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세 권에서 열다섯 권의 시경

13 호: 국풍 조남효성 < P > 여름 별이 밝습니다. 우리가 별을 바라볼 때, 그것들은 모든 사람에게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여행자에게 별은 방향을 안내하는 좌표입니다. 학자들에게 별은 반짝이는 수수께끼이다. 수천 년 전의 어떤 파란 악마에게 이것은 바쁜 생활의 힐끗이다. 별 자체는 침묵하지만, 모든 사람은 별빛 속에서 다른 의미를 발견한다. 우리가 오늘 읽어야 할 시를' 작은 별' 이라고 부른다. 천년 전의 별빛 아래 외로운 작은 관리가 이 가요를 읊고 있다. 수천 년 후, 우리는 같은 별이 빛나는 하늘을 바라보면서 우주가 얼마나 광대하고 우리의 생명이 얼마나 보잘것없는지 감탄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작은 별

별 어두운 별, 별 삼성 5. 날이 아직 밝지 않았는데, 문을 나서면 아침부터 저녁까지 모두 공개된다. 내 인생은 달라졌어!

쇼싱, 그리고 자주. 수지 정소, 전복 (Qρn) 과 전복 (ch ঋ u) 입니다. 난 살아있어!

문장 주석

헤이 (후): 황혼이 번쩍인다.

3 ~ 5: 네가 말한 삼성 5 성은 삼성이다. 하늘에 있는 별의 수를 말하다.

수지: 스퍼트하는 모습. 밤: 아래 밤, 여명 전. 로고: 좋습니다.

수지: 안녕하세요.

야: "예" 의 변형입니다. 네, 여기 있습니다. 또는 "예" 입니다.

차원: 네. 신 (sh shēn Shen): 별의 이름, 28 박 중 하나. 늘 (m o 모): 별 이름, 28 박 중 하나, 즉.

포옹: 고대 단어 "투표". 이불 (qρn 진): 이불. 실크: 침대 시트.

주드: 만약, 예를 들면. < P > 번역 < P > 반짝이는 작은 별, 3355 동방. 하룻밤 행색이 황급히 아침저녁으로 집사가 되는 것은 운명이 다르기 때문이다.

반짝이는 작은 별, 찬별과 아웅성. 밤을 새워 길을 재촉하고 이불 시트를 버리는 것은 모두 운명이 다르기 때문이다. < P >' 조국봉 소남행' 시 전체는 41 자밖에 안 되지만 서주 동주에 사는 교분을 생생하게 그려내며 별빛의 쓸쓸함 속에서 바쁜 야행인물을 그려냈다. 시에서는 28 성 중 삼숙사와 플레이아데스를 언급하는데, 일명 28 성이라고도 한다. 그들은 중국 고대인들이 별을 연구할 때의 구분이다. "lodge" 는 황도 12 궁의 "궁" 과 비슷한 의미로 별 다섯 개 (금목의 불, 물, 흙) 의 위치를 나타낸다. 이 크기가 다른 별들은 방위에 따라 동남과 서북으로 나뉘며, 참숙사와 플레이아데스는 모두 서구 7 박에 속한다. < P > 민간 전설에서 태양, 달, 별은 신기한 힘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전설을 부여받았다. 예를 들어, 퀘이커, 서구의 7 박 첫날 밤. 서유기' 라는 유명한 고전에는 황포괴가 있는데, 그는 신통하고 대처하기 어려운 사람이다. 한차례의 투지투용 끝에 스승은 마침내 황포괴괴괴의 정체를 알게 되었는데, 그는 바로 사사로이 내려간 퀘이커였다. 소설' 삼협오의' 에서 사건 해결을 신처럼 해결한 바오 청 (Bao Zheng) 도 퀘이커 (Quixing) 의 환생으로 묘사되었다. 전설에 의하면 퀘이커는 여전히 문학 운동을 관장하는 신이다. 그래서 과거 가 흥성한 뒤 국내에 많은 퀘스트 건축물이 건설되어 각지의 수험생들이 이 별들을 숭배하고 있다.

그렇다면' 작은 별' 에서 하늘에 흩어져 있는 별들은 무엇을 예고하고 있는가? 일월별은 삼광이다' 는 후속 계몽독본' 성자정' 의 한 문장으로, 고대인들의 일월별에 대한 인식을 간결하게 진술하였다. 고대인들은 시각적 크기로 해와 달과 별의 우선순위를 판단했고,' 작은 별' 이라는 시구는 별에서 약간 흐릿했다. 작가는 작은 별을 비유로 사용하는데, 아마도 자신의 지위가 비천하다는 것을 표현하여 태양과 달을 둘러싸고 분투해야 한다. 이 작가의 신분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줄곧 의견이 분분했다.

"마오시 서문" 구름: "작은 별" 은 다음 세대에게 도움이 된다. 아내는 질투하지 않는 행보로 첩에게 이득을 보고 어정에 들어가 그 생명이 고귀하고 비싸다는 것을 알고 최선을 다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내명언) "이 말이 나오자 귀부인과 후궁은 무사했고, 부인은 군주를 섬기는 영예를 후빈에게 후하게 내주었고, 후궁도 고귀한 겸손을 알고, 마음을 다해 봉사할 때 결코 오만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이 해석 때문에 후대의 고대인들은 작은 별을 자주 후궁이라고 부른다. < P > 시의 주인공은 소관이며 관직이 낮고 일이 힘들다는 말도 있다. 그는 법원에 가서 일하는 중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런 견해에 찬성하지만, 그들도 내부적인 차이가 있다. 주된 차이점은 샤오관이 길에서 어떤 감정인지 하는 것이다. 아청인 방우윤이' 시경' 에서 효행에 대한 개괄은' 내 책임을 다하고 싶다' 는 것이다. 그는 이 작은 관리가 대중 앞에서 밤새 잠을 자지 못하고 왕의 일에 대해 매우 부지런하다고 느꼈다. 그는 분업의 차이를 충분히 이해하고 자신의 운명과 상태에 대해 상당히 진실하다. 그러나, 첸 zixian, 쳉 군영 등은 이 작은 관리가 자해, 자신의 고난과 불행을 원망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도 몇 가지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이것이 사랑시라고 생각한다. 후시는 색다른 마음으로 이 시를 황진 여자가 가게에 들어와 손님을 모시는 장면으로 해석했다. 노잔여행기에서 영감을 받은 그는' 작은 별' 이' 매춘부 생활을 쓴 최초의 기록' 이라고 생각했다. Wen Yiduo 도 이것이 사랑시라고 생각합니다. 그는 또한 시에서 작은 관리가 뛰어다니는 광경을 묘사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중점은' 안아주기' 에 대한 해석이어야 한다. 그에게 관심이 없어서 편히 잘 수가 없다. 작은 관리는 일을 위해 어쩔 수 없이 아내와 별거했고, 애착과 애틋한 감정이 이 시의 취지였다. < P > 민속학의 관점에서' 작은 별' 은 선진시대의 결혼 구애를 반영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계절은 중춘 2 월, 여자들은 밤의 별빛 아래 사랑하는 사람이 섹스를 하기를 기다렸지만, 여러 곳에서 마음에 드는 사람을 만나지 못해 자신의 운명이 나쁘다고 한탄했다. 또 별이 연락하기 전' 잠자리 따기' 와' 사과 따기' 장도 있는데, 그 중' 밤을 새워 공무에 있다' 는 불쌍한 노동자들이 압착될 때의 애탄이다.

작은 별에 대한 해석이 많다. 규칙을 요약 해야 하는 경우, 그것은 다른 시대의 사람들이 다른 각도에서 생각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이 작은 별 자주 보고 자주 업데이 트 됩니다. 청나라 이전에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첩이 군주에게 복종한다' 는 견해를 갖고 있는 경향이 있었다. 당시 사람들은 좋은 인간관계와 아름다운 교육을 매우 중시했기 때문이다. 청대에 이르러 훈고학의 번영으로 당시 사람들은 고증의' 참' 에 더욱 신경을 썼기 때문에 당시 작은 관리들이 사방으로 뛰어다니는 사상을 추앙했다. 신문화 운동이 일어나자 각종 신기한 생각이 속출하기 시작했다. 어쩌면 이런 생각들이 반드시 타당할 필요는 없지만, 참신한 생각과 참신한 방법 자체가 시도의 큰 수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신중국이 성립된 후 계급 갈등이 학술 연구의 키워드가 되면서 작은 별들이 갑자기' 반골' 을 증가시켰다. 이야기의 주인공이 누구든, 주제는 하층 계급의 상층 계급에 대한 비난을 표현하는 것이다. 계급 투쟁의 물결이 점차 물러난 후, 작은 별에 대한 사람들의 해석은 다시 평온을 되찾았다.

밤하늘의 별, 사람들의 눈에는 여전히 원래의 별, 별이 변하지 않고 사람들이 서 있는 세상을 바꾸고 있다. 야행자의 신분을 알 수 없더라도 우리는 충분히 수확했다. 사고, 탐구, 감동은 모두 매우 중요한 것이며 문학 작품을 읽고 배우는 의미이기도 하다. < P > 이번 음악 편집은 자붕방의' 모광의 도시', 강샤오청의' 달빛', 왕준웅의' 가을밤' 에서 편집됐다. < P > 제 14 기:' 시경 소야 사슴명'. < P > 혹시 사슴을 본 적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비록 당신이 그것을 보지 못했더라도, 당신은 우리 문화 시스템에서 사슴과 관련된 많은 것들을 보았음에 틀림 없습니다. 예를 들어 어른들에게 생일을 보내고, 수성의 마운트는 꽃사슴이다. 예를 들어, 사랑에 빠진 한 소녀의 싹을 묘사하면, 그녀의 마음은 사슴이 마구 부딪치는 것 같다고 말할 수 있다. 요컨대 사슴은 중국 문화의 일종의 정신동물이다. 그들은 부드럽고 우아하며 밝은 눈에 평화가 있다. 사슴은 시경 () 의 단골손님으로 많은 문장 중에 있다. 카오 카오 (Cao Cao) 가 나중에 무술을 사용했기 때문에, 우리가 오늘 읽어야 할 "사슴 명나라" 는 사슴과 관련된 많은 시들 중에서 특히 고전적으로 보입니다. 사슴명

사슴 무리, 요, 그 잎원에서 쑥을 먹었어요. 나는 좋은 손님들이 있고, 피아노를 치고, 피아노를 친다. 갈대를 불자 예금 한 바구니가 공물을 바쳤다. 사람들은 나에게 잘해 주고 어떻게 우회하는지 말해 준다.

사슴 한 무리, 그 잎원에서 고생하고 있다. 나는 좋은 손님들과 고상한 품성을 가지고 있다. 예의로 사람을 대하는 것은 효과가 있다. 나는 어주가 있는데, 객식 제비이다. < P > 사슴 한 무리, 요, 진병에게 먹혔어요. 나는 좋은 손님들이 하프를 연주하고 음악을 연주하고 있다. 드럼, 하프, 드럼, 음악 (d-n). 나는 좋은 술과 좋은 술이 있고, 마음속에는 식사객이 있다. < P > 줘 ... 주석 달기 < P > 요 (너 아님) 요: 사슴 울음소리. Zhu chuanshi 는 말했다: "아이고, 소리의 합도. 클릭합니다

평: 인진. 육기' 돌창초목 새짐승 물고기 시': "쑥, 엽청 줄기는 바삭하고 초향은 날것으로 먹을 수 있다."

봄: 갈대. 은 갈대가 달린 대나무 관 몇 개와 통에 담긴 송풍관으로 만들어졌다.

바구니: 선물. 마오 전: "트렁크 속, 그래서 또한 동전 실크 사용. 클릭합니다 윌: 보내요, 제공.

h 圵 ng: 큰길, 진리까지.

쑥: 쑥, 쑥, 국화과라고도 합니다.

덕은: 도덕적 신용이 좋다. 구멍: 매우.

참조:' 쇼' 와 같다. 쉬운: "쉬운" 과 같습니다.

규칙: 법률, 모델, 이것은 동사입니다.

목적: 달콤합니다.

유형: 보조 단어. 안지훈: "잔치" 와 같습니다. Ao: "ao" 를 사용하여 재미를 찾으십시오.

진 (q 峟 n): 풀 이름, 쑥.

잔 (d n): 심오합니다. 마오 전기: "제인, 오랜 시간. 클릭합니다 < P > 번역 < P > 한 무리의 사슴들이 벌판에서 개굴개굴 아이엽을 먹는다. 나는 한 무리의 좋은 손님들이 있는데, 그들은 피아노를 칠 줄 알고, 나팔을 불 줄 안다. 송수관이 갈대를 진동시키고 바구니를 들고 주도면밀한 선물을 제공한다. 사람들은 나에게 정말 친절했고, 나는 그들을 따라가라는 지시를 받았다. < P > 사슴 무리가 들판에서 쑥을 재잘재잘 먹고 있다. 나는 한 무리의 고귀하고 휘황찬란한 좋은 손님들이 있다. 남을 위해 모범을 세우는 것은 결코 경박하지 않고, 군자 선현이 잇달아 본받는다. 나는 좋은 술이 있고, 향기롭고 순수하며, 손님을 대접한다. < P > 한 무리의 사슴들이 들판에서 조근을 재잘재잘 먹었다. 나는 하프와 피아노를 칠 줄 아는 좋은 손님들이 있다. 하프를 연주하고, 곡을 연주하고, 즐겁게 웃다. 나는 손님을 대접하는 맛있고 순한 와인이 있다. 사슴명은' 시경' 이에요? 소아한 시편은 시경 중' 사시' 중의 하나이다. 사마천이 사기를 쓰고 있습니까? 공자의 집은 "관화의 혼란은' 바람' 에서 시작되고, 사슴명은' 소야' 에서 시작되며, 왕문은' 야' 에서 시작되며, 청궁은' 송' 에서 시작된다" 고 말했다. 즉, 첫 번째 시' 관화' 가 남녀의 연애의 시작이라면' 야스' 의 첫 시' 사슴명' 은 예악의 사랑의 시작이다. 이런 식으로,' 시경' 에서의 사슴명의 지위와 그 시의 주제는 매우 명확하다.

' 사슴명' 은 어휘면에서 복잡하지 않다. 또렷한 사슴소리로 펼쳐져 거문고 노래, 손님들이 서로 존경하고 화목한 장면을 묘사했다. 이 시의 정수를 파악하려면' 의식',' 연',' 사슴' 등의 단어 뒤에 있는 내포를 이해하는 것이 관건이다. < P > 는' 사슴명' 에서 주인과 손님의 신분이 논란이 되고 있다. 군신이 함께 즐기는 궁정 장면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고, 편안하고 조화로운 민간 연회석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궁중 연회석이든 민간 행사든 연회는 하나의 형식일 뿐, 먹고 마시는 것은 시의 주제가 아니다. 사실, 이 시의 주제는 제 1 장에서 이미 뚜렷하다. 연회와 함께 우리는 시, 노래, 음악, 춤의 다양한 요소를 보았다. 사실, 진나라 시대에는 시, 음악, 춤이 일체형이었고, 예의는 그 속을 관통하고, 잠적하여 묵화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 음악, 춤, 춤, 춤) 좌석 사이의 음악은 오락적일 뿐만 아니라 예의의 일부이기도 하다. 음악의 형식과 연주하는 악기는 예의상 명확한 규정이 있다. < P > 흥겨운 음악에는' 바구니를 장군으로 삼는다' 는 사람들이 공손하게 대나무 바구니에 선물을 넣는다. 시골에서는 주인이 선물을 주지만 궁정에서는 일상적인 업무를 담당하는 남편에게 주는 것이다. "예기 이안" 은 "손님과 주인이 술을 마시는 의식을 마련하여 남편을 예의로 삼았다" 고 말했다. 바로 이 장면입니다. 연회에서 손님에게 선물을 주는 것은 매우 흔하다. 이어 사회자는' 사람이 나에게 잘해, 어떻게 돌아가는지 가르쳐 줘' 를 즐겁게 불렀다. 이것은 매우 예의 바르고 겸손한 말로, 아마도 "게스트들의 후한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여러분들이 저에게 미혹을 가르쳐 주시고 방법을 가르쳐 주시기를 바랍니다." 라고 표현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겸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겸손명언). " 연회석의 주인이 군주라면, 이런 인사말은 사실상 군주의 이중적 의지를 전달하는 것이다. 첫째, 현자를 구하고 간언을 하다. 여러분이 국가에 인재를 추천하는 좋은 방안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면에, 나는 또한 그 자리에 있는 관리들에게 충고한다. 모두들 청렴하고 국민을 사랑하며 군주의 신임과 솔직함을 저버리지 않기를 바랍니다. 시 3 장, 게스트 상호 작용이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며 잣대가 부족하지 않다. 사람들은 의식을 존중하고 준수하며 서로 보충한다.

시의 제비는 연회이다. Zhu "시집 전기" 는 말했다: "군주 포인트, 주로 엄격한; 조정의 의식은 존중의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엄경하고 있다면, 당신의 느낌은 불합리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최선을 다해 건의를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선왕은 그의 미식당을 위해 연회석을 만들어 상하의 감정을 연결시켰다. 이 음악 노래는 사슴 울음소리로 시작된다. " 즉, 평일, 법원은 엄격한 예절, 공손함, 진지한 관계일 경우 인정에 다소 억눌린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따라서 국군의 연회는 군신의 즐거움을 위해 이완과 조화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국가가 더욱 장구안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오늘날 연회는 여전히 상하간, 협력자 간, 친척과 민족 간, 심지어 국빈 간의 우정을 교류하는 데 사용되고 있다. 그래서 이런 연회의 본질은 우호적이어야 하고, 주객의 구분을 분명히 해야 할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감정에 가까워야 한다. 먹고 마시고 노는 것은 술자리의 표상이다. < P > 시는 사슴밍에서 활발하게 발전한다. 사슴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이다. 중국 고대 사슴의 이미지는 아름답다. 그것은 자연스럽고 유창한 사슴에 흥성하여 사람들에게 예의와 친절의 뜻을 전한다. 북을 치는' 의 제 1 장이 출정하라는 뜻을 부각시킨 것처럼' 사슴명' 의 개막인' 여호 사슴명' 은 우정과 우정의 느낌을 불렀다.

또한 사슴은 나현과 나길의 대표이기도 하다. 여록명' 이 연회를 열었을 때, 손님만 구름처럼, 기초는 저택과 같다. 수사슴 머리 위에는 장작과 같은 뿔이 있는데, 이는' 재재' 와' 재' 의 해음으로 손님의 덕재와 재능을 겸비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또 사슴의 글자 그대로 해음에 따르면 사슴밍의 노래도 육유행복 번영에 대한 기도다.

금기 외에 사슴도 권력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진 () 은 사슴을 잃었고, 천하 * * * 하나 하나."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역사 기록" 에서 사슴을 세계에 비유했다. 따라서' 사슴명' 이라는 시는 세계를 통제하는 의식을 암시하는 것일 수도 있다.

루밍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동한 말년에 조조는' 시경' 보다 수백 년 늦게 짧은 시를 읊었다. 그의 문학 표현은 더욱 대담하고 직설적이다. 그는' 천하귀심' 을 직설적으로 기대했기 때문에' 여호 사슴명' 의 진실성과 선의로' 나는 손님이 있다' 를 받아들이길 원했다. 그러나 그의 사상의 연원과 표현의 원천은 모두 사슴명으로부터 물려받은 것으로, 왕업을 이루고자 하는 그의 소망을 미묘하게 표현하면서 인재를 받아들이는 것을 잊지 않고 우아하고 온화하다. < P > 당대 이백의' 천목산에 오르다' 에서 "내 푸른 비탈에 흰 사슴 한 마리를 기르고, 내가 너를 필요로 할 때, 너를 타고, 큰 산을 타라" 고 언급했다. 。 도교가 흥성한 당대에는 사슴과 같은 동물도 신선과 수도와 밀접한 관계가 있었다. 서유기' 에서 아이의 마음을 먹어야 하는 방장은 원래 남극 선녀 백록원의 마운트였는데, 이 남극선녀는 사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장수노인이다. < P > 당대 이후 사슴잔치를 부르는 것은 점차 고정적인 풍습이 되었다. 과거 시험과의 밀접한 연계로 명로 연회석도 학자들의 마음속에서 가장 매력적인 연회석이 되었다. 명로 연회는 보통 명단이 발표된 후에 거행된다. 현지 관리와 신사는 연회를 열고 장원을 연회에 초청하여 그들의 문화와 교육 미덕을 보여 주었다. 연회에서' 사슴명' 을 연주할 것이고, * * * 함께' 사슴명' 시를 부를 것이다. 이런 활동은 당나라에서 명청까지 이어졌다. < P > 이번 음악은 로의' 평온과 따뜻함', 왕학의' 단풍' (피리) 을 각색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