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와 문학의 상식은 무엇입니까

중국 고대시 문학 상식 1, 시 상식 (1, 고대시의 분류) 고전시는 고체시 (고체시, 고풍이라고도 함), 근체시 (근체시, 율시), 단어 (시, 장구, 곡사라고도 함) 등 여러 가지 형태가 있다 고전시는 고대의 자유시로, 형식이 자유롭고, 길이가 제한이 없고, 말마다 부정사 (잡어), 대립 없음, 자유 운율 등이다. 4 언고시 ('시경' 에 처음 등장함), 5 언고시 ('고시 19 곡' 과 같은 한대에 성숙함), 7 언고시 ('장한가' 와 같은 당대에 성숙함), 악부시 (일부 제목에는 노래, 행, 행, 현대시는 당대에 매우 번영했다. 규칙의 배열 외에도 고정 문장, 고정 문장, 고정 소리 및 고정 운율의 위치가 있습니다. 절문과 율시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절구는 오언절구 (오언절구) 와 칠언절구 (칠언절구) 로 나뉘며, 율시는 오언율시 (오운), 칠언율시 (칠운) 와 배율로 나뉜다. 단어는 송대에서 정점에 이르렀다. 글자 수에 따라 소령 (58 자 이내), 중조 (59-90 자 이내), 용조 (9 1 자 이상) 의 세 가지 형태로 나눌 수 있다. 글자의 성조가 고정되어 있고, 문장의 고정, 단어의 고정, 운의 위치. 굴흥은 원대에서 흥성하는데, 산곡과 잡극의 두 가지 형식이 있다. 산곡은 시 (단조) 와 세트 (일명 세트) 의 두 가지 형태가 있다. (2) 시사곡 지식 ① 고시와 근체시는 시 리듬의 관점에서 나뉜다. 양자의 주요 차이점은 근체시가 초당에서 형성된 율시를 가리키며 글자, 운율, 대결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있고 고전시는 율시를 말하지 않고 당대 이전의 시는 모두 고전시라는 것이다. (2) 압운과 절구 (절문이라고도 함) 압운과 절문의 차이는 주로 문장의 수에 있다. 단 네 마디 절구밖에 없으니 치든지 말든지 할 수 있다. 율시는 * * * 8 개 문장, 한두 문장은 머리련, 서너 문장은 줄련, 대여섯 문장은 목련, 칠팔구는 꼬리연합이다. 수련과 미련은 연합이 될 수 있지만, 연합이 될 수는 없고, 대련과 목련은 연합이어야 한다. 율시든 절구든 모두 평평한 요구가 있다. 여덟 문장 이상의 운치가 제외되었다. (3) 고시 장르의 노래, 대사, 어록에는 엄격한 차이가 없다. 일반적으로 음절과 격법 형식은 비교적 자유롭다. 오언, 칠언, 잡언이 있다. 예를 들면'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비파행',' 이평어록' 이 있다. (4) 악부, 신악부는 원래 한무제 시절 음악을 주관하는 관서명으로 시신명이 됐다. 한위 남북조 악부 관리들이 수집하고 창작한 음악노래는 약칭하여 악부라고 한다. 신악루는 초당에서 건설되었다. 초당 시인은 악부시를 썼는데, 한위 육조악부의 옛 시를 답습하는 것 외에 소수의 시인이 새로운 시를 창작하여 원운과는 달리 신악부라고 불렀고, 신악부의 이름은 백거이 확정했다. ⑤ 제목과 어패의 차이: 단어의 제목은 단어의 내용의 구현이고, 어패는 단어의 곡명이다. 예컨대' 염노교'? 적벽회고' 에서' 염노교' 는 제사이고,' 적벽회고' 는 제목이다. 이 단어는 가사이고 위치는' 적벽' 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한 단어에는 반드시 품사가 있어야 하지만, 반드시 제목이 있을 필요는 없다. 한 단어는 두 부분으로 나뉘는데, 윗부분은 "상궐" (또는 "상편"), 아랫단락은 "하궐" (또는 "하편") ("궐" 은 음악의 끝을 나타냄) 이라고 한다. ⑥ 산곡 산곡은 화성으로 연주되는 노래로 송원 시대에 시작되어 단어에서 퇴화해 왔다. 문체는 문자와 비슷하지만 문자보다 자유롭기 때문에 글자 수에 행간을 추가할 수 있다. 영어 구어를 많이 사용하다. 산곡은 시와 세트의 두 가지 형태를 포함한다. 시는 단 하나의 음조만 포함하고, 세트 수는 하나의 음조 중 여러 조의 한 세트이며, 희곡이나 산곡 중 일관된 한 세트의 음조이다. 한 세트의 곡의 수량은 불확실하여 두 곡에서 여러 곡까지 다양하다. 각 숫자 그룹은 첫 번째 노래의 이름을 전체 그룹의 이름으로 사용합니다. 전체 노래는 반드시 같은 궁조여야 하며, 시작과 끝이 있고, 끝은 운을 맞춰야 한다. 마지막에' 모래' 를 많이 쓰는데 몇 번을 써도 규정이 없다. ⑦ 원잡극은 송김주공조를 바탕으로 발전한 문학 스타일로 노래, 객가, 춤, 연기를 합친 전통 희곡 예술 형식이다. 일반적으로 각 책은 구조적으로 40% (또는 50%, 60%) 이며 필요한 경우 "쐐기" 를 추가합니다. 각 할인은 같은 궁조 안의 몇 곡으로 이루어져 있다. 잡극은 댄본 (여주인공의 리드 싱어) 과 막본 (남자 주인공의 리드 싱어) 의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예를 들어, 위안은 탄본이고, 세 번째 할인은' 공현' 이다. 원잡극 극본은' 수',' 노래',' 백' 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중' 수' 는 주요 동작, 표정, 무대 효과에 대한 규정이다. "노래" 는 가사입니다. "백색" 은 대백 (인물 간의 대화), 독백 (인물의 자기서술), 내레이터 (다른 인물 뒤의 자기서술), 백염 (가사의 중단) 으로 나눌 수 있다. 원잡극의 주요 캐릭터는 단 (여자 캐릭터), 여주인공 (), 조연 () 은 부단 (), 외단 () 등이다. 끝 (남자 캐릭터), 주연의 이름은 정말인데, 조연은 부단, 외단, 소단이다. 외부 (외부 끝), 노인 척; 인터넷 이름, 속칭 큰 얼굴, 성격과 생김새가 특별한 캐릭터 (예: 장비나 이규지 jy); 를 많이 연기한다. 추함, 속칭 작은 얼굴, 남성에게 대부분 부차적인 역할을 한다. 노인 여성의 물결을 연기하다. 둘째, 중국 고시파 1. 산수전원시파. 주로 조용하고 여유로운 자연 풍경을 묘사하며, 자연 풍경에 대한 칭송을 통해, 또는 표류하지 않는 감정을 드러내거나 은둔하고 은둔한 부정적인 사상을 표현한다. 그 대표 작가는 진나라의 도연명, 사령운, 당대의 왕위, 맹호연이 있다. 2. 변세시파. 국경 생활과 전쟁을 주제로 하다. 대표 작가는 당대의 고시, 삼삼, 왕창령, 왕지환, 왕한, 최호가 있다. 3. 자유자재로. 송대 사단의 한 유파로 그 작품은 호방하고, 의경이 두터우며, 단어는 호정으로 가득 차서, 긍정적인 힘을 준다. 대표 시인은 주로 수시와 신기병으로, 작품을 대표하는 것은 수시의' 염노교 적벽회고' 와 신기질의' 영옥 낙정구 북정 회고' 가 있다. 4. 우아한 학교. 송대의 큰 유파로서 그 작품 언어는 아름답고 함축적이며, 글이 표현한 감정이 완곡하게 얽히거나, 가볍고 활발한 의경이 있거나, 깊고 씁쓸하다. 제재가 비교적 좁아서, 주로 개인의 경험, 남녀의 사랑, 산수 풍경을 위주로 한다. 대표사인으로는 류영, 진관, 이청조, 강원이 있다. 셋째, 중국 고대 시인의 작품 (1) 춘추시대 L.' 시경' 은 본명' 시' 로 불리며' 시 300' 으로 불리며 중국 최초의 시 총집이다. 주초에서 춘추시기까지의 시 305 곡을 수록하여 바람, 야, 송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중국 문학의 현실주의 전통을 개척하여' 오경' 중 하나로 등재되었다. 2. 평명한 굴원. 중국 최초의 애국 낭만의 시인은 초사의 새로운 시풍을 개척하여 세계 문화의 유명인으로 등재되었다. 주요 작품은' 이소',' 구가',' 전문',' 구장' 이다. 서한 때 유향은' 초사' 를 편찬했는데, 주로 굴원의 작품을 취재했다. 그 짙은 초지방 색채를 가지고 있어' 초사' 라고 불리며, 후세 사람들은 이런 시풍을' 초사체',' 사오체' 라고 부른다. 중국시' 이소' 와' 시경' 의 낭만주의 전통을 창조하여' 풍채' 라고 불리며' 문학' 의 대명사가 되었다. (b) 한나라 3. 주요 작품으로는' 상묵상',' 장가행',' 부상사망',' 15 군 입대',' 공작새 동남비' 등이 있다. 공작새 동남비' 는 중국 고대의 가장 긴 서사시로 목란시와 함께' 악부 쌍벽' 이라고 불린다. ③ 삼국, 양진, 남북조 ④. 조조는' 삼조' 의 으뜸이다. 그의 주요 작품은 위무제 작품집이다. 대표작으로는' 고한 여행',' 거북이는 장수',' 짧은 노래 여행',' 바다 보기' 등이 있다. 악부의 노래에 속한다. 건안 스타일' 의 새로운 스타일을 만들다. 5. 조식 (), 자건 (), 명호 () 는 정신을 잃었고, 후세는 진명 () 을' 삼조 ()' 중 하나로 불렀다. 그의 주요 작품은 조자건 작품집이다. 대표작으로는' 백마',' 칠보시',' 로신푸' 등이 있다. 6. 도연명, 중국 최초의 걸출한 산수전원시인 오류씨로 칭송받고 있습니다. 도연명의 소장품이 있습니다. 대표작으로는' 도화원기',' 귀XI 사',' 귀원',' 음주' 등이 있다. 7. 북조악부. 주요 작품으로는' 목란시',' 칙륵가',' 양철류고어' 가 있는데, 모두 악부시집을 수입한다. 그 중' 목란시' 는' 악부 이보' 중 하나다. ④ 당 8. 왕보, 글자안은' 초당 사걸' (로, 루, 양형) 중의 하나이다. 주요 작품은' 왕자 안집' 으로 가장 유명한 작품은' 부도독에게 송별하여 촉임직' 과' 무릎왕각서' 이다. 그는' 사걸' 중 가장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9. 왕지환, 주요 저작은' 량주사',' 등합궐루' 이다. 절구' 량주어' 는' 당대의 절문의 대표작' 으로 불린다. 변세시파에 속한다. 10. 맹호연, 당대의 산수시를 대량으로 창작한 첫 사람은 왕웨이와 함께' 왕몽' 으로 칭송받았다. 주요 작품은' 노인마을을 지나다'' 춘효' 이다. 1 1. 왕창령, 세명 왕룡표, 7 단 고수. 주요 작품은' 출세',' 군 복무',' 변두리시' 등이다. 12. 왕위, 글자모절, 관지대신으로 인해 왕우승이라고 불린다. 시인 겸 화가. 맹호연과 함께 성당산수전원시파의 대표 인물이다. 그의 주요 작품은' 양사 안시',' 아카시아',' 사냥',' 지천 별업 메시지' 등으로 수시가' 시 속에 그림이 있다',' 그림 속에 시가 있다' 로 불린다. 13. 고적합, 센삼과 함께' 고진' 이라고 부르는 것은 성당변세시파의 대표적 인물이다. 주요 작품은' 갈염행' 과' 움직이지 마라' 이다. 14. 이백, 자태백, 일명 청련거사, 일명' 시선'. 두보와 함께' 두리' 라고 부른다. 주요 작품은' 몽등천목산',' 촉도난',' 망천문산',' 추포가' 등이다. 그리고 그는 풍류호방파에 속한다. 고전시 예술의 고벌이다. 한유는 "문장, 화염이 길다" 고 칭찬했다. "15. 두보는 듣기 좋은 단어로 소릉야노라고 자처하며 듀이와 함께 말했다. 이백처럼' 시성' 이라고 불린다. 주요 작품은' 차점',' 춘망',' 가을바람이 초당을 깨는 노래',' 삼관' (신안관, 석호관, 관관),' 삼별' (신혼사, 사구, 노숙자) 등이다. 이것은 du gongfeng 의 소장품입니다. 현실주의 시 예술의 정상은' 시사' 라고 불린다. 17. 센삼, 변세시파의 중요한 대표. 그의 주요 작품은' 백설의 노래',' 전무 오귀향 송별',' 영경사자' 이다. 18. 백거이, 자롯데, 호향산 거사. 중당 신악부 운동의 주요 옹호자는 원직과 함께' 백원' 이라고 불린다. 주요 작품으로는' 진중음',' 신악부' ('숯옹' 포함),' 장한가',' 비파행' 등이 있다. 그는 현실주의 전통의 후계자이다. 19. 이하는 한숨을 쉬며 말했다. 주요 작품은' 기러기 현 행',' 김동임현사 한가' 등이다. 그의 작품은 상상력이 특이하고, 글이 화려하며, 색채가 낭만적이며, 풍격이 독특하다. "시귀" 라고 불립니다. 24. 두목, 일명 목축지는 이상은과 함께' 소두리' 라고 불린다. 만년에는 판천 별장에 거주하고, 이름은 두판천이다. 주요 작품은' 아방궁 푸',' 강남춘절구',' 청명',' 박진회',' 가을밤' 등이다. 20. 이상은은 본명산으로 옥계생, 번남생입니다. 주요 작품은' 금서' 와' 무제' 이다. 시는 대부분 사랑에 관한 것이고, 감동적이고, 아름답고, 후대에 큰 영향을 미친다. 2 1. 이유, 명석광, 5 대 남당의 군, 평소에 이후주라고 불린다. 주요 작품으로는' 우미인',' 너를 만나다',' 파도사령' 등이 있다. ⑤ 송 스물 두. 범중엄, 글자 힐리, 사람. 주요 작품은' 소목자',' 어부의 자랑' 등이다. , 호방파에 속한다. 23. 류영, 본명 삼면, 호치청, 일명 류황무지. 주요 작품은' 느릅나무 숲 릿지',' 바생 간주' 이다. 스시, 단어 zizhan, minghuan 동포 거사. 석문. "당나라와 송 모두" 중 하나, 송나라에서 가장 위대한 학자. 호방한 단어의 유파를 창조하였다. 대표작' 염노교 적벽회고' 25. 이청조, 호이안거사. 주요 작품은' 무릉봄',' 꿈처럼',' 느린 소리' 등이다. 그녀는 우서사 역사상 가장 중요한 여성사인이자 송대 완약파 중 가장 성과가 높은 시인입니다. 26. 육유, 글자 서비스 이념, 호 발표. "리틀 이백" 으로 불린다. 주요 작품은' 서노',' 수아',' 노빌 봉황' 등이다. "검남시화" "위남문집" "노학사 노트" 로 명명되었습니다. 고대 중국에서 가장 많이 생산된 시인 (시 9 천여 수). 27. 신 기아, 자우안, 호곡헌, 소완과 함께' 수신' 이라고 부른다. 주요 저작에는' 가헌장구' 가 있고, 명편은' 터치어',' 즐기지 않는다',' 즐겁고 태평' 등이 있다. 수시의 호방한 사풍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단어의 표현 범위를 개척하였다. 28. 강원, 본명 장요는 백석로에서 태어났다. 주요 작품은' 도사 백석의 노래',' 양주 느림' 등이다. (6) 위안 29. 관한경 () 은 명호 () 가 이순신 () 을 불렀는데, 이미 빌려 왔다. 정광조, 백박, 마치원과 함께' 원곡 4 인' 이라고 불린다. 고대 중국 최초의 위대한 연극가, 세계 문화 유명 인사. 주요 작품은' 원',' 구풍진',' 망강정',' 단도회' 등이다. 30. 주요 작품이' 서사랑기' 인' 왕실보' 는 원대에서 가장 긴 극본 (2 1 할인) 이자 원대에서 가장 성공한 극본 중 하나다. 3 1. 마치원, 한 글자 천리, 동울타리라고 합니다. 원곡' 4 인' 중의 하나. 주요 작품은 잡극' 한궁추' 와 산곡' 아트리움 사추사' 로 원대 성과가 가장 높은 산곡 작가 중 한 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