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법 김전
먼저, 시작에 대해서
문장 시작 위치는 포털처럼 첫인상을 준다. 그것의 좋고 나쁨은 문장 들에게 중요하다. 좋은 시작은' 한 발 이끌고 온몸을 움직이다' 는 효과를 낼 수 있어, 마킹 선생님의 주의를 끌며 호감을 얻을 수 있다.
어떻게 좋은 출발을 할 수 있습니까? 우선, 시작은 제목과 일치해야 하며, 반드시 전문문의 주요 내용과 중심 사상을 밀접하게 따르고, 센터를 위해 봉사해야지, 새로운 것을 구하기 위해 만리를 벗어나서는 안 된다. 둘째, 신속하게 주제에 들어가 언어를 정련해야 하므로 단도직입적으로 보는 것이 좋다. 어떤 학우들은 붓을 놓고 항상 빙빙 돌며, 한참 동안 보고 무슨 말을 하는지 알 수 없게 한다. 기억하세요,' 깊음' 을 하지 말고 신비하고 예측할 수 없는' 철학' 을 하지 마세요. 깃발이 선명해야 하고, 말이 빨라야 하며, 가능한 한 빨리' 감정력' 을 풀어주고, 빨리 마킹 선생님의 마음을 감동시켜야 한다.
물론, 좋은 시작의 가장 중요한 것은 혁신과 비범함이다. 이를 위해서는 수험생이 모방, 학습, 관찰에 능숙해야 하고, 가장 작은 것에서 가치 있는 새로운 것을 발견하고, 다른 표현 방식과 화제에 따라 독특한 시작을 써야 한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단도직입적으로 산을 보고, 중심을 밝히다. 작문의 시작 부분에서 독자 제목이나 센터에 직접 알리다.
예제 1
내 재산
내가 바닥에 앉을 때마다 나는 항상 내가 황제처럼 느껴진다. 내 곁에는 가장 값진 재산이 있기 때문이다. 내가 사랑하는 모든 책.
책은 나에게 가장 큰 위로를 주고, 나의 심정을 조절하는 것은 가장 값진 정신적 재산이다. 당신의 눈빛이 백지 검은 글씨의 페이지를 질주할 때, 사람들이 소설 속 인물의 운명에 따라 기복이 심할 때 얼마나 큰 위로가 되겠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아니면 알 수 없는 철학 책 한 권을 읽고 있는데, 매번 깨달을 때마다 즐겁지 않고 고민을 잊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미운 오리가 백조가 될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깜짝 놀랄 것입니다. 돈키호테가 풍차에 대항하여 웃다. 두 세대의 정대 8 일의 투지용 싸움을 위해 웃는다. 이렇게 많은 행복을 가지고 있는 것은 큰 재산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책은 나에게 가장 풍부한 지식을 가져다 주었고 나의 시야를 넓혔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 가장 깊은 계곡, 가장 긴 강은 어디에 있습니까? 이 답들은 모두 내 머리 속에 있어서 아무도 훔칠 수 없다. 이것은 가장 안전한 재산이다. 집에서 문을 닫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도 좋지만, 세상 만물의 흥망을 알고 있다. 만약 내가 태비사릉에 가본 적이 없다면 상관없다. 나는' 별밤 아래의 태비사묘' 를 읽은 적이 있다. 내가 피라미드에 가본 적이 없다면 개의치 마라. 나는' 탐험피라미드' 를 읽었는데, 많은 노비를 절약했지만 명산대천을 두루 돌아다녔다. 책이 가장 기묘한 재산이 아닌가?
책은 나의 정신적 버팀목이며, 나의 영혼을 재창조한다. 제인애가 "우리는 평등하다, 나는 감정이 없는 기계가 아니다" 라고 말했을 때, 나는 여자로서의 자존심을 이해했다. 배도피가 "시간이 있으면 둘 다 던질 수 있다" 고 말했을 때, 나는 인간으로서의 가치를 깨달았다. 노신이 "침묵 속에서 폭발하지 않고 침묵 속에서 망한다" 고 말했을 때, 나는 한 사람이 마땅히 받아야 할 반항정신을 배웠다. 책 한 권을 다 읽을 때마다 삶에 대한 깨달음, 영혼의 승화를 완성한다. 우리는 책에서 인류의 가장 고귀한 부분을 엿볼 수 있고, 인류의 가장 비열한 부분도 엿볼 수 있다. 이것은 네가 인생의 위치를 완성하게 하는 것이 아니냐? 책은 나의' 제 2 의 영혼' 이 되었다. 이런 재산은 값을 매길 수 없는 것이 아닌가?
물론, 나의 재산이 도난당했을 때, 누군가가 책 한 권을 빌려서 돌려주지 않을 때, 나는 이것에 대해 괴로워할 것이다. 하지만 내가' 물질적 보존' 을 생각했을 때, 나의 재산은 그의 재산이 되어 그의 사상의 변화를 촉진시켰다. 이 공로는 역시 내 것이니, 나는 놓을 수 없다.
바닥에 앉아서 밤에 책을 읽고 책 동반자가 되는 것이 일종의 즐거움입니까? 너도 이런 부를 창출해야 한다.
분석: 이 글의 시작은 주제와 밀접하게 맞물려 중심을 잡고' 나' 가' 가장 값진 부'-'내가 사랑하는 책' 을 가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저자는 자신을 "황제처럼" 라고 부르는데, 후보자들이 그들의 책 속의 "왕국" 이 그들의 "신민" 을 어떻게 다스리는지 상상할 수 있다. 이 시작은 교묘하고 실용적이며, 전문을 안정적으로 통제하고, 이후의 발전을 위해 충분한 준비를 하였다.
2. 밀고 당기려고 종종종하고, 허황하게 한 방 쏘다. 자신의 관점을 천명하기 전에, 먼저 자신과 반대되는 또 다른 관점을 인정하다.
예 2
"돈" 이 반드시 "무심코 폐가 없는" 것은 아니다
부자가되는 것에 관해서, 사람들은 "부유하고 무자비한" 이라는 말을 생각할 것입니다. 낡은 중국, 관료지주 자본가의 공갈 협박은 그들에게 사실이다. 오늘날 확실히 어떤 사람들은 수중의 권력이나 기타 편의 조건을 이용하여 틈을 타서 부수입을 벌며 자기 주머니를 가득 채운다. 이 녀석들은 모두 남에게 손해를 끼치고 자기를 이롭게 하는 독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돈 많은" 사람들은 모두 "무심코 폐가 없는" 사람들입니까? 내 의견으로는,' 돈' 과' 무심코 폐가 없다' 는 것은 필연적인 인과 관계가 없다.
오늘 부자가 되는 방법은 두 가지뿐이다. 하나는 너의 성실한 노동과 걸출한 재능에 의지하여 사회와 국가에 기여하고 풍성한 보수를 받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위법 행위로 부자가 되는 것이다. 이전에 부자가 되는 방식은 국가정책이 허락하고 제창한 것으로, 그들의 돈버는 방식이 합법적이고 합리적이기 때문에' 돈만 있고 마음도 없다' 는 꼬리표를 붙일 수 없다. 왜 "무정" 인가? 우리나라에는 점점 더 많은 전문가, 기업가, 발명가들이 있다. 그들은 합법적인 수입에 의지하여 생활을 개선하고, 빈곤에서 부유로 나아간다. 그들은 "돈도 마음도 폐도 없다" 고 말할 수 있습니까?
"부" 와 "인" 은 대립하는 것이 아니다. 마르크스의 관점에서 볼 때, 인류가 동경하는 최고 경지인 * * * 자본주의 사회는' 부' 와' 인' 의 완벽한 통일이다. 고대 중국 시마 키안 (Sima Qian) 도 "신사는 부유하고 미덕이 좋다" 고 말했다. 나라를 위해 국민을 위해 돈을 모으는 것도 봉건 사회에서도 제창한 것인데, 지금은 사람이 많다. 큰 서예가 슈퉁이 부자가 되었다. 그는 바자회에서 200 만원을 기부하여 화동사범대학에 교관을 지었다. 장명민은 의연에서 얻은 거액을 베이징 아시안게임에 기부했다. 이런 사람이 너무 많아서 더 이상 언급하지 않는다. 만약' 돈도 마음도 폐도 없는' 모자를 그들의 머리 위에 걸면, 큰 잘못이 아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현재' 선덕덕' 의 돈 많은' 군자' 가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부자연스럽다' 는 사람도 속출하고 있어 정상 궤도에 오르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의심을 불러일으켰고, 자신도' 부자를 위한' 거리의 쥐' 로 여겨질까 봐 걱정했다. 이것은 불필요하다. 우리가 반대하는 것은 불친절하고 불공정하게 돈을 버는 방식이다. 당의 부민 정책을 따르는 사람이라면, 우리는 반대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그들을 위해 박수를 쳐야 한다.
분석:' 부유하고 무정하다' 는 것은 거의 중국이 수천 년 동안 따라온 관념이다. 작가는' 부가 반드시 무정하지 않을 수도 있다' 라는 제목으로 새 시대의 송가를 불렀고, 구상이 교묘하고, 취재가 참신하고, 독특하다. 자신의 관점을 제시하기 전에 저자는' 돈' 과' 무심코 폐' 사이에 필연적인 인과관계가 없다는 자신의 견해를 밝혔다
3. 명언을 지적하여 문제를 인용하다. 이런 종류의 문장 은 격언, 속담, 시, 이야기 또는 비유 로 시작 한 뒤 이를 핵심 으로 전개해 문장 의 예술적 매력 을 증강시켜 처음부터 독자 를 끌어들일 수 있다.
예 3
주장-내가 추구하는 품질
"머리 윗부분이 어떤 하늘이든, 나는 어떤 재난도 견딜 준비가 되어 있다." 이것은 영국 시인 바이런의 명문으로, 일찍이 영원히 내 마음속에서 강렬한 감동을 불러일으켰다. 강인함은 내가 추구하는 성격이기 때문이다.
옛날 옛적에 나는 모든 선생님의 총아였다. 그들은 나를 좋아하고 내가 그들 학년의 모범이라고 말한다. 나는 믿고 도취되었다. 하지만 내가 원하는 대로 중점 중학교에 들어섰을 때, 모든 것이 달라졌다. 머리 위에는 후광이 없었고, 주변에는 더 이상 달을 받치고 있는 동창도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내가 처음 시험 89 점을 보고 울어서 눈시울을 붉혔을 때, 나는 아직 79, 69, 심지어 합격하지 못했다는 것을 몰랐다. 백조가 잠에서 깨어나 미운 오리로 변하는 게 어떤 느낌인지 누가 압니까? 그러나 무정한 경쟁이 나의 투지를 자극하고 나의 성격을 단련시켰다. 나는 온실의 새싹이 되고 싶지 않다. 나는 하늘을 찌르는 독수리를 만들 것이다.
말하기는 쉬워도 하기는 어렵다. 내가 이 9 년 동안 길렀던 여성스러움은 나로 하여금 귀에 거슬리는 말을 들을 수 없게 했다. 학생들의 놀림도 내 코를 귀밑까지 아프게 했다. 내가 누구지? 뭐 하는 거야? 풍랑 속에서 넘어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아야 맑은 하늘에서 날 수 있다. 매번 실패할 때마다, 나는 그것을 마음속에 떠받들고, 나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동력으로 바꾸었다.
고등학교 3 학년 에 눈 깜짝할 사이에, 매일 아침 독서는 헛되지 않았다; 수업 후 수업 시간에 필기를 열심히 하는 것은 헛되지 않았고, 성적이 참깨꽃이 피었을 정도로 높았고, 마침내 오랜만에 학년 1 위를 차지했다. 하지만 제 성공은 인내와 체력의 승리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1 위는 아쉬움이 많습니다. 나는 나의 강한 경쟁자들에게 감사해야 한다. 그들이 나의 끈기를 만들어준 것이다. 내가 원래 약소한 자신을 뚫고 폐허 속에서 다시 태어난 봉황이 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오늘 나는 시험장에 앉아서 고등학교 3 년을 회고했다. 내 뒤의 발자국은 사람을 놀라게 한다. 나는 인생의 여정이 가시덤불로 가득하다는 것을 안다. 도피, 나약함; 피하고, 부정적이고, 움츠리고 무능하다. "웅관만도는 정말 철과 같고, 지금은 이미 한 걸음 떨어져 있다." 나는 강인한 큰 창을 메고 의연하게 전진할 것이다.
분석: 이 문장 는 내 마음 의 여정 을 상세히 실실 했 다. 감정의 기복은 계층감을 충분히 나타낼 수 있고, 전환도 상당히 편하다. 처음에 바이런의 시를 인용하면 독자의 주의를 끌 수 있다.
4. 질문은 사람을 매료시킨다. 질문을 시작하거나, 독자의 주의를 끌거나, 독자의 사고를 자극하거나, 서스펜스를 매력적으로 만듭니다.
예 4
높은 곳에 뜻을 세우다.
너는 농부들이 모자를 쓰고, 대마섬유를 묶고, 등을 구부리고, 등을 구부리고, 소를 몰고 가랑비 속에서 쟁기질하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부두에서 일행이 무거운 화물을 메고 달팽이가 단단한 껍데기를 메고 천천히 움직이는 것처럼 일제히 그들의 노래를 외치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장면들을 볼 때, 굳은살과 칼처럼 주름진 손들을 볼 때, 이것이' 전자' 라는 이름을 붙인 시대와 얼마나 어울리지 않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렉트로닉, 일렉트로닉, 일렉트로닉, 일렉트로닉, 일렉트로닉) 당신은 2 1 세기 중국 청소년의 책임과 이상을 알고 있습니까?
먼 옛날의 반고에서 천지개벽까지 오늘날의 지식 폭발과 정보혁명, 몇 년, 몇 세대, 얼마나 많은 뜻이 있는 선비들이 모두 원대한 이상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시대로 인해 많은 사람들은 태어날 때부터 시기적절하지 않다고 느꼈고, 생활에 대한 미움이 뼈에 사무쳤다. 강주 사마가 천지로 전락하고 눈물이 세상을 적셨다. 동포 거사, 적벽암 노여움이' 인생은 꿈과 같다' 고 외쳤다. 육방옹은 죽기 전에 낮은 소리로 "모든 것이 비어 있다" 고 속삭였다. 추근 여사, 옥중에서 그녀는' 가을바람이 가을비가 사람을 화나게 한다' 고 한탄했지만, 저주받은 날들은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지금, 우리 조국은' 신이 에너지로 가득 차고 큐슈의 생기' 의 시대이다. 조국의 자식들은 하나하나 우수한 성적으로 어머니의 은혜에 보답하였다. 고드바흐의 추측에 나오는 진경윤, 미혈관 구조의 수리연, 올림픽의 이녕은 모두 중화민족의 우수한 아들로 유명하다.
이상은 우리의 전진의 원동력이다. 속담에 "의지가 없으면 입장이 없다" 는 말이 있다. 인류 해방 사업에 투신하려는 야망이 없다면 어떻게 이 걸작' 자본론' 을 낼 수 있을까? 손에 든 펜으로 세상을 정복하려는 야망이 없다면 발자크의' 인간희극' 은 어떻게 후세에 전해지는가? 에디슨이 자라서 큰일을 하려는 야망이 없었다면, 그가 어떻게 세계적으로 유명한 발명가가 될 수 있었을까?
이상은 또한 우리의 혁신의 원동력이다. 만약 한 사람이 원대한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위해 분투한다면, 그는 어려움과 난관을 겪어 뒤돌아보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골키가 한 번 말한 것을 기억합니다. "한 사람이 추구하는 것이 높을수록, 그의 재능이 더 빨리 발전할수록 사회에 유리합니다." 그래, 우리 청소년들은 정력이 왕성해, 바로 노력의 황금기야. 우리는 4 개의 현대화를 실현하는 예비군이다. 우리 청소년은 시대의 선봉이다. 우리는 낡은 세속적 관념을 과감히 타파하고, 활력이 넘치며, 급류의 험난한 여울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그러나, 정말 이상하다. 어떤 사람들은 우리 같은 뜨거운 시대에 야망도 없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사춘기는 특히 2 1 세기의 중국에서 소중하다. 우리 조국은 개혁, 번영, 부강에 직면하고 있다. 그래서 우리 나이에 매분마다 낭비해서는 안 된다. 우리의 유일한 의무와 권력은 과학 문화 지식으로 무장하고 2 1 세기의 주인이 되는 것이다.
우리는 모두 용의 후손이고, 우리는 모두 염황자손이다. 창조는 우리 민족의 전통이고, 진보는 우리 민족의 정신이다. 우리의 의지는 따라올 수 없고, 이길 수 없다. 학생 여러분, 지혜로 우리 조국이 커브길을 돌아서 날아가서 인류 역사의' 제 3 의 물결' 을 따라잡도록 합시다!
분석:' 전자시대' 에 어울리지 않는 낙후현상부터' 2 1 세기 청소년들이 어떤 책임을 져야 하는지, 어떤 이상이 있어야 하는가?' 문제는 사람을 깊이 생각하게 하고, 사람을 경각하게 한다. 두 번째 부분은 대비적인 방법을 채택한다: 구사회에서 A 를 가진 사람은 평생 그것을 미워할 것이다. 새로운 시대에 뜻이 있는 사람은 결국 일이 성사되었다. 세 번째 부분은' 이상은 우리의 전진의 동력이다' 와' 이상도 우리의 혁신의 동력이다' 라는 두 방면에서 이상의 중요성을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전화를 걸겠습니다. 문장 사상은 분명하고 단숨에 이루어졌으며, 중화를 진흥시키고 세상을 구하는 숭고한 정신을 가지고 있다.
둘째, 결말에 대해서
속담처럼: "바구니를 만드는 가장 중요한 것은 입을 닫는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이 작문도 마찬가지다. 좋은 결말이 있어 독자들에게 깊은 예술적 감염을 주고, 독자들에게 문제를 깊이 사고하고, 그로부터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결말은 문장 주제와 문장 구조를 밝히는 데 도움이 되어야 한다. 연설은 의미심장하지만 멋진 악장을 감상하는 것 같다. 노래가 끝나자 여음이 여전히 귓가에 남아 있다. 깨끗하고 깔끔한 원칙을 고수해야 한다. 즉, 진흙을 끌지 않고 할 말이 없다. 방법의 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 처음부터 끝까지 호응하며 질문을 끝낸다. 처음부터 끝까지 호응하거나 끝나는 손가락은 마킹 선생님에게 완벽한 인상을 남기면서 주제에서 벗어나는 단점을 어느 정도 보완할 수 있다.
예제 1
성공에는 대가가 있다.
한 소녀가 장미를 따러 갔는데 손가락이 찔렸다. 그녀는 어머니에게 장미원이 나쁜 곳이라고 말했다. 모든 꽃 밑에 가시가 있기 때문이다.
꽃은 아름답지만 꽃 밑에 가시가 있다. 따려면 손가락이 찔려 피가 날 위험을 무릅써야 하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꺾지 않고, 결국 "나뭇가지를 따는 시간도 없다" 고 말했다. 그러나 가시덤불을 두려워하지 않고 꽃을 꺾고 기뻐하는 사람도 있다. 비록 그의 손가락이 피를 흘리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꽃을 따는데 왜 장사를 하지 않는가? 이것은 힘든 노력과 비통한 대가를 치러야 한다. 성공의 길은 가시덤불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들은 많은 어려움에 놀라 성공에 대해 뒷걸음쳤다. 이런 사람은 평생 평범할 수밖에 없다. 또 다른 사람은 어린 소녀처럼 성공을 위해 노력했지만 결국 손가락이 찔려 실패했다. 찔린 고통을 참고 어려움 속에서 힘겹게 나아가는 사람도 있다. 다이너마이트를 발명하기 위해 노벨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몇 번이고 실험을 했다. 결국 그는 피투성이로 폭파된 실험실에서 뛰쳐나와 "내가 해냈어!" 라고 소리쳤다. " 그는 마침내 가시가 있는 장미를 꺾었다. 성공은 의지가 있는 사람에게 속한다!
지금의 개혁개방은 가시 돋친 장미 한 송이를 따는 것과 같다. 선진 과학기술과 경험이 우리나라에 들어오면서 서구의 부패한 사상과 생활방식도 독침처럼 우리를 해치고 있다. 우리는 어린 소녀 같은 가시가 있다고 꽃을 꺾는 것을 포기할 수 없다.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말고, 선진적인 것을 흡수하고, 낙후된 것을 보이콧하고, 정해진 목표를 향해 전진하라.
오스트로프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사람의 생명은 홍수와 같다. 섬초를 만나지 않으면 아름다운 물보라를 일으키기가 어렵다. 클릭합니다 위험을 직시하고 통제해야만 우리는 용감한 질주를 통해 성공의 열매의 희망의 정상에 도달할 수 있다.
손에 걸린 그 어린 소녀는 언젠가는 이 이치를 이해할 것이다.
분석: 본 후의 느낌입니다. 먼저 재료 분석의 뜻을 인용하여 관점을 표명한 다음 유추연상을 하고, 찬반례를 들어 실제와 연락하다. 마지막으로 명언을 인용하여 전문을 총결하고, 호응하여 시작하고, 치밀하고 일관적이다.
2. 관량에게 질문하고, 교묘하게 문제를 지적하다.
예 2
"자 길이" 는 어떻게 "인치 짧은" 을 비웃을 수 있습니까
속담에도 있듯이: "발은 짧고 인치는 길다." " 이것은 모든 것이 그것의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자" 는 "인치" 보다 길지만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인치" 는 피트보다 짧지만 장점도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솔직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1 피트 길이, 1 인치 짧은.
"새 평론" 은 우리에게 한 폭의 그림을 보여 주었다. 백새가 모여서 서로 논평했다. 그러나 일방적인 잘못을 저질렀고, 상대방의 단점만 보았고, 상대방의 장점을 보지 못했다. 그래서 서로 공격하고, 논쟁하고, 다투고, 기뻐하지 않고 흩어졌다. 자신의 부족함을 모두 볼 수 있고, 겸손하고 진취적이며, 장점을 취하고 단점을 보완한다면, 결과는 매우 다를 것이다.
누구나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다. "사람은 완벽하지 않고, 금은 적나라하다" 지만, 이런 것을 깨달을 수만 있다면 겸손하고 신중할 수 있다면, 끊임없이 자신을 끌어올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자신의 장점만 보고 자신의 단점을 보지 못하면 자신의 문제가 점점 더 심각해지고 심지어 구제불능이 될 뿐이다. 문제를 변증적으로 보아야 진리의 길에서 계속 전진할 수 있다.
철학자와 어부에 대한 이야기가 있다. 한 배에서 어부와 철학자는 같은 배를 타고 건너편으로 갔다. 철학자가 어부에게 물었다. "수학을 아세요? 클릭합니다 대답: "나는 이해하지 못한다. 클릭합니다 "그럼 너는 절반의 목숨을 잃는다." 이때 큰 파도가 쳐서 하마터면 배를 뒤집을 뻔했다. 철학자는 똑바로 서 있지 못하고 강에 빠졌다. 어부가 물었다. "너 수영할 줄 알아?" 대답: "아니오" "그럼 당신은 인생을 잃게 됩니다." " 이 이야기는 정말 새에 대한 평론과 비슷하다. 그들은 다른 방식으로 사람들에게 같은 이치를 알려주었다. 복잡한 사회에 직면하여 우리는 변증적인 관점으로 사물을 바라보아야 한다. 즉, 그것의 장점과 단점을 모두 볼 수 있어야 한다. 그래야 포괄적이고 객관적으로 사물을 인식할 수 있어야 기계론과 형이상학의 실수를 피할 수 있다.
오늘날 중국은 개혁의 물결을 일으켰다. 중국은 생기가 넘친다. 과거 문밖에 갇혀 있던 자본주의 국가의 선진 생산 기술이 중국에 도입되고 있다. 우리는 자본주의의' 짧은' 을 배척하면서 동시에 그것의' 긴' 을 흡수했다. 이것은 중국의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을 촉진하는 데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이 문장 다 쓰고, 숨기고 묵상하다: 우리는 로빈의 단순함을 비웃을 용기가 있을까? 우리가 걸어온 길을 자세히 생각해 보세요. 우리는 그들과 같은 실수를 한 적이 있습니까? 많은 일을 겪은 후, 우리는' 자 길이' 가 웃을 수 없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을 것이다.
해석: 이 글은 한 가지 질문으로 끝나는데, 설계한' 두 가지 문제' 는' 우리' 자체와 관련이 있어, 전편을 종합하고 문장 내용을 폐쇄하는 동시에 심사숙고를 불러일으킨다. 마지막으로,' 결론' 은 문장 센터를 이끌고, 더 질문하고, 위에서 언급한' 두 가지 질문' 에 간접적으로 대답한다. "q" 는 마무리를 하고, "a" 는 단숨에, 단숨에, 깔끔하고, 문장 전체의 유기적인 부분이 되었다.
교육 클릭
1. 다음 자료를 읽고 필요에 따라 글을 쓰십시오.
생활의 예술은 득실을 가늠하는 예술이다. 맑은 샘물 한 잔을 가득 채우려면 낡은 물을 버려야 한다. 장미 한 송이를 얻으려면 네가 가지고 있는 장미를 포기해야 한다. 독특한 경험을 하려면 반드시 트라우마가 있어야 한다. 다른 각도에서 말하면, 비록 네가 낡은 물 한 잔을 쏟았지만, 너는 맑은 물 한 잔을 가지고 있다. 너는 장미를 잃었지만, 너는 장미를 땄다. 비록 네가 정신적 상처를 입었지만, 너는 독특한 경험을 얻었다.
포기하는 법을 배우라' 라는 제목으로 문장 한 편을 써 주세요.
글쓰기 팁: 홍진 속에서 인간의 욕망이 거리낌 없이 노출되는 시대에, 복잡하고 복잡한 세상에 직면하여, 우리는 포기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포기해야만 수확을 거둘 수 있고, 뭔가를 해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포기를 잘하는 것은 지혜로운 사람의 게임이다. 그렇다고 맹목적이거나 쉽게 포기하는 것은 아니다. 심사숙고하고, 냉정하게 살피고, 진지하게 비교한 후의 선택이다. 포기에 능한 사람은 망설이지 않는다. 잔인하고 고통스러운 포기 후에, 그들은 새로운 활법과 기회를 얻어 다시 살아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포기를 잘하면 생명을 연장할 수는 없지만 삶의 내용을 풍요롭게 하여 인생을 멋지게 만들 수 있다. 중학생은 포기하는 법을 배우면서 성숙해야 한다.
예제 1
포기하는 법을 배우다
맑은 물 한 잔을 위해, 나는 오래된 물을 포기했다. 나는 장미 한 송이를 위해 장미를 포기했다. 나는 성공을 위해 너무 많은 행복을 포기했다.
나는 한 마디를 기억한다: "만약 그것이 성공한다면, 사람들은 종종 그것의 현재의 휘황찬란함을 찬탄한다. 그러나 애초에 그 꽃봉오리는 분투의 눈물에 흠뻑 젖어 희생의 핏비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성공의 씁쓸함은 우리가 너무 많이 포기했기 때문이다.
옛날 옛적에, 우리가 고등학교의 대문에 들어섰을 때, 우리는 신비롭게 이 기묘한 전당을 엿보았다. 우리 이 남자아이들과 소녀들은 미래의 생활에 대한 갈망으로 가득 차 있다. 나는 나의 고등학교가 내 인생에서 휘황찬란하고 장마철 연대기에 영원한 기억을 남기고 싶다. 나는 방금 부화한 새끼독수리처럼 주변의 모든 것에 신선함을 느꼈기 때문에, 나는 환희를 택하여 중학교 생활의 밋밋함을 포기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나는 처음으로 운동회에 지원했다. 왜냐하면 나는 반에 기여할 원대한 포부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선생님이 요구한 추천서에 반장이 되려는 포부를 적었다. 학우들의 환호성 속에서 나는 흥분을 선택하고 침묵을 포기했다. 그러나, 무정한 사실은 슬픔을 불러일으켰고, 운동장에는 학우들의 박수 소리가 없었다. 나는 반장이 되고 싶지만, 반장이 모든 학생의 모범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해 본 적이 없다. 흥분한 나머지 남긴 것은 차가운 성적표이다. 지금 사면초가의 국면에 직면하여, 나는 말문이 막히고, 나는 속수무책으로, 모든 것이 소리 없는 눈물로 변했다.
나는 흥분 속에서 슬럼프에 빠졌고, 그 이후로 나는 흥분을 포기했다. 나는 무과한 꽃을 포기하고 동시에 무화한 열매를 얻었다. 나는 침묵 속에서 폭발하고, 나는 우울함 속에서 충실하다. 공허함을 포기하고, 나는 지식의 힘을 얻는다. 나는 남학생과 여학생 사이에 흔들리지 않는 감정을 포기하고 인생의 독특한 경험을 얻었다. 나는 명성에 대한 추구를 포기하고 인상적인 결과를 얻었다.
고등학교 생활은 나에게 생활 속의 사교를 포기하는 것을 가르쳐 주었을 뿐만 아니라, 내가 하는 모든 것을 포기하도록 가르쳐 주었다. 천지를 뒤덮은 시험지 침입에 대해 나는 다른 학우들의 걱정이 없다. 왜냐하면 나는 무가치한 주제를 포기했기 때문이다. 나도 다른 학우들이 문제를 풀 때의 감탄을 하지 않았다. 내가 자질구레한 것을 포기했기 때문에, 나는 문제를 잡았다. 나는 공부하는 바다에서 여유가 있어 영원히 낙관주의자가 될 것이다.
고등학교 생활은 나에게 포기하고, 제 1 책임자의 슬픔을 포기하고, 앞에는 성공적인 역참이 있다는 것을 가르쳐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등학교명언) 마음속의 모든 슬픔을 포기하면, 생활은 너를 위해 흐린 하늘을 지탱할 것이다. 마음의 짐을 포기하면, 당신의 마음은 자유의 순수한 땅입니다. 충격적인 갈등을 포기하면, 당신은 독특한 경험을 얻게 될 것이다.
예, 포기는 내 마음 속에 영원한시입니다.
포기는 내 인생의 다채로운 음표이다.
포기는 내 전진의 영원한 본질이다.
포기는 6 월 비 온 후의 무지개다.
포기해라, 마음속의 천추를 통행하게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