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국화시의 독창성과 감사

국화의 기원

어두운 보라색, 밝은 노란색.

그것들은 도연명의' 녹색 울타리' 의 색깔과 나한부의 향기가 있다.

국화는 축축한 이슬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석양이 오는 것을 두려워한다.

물가에 남아서 노틸러스 잔을 마시고 부자의 잔치에 참석하기를 희망합니다.

국화가 감상하다

이상은은 백옥당의 승진에 가망이 없었지만 자멸을 생각하고 국화주로 변해 금으로 만든 앵무새잔에 떠다니며 백옥으로 만든 궁전으로 올라갔다. 이런 느낌은 강렬하지만 궁궐에 오르려는 욕망이 있다. 이 시의 끝에 이르러, 그 강렬한 감정들은 이미 사라졌다. 쓴 대나무, 고추 도크, 미향, 졸졸 눈물, 기러기, 황혼 매미 울음소리, 적막한 길, 청순경 동반자, 한숨 비굴한 옛 맛, 조금도 화가 나지 않았다. 그는 만년에 못난 작품을 스스로 탄식했다!

마지막 대련을 제외하고 처음 네 문장은 국화의 색깔과 향을 묘사하며 들국화의 필법과 비슷하지만 후자의 묘사는 더욱 추상적이며 주로 작가의 인상을 위주로 한다. 죽음과 죽음을 쓰는 것도' 기러기와 공존하는 일, 비통함' 과 비슷하다. 대련의 마지막에, 우리는 위의 분석을 볼 수 있다. 필자는 이 문장 에 대해 두 가지 견해 를 가지고 있다. 첫째, 이상은은' 자폭' 이라고 말하는 것은 인견지이며, 우리도 일종의 승화로 해석할 수 있다. 국화주가 되려면 양조가 필요하고 에센스를 남기기 때문에' 국화' 시의 감정은 확실히' 들국화' 보다 좀 적극적이다. 게다가 이상은의 기본 성격은 변하지 않을 것이다. 비록 그는 낡은 근성에 감탄했지만. 들국화' 시의 고죽, 고추도크, 미향, 시의 능도, 나한과 같은 재정 의미를 지닌 시인은 자신의 재능과 품격에 대한 긍정이다. 우리는' 국화',' 들국화',' 래배부' 세 편의 시에서 이서아 상은은 다른 시공간의 감탄을 볼 수 있지만, 이서아 상은의 일관적인 태도도 볼 수 있다. 시인의 자존심은 약간 떨어지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저자는' 국화' 라는 시가 다른 두 곡보다 더 적합하다고 생각하는데, 억지부회의 역사를 벗어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작문 기교, 어휘, 감정 강도를 비교할 수 있다.

"국화" 저자 소개

이상은은 정저우 영양인 하노이 진양 (이 하남 초작시) 사람. 그는 시가 작문에 능하고, 그의 산문도 높은 문학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그는 만당에서 가장 걸출한 시인 중의 하나이다. 두목과 함께' 소' 라고 부르고, 문과 함께' 문례' 라고 부른다. 그 시문은 동시기의 단락, 문과 비슷하기 때문에, 세 사람은 가족 중에서 모두 16 위를 차지하기 때문에' 36 체' 라고도 불린다. 그의 시는 구상이 참신하고, 풍격이 아름답다. 특히 일부 사랑시와 무제시가 감동적이고, 아름답고, 감동적이며, 널리 낭송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시들은 이해하기가 너무 어려워서 풀 수가 없다.' 시인은 항상 쿤시를 좋아하고, 아무도 제인을 쓰지 않는 것을 미워한다' 는 말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소와 리의 투쟁에 끼어 나는 평생 실의에 빠졌다. 그가 죽은 후 고향인 양양에 묻혔다. 그의 작품은 이의산의 시에 수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