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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11-1714: 30: 25
서주
중국 고대 예술 서적 중 가장 오래된 전쟁 기록은 신농이 도끼를 밀어서 참수한 것이어야 한다.
이 전쟁은 은작산 한묘죽간, 손빈병법, 위왕전국책, 진책에서 찾을 수 있다. 기록에 따르면 손빈은 참전을 설득하기 위해 많은 고대 전쟁의 예를 인용했는데, 우선 그는' 신종전도끼' 에 대해 이야기했다. 수진은 진혜왕이 가로도' 신농벌도끼' 를 가장 오래된 전쟁 이야기로 삼았다고 말했다. 손빈병법' 의 주석가는 "심용은 신농이다. 도끼는 여전히 편찬한다. "이것은 손빈과 수진이 모두 같은 일에 대해 이야기하게 한다. 이 전쟁은 일가의 말이 아니며, 전국 시대, 늦어도 진나라와 한 시대에는 입소문을 통해 전해지고, 또 한 권의 작은 책이 사람을 유인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그러나, 이 두 편의 문장 중 몇 마디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이 글은 한정된 문헌에 근거하여 이 전쟁의 원인, 결말, 의미에 대해 초보적인 검토를 하였다.
신농과 수도끼의 사회적 성질.
심용은 전설에 네 가지 의미가 있다: 인명, 씨족 또는 부족명, 조대명, 농업 사회 전체를 가리킨다. ①
전설에 의하면 신농은 고정적이지 않다. 신농의 칭호나 그의 활동은 모두 발전한다. 최초의 원시 농업을 발명한 사람은 신농이라고 불렸고, 나중에는 신농이 있는 씨족 부족도 신농이라고 불렀다. 나중에 인근 민족 부족이 농작물을 재배하는 법을 배운 후 축산업에서 농업씨족으로 바뀌어 신농씨족이나 신농씨족의 후손이 번식하여 새로운 씨족을 형성하고 신농이라는 칭호를 사용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마지막으로, 농업으로 생계를 이어가는 모든 씨족과 부족은 신농이라고 불린다. 그래서 고서에 기재된 신농의 활동은 상당히 광범위하다. 황제 세기:' 안지, 신농, 장성도 강수보다 길다',' 강수' 는 위하 지류로, 금치산 동쪽에 있다. 청나라 대통일지에 따르면 신농씨는 호북성 수현 북쪽의 역산 (일명 열산) 에서 기원했다. "황제 세기" 는 염제 신농붕이 창사에 묻혔고, "세본" 은 다릉에 묻혔다고 말했다. "파이프": "신농이 그것을 오곡산천의 날로 삼다." 청나라 (건륭) 통일기록에 따르면 기산은 하남 휘현 서북에 있다. "제세기" 는 염제 신농이 "진 (이 하남 회양) 제 1 도인 산둥 이전" 이라고 말했다. 도로의 역사. 나중에 세 차례에 걸쳐' 독국지' 등의 책을 인용하여 "신농은 처음에는 수도로, 뒤에는 곡부를 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여춘추. 사용
(1) 1 은 인명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모백호' 통령':' 옛사람은 짐승을 먹는다. 심용은 천시, 분지의 이익, 제지의 상, 민농의 가르침, 신의 화, 민의 립으로 심용이라고 불린다. " 또' 춘추좌전':' 신은 3 전 맹인이 될 수 있고, 5 일 동안 걸을 수 있다. 칠조와 어구. 세 살 때 나는 상징과 연극을 알게 되었다. " 두 번째는 한 민족이나 부족의 이름을 가리킨다. "황제의 세기" 처럼: "얼굴, 심용집, 생강." 염제는 이름이다. 씨족의 일원으로서 씨족은 강씨족 중의 한 민족이어야 한다. 셋째, 원시 농업 사회 전체를 가리킨다. 예를 들어 "이순신" 명사에서 "집의 제물은 없고, 집의 속성은 성하다" 며 "희생은 아궁이를 덮고, 숫자는 제사년을 덮는다" 고 말한다. 동물육류를 주식으로 하는 가방 일가와 농작물을 주식으로 하는 심용일가는 가방과 심용이 두 시대의 대명사임을 보여준다. 넷째, 조대의 명칭을 가리킨다. \ "루 봄과 가을. 체스 순서 ":"심용 17 세는 천하를 얻고, 천하와 같다. " 역사 기록. 「오제연보」는 이렇게 알려 줍니다. "복복할 때 신영가가 나왔다. 제후가 재물을 침범하고 백성을 패시키지만, 신은 움직일 수 있다. " 이런 제왕의 세대교체 관점으로 원시 사회의 현상을 설명하는 고서가 많은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어떤 작가도 자신이 처한 시대의 정치관념과 사회이데올로기의 영향을 빼놓을 수 없기 때문이다.
사람: "수사네 집은 그 왕을 공격하여 신농으로 돌아간다. 클릭합니다 설문'' 고대인들은 모래로 해염을 삶았다. " 이 소금 삶은 수공예 일족은 오늘날의 산둥 린쯔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화이난자》. 주요 기술 훈련' 은 신농이' 남쪽에서 교발가락, 북쪽에서 유람도, 동쪽에서 탕구, 서쪽에서 3 현까지' 라고 말한다. 이 전설들은 춘추시대의 모든 국가 영토의 총합보다 더 크다. 분명히 이것은 고대 중국 사회의 현실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도끼와 수이는 두 지명이다. 한 단어로 명명하는 것은 고대 씨족과 부족의 특징이다. 의 진짜 이름이 이선인 것처럼, 단독으로' 리' 라고 부를 수도 있다. 야오흥은 타오에 이어' 돈' 이라고도 불린다. 또 다른 예로 신영가의 도성 화이양 () 이 있다. 고대에는 "진" 글자도 단독으로 사용되었다. 도끼, 수나라의 두 씨족 부족은 거주지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도끼, 오늘날의 산둥 정도현, 춘추시대에는 일명 도라고 불린다. 오래된 주전자와 도끼의 소리는 다섯 부분으로 나뉜다. 도끼' 라는 글자의 의미로 볼 때 도끼는 돌도끼를 만드는 데 능숙할 수도 있고, 도자기를 제련하고 굽는 데도 능할 수도 있다. 돌도끼는 나무를 베어 무기로 삼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대공작기계처럼 호미, 석경 등 석기를 만드는 데 쓰일 수 있어 지명과 성의 이름을 따서 명명한다.
따라서 오늘날 산둥 지방 비성과 닝양현 사이에는 터널이라고도 불린다. 세 글자는 고금의 글자이다. 이곳의 씨족은 아마도 루서남 지역에서 최초로 석기로 황토를 파거나 가마동을 짓는 사람, 혹은 돌을 치고 불을 잡는 데 능숙한 사람, 전통 기예를 지닌 도끼씨족처럼 기예가 뛰어날 것이다. 도끼가 수와 어깨를 나란히 하여 싸우는 것은 그들이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같은 부족의 두 씨족일 수도 있음을 보여 준다. 나중에 그들은 유목에서 석기로, 반유목 반노동의 씨족 부족이 되었는데, 이것은 그들의 생활 환경에 의해 결정된 것이다.
첸의 부족은 농업 생산의 발전으로 인해 고품질의 석기가 많이 필요하게 되었지만, 그들 스스로는 고품질의 석기를 만들기가 어려웠다. 하나는 경석이 부족하고, 하나는 높은 기술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지금 보기에 매우 간단한 석기는 당시' 첨단' 제품이었다. 이를 위해 그들은 자신들의 농산물로 수족의 도끼, 석기, 도자기 등을 교환해야 했다. 농업 생산 발전의 필요성은 도끼, 석기업의 출현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심용족과 도끼, 수씨족 간의 무역관계도 점점 더 빈번해지고 있어 밀접한 상호 의존성을 형성하고 있다.
전쟁의 원인과 결말
연락이 있는 곳마다 갈등이 있다. 용신과 도끼신과 수나라의 전쟁도 쌍방의 관계에 뿌리를 두고 있다. 다음과 같은 추론을 할 수 있습니다.
(1) 심용의 생산성이 낮아 때때로 교환할 여분의 농산물이 없다. "아야코" 는 심용 사회를 묘사한다. "부딩장은 경작하지 않고, 천하에는 그 피해를 입은 사람이 있다. 그 당시 여자들은 스웨터를 짜지 않았고, 세상에는 또 다른 사람들이 그들의 영향을 받았다. 그러므로 농업이 건장하지 않은 사람은 양생할 수 없고, 잘 짜지 못하는 사람은 옷을 입을 수 없다. " 이런 상황은 당연히 대외교류가 많지 않을 것이다. 도끼족과 수족이 능숙한 기예와 근면한 노동으로 만든 수공품은 농산물을 바꿀 수 없다. 그들의 굶주림은 때로 그들이 약탈하는 방법으로 얻은 농산물을 취하도록 강요한다. 게다가, 그들은 목축족으로 야성이 용맹하고 날카로운 돌제 무기를 가지고 있어서 전쟁을 일으키기 쉽다.
처음에는 소수에 불과했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성공 후 단맛을 맛보면서 점차 대규모의 지속적인 약탈이 형성되어 약탈성이 되었다. 엥겔스가' 가정, 사유제, 국가의 기원' 에서 말했듯이, "그들은 야만인이며, 그들에게 약탈은 노동을 창조하는 것보다 쉽고 심지어 더 영광스럽다." 심용씨족은 종종 도끼와 창에 약탈을 당하는데, 그것은 반드시 반격할 것이며, 이로 인해 전쟁이 초래될 것이다. 한서 식품사' 는 "신룽의 날, 석성의 10 보, 양지 100 보, 표가 없으면 남길 수 없다" 고 말했다. 성위라는 강갑에 대한 묘사는 심용사회의 상황에 맞지 않을 수도 있지만 원시 농업부족이 유목 부족의 약탈에 대처하기 위해 조직방어전쟁을 중시하는 것을 반영한 것은 믿을 만하다. 유목 부족의 농업 부족에 대한 약탈은 중국 역사상 흔히 볼 수 있지만, 원인은 각기 다르다.
(2) 도끼, 수부족은 석기의 가격을 자주 올려 더 많은 농산물을 교환하고 불공정한 거래를 하여 부족을 참을 수 없게 하고 쌍방이 싸움을 벌여 전쟁을 형성할 수 있다.
(3) 심용가문이 생산을 발전시키기 위해 자신의 석업을 갖고 군대를 파견하여 알렉스를 공략하려고 하자 전쟁이 발발했다.
(4) 심용일가는 태산에 가서 자신의 공업기지를 건설하다가 도중에 도끼창의 습격을 받아 크게 싸웠다.
"역사의 길. 나중에 말했다: 신영의 집은 "보충해야 하고, 공급하지 말고, 벌벌해야 하고, 천하와 정해야 하기 때문이다." " "설문": "홍, 전표도" 이것은 전쟁의 원인이라고 할 수 없고, 도끼가 왜 두렵지 않은지 설명할 수 없다. 분명히, 신영은 그들에게 위협 수단을 사용했지만, 도끼와 수양은 강간을 두려워하지 않고 일어나 반항했다. 그렇다면 전쟁의 원인은 위의 (3) 과 (4) 이다. 그러나 (1) 과 (2) 두 가지 이유일 수도 있습니다. 도끼와 수양이 심용한 농산물을 공격하거나 빼앗기 때문에 심용은 그들에게 경고했지만, 도끼와 수양은 듣지 않아 전쟁으로 이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도끼, 도끼, 도끼, 도끼, 도끼, 도끼, 도끼) 위의 원인이 무엇이든지 간에, 심용선께서 위협을 받아 상대방을 겁먹게 하고, 싸우지 않고 이기려고 하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가 마침내 도끼와 수나라의 저항을 만났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전쟁의 결과는 심용승이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산둥 이동',' 곡부 출발',' 도국' 을 할 수 없다. 한편, 수진은 "신농벌은 그것을 보완한다", "일벌" 이라는 단어는 심룡이 이긴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석명" 은 "벌목도 맑다. 감히 현장에 있지 못하고 갑자기 헤어지다. " 스와 손빈은 다르다. 그는 외교관으로, 그는 어휘를 매우 중시한다. 그는 결코 입으로 말하는 것이 아니다. 그가 말한 것은 전쟁 결과에 대한 그의 이해에 근거한 것이다. 그리고 신농이 승리하는 조건은 도끼 한 자루와 검이 비교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첫째, 씨족 부족은 비교적 충분한 식량 공급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알렉스와 수와는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만약 그들이 오랫동안 빈속으로 전쟁을 한다면, 비록' 불용' 정신을 가지고 있지만, 반드시 실패할 것이다. 둘째, 심용씨족 부족이 많아 충분한 병사들이 보충한다. 그가 미리 위협하거나 경고하는 것도 그의 실력에 달려 있다. 수공업 부족의 도끼와 창으로서 석제 무기는 훌륭하지만, 무기는 전쟁의 승부를 결정하는 유일한 요인이 아니며, 결국 중과부적이라 실패하게 된다.
전쟁의 특징과 의의
패전한 도끼, 수씨족, 부족이 도살되어 노예로 전락했는지 아니면 다른 앞날이 있는지 고찰할 만하다.
춘추 좌전 장공 13 년' 은 "봄, 제후, 송인, 진인, 채인, 주인이 북흥에서 만날 것" 이라고 말했다. 여름, 6 월, 일제히 멸망하다. 클릭합니다 가와는 말했다: "북흥 제곱미터는 반드시 어지러울 것이고, 사람은 올 수 없다. 여름, 제나라 사람들은 전군이 전멸하고 사수했다. 클릭합니다 참고: 춘추시절은 여전히 독립소국으로 존재하고, 당시 강대한 제환공도 무시하고, 공물을 보내지 않았다. 과거에' 지불하기를 원하지 않는' 부계 가문의 자부심은 이때 사라지지 않았다. 수나라 는 곧 듀크 에 의해 파괴 되었지만, 저항의 물결은 멈추지 않았다. 그렇지 않으면 제나라 는 왜 군대를 보내 "방어" 해야 합니까? 분명히 원시 사회에서 염제의 신영 가문은 계급사회의 제환공처럼 나라를 멸하고 도끼를 억제하는 수단을 사용한 적이 없다.
그리고 바다를 소금으로 삶는 사람은 도끼와 수이도 멀지 않아 도끼와 수나라의 패전 후의 상황을 가장 잘 알고 있다. 신이 도끼와 수족을 노예로 삼거나 학살한다면, 사람은 "눈을 공격하여 신을 영신으로 향하지 않을 것" 이다.
"가정, 사유제, 국가의 기원" 이라는 책에서는 원시 사회의 씨족, 부족 제도가 매우 간단하고 소박하며, 여성을 포함한 모든 사람이 평등하고 자유롭다고 말한다. 그들은 아직 노예가 없고, 전례대로 이족 부족의 노예제도가 없다. 이로쿼이족은 165 1 좌우로 일리아 부족과' 중립국' 을 정복할 때 두 부족이 완전히 동등한 멤버로 그들의 연합에 가입할 것을 건의했다. 정복자들이 이 제의를 거절한 후에야 그는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에서 쫓겨났다. 엥겔스의 논술은 원시 사회의 전쟁이 계급 사회와 다른 전쟁의 특징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는 패배한 알렉스도' 평등' 회원으로 심용 부족에 합류했다고 추측할 수 있다. 심용의 경우, 석재의 출처와 공예 기교는 이미 얻어졌으며, 목적은 이미 달성되었다. 우리는 또 무엇을 요구할 수 있습니까? 논리적으로 볼 때, 원시 전쟁에도 그 독특한 전략 전술이 있어야 하는데, 사료가 부족해서 고증할 수 없다. 그러나 공격의 노선은 예동 평원에서 출발해 강수를 건너고, 먼저 도끼병으로 싸우고, 승리한 뒤 고야양을 따라 동북으로 계속 강을 건너고, 수나라와 싸우고, 곡부의 집에서 싸우는 것을 상상할 수 있다.
이 전쟁은 원시 농업 사회 농업과 수공업의 분업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양자가 서로 결합하기도 하고, 어느 정도 모순이 있다는 것을 반영한다. 이런 모순은 사람과 사람, 씨족 부족, 씨족 부족의 관계에서 신농과 알렉스리의 전쟁이 발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