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술적 사실주의는 20세기 중반 라틴 아메리카 소설 창작의 한 장르를 가리킨다. 1930~40년대에 시작되어 1960년대 이후 라틴아메리카 소설 창작의 주류가 되었다. 그 상승은 "라틴 아메리카 문학의 폭발"이라고 불려 왔습니다. 대표적인 인물로는 과테말라의 아스투리아스, 쿠바의 카르펜티에, 멕시코의 룰포, 콜롬비아의 마르케스 등이 있다. 마술적 사실주의는 '마법'이 만들어내는 환영을 통해 삶의 현실을 표현하는 창의적인 방법이다. 마술은 길이며 삶의 현실을 표현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현실을 은폐하기 위해 마법적인 것들이 사용되며, 독자들에게 보여지는 것은 주관적인 시간과 객관적인 시간이 뒤섞여 있고, 주관적인 것과 객관적인 것의 공간이 경계를 상실한 순환적 세계이다. 예술적인 측면에서는 현실 묘사에 수많은 초자연적 요소가 도입됩니다. 소설의 줄거리에는 기적, 환각, 꿈, 심지어 유령 이미지까지 등장하며, 시간적 관계가 종종 붕괴되고, 서사는 점프로 가득 차 있습니다. 때로는 장면이 상징적이어서 뚜렷한 지옥과 국가적 특성을 보여줍니다. '이식'과 '뿌리찾기'를 결합한 성공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은 현실에 대한 심오한 발굴이자 역사에 대한 진지한 성찰이며, 대륙의 전통문화의 기원을 찾는 동시에 유럽과 미국의 모더니즘을 광범위하게 흡수하는 것입니다. 라틴 아메리카에서 "마술적 사실주의"라는 용어를 최초로 사용한 사람은 베네수엘라 작가 페트리(Petrie)였습니다.
진정한 성숙함의 증거는 멕시코 작가 룰포의 중편소설 '페드로 파라모'다.
1960년대 라틴아메리카 소설 창작에 마법적 사실주의가 급증했는데, 이는 마르케스의 소설 <백년의 고독>으로 상징된다. 1. 러시아 마야코프스키의 장시: "바지 속의 구름"
2. 프랑스 아폴리네르: "계단" 시 형식을 개척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