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감상과 경물 묘사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시에서 경경의 역할은 인물의 역할 표현, 감정의 역할 표현, 구조의 역할 등 세 가지 측면에서 고려할 수 있다. 특히 그 역할은 주로 렌더링과 대비, 서정, 상승, 전환, 풍경과의 접착, 계절과 장소 지적 등이다. 다음은 내가 정리한 것이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제 1 장: 서정을 빌린다.

경정 서정은 시가의 일종의 서정적 방식, 즉 경물 묘사를 통해 서정적인 방식이다. 대조와는 다릅니다. 비교는 환경을 묘사함으로써 캐릭터를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차용물서정은 일종의 서정적 방식이며, 시인이 창작할 때 직접 서정을 하지 않고 경물을 빌려 서정을 하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왕위의' 산거추야' 는 풍경을 주요 소재로 한 산수시이다. 시는 시각, 청각, 평온을 통해 가을밤 산림에서 신선하고 조용하며 자연스러운 경치를 보여 주며, 시인의 산림 생활에 대한 사랑과 내면의 평온을 표현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풍경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전형적인 시입니다.

일반적으로 경정을 빌려 서정적인 시는 주로 경물 묘사를 위주로 한다. 즉, 경물은 시인이 힘써 표현해야 하는 대상이며, 시인의 사상감정은 왕왕 경물 묘사에 숨겨져 있다. 그러나 시가 주로 인물을 표현하는 것이라면, 인물이 작가 본인이든 그가 창조한 대상이든, 시 속의 경물은 종종 시인이 인물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환경에 대한 묘사이다.

제 2 장: 풍경으로 감정을 맺다

풍경으로 시 한 수를 끝내는 것은 끝내는 한 가지 방법이다. 한 편의 시가 의론이나 서정 과정에서 갑자기 경물 쓰기로 방향을 바꿔 정서가 아닌 경물로 시 전체를 끝내는 것을 가리킨다. 이런 수법을 이용하여 독자들은 경물의 묘사에서 상상력을 발휘하고, 시의 경지를 음미하며, 시를 끝없는 매력으로 만들어' 말로 끝이 없다' 와' 이때 무정함이 사랑보다 낫다' 는 예술적 효과를 낼 수 있다

예를 들어 왕창령의' 군군' 은 시의 처음 세 구절이 모두 서정적이며,' 변두리 걱정' 에 대해서는' 끊임없는' 이라는 단어를 사용한다. 그렇다면 끝문장은 어떻게 제한된 7 자로' 끝없는' 슬픔을 표현할 수 있을까? 그러나 마지막 문장에서 시인은 온화한 획으로 장면과의 감정을 해결했다. 군내에서 술을 사서 즐기는 장면이 있은 후, 갑자기 명월이 만리장성을 비추는 광활하고 황량한 광경이 나타났다. 오래되고 웅장한 만리장성의 기복이 고르지 않고, 가을달이 높이 비치고, 장면이 웅장하고 서늘했다. 이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무한한 향수인가요? 공을 세우는 뜻인가, 아니면 현실에 대한 비애인가? 독자에게 풍부한 상상력의 공간을 주다.

제 3 장: 부상.

흥이 일어 "흥" 이라고도 불린다. 주씨는 "흥미가 있으면 먼저 다른 말을 해서 네가 중얼거리는 글자를 불러일으킨다" 고 말했다. 。 간단히 말해서,' 흥' 의 역할은' 인용' 이며, 다른 것으로 표현할 것을 끌어내는 것이다. 그것은' 인용자' 역할을 하기 때문에, 종종 시 한 편으로 시작하거나, 장절시라면 * * * 절로 시작한다. 시의 경물 묘사도 "흥" 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수시의 "동파사" 의 첫 번째 문장인 "비가 동파를 씻고 달빛이 맑다" 는 말은 비가 온 후 달 아래 동파에서 맑고 쓸쓸한 그림을 묘사한다. 바로 이 아름다운 풍경으로,' 야인' 이라고 자칭하는 시인이' 도시를 거닐다' 후 다시 밖으로 나가게 했다. 즉' 비가 동파, 달빛이 맑다' 는 경물 묘사가' 사람이 야인처럼 걷는다' 는 말로 시인의 행동에 대한 묘사를 불러일으켰기 때문에 첫 문장의 경물 묘사는 귀머거리를 진작시키는 효과가 있었다.

제 4 장: 풍경으로 출석을 부르는 계절, 장소 또는 날씨 상황을 묘사한다.

시는 함축적인 이미지를 강조하는데, 사상 감정 표현뿐만 아니라 계절, 장소, 날씨 상황 등을 설명하는 데도 직접 말하는 것이 아니라 경물 묘사로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류영의' 빗방울' 은' 추위가 처량하지만 정자는 이미 늦었고 소나기는 이미 이르다' 며 송별할 때 감상적인 환경을 묘사하고 계절은 * * *, 정자의 위치는 * * *, 기상 조건은 * * 두보' 서향' 시의 두 번째 문장인' 실성 부근의 깊은 소나무 숲 속' 은 첫 번째' 명상당이 어디에 있는가' 에 대한 답이다. 그래서 먼저 무후사의 위치를 설명하면서 사당의 숙연한 환경을 묘사하며 시인들이 사당을 참관할 때의 숭상과 숙연한 태도를 나타냈다. 또 이백은' 촉승군 거문고를 들어라' 에서' 산은 어둡지만 가을구름은 하늘을 쌓는다. 나는 변화를 느끼지 않는다' 며 처음으로 시간과 날씨를 설명했다. 시인은' 자기도 모르는' 으로 시간과 날씨를 설명하고, 그가 거문고를 들을 때의 도취상태를 보여 주며, 옆에서 촉승의 뛰어난 거문고를 돋보이게 했다. 이 경물 묘사의 기능은 이해하기 좋아서 더 이상 말하지 않는다.

제 5 장: 전환

경물 묘사가 시가에서의 과도작용에 대해 이야기하기 전에, 우리는 먼저 우리의 감정이 환경의 변화에 따라 변하는 것처럼, 시에서 시인의 감정도 눈앞의 경물의 영향으로 인해 변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즉, 시인이 시에서 표현한 사상 감정은 단순할 수도 있고, 기쁨에서 근심으로, 슬픔에서 기쁨으로 바뀔 수도 있다. 한 편의 시에서 시인의 감정이 변했다면, 눈앞의 광경이 그의 감정 변화의 원인일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시의 감정 변화 사이의 경물 묘사가 과도작용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웨이장의' 제판 두의수관 후보' 에서 처음 세 부분은 풍경을 묘사하고, 뒷부분은 서정적이다. 경물 묘사 삼련화에서 제 1 련과 병련은 판두강 주변의 그림 같은 경치를 묘사했다. 황로새는 해변의 맑은 파도 속에 조용히 서 있고 농민들은 석양 아래 밭을 갈았다. 대련이 표현한 감정은 매우 잘 파악된다: 강남에 대한 그리움과 미련을 표현한다. 그러면 처음 두 대련의 그림 같은 아름다움과 후자의 대련의 슬픔은 어떻게 시인에 의해 교묘하게 통일되었는가? 세 번째 링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대련은 기러기 남비, 텅 빈 공간에 약간의 고독한 구름이 있어 시인이 떠돌아다니는 외로움과 강남에 대한 동경을 불러일으켜 경경경에서 정으로의 전환을 이루었고, 이전 양련은 판두강 주변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하며, 마지막 연련까지 강남에 대한 동경과 애착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마지막으로 강조해야 할 것은 풍경글쓰기의 이러한 기능들이 서로 다른 각도에서 총결되었다는 것이다. 렌더링, 대비는 인물을 표현하는 방법이고, 경서정을 빌려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이며, 상승, 전환, 경과의 접착은 구조적인 방법이다. 따라서 같은 경물 작문은 다른 각도에서 보면 다른 작용을 할 수도 있고, 한 편의 시에서 경물에 대한 묘사가 동시에 여러 가지 역할을 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