랑 생활을 묘사하거나 이별과 그리움을 토로하고 있다. 예를 들어 동시전, 견우성, 무제 (내가 그녀를 만나기 전, 우리가 헤어진 후 더 긴 이상임), 까치교선 (박운영) 등이 있다. 2. 풍자시 이것은 조롱이나 권유로 사회의 어둠과 세태가 서늘함을 폭로하고 인민이나 정직한 사람들의 마음을 표현하는 시이다. 풍자시' 라고도 하며, 때로는' 정치 풍자시' 라고도 한다. 풍자도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시경' 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사라지지 않았다. 삭서, 벌담, 꿀벌 (돈 로음), 린안부제목 (남송림승), 만취태평 (원대 소리를 탐내는 무명씨) 등. 철리시 이것은 구체적인 사물에 대한 묘사와 논술을 통해 어떤 철리를 표현하거나 서술하는 시이다. 어떤 것은 주제를 지적하고, 어떤 것은 함축하지 않고, 사람을 깊이 생각하게 한다. 유명한 소식 () 의' 실림 벽 () 과 거문고 ()',' 주 ()' 의' 독서 체험' 이 있다. 또한, 어떤 시는 철리가 없지만, 철리가 충만한 경우도 있다. (예를 들면, "산이 무거워서 의심할 길이 없고, 류암화명은 또 다른 마을", "청산은 가릴 수 없다. 결국 동쪽으로 흘러가는 것" 등).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3. 송별시 이것도 최초이자 가장 흔한 주제 중 하나로, 이별의 정을 표현하거나 격려를 격려하거나 다정한 우정을 표현하거나 이별의 슬픔을 표현하는 데 주로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송별은 종종 등산 임수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산수송시' 라고도 불린다. 예를 들면' 두소보를 임숙천에 보내다' (왕보),'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 (이백) 과' 움직이지 마라' 두 곡이다. 4. 여행에 관한 시는 여행과 여행에 관한 시라고도 합니다. 또는 개인적인 경험과 감정을 묘사하거나 향수, 서사, 서정을 표현한다. 이런 시는 산수경물에 대한 묘사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기 때문에' 산수시' 라고도 불리는데, 이는 순수한 산수시와 약간 다르다. 그것은' 서정' 을 위주로 한다. 예를 들어 두보의' 밤 서정적 억측', 마치원의' 추사' 는 산수시로 간주 될 수 없다. 5. 변세시 이것은 변세전사의 생활을 반영하는 변세풍광을 묘사한 시입니다. 당대의 유명한 변세 시인은 고시, 삼삼, 왕창령, 왕지환, 이기등이 있다. 고시의' 갈염행',' 백설가 송별전 서기 오귀향',' 왕지환',' 왕창령의' 제방',' 범중연의' 어부의 자랑' ('제방 아래 풍경') 등이 모두 회자되고 있다 6. 시를 읊는 것은 역사 이야기와 역사 인물을 읊거나 논평하는 것을 주제로 감정을 표현하고 시사를 풍자하는 시이다. 일반적으로 먼저 서술한 후에 토론한다. 대조만 묘사하고 토론하지 않고 독자들이 생각하게 하는 것도 있다. 역사 제재의 시는 서진반고의' 영사시' 와 좌사의' 영사시 8 곡' 을 포함한 초기의 유명한 대표작이다. 이후 장결의' 분서움유', 이상은의' 자생', 두목의' 티우강각' (왕안석이 역곡을 부른 적이 있음), 글의' 정무문원' 등 더 많은 서사시가 등장해 회자되고 있다. 7. 시를 읊다. 자연이나 사회 사물을 칭송하여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시입니다. 기호 비교는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이런 시는 진나라와 한 시대에 이미 출현하여 당 이후 가작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예를 들어 왕위의' 아카시아' (그 홍매춘이 올 때), 이백의' 백로', 두보의' 귀기러기', 육유의' 영매', 우겸의' 석회시', 왕관의' 묵매' 등 8. 시를 읊다. 이것은 개인의 포부를 읊으며 사회를 반영하거나 풍자하는 것을 주제로 한 시입니다. 비흥, 상징, 연상이 그 주요 수법이다. 영회시도' 시경' 에서 나온 것으로 고대에 가장 중요한 시 중의 하나이다. 예를 들어 굴원의' 이소' 중' 섭하', 이백의' 행로난' 중' 입주', 진자앙의' 유주성 위층', 수시의' 정풍 후사로 만남', 육유의' 분노' 가 있다 9. 고시를 그리워하다. 고적에 걸려 생긴 추억과 상상력은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감정과 포부를 토로한다. 이런 시는 바로 향수시이다. 고대 회향시는 회향시의 범주에 속할 수 있지만, 그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향수시와 서사시는 약간 다르다. 고적에 빠져서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고, 서사시는 고적을 가지 않고 서재에 쓸 수 있다. 두보의' 서향', 류우석의' 5 골 골목',' 석두 도시', 이백의' 남경승에서 봉황대까지',' 수시의' 염노교 적벽향향',' 신기질의' 영유악 , 예나 지금이나 유명하다. 10. 산수시와 전원시는 소개하지 않습니다. 독자가 비교적 익숙하기 때문입니다. 이 밖에 그림시, 궁원시, 무제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