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는 최초의 의사이다. 원시 사회의 마녀는 환자를 위해 질병을 몰아내고 악마를 없애는 사람이다. 갑골문에는' 무녀' 라는 단어가 있고, 무녀의 신분은 의사이다.
황제는 의학 시대를 열었다. 그는 발명창조를 매우 중시하고, 백초 백병을 맛보는 기, 지파, 외과에 정통한, 수의학에 능통한 마세황, 뇌공, 귀교구 등 많은 명의들을 모아 병을 치료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 중국 최초의 가장 체계적인 의학 이론 전문 저서' 황제의 내경' 은 황제의 이름으로 쓰여져 제보, 뇌공 등과 상의했다.
계급 사회에 진출한 후에도 마녀의 직책은 의술을 위주로 하고 무술은 민간에 널리 퍼져 있다. 좌전' 성공학 10 년 중, 삼전이라는 무당이 있는데, 경경이 곧 병사할 것이라고 예언하여 회진을 하러 갔는데, 경경이 불치병에 걸린 줄 알았다. 삼전과 이칸의 진단은 일치한다.
중국은 주대부터 무의사 시대에서 벗어나기 시작했다. 의술은 점차 요술에서 분리되었다. 이주는' 관순큰보' 에서 오죽을 나열하고' 천관주' 에 의사를 나열했다. 이 기록은 의사와 마녀가 분리되어 의료 기술이 점점 더 과학적인 시대로 접어들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주술사가 대립했다. 편까치는 여섯 가지 불치병을 제기했고, 요술을 믿고 의학을 믿지 않는 것은 모두 불치병이었다. 주술사가 헤어진 후 의술에 종사하는 것을 방사라고 한다. 물론 연금술사들도 다른 직업을 포함한다. 사서에는' 연금술사' 라는 단어가 있다. 예를 들어, "수문지진 대론": "나는 한 방사를 주었지만, 방사는 완벽하게 사용되지 않았다." "역사 기록 진시황 본기": "문법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흥과 태평을 원하고, 연금술사는 영약을 익히려고 한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 대부분의 연금술사들은 의학에 정통하다. 한대에 이르러 반고는' 한수예술' 과 문헌의 기록에서 여전히 명의라고 불린다. "방면에 능숙한 사람은 모두 태어날 수 있고, 왕관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대에는 제백석과 다이우, 중세에는 편작과 진. 한성이 정궁에 걸렸다. "
의학 서적은 연금술 문헌 중 가장 많다. 고대 의술은 요술에서 분화되어 대부분 연금술사였다. 따라서 의술을 연금술에 포함시키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황제내경》은 중국 전통의학의 기초성 전문 저서로, 지금도 여전히 권위 있는 고서이다. 한서 예문지' 의' 계방략' 이 이에 대해 기재되어 있다.
한서 예문지' 계방류에는 7 편의 의전이 있는데, 모두 2 16 권이다. 11 편의 고전, 274 권. 반고는 "의사, 본원인의 혈관, 경맥, 골수, 음양은 백병의 뿌리를 취하여 생사를 판별하고, 고탕과 불로 약을 바른 위치에 놓는다" 고 말했다.
탕제 고전법, 신농황제의 금기 등과 같은 고전적인 처방제가 있다. 반고는 "경방, 고한온약, 얕은 심병, 위선약의 맛, 기감감, 오고 육고, 물불을 합하여 매듭을 짓는 것,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고 말했다.
고대의 연금술사와 내과의사는 절대 분리되지 않았다. 편까치, 화호, 갈홍, 손사우 등은 모두 유명한 의가와 방사이다. 손사우는' 돈입방' 30 권,' 복록론' 3 권,' 실록' 한 권,' 베개서' 한 권을 저술했다.
송대의 의서는 대부분 민간 각사가 쓴 것이다. \ "송사 열전 \" 에 따르면, 유한의는 실용측 30 권을, 주세종은 한림의관으로 임명했다. 송에 입성한 후 의서 개정에 참여하다. 숭안씨는 영추 태소 가길의 비서를 자세히 연구하여 본초 보좌를 만들었다.
방술의 문헌은 오행학설을 기초로 하고, 의서의 오행원리는 엄밀한 과학성이 결여되어 있다. \ "송사 열전 \" 에 따르면, 유명한 의사 돈 b 는 처음에는 두개골 측으로 유명했고, 이후 사정은 장공주 여병에 따라 한림약을 수여했다. 태자가 병이 났을 때 황토탕을 마셨으면 좋겠다. 종신은 황토의 증상을 묻자 그에게' 토승수준, 바람이 멎었다' 고 말했다 이런' 토지로 물을 다스리다' 는 해석은 현대인들에게 터무니없는 것으로 보인다.
청나라까지만 해도 여전히 요술을 선호하는 의사들이 많다. 청대 예문지' 에 따르면 장쑤 왕 웨이드는' 외과 인생',' 영녕서동',' 정통 부점' 을 저술했다.
의학서는 연금술 문헌 중에서 가장 실용적인 가치가 있다. 청대는' 영락대전' 에서 20 여 종의 의서를 편찬했다. 예를 들어 조현의' 장수연금 신간' 은 사람의 건강에 유익한 책이다. 식품 취급, 의약품, 간호 방법을 기록합니다. 광둥 고등교육출판사는 1985 에서 주석판을 출판했다. 참고 문헌에는 보약법, 재배, 보양, 약, 저장, 수거, 식방 등이 포함됩니다. 책은 식이요법에 중점을 두고 무, 백합 등의 물건의 효능을 소개하여 간단하고 쉽게 할 수 있다. 이 방법들은 사실 노동인민보건경험의 총결산이며, 진지하게 보급을 총결해야 한다.
한나라 이래로 사람들은 외국인에 대한 차별이 있었다. 왜냐하면 세상 사람들의 눈에는.
승진하여 부자가 되는 등' 정당한 직업' 에 비해 한초에는' 정업에 종사하지 않는다' 는 혐의가 있을 수밖에 없었다. 종송 (), 자이 () 는 방사 () 가' 겸손',' 욕심',' 존관 후세고',' 부선지 ()',' 부선지 (사기)',' 일본인 열전
사실, 연금술사는 일반인과 마찬가지로, 별별 범주도 할 수 있고, 빈부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연금술사 계급" 의 정체성 구성은 매우 복잡하다. "취업" 을 보면 "전일제" 와 "비상일제" 가 있습니다. 스타일과 품위에 있어서' 야' 와' 속물' 의 구분이 있다. 행사의 성격상 생명리연구에 힘쓰는' 학구' 도 있고, 기술을 팔아 돈을 버는' 강호파' 도 있다. 그들의 지위와 가족 배경도 크게 다르다. 어떤 것은 귀족 가정에서, 어떤 것은 하층 바리족에서 왔다. 서한 이래 연금사를 분류하면 대략 학구 은둔자 승도 식객 상인 강호 사기꾼으로 나눌 수 있다.
(a) 학연구형
학구식' 의 연금술사는 종종 지식인 계층에서 태어난다. 그들은 점술, 탐구 방법, 서립설을 가장 잘 연구하는데, 점쟁이의 출현, 전환, 전파는 모두 그들의 창조와 안배를 빼놓을 수 없다. 그들은 종종 생명리를 연구하거나, 파트타임으로 인명을 밀어낸다. 그들의 신분으로 볼 때, 그들은 대부분 봉건 사회의' 사' 계층, 즉 봉건 지식인에 속한다. 왕리커 숭은 동한 말년의 위대한 사상가로 점리학의 이론적 기초를 다졌다. 이생은 당대에서 태어나 한 학자로 점쟁이를 더욱 완벽하게 만들었다. 명대의 만민영과 근대의 원서산은 모두 재사가 민첩하고 재능이 넘친다. 사실, 봉건학자들의 참여와 창조가 없었다면, 우리가 오늘 본 기예가 있을 수 없었을 것이다. 한편으로는 환각수 자체가 음양, 오행, 팔괘와 이수, 도통, 불교의식 등에 녹아들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처음부터 끝까지, 중국의 마술은 강한 이성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한편, 산수의 내면적 메커니즘은 점점 더 엄격하고 변증적이며 복잡하고 질서 정연하며, 이를 위해서는 천상에 대한 깊은 인식과 명확한 논리적 사고력이 필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산수, 산수, 산수, 산수, 산수, 산수, 과학명언) 한편 길흉의 장수를 추측하려면 정치, 경제, 세계를 알아야 한다. 수술의 심오하고 심오하여, 발명계산을 결정하는' 마술사' 는 반드시 심오한 철학 이론, 엄밀한 사변소양, 풍부한 사회경험, 뛰어난 사회활동능력, 웅변적인 구두, 서면 표현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따라서 이러한 객관적인 요구 사항을 가진 봉건' 사' 계급은 자각적이거나 무의식적으로 점술술의 발명, 개조, 끊임없는 융합을 맡거나, 그들의 사상의식, 가치관, 윤리도덕이 점술술 곳곳에서 드러나게 했다.
(2) 은둔형
은둔형 연금술사는 또 다른 특징이다. 대부분 "낯선 사람" 과 "전문가" 입니다. 그들은 풍부하고 이성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지만, 종종 이 세상, 특히 위험하고 어두운 관직을 피한다. 마치 전통 사회 구조 자체가' 은둔자' 를 만드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거의 모든 왕조가 가지고 있다. 사상이 없으면' 은자' 라고 부르지 않고,' 은자' 는 종종 지식이 해박하고 인생 경력이 없고, 적극적이고, 험악한 사업을 꿰뚫어 보는 사람이다. 그래서 그들 대부분은 거만한 성격, 순진한 자존심, 과부, 중의경재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권모에 정통하지만, 상인이 재물을 탐내는 구리 악취심리는 절대 없다. 그들은 사람의 생명을 보고, 결코 그들을 영합하는 그런 속임수를 하지 않을 것이다. 한대 사마의가 시내에 네 개의 점포를 설치하여 점술을 팔았지만, 자이가 말했듯이, "나는 고대 성인들이 조정에 살지 않는다고 들었는데, 반드시 점쟁이 명단에 있을 것이다." 지아 이순신 (Jia Yi) 은 "현자 (Sama Yi) 는 현자 (현자) 의 거주지이며, 주 사마이 (Sima Yi) 는 부끄럽지 않다" 고 말했다. 겸손하게 앞으로, 섬유 흐름; 기세로 기세를 이끌고, 상대방의 이익을 유도하다. 주에 비해 명예를 존중하기 위해 공공 서비스를 받는다. 이기심, 폐주법, 사냥농 벼슬을 위세로 하고, 법을 기계로 하고, 이익을 도모하고 폭력을 반대하는 것은 백날을 강탈하는 것과 다름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 그의 그 간사한 관료, 이기적으로 사람을 해치는' 현혜' 얼굴은 따귀를 한 대 때린다고 할 수 있다.
(3) 선도형
"산도" 의 연금술사는 스님과 도사이다. 그들 중 일부는 점성술에 정통하지만, 상당 부분은 단지' 반병' 수준일 뿐이다. 그들의 주된 목적은 기부자를 위해 수업을 시작하고 제비를 뽑아 보살의 마음을 나타내는 것이다. 생명과학에 정통한' 불도' 대가는 당대에 스님이 있었다. 유명한' 대리암' 은 그가 발명한 것이라고 한다. 천문 지리에서 인사 풍속에 이르기까지 그가 모르는 것이 없다고 할 수 있다. 송대에는 찬녕 스님, 성화 스님, 도홍중이 있다. 북송 중기에는 많은 중요한 인물들이 그들을 위해 세 번의 목숨을 보았다. 예를 들어,' 둥쉬안 실록' 에 따르면 여혜경은 8 년 동안 삼희녕 정사를 참할 때 대권을 쥐고 있었지만, 고승성화는' 피할 수 없다' 고 결정했다. 채원창과 그의 형제들이 성리에 가서 시험해 보았을 때, 문간으로 인연을 구한 것이다. "당신이 삶을 요구할 때, 당신은 출세할 수 있다." \ "이순신 주유 기록 \" 은 또한 yuanfeng 에서 왕 안시 파업 을 간청 했다, 두 달 동안 승인되지 않았고, 쳉 화 에 갔다. 성화는 말했다: "30 년 전, 나는 messire 와 평생을 돌보았지만, 지금은 승상이다. 그 밖의 무엇을 요구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오늘날, 얼굴이 있는 사람이 절에 가서 대사에게 점쟁이를 구하는 예는 셀 수 없이 많다. 예를 들어 북벌남창 () 때, 장개석 () 는 소행역 부근의 작은 절에서 서명을 구했고, 그는 고향으로 돌아가 투묘를 배워 랑청 대사에게 팔자를 읽어 달라고 요청했는데, 이는 그가 다시 산에 들어가기로 결정한 데 중요한 심리적 역할을 했다. 백성들의 경우, 더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사찰도관에 가서 분향 개반 점술을 구하는 것이다. 이 선남신녀들의 눈에는' 불도' 대사가 속세를 멀리하고, 사대부의 계략도 없고, 장사꾼도 이익만을 꾀하는 세대의 구리 냄새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들이 판단하는 것이 가장 객관적이고 현실적이다. 이것은 아마도 점쟁이가 태어날 때부터 불도스님과 점점 융합되는 주요 심리적 요인일 것이다.
식사자 유형
식사자' 식 연금술사도 중국의 주요 특징이다. 식객' 의 흥기는 춘추전국시대에 시작되었다. "손님" 은 주인에게 붙어 있고, 주인은 "양객" 을 책임지고 있으며, 3000 여 명이 있다. 식객 점쟁이도 어떤 주인에게 들러붙어 왕공귀족의 집에 의지하거나 사대부 사이를 돌아다니며 자신의 미래를 예측하고 불행을 피하거나' 모사' 나' 군사' 로 활동한다. 수당 이래 많은 관료문인 집에서는 늘 이런 마술사가 있었다. 그들은 집안의 귀빈일 뿐만 아니라 주인을 대표하여 "손님을 동반한다" 며, 집에서 친지들을 소집할 때, 주인은 왕왕 "미리 앉는다" 고 한다. 예를 들어 당나라 정원 이곡곡 집에는 이런 마술사가 있었다. 이곡곡은 황푸필, 재치 등 10 명을 위해 연회를 열어 방문객 한 명당 생활을 보살펴 달라고 부탁했다. 그는 보고 말했다: "열흘도 안 되어 큰 재난이 있을 것이다." 역시 한 연회에서 정자가 무너져 한 사람이 즉사하고 나머지는 다쳤다. 야마노 속향' 에 따르면 송대 수이간도 이런' 식객' 을 가지고 있다. 그는 사회자를 위해 계산할 뿐만 아니라 오가는 게스트를 위해 수업을 시작한다. 명대에 이르자 이런 풍조가 더욱 성행하였다. 황제 주변에는 늘 마술사가 있고, 정책을 세우고, 행군하여 전쟁을 하고, 대신을 임명하고, 매사에 그들에게 물어본다. 마술사는 봉건 통치자의 특별 고문이 되었다. 황제도 마찬가지다. 신하들도 잇달아 본받았다. 동음이라는 점쟁이는 항상 명영종의 대신인 석형과 함께 있다. 이런 상황은 명대' 계방전' 에 기재되어 있어 필기소설 등 야사에서는 말할 필요도 없다. 오늘날까지도 우리는 일부 가정에서 이런 식객 마술사를 볼 수 있다. 차이점은 현재의 점쟁이가 종종' 예지' 와' 기공' 과 연관되어 있다는 것이다.
(5) 비즈니스 유형
상인' 방사는 주로 간판을 내걸고 장사를 하고 가게를 여는' 일본인' 과' 점쟁이' 를 가리킨다. 서한의 주인 사마이는 장터에서 문을 열고 점술을 파는 것이다. 그 이후로 도시 곳곳에서 "점술" 을 볼 수 있다. 그들은 "오중은 예명으로 유명하고, 금고는 전가" ("쑤저우 정사") 라고 말하거나, 문에 붙이거나, "교묘한 계책은 선천적으로 계산하기 쉬우며, 목숨당 금 3 돈" ("금병매") 이라고 말한다. 이런' 사장' 은 송나라에 소국사를 개설하기 전부터 있었다. 당시' 상감' 이라고도 불렸고, 요크의' 사기' 에서 한 점쟁이도 그의 문을' 명감' 으로 표시했다. 어떤' 가게' 는 점포와 공사장이고, 어떤 것은 상대적으로 고정된 노점과 돗자리이다. 그들의 목적은 매우 명확하다. 바로 기예를 팔아 장사를 하고 점술로 돈을 버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이런 점쟁이는 여전히 명리의 형식과 요구에 따라 사람의 생활을 볼 수 있고, 어떤 사람들은 정확하게 볼 수 있기 때문에 유명해져서, 그들을 찾는 사람들이 잇따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그러나 가게를 열고 점술을 파는 것은 결국 이익을 위한 것이다. 만약 어떤 말이 명리의 본의에 따라 말한다면, 반드시 뺨을 맞고 손님을 놀라게 할 것이다. 따라서 점쟁이를 이익을 도모하는 수단으로 삼으면 운명에 영합하고, 원래 의도에서 벗어나고, 심지어 강호로 나아가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딛는 경향이 있을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행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행운명언)
(6) 강호형
강호' 파의 연금사는 완전히 다르다. 그들의 특징은 사방을 떠돌아다니는 것이다.' 칠수 원고' 에서 말한 바와 같다. "강호 유람자들은 대부분 별에 의지하여 운명을 예측하고, 그들은 악태 각 군에 가서 생계를 꾸린다." 그들은 단지 돈을 벌기 위해 운명지어져 있고, 명리이론과 점쟁이는 단지 형식적으로 그들을 위해 쓰이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비교적 강력한' 강호술사' 도 점쟁이 중의' 계책' 일 뿐이다. 예를 들어 서산은' 명리탐원' 후기에서 "성운의 학습 ... 지식을 축적하는 사람은 배울 수 없어 싫증이 난다. 관광객은 말하지 않고 전문적으로 이야기한다" 고 말했다. 그러나 더 많은' 강호 사기꾼' 이 점쟁이라는 명목으로 교묘한 글로 돈을 속였다. 일찍이 서한 시대에 자이는 이렇게 말했다. "천하가 모두 말하는데, 점쟁이는 그 엄함을 과장하여 인정을 얻으며, 빈 사람은 목숨을 표 (기쁨) 로 약속하고, 언재는 사람을 다치게 하고, 귀신은 사람의 재물을 다하며, 이기심에 감사하기를 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기심명언)." ("사기 일본인열전") 그래서 그들은 점쟁이를 위해 큰 소리로 소리내어 읽었지만 점쟁이의 고유 명사로 겁을 주는 방법의 본질은 점쟁이와 크게 다르다. 예를 들어 강호 사기꾼들이 흔히 쓰는' 아버지가 어머니보다 먼저 돌아가셨다' 는 말은 적어도 네 가지 해석이 있을 수 있다. 하나는 어머니가 살아 있고, 아버지는 돌아가셨다는 것이다. 둘째, 아버지가 살아 계시기 전에 어머니가 돌아가셨다. 셋째, 부모가 건재한 상황에서 아버지나 어머니가 먼저 돌아가셨을 가능성이 있다. 넷째, 부모가 모두 죽고, 아버지나 어머니가 먼저 돌아가셨다. 이렇게 애매모호하고 신비로운 단어는 마음대로 추측하고 상상할 수 있게 하는' 강호 사기꾼' 의 독특한 묘기이다.
연금술사의 신분 유형은 다르지만 미래 길흉을 예측하는 데는 일관성이 있다. 따라서 오랜 경험을 통해 점술사는 학습, 품성, 방법 등 모든 방면에서 전반적인 자질을 갖추어야 한다고 요구했다. Yuan Shushan 의 삶의 기원에 대한 탐구, 즉 소위 "별의 집 10 대" 는 흑 마법사의 심리적 면모를 이해하는 데 큰 참고 가치가 있습니다. 스타 가족의 10 대 요소' 는 다음과 같이 간략하게 소개한다.
(1) 학습
연금술사가 되려면 우선 학술에 정통해야 한다. "학술이 좋지 않고, 신도가 적고, 신도가 적으면, 더욱 서둘러 창업을 하고, 안식처가 위태로운 사람은 더욱 희망이 있다." 어떻게 해야만 정통할 수 있습니까? 관건은 책을 많이 읽고 꼬치꼬치 캐묻는 것이다. "별에 관한 책을 많이 읽어야 할 뿐만 아니라 고전, 역사, 철학자, 소장품에 별에 관한 책이 있는 학자도 읽기를 선택해야 한다." 엑스포를 광범위하게 보도함으로써 우리는 지식을 늘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의 심신에 유익할 수 있다. "우리가 도를 쓰면 좋고 나쁨을 알면 말을 잘한다." 만약 네가 자제한다면, 너는 합리적이고 인격이 고상할 것이다. "그래서 원서산은 학습을 매우 중시한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공부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이 점을 먼저 알아야 한다. ""
(2) 끊임없이 변화
방사는 명리에 얽매여서는 안 되며, 유연하고 변증적으로 문제를 보아야 한다. 루의 천명론이 항상 검증을 받는 것은 아니다. 일반적으로 십중팔구 성취할 수 있는데, 시험을 하지 않는 이유는 산과 강이 다르기 때문이거나, 가문 도덕의 불균형과 선악의 일선, 일시적인 재난이 모두 성격을 바꾸어 운명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점성가가 완벽을 이루기 위해서는 이러한' 상변' 요인을 중시해야 하며,' 인간의 물리로 그의 산천을 가르침을 청해야 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
(3) 연설
연금술사는 글로 표현하거나 언변을 잘하지만 입에서 나오는 대로 말을 해서는 안 되고, 믿음직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아하고 여유롭고, 아첨하고, 각박하고 조급함을 피하고, 요점을 잡고 디테일을 놓치지 않고, 또렷하고 복잡하게 표현한다. (조지 버나드 쇼,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겸손명언)
(4) 조림품
즉, 마음은 바로, 인품은 현해야 하고, 무례는 보지 말고, 무례하면 듣지 말고, 무례하면 말을 하지 말고, 무례하면 움직이지 마라. 한 사람의 좋고 나쁨은 그의 시청각 언행을 보는 것이 관건이고, 옷의 진열은 부차적인 것이다. 만약 네가 이것을 할 수 있다면, 너는 더욱 믿을 만하고 유명해질 것이다.
(5) 성실
연금술사는 청렴하고 자율적이어야 하며, 부패를 경계로 삼아야 한다. 성실이란 돈을 쓰지 않고 보수를 받아야 한다는 말은 아니다. 최선을 다해 상대방에게 충고를 하고 선을 권하고 악을 피하라고 권하는 것은 아니다. 이것은' 그냥 내버려 두어라' 라고 불리며, 무엇을 얻어야 하는지, 아무리 많아도 성실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반면에, 당신이 자신의 책임을 이행하지 않거나 다른 사람에게 거짓말을 하고 이런 방식으로 보수를 받는다면, 그것은' 역취' 에 속한다. 어떤 역취도 얼마든지 횡령에 속한다. 그러므로 사람은 "좋은 것을 보면 받아라", "가까운 돈으로 그 자리를 얻는다" 고 해야 한다.
(6) 근면
각사는 일을 지향해야지, 개인의 원한을 고려하지 않고, 국가와 국민의 이익을 중시해야 한다. 정치인들을 밀어서, 충군이 백성을 사랑하고, 조상을 나타내도록 격려해야 한다. 사법관에게 계산을 할 때는 겸허하게 하소연을 들어야 하고, 충동적이지 말아야 한다. 무직 인원의 경우, 먼저 병사를 설득하고, 나라를 지키라고 권해야 한다. 아이가 있는 아버지를 위해 계산하면 동시에 교육을 받도록 설득할 수 있다. 또한 부자에게 관대함을 배우고, 총명하게 배우고, 농민에게 노력하라고 권고하고, 노동자에게 기술을 갖도록 권고하고, 상인에게 성실해야 한다고 권고해야 한다. 이것들은 모두 스타 가족의 천직이니, 우리는 반드시 알아야 한다.
(7) 경찰의 격려
우리는 세상이 생명을 이해하도록 격려해야 한다. 즉, 인생은 모든 것의 기초입니다. 생활이 없으면 사람은 부모를 돌볼 수 없고, 아내를 부양하고, 심지어 목숨을 잃을 수도 없다. 따라서 가난하고 실직한 사람을 만나면, 선철들의 격언, "남에게 구하는 것이 자기를 구하는 것보다 낫다", "굽히는 것이 더 낫다" 는 것을 그들에게 알리도록 격려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8) 생활을 대하다
방사는 먼저 관이 말하는' 곡창 예절, 의식의식, 영욕' 을 이해해야 한다. 맹자는 "항심이 있고, 항심이 없는 자는 항심이 없다" 고 말했다 이것들은 모두 연금술사들이 필요로 하는 논평이다.
(9) 가난한 사람들을 돕는다
방사는 언행 관계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가난한 사람과 곤궁한 사람의 생활을 보살펴야 한다. 비록 그는 평생 정말 운이 별로 없었지만, 그도 말하지 말았어야 했는데, 이것은 그의 희망을 끊었다. 완곡하게 그를 설득해야 한다. "운명이 부유하고, 근면하고, 잘 사는 것이 발전하기 어렵지 않다. 사업상 근검절약할 수 있다." 이것은 위선적인 아첨이 아니다. 그래야만 그의 생명을 구할 수 있다. 이런 사람은 돈을 원하지 않고 돈을 원하지 않는다. 스타집은 직접 돈을 줄 수 없다. 지혜를 좀 내서 빈곤을 구제하는 것도 당연하다.
(10) 금욕
연금술사는 가정과 결혼을 추론할 때 사람들에게 "빈천한 우정은 잊을 수 없고, 찌꺼기의 아내는 법정에 남아 있을 수 없다" 며, 백자가 금지한 "부자는 아내를 얻기가 쉽지 않다" 고 권고하여 거문고와 기구를 조화롭게 하고, 성인의 아름다움을 만끽해야 한다. 첩과 과부가 재혼하는 것도 생활상황과 자녀의 흥미에 따라 판단해야 한다. 요컨대 풍화를 지키는 것도 스타 가문의 의리에 어긋난 책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풍화, 풍화, 풍화, 풍화)
위의 10 점은 모두 상대방의 자질에 대한 구체적인 요구 사항이다. 어떻게 사람이 되고, 어떻게 자격을 갖춘 연금술사가 되는지에 대한 모든 측면을 담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일반인들도 그의 충성과 선함에 감동받을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결국 마술사에 대한 기대일 뿐이다. 실제로 그렇게 하는 것은 쉽지 않을 수도 있지만, 자기 동기 부여의 모토가 있기 때문에 충분히 긍정해야 한다. 이러한 견해 중 일부는 정치인' 충군' 을 요구하며 아이를 둔 과부에게' 고달프고 외롭고 고독한 축제를 고려하라' 고 권하는 등 봉건의식이 너무 강해서 말을 놓을 필요가 없는 것 같다.
점쟁이는' 스타 가족 10 대 필수' 기준에 얽매여 있지만 지위가 다르기 때문에 인생 경력도 다르다. 어떤' 은둔자' 정단 대사들은 생활에서 사업에 성공한 사람이 부족하지는 않지만, 권력과 돈에 무관심하여 늘 근심 없는 생활을 하고 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원대의 방사여 () 는 바로 이렇게 소탈한 선생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그는 "술에 취해 낙심하여 다른 사람과 외롭다. 그의 마음을 따라 계산한 그 사람들은 필선처럼 술에 취해 조금 알아차리고 순식간에 천언만어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과거에는 엄청난 시련을 겪었고, 모두가 그것이 다르다고 생각했다. " 김화부지' 에 따르면 원말명 초에도 유일신이라는 연금술사가 있었다. 주원장은 아직 황제가 되지 않았을 때, 그에게 목숨을 걸라고 했다. 그는, 주홍 Yuanzhang 평생 \ "매우 부자 \" 를 계산, 주변의 몇 장군 학교 도 공후의 명령이다. 주원장은 반가워하며 밖을 내다보았다. 나중에 그가 황제가 되었을 때, 그는 유일신에게 전화를 걸어 벼슬을 하고 싶은지 물었다. 그는 없다고 하면서 그에게 얼마를 원하는지 물었다. 그는 또한, 주홍 Yuanzhang 그가 풍부 하고 비싼 보고, 그가 원하는 것을 물었다 말했다. 유일신은 전 세계를 돌아다닐 수 있는 기호를 원한다고 말했다. 주원장은 손에 든 부채에 근거하여 시 한 수를 썼다. "강남의 한 노인이 온 하늘에 별이 가득하다. 내가 왕이라면, 나는 불멸의 존재여야 한다. 관에게 안 되고, 금을 주면 안 된다. 이 부채를 들고 세계를 돌아다니다. " 부의 이름, 황가보물에 대한 지식, 유일신은 이 기간 동안 세계를 여행하며 만족했다.
은퇴한 연금술사도 있고 진취적인 스타도 있다. \ "쇼 전기 \" 기록에 따르면 북송 왕조, 표범 숲 계곡에 은둔 연금술사 라는 사람이 있었다. 그는 흑 마법사 첸 유 (Chen Yu) 를 만나러 갔다. "사람은 덕에서 왔고, 관리는 상관이 없다." 승진에 신경 쓰지 않는 것 같아요. 그러나 그의 유명한 스타 운명 때문에, 신슈 는 그를 소환, 그는 여전히 갔다, 또한 간언의사, 산업부 시랑 및 기타 사무실 이었다. 이런 교활한' 은둔자' 마술사는 어느 정도' 진취적' 을 추구하는 심리상태를 감추고 있으며, 황제와 사대부 사이에서 로비하는 인생학자들은 분명히' 불순' 하고 의도적이다. 마치 일부 독서인들이 입으로' 몰락, 몰락, 후진' 을 흥얼거리는 곡처럼 벼슬길을 경멸하며 자신의 밥그릇을 뚫어지게 쳐다보며 하루 종일' 남하 지름길' 을 걷는 방법을 궁리하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와는 달리, 선비는 진보를 위해' 문' 에 중점을 두고, 방사는 발전을 위해' 술' 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다른 길은 같은 귀귀귀와 목표가 일치한다고 할 수 있다. 문채' 는 당연히 감상하는 사람이 있고,' 수법' 은 정련하고, 칭찬하는 사람도 있다. 대조적으로 연금술사들은 마술사와 같은 권세 있는 사람들 사이를 오가는 것이 분명히 다른 신분보다 더 쉽기 때문에 편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금술사, 연금술사, 연금술사, 연금술사, 연금술사) 더욱이, 삶을 배우는 사람들은 고객의 부유함에 의지할 수 있습니다. 즉, 폭발할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을 겨냥하면 신비하게' 귀함',' 소중히',' 미래가 반드시 부유해질 것이라는 약속' 을 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사서를 펼쳐 운명을 통해 벼슬길에 오른 사람은 정말 셀 수 없이 많다. 위에서 언급한 그 마술사 위서는 송무제가 죽은 후 "만약 그가 이긴다면, 그는 사마다" 라는 약속을 했다. 무제가 황제를 칭한 후, 위서는 정말로 문을 열고 말했다. "네가 왕이 되면 사마의 말을 잊지 마라. 지금 감히 사마를 바라볼 수 없으니, 군대를 이끌고 싶다. " 소위 "농담하지 마라" 라고 하는데, 송무제는 어디에서 빚을 갚기 쉬우니, 어쩔 수 없이 그의 관직을 지켜야만 했다. 북제 때 위녕도' 박물관의 손님' 이었다. 이런 예는 헤아릴 수 없이 많다.
상업지향적인 연금술사는 벼슬길에 오를 기회가 많지 않지만, 그들은 평생' 부' 라는 글자를 추구해 왔으며, 어떤 연금사들은 정말' 군주보다 더 부유하다' 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왕안석' 분별설' 이 기록한 바와 같이, "맛을 보는 흑술사를 주어 기이하게 사람을 끌어들이고, 일반적으로 궁실을 섬기고, 백성을 모시고 먹고 마시며, 군은 민보다 못하다" 고 기록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또 당시 한 마술사가 피효현이라고 불렀는데,' 비릉집' 은 그가 "이름이 천하에 가득하고, 왕공 어른이 만리길을 행할 때, 모두 재물의 그늘을 구하고, 효는 부를 얻는다" 고 말했다. 개봉부 소국사에서 점쟁이는 수업시간에 가장 집중된 곳이다. 한 연금술사가' 만원' 목록을 공개했다 ('옛 소식 계속' 제 7 권). 또 다른 쓰촨 연금술사가 여기서 가르치고 있다. \ "인생은 천 보다 낫다, 다음 날 밤 상 회의 생활. 클릭합니다 (귀 소장품에서) 역대 내내 수업으로 점쟁이를 하는 사람들이 많았고, 심지어는 매우 부유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보통의 연금술사들도 옷차림에 각별히 신경을 쓰는데, 마치 그들이 산수를 하는 것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것 같다. 역사적으로 말하는 것은 대부분 "옷차림이 단정하다", 옷차림이 수수하고, 장식이 정교하며, 행동거지가 제격이고, 비굴하지 않다. 특히 소설 속에는 늘 마술사의 묘사가 있다. 예를 들어' 금병매' 제 29 회 묘사술사 오신선 () 이 말했다. "그 오신선 () 이 밖에서 떠오며 청설교수건, 보포 짚신 (), 허리계 황사 띠 (), 손에 거북 껍질 팬을 들고 있다." 스타 가족 10 대' 는' 보고 듣고 말하고 하는 것이 기본이고 입는 것이 마지막이다' 고 강조하지만, 결국 한 줄을 하는 것은 한 줄, 특히 점쟁이가 시작될 때다. 마술사의 기질과 이미지는 고객에게 직접적인 심리적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일반 점성사들은 어쩔 수 없이 그의' 옷차림' 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운이 나쁘거나 기예가 좋지 않아 한평생 초라하고 무심한 말 한 마디로 좋은 결말이 없는 연금사들도 있다. 예를 들어 송대에는 한 선생이 있었는데, 일찍이 두 선생을 초청하여 팔자를 밀었다. 그는 한 군자는 최고의 관리가 될 수 있고, 다른 한 사람은 먼저 벌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후자는 분노를 듣고 한 칼로 스명을 죽였고, 자신도 확실히 사형을 선고받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스민이 남보다 강하고 자기보다 검다고 자주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북송 왕조에도 한 사람이 있었는데, 결국 궁핍해졌다. 동채노트' 제 3 권에 따르면 이 사람은 개봉부 소국사 앞에' 부스' 반을 설치했다. 어느 날 네 젊은이가 손을 들어 그에게 점쟁이를 청했다. 그는 계산해 보고, "하루 안에 네 명의 재상이 있다!" 라고 외쳤다. " 이 네 사람은 나중에 정말 재상이 되었지만, 당시 그 사람이 아부하는 줄 알고' 그를 돌보고 웃어라' 는 조롱을 받았다. 이때부터 명성이 땅에 떨어졌고, 더 이상 그에게 목숨을 걸지 않았다. 네 명의 재상이 이 유명인을 떠올렸을 때, 심지어 그를 위해 전전하려 할 때, 이미 너무 늦었고, 이 유명인은 이미 가난과 굶주림으로 죽었다.
연금술사로서, 어떤 사람들은 왕보다 더 부유하고, 어떤 사람들은 굶어 죽지만, 마술사 자신의 운명은 한숨짓기에 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