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송 장택단' 청명 상하도'
명대의' 강변도' 의 의경은 매우 심오하여 장택단로선생의 사회에 대한 인식과 생활에 대한 사랑을 반영하고 있다. 이 그림은 송나라의 번영을 반영한다.
, 사람들은 평화롭게 살며 즐겁게 일한다. 그 화면의 표현력도 평범하지 않고, 선이 매끄럽고, 연한 잉크가 부드럽다. 。 그것의 색채 응용도 매우 성공적이다.
담묵과 현실의 결합은 사람을 몰입하게 한다. 그리고 이 그림의 내용은 풍부하고 다채로워 한 왕조, 한 지역의 문화를 충분히 표현했다.
풍속, 역사 등. 그림의 세부 사항에서 장택단선생은 인물의 묘사에서 인물의 내면을 표현하는 것과 같이 철저히 표현했다.
신체적 특징. 세트와 인물의 조화에도 좋다. 이것은 필수이며, 중국 회화 분야의 풍비이며, 중국 예술사에서 불후의 이정표이다
송초부터 공업이 싹트면서 도시 집진이 나타나 시민층을 형성하고 있다. 경제 발전으로 문학예술도 이런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촉진되었다.
소규모 생산자의 이익에 적합한 대중문예가 활발하게 발전하고 있다. 회화 분야에서 두드러진 상징은 도시생활을 중심으로 한 풍속화의 출현으로 우수한 작품들이 속출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크고 가장 걸출하고 대표적인 작품은 장택단의' 청명 상하도' 이다.
청명 상하도' 는 높이 24.8cm, 너비 528cm 의 실크 축이다. 그림은 북송 도성 개봉 (오늘 개봉) 과 강 양안을 묘사하기 때문이다.
이 시의 풍속은 인정이 청명하여 옛 이름이다. 화가 장택단은 젊었을 때 정강에서 공부한 적이 있어 이곳의 풍토와 인정에 대해 손금 보듯 잘 알고 있다. 게다가, 그가 그림을 공부한 후에, 그는 보트 타기에 푹 빠졌다.
차, 성교, 성벽, 각각 소속이 있기 때문에 그림 속의 사람과 일은 많지만, 여전히 생동감 있고, 호정이 만장하고, 후회가 없고, 희귀한 보물이 될 만하다.
청명 상하도' 는 규모가 크고 구조가 치밀하다. 전반적으로 시골, 강, 시장의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단락은 교외 농촌의 청명절을 묘사한다
들판 풍경: 소림 안개가 농가 음악 식당을 뒤덮고, 건물이 가로지르고, 들판이 질서 정연하고, 농민들이 밭에서 경작한다. 숯을 싣고 있는 당나귀 몇 마리가 나무 그늘 깊은 곳에서 천천히 걸었다. 마을 어귀
큰길에는 한 무리의 사람들이 어깨를 메고 기수 한 명과 가마를 감싸고 있었고, 가마의 꼭대기에는 버드나무와 꽃이 가득 놓여 있었다. 마치 성묘에서 돌아온 귀인처럼 행색이 총총히 서둘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천천히 도시로 나아가다. 환경과 인물을 통해 시간, 장소, 풍속을 간략하게 설명하는 것은 전체 화면의 전주곡이다. 중간 부분은 아치 다리를 중심으로 합니다.
, bianhe 양쪽의 번화하고 한가한 광경을 묘사했다. 베이징 부근의 이 수륙부두의 양안에 거대한 아치 다리가 하나 있다. 이 건물은 구조가 참신하고 조형이 아름답다.
미, 아치교는 "거대한 나무틀로 에단 (보트 스트럽) 으로 무지개처럼 장식되어 있다" 며 "홍교" 라고 불리며 이 그림의 주체가 되었다. 이곳은 도처에 모두 차마들이다.
원 총리, 배, 난로가 강에서 만나, 사람 소리가 들끓고, 매우 시끌벅적하며,' 가장 성절',' 경성인 교외',' 사야여시' (송몽원) 의 성황을 드러낸다
도쿄 루). 아치교의 남단에는 신류투추이, 집 별나무늬, 강변의 식당과 찻집에서 관광객들이 책상에 앉아 이야기를 나누거나 창턱에 기대어 꽉 찼다.
번잡함 속에서 조용한 여가의 재미. 이 부분이 전체 화면의 중심점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후자의 부분은 bianliang 시장의 현실을 설명합니다. 여기는 송나라의 정치 경제 문화 중심지이다.
도시, 관저, 도시 의사의 숙소, 상점, 작업장이 즐비하여 인상적이다. 인산인해에 관해서는, 차들이 수두룩하다면, 그것은 더욱 생생하고 민첩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러나 세리신 단백질은 아주 생생하게 표현되어 조금도 빈틈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바로 이런 각양각색의 번화함, 백화점, 각종 광경이 북송공업의 발전을 도왔다.
얼굴, 그리고 이 번화한 광경 뒤에 숨어 있는 그런 한가로움: 식객이 즐기는 빈부차이, 근로자의 고생이 모두 생생하게 드러난다. 청명
빈강도' 는 위 세 단락으로 구성된 통일화면을 통해 상업 교통 수운 건축 등 몇 가지 대표적인 각도에서 10 가지 측면을 재현했다.
2 1 세기 중국 도시사회의 생활특징은 그 역사시대의 정치, 경제, 문화, 사회풍속 습관을 반영해 매우 풍부한 내용을 형성했다.
풍부하고 완전한 예술작품은 후세 사람들에게 송대 회화를 연구하고 송대 사회를 연구할 수 있는 종합적인 가치를 지닌 시각 자료를 제공한다.
청명 상하도' 는 고대 현실주의의 예술 걸작으로서 예술 기교에서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 전체 화면이 먼 교외의 하야에서 줄곧 성곽가로 쓰여졌다.
도시, 장면이 복잡하지만 센터는 처벌됩니다. 명절은 매우 두드러진다. 줄거리가 끊임없이 이어지면서, 한 발짝도 경쾌한 경지를 가지고 있지만, 산만함과 혼란은 조금도 없다. 누대 나무
부근을 꿰맬 때, 하천의 벌판은 하늘 끝까지 뻗어 번화한 장터를 조감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조용하고 광활한 시골을 가질 수 있게 되어' 전방위' 의 입체구조를 세우는 데 성공했다.
배치. 큰 것은 배마이고, 작은 것은 그릇, 꽃과 새, 자세가 정확하고 경중 균형이 잡혀 있다. 문풍이 소박하고 소박하여 조금도 융통성이 없다. 요컨대, 사람과 사물의 전모
거리, 밀도, 운동, 복잡, 단순함은 모두 화가의 생동감 있는 획을 거쳐 정교하게 기획되어 정확하고 독특하며, 길고, 길고, 복잡하지 않고, 촘촘하고, 촘촘하다.
기복이 심한 예술 리듬은' 방촌내, 백리 밖' 의 웅장한 풍격으로 가득 차 있어 화가가 생각하고 구상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일생을 총결하고 정련하는 것을 보여준다.
소재의 높은 예술적 능력과 구도와 원근 처리에서' 산점 원근' 을 최대한 활용하는 능숙한 기교는 고정 관측점에 구애받지 않는다. 특히 인물 조각 방면에서.
회화와 경물 묘사 방면에서 이 그림은 생동감 있고 정확한 예술 효과를 거두었다. 전체 그림은 관원, 농민, 상인, 의사, 목사, 승려, 도사, 작은 관리, 여성을 묘사한다.
교사, 케이블 운전자 등 다양한 계층에서 550 여 명이 왔다. 그들은 시장에 가서 장사를 하고, 빈둥거리고, 술을 마시고, 파티를 하고, 배를 밀었다.
가마도 있고, 승마도 있고, 등등, 다른 모습, 다른 모습도 있어요. 또한 당나귀, 말, 소, 노새, 낙타 등 50 ~ 60 종의 다양한 종류의 가축도 뽑혔다.
20 여 대의 차, 20 여 척의 배, 30 여 채의 집과 농가가 있다. 인물을 쓰든, 우리는 반드시 광활한 공간에서 조금도 소홀히 하지 않고, 모든 인물을 양보해야 한다
모든 세부 사항, 모든 물체는 생활 법칙에 부합한다. 특히 교두보 번화가 비등장을 묘사한 화가는 일반적인 스케치 기법을 버리고 선택했다
일반적인 시나리오에 대한 일반적인 설명입니다. 갑판 위의 장면을 보십시오. 한 관리는 북단에서 말을 타고 다리를 건너 상판 꼭대기로 가서 남단에서 정상에 오르는 것과 일치합니다.
다리의 가마가 만나다. 이 뜻밖의 좁은 길에서 만나 기수의 한 추종자들이 서둘러 고삐를 잡도록 강요하고, 다른 한 명은 급히 손을 뻗어 행인에게 양보를 피했다.
말은 이런' 급브레이크' 에 진퇴양난으로 어찌할 바를 몰랐다. 소지자는 잠시 당황하여 힘껏 지탱했지만 굳게 서지 못했다. 이때 이곳은 좁고 붐빈다.
갑판 위에' 교통 체증' 이 나타났다. 이런 장면 묘사는 아치 다리의 상하 시끌벅적한 장면을 부각시킬 뿐만 아니라, 화면의 줄거리 재미를 풍부하게 한다.
사람들은 보는 것을 좋아한다. 큰 장면을 이렇게 생동감 있게 그려서 작은 디테일을 그려도 손색이 없다. 예를 들어, 차를 다리에서 끌어내린 농민들은 내리막길의 관성력 때문에 차가 날기 시작했다.
급속한 하강으로 그는 장대를 부축하고 허리를 굽혀 다리를 벌려 외륜차의 균형을 유지하게 되었다. 당나귀는 힘을 쓸 필요가 없다. 당나귀는 끌고, 긴장을 풀었다.
꼬이고, 머리를 삐뚤어지고, 무심코, 이 기회를 빌어 음식을 찾고 싶어하는 것 같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이 진실하고 감동적인 장면과 세부 사항을 상상할 수 있다.
생명현상에 대한 세밀한 관찰과 철저한 이해가 어렵다. 이것은 이 예술품이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기초이다. 또한 이것은 펜 기반입니다.
필묵 기법에서도' 정확하게 그려라' 와' 게을러라' 의 길이를 취하여, 일용대로 써서 우아하고 장엄하며 운한 특징을 지녔다.
색채에 회화의 대가인 왕삭 곽 등과 같은 기이한 풍격이 형성되어 독특하고 독보적이며 당시 사람들의 중시를 받았다.
마지막으로,' 청명상하도' 는 많은 유명한 고화처럼 전해지고 전해 내려오는 운명이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사진에서 보면, 장죽과 양난은
, 류한, 리치, 오폭, 루티, 이동양, 장공요, 엘비스 프레슬리, 장시지, 보봉 등의 발문과 수많은 장서, 도장이 모두 설명되었다.
송대 이래 도살은 이미 많은 공공과 개인 수집가의 손을 거쳤다. 가경 4 년 (1799) 이 청나라 황궁으로 유입되다. 19 1 1 년, 부의는 이 그림을 천진으로 운반했다.
。 위만주국이 설립되어 이 작품은 장춘의 위만황궁으로 끌려갔다. 항전이 승리한 후 부의는 이 보물을 가져가려고 했지만, 너무 늦어서 공항에 버려졌다. 다행히도, 나는 매우 운이 좋다.
해방군이 얻다. 그 이후로, 이 산전수전 다 겪은 예술 보물은 민간에 귀속되었다. 지금은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매년 전시되어 관람객의 시선을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학자들이 연구에 참여하는 데 있어서, 그것은 응당한 역할을 했다.
중국은 세계 10 대 명화 중 하나를 물려받았다. 북송 풍속화, 너비 24.8cm, 길이 528.7cm, 견본색화는 북송 화가 장택단이 본 유일한 작품이다.
걸작. 일급 국보입니다.
이 그림은 청명절에 구경의 번화함을 묘사하며, 구경의 그해 번화한 증거이자 북송시의 경제 상황을 묘사한 것이다. 이 그림을 통해 저는
아이들은 북송의 도시 면모와 당시 사회 각계층의 생활을 이해했다. 결론적으로' 청명 상하도' 는 역사적 가치가 매우 높다.
청명 상하도의 중심은 무지개 모양의 다리와 교두보 거리의 거리로 구성되어 있다. 언뜻 보면 혼잡하고 혼란스럽다. 자세히 보세요, 이 사람들은
여러 업종의 사람들이 각종 활동에 종사하다. 다리 서쪽에는 노점상과 많은 관광객이 있다. 노점에는 칼, 가위, 잡화가 있다. 차를 파는 사람도 있고 점쟁이도 있다.
치명적입니다. 많은 관광객들이 다리 옆의 난간에 기대거나 손가락을 가리키거나 강을 오가는 배를 보고 있다. 다리 한가운데 있는 보도에는 사람들로 북적거렸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차를 타는 사람, 말을 타는 사람, 짐을 나르는 사람, 당나귀를 쫓는 사람, 화물을 운반하는 사람, 외발자전거를 밀는 사람 ... 다리의 남쪽은 거리와 연결되어 있다. 거리 양쪽에는 찻집과 술집이 있습니다.
전당포, 작업장. 거리 양쪽의 공터에 큰 우산을 쓰고 있는 장사꾼들이 많다. 거리는 동쪽과 서쪽으로 뻗어 성외의 더 조용한 교외까지 뻗어 있지만
거리의 행인은 여전하다: 어떤 사람은 짐을 짊어지고, 어떤 사람은 소달구지를 몰고 물건을 배달하고, 어떤 사람은 당나귀를 몰고 트럭을 끌고 가고, 어떤 사람은 멈추어 강 풍경을 보고 있다.
강 위를 오가는 배들이 매우 많아서 천돛의 경주라고 할 수 있다. 어떤 사람은 부두 근처에 정박하고, 어떤 사람은 강에서 주행한다. 일부 큰 배가 과부하되었다
선주는 많은 섬세한 사람을 고용하여 배를 끌어당겼다. 화물을 실은 큰 배 한 척이 이미 다리 밑을 지나갔고, 곧 교동을 통과할 것이다. 이때 이 큰 배의 뱃사공이 나타났다
매우 바쁘다. 어떤 사람들은 캐노피 꼭대기에 서서 돛을 내려놓았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배 옆에서 힘껏 장대를 지탱하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배가 물과 함께 안전하게 통과할 수 있도록 다리동의 천장을 긴 막대로 받치고 있다.
이 긴장된 장면은 다리 위의 관광객과 인근 뱃사공의 주의를 끌었고, 그들은 옆에 서서 환호했다. 청명 상하도는 변강에 바쁘고 긴장된 교통을 가져다 줄 것이다.
장면이 생동감 있게 묘사되어 이 그림에 더 많은 생기를 더했다.
장택단은 높은 예술 개괄력을 가지고 있어' 청명 상하도' 가 높은 예술 수준에 이르렀다. 청명 상하도' 는 내용이 풍부하고 인물이 많다.
규모가 전무후무하다. 청명 상하도' 화면은 조용한 교외에서 시끌벅적한 시내까지 밀집되어 있다.
사람을 매혹시키다.
돈의' 탁' 개편에 따르면? 8 권 통계에 따르면 청명상하도는 모두 1643 명, 208 마리의 동물로 고전 소설' 삼국연의' 보다 더 많다
로맨스 (1 19 1 사람),' 홍루몽' (975 명),' 수호전' (787 명) 에 묘사되어 있다
청명 상하도' 전도는 세 단락으로 나눌 수 있다. 화면이 펼쳐지면서 제일 먼저 본 것은 변경 교외의 풍경이다. 중간 부분은 주로 상투교와 강 양안을 묘사한다.
바쁜 광경. 후반부에는 bianjing 시의 거리 풍경이 그려져 있다. 인물의 크기는 3cm 미만이고, 작은 것은 콩 같다. 자세히 검사해 보니 모두 심신이 준비한 섬유로 가득 차 있습니다.
관심。
아민인 이동양 () 의 발문 고증에 따르면,' 청명상하도' 앞의 먼 교외의 산수도가 있어야 하는데, 제목은 송휘종의 세밀한 금각자와 그 소장품을 쓴 것이다.
쌍룡의 작은 봉흔은 이제 그림 속에 다 없어졌다.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한 가지 가능성은 이 그림이 이렇게 오랫동안 전해져 수많은 사람들이 놀았고 감상한 적이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머리 부분이 부러졌고, 후세 사람들이 표장할 때 잘랐다. 한 가지 가능성은 송휘종의 비문과 쌍룡의 작은 인감이 가치가 만만치 않기 때문인 것으로, 후세 사람들은 고의로 그것들을 자르고 또 하나를 만들었다.
이 그림은 팔렸다.
많은 전문가들은' 청명상하도' 후반부가 부족하다고 의심한다. 이 그림은 개봉성에 들어서자마자 뚝 그친 것이 아니라 김명까지 그렸을 것이기 때문이다.
수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