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은 총괄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이며, 서예예술의 중요한 예술적 요소이며, 서예 예술 창작에서의 지위는 어떤 수단으로도 대체할 수 없다. 소위 "레이아웃 계획" 은 그 의미입니다. 이 작문은 강한 표현력을 가지고 있다. 어떤 개별 사물의 표현도 모두 점 모양의 획과 매듭 이외의 구도를 사용한다. 작문은 개인화되었지만 * * * 의 법칙도 있다. 서예가는 규칙을 이용하여 그의 개성을 홍보하고 그의 흥미를 표현할 수 있다. 란정서' 는 구도가 간결하고 어휘가 복잡하여 진사의사의 순박함과 랑다가 술을 마신 후의 찰랑거리는 것을 보여 주고, 나를 잊고 겸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노공의' 내 조카를 희생한다' 는 시작은 희소하고 장엄하다. 작가의 시작은 비교적 이성적이고, 중후기에는 자의적으로 휘두르며, 필묵을 고려하지 않고, 글자는 손으로 그린 것이다. 볼 때마다 마음이 시큰시큰하고 분노하는 것도 잊지 않는 경지이다. 둘 다 작가에게는 아무 것도 아닌 것 같다. 그러나 서예가가 서예 예술에 오랫동안 익숙해져 온 많은 심미적 요인들의 결과다. 서예가의 구도에 대한 장악, 심지어 전환까지 그의 의지의 최고 경지에 이르렀지만, 어떤 최고 경지든 가장 아름다웠다. 그러나 초심자에게는 규칙과 규정을 자세히 생각해야 한다.
첫 번째는 작문의 심미 구성이다. 구도는 그림의' 상위' 와 같다. 성공적인 서예 작품은 점화, 먹색, 크기, 개합, 회피, 허실, 인감 등 많은 서예 심미 요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나 간단한 분류는 톤 구성과 비례 구성일 뿐이다. 색조 요인과 심미는 강한 충돌을 가지고 있다. 구상에는 대표작 《공조서》가 있다. 이 작품에서 작가는 성공적으로 물 역할을 맡았고, 잉크의 오색은 물의 작용으로 통쾌하게 보였다. 관람자는 서예를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풍부한 변화와 영적인 획에 감동을 받는다. 성공한 책 한 권의 적절한 도장도 작품 성공의 중요한 요인이다. 종이는 하얗고, 잉크는 오색이며, 인쇄한 것은 주이다. 세 가지 색상의 대비가 강렬하여 강렬한 시각적 충돌을 형성한다. 도장은 서예 창작의 보조요인으로 작품에 일정한 조절 작용을 하고, 도장의 위치는 작품의 예술성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 감룡은 우표 제작에 실패한 성인이다. 아무리 좋은 작품이라도 그는 망설이지 않고' 감룡 황가상 보물' 을 걸치고 작품의 질을 크게 떨어뜨릴 것이다. 비례 구도는 창작자가 쓰기 내용과 글꼴을 정렬하는 방식을 말한다. 성공한 작품은 인물 비율의 변화, 시작과 끝의 변화, 진실과 거짓에 대한 회피로 가득 차 작품의 예술적 재미를 높였다. 인간의 시각 생리 기능으로 볼 때, 인간의 시각신경은 영상 내용의 단일성과 풍부성에 매우 민감하다. 단일하고 반복되는 시각적 자극은 시신경에 피로를 느끼게 한다. 이런 신경충돌은 뇌로 전달되어 대뇌피질 부근에 지치게 된다. 반면 풍부하고 변화무쌍한 글씨체, 가파른 기세, 풍부한 먹색 변화는 뇌를 흥분시키고, 의식적으로 작품에 대한 인식을 불러일으키며, 심지어 사람의 심미적 재미를 바꿀 수도 있다. 사실, 서예 창작에서 우리는 이런 단일경직된 모델을 깨고, 신선하고 풍부한 예술 형식을 강조하며, 서예선의 시각적 충격을 강화하고 있다. 축척 구성에서 선과 점의 관계는 무시할 수 없고, 선을 위주로 하고, 점을 보조한다. 고대에는 중작이 선을 잡기 위해 더 많은 실을 사용했기 때문에 작품은 빙빙 도는 혐의가 있었고, 대나무 산이 많아서 어지럽게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점과 선에 대한 파악은 사람마다 달라야 하고, 가혹하게 요구해서는 안 되지만, 장법의 구성에서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둘째, 규칙과 제도의 관리. 규칙과 제도의 관리는 서예 창작에서 상당히 힘이 든다. 그것의 성패는 작품의 질을 결정한다. 여자를 좋아하려면 먼저 몸매가 좋아야 하고, 다른 부위가 정상이라도 인정받을 수 있어야 한다. 그러나 만약 그녀가 비례하지 않는다면, 비록 국부적으로 뛰어나더라도 그녀의 실패를 만회하기는 어렵다. 그래서 규율은 필수이고 필수다. 규칙과 제도의 첫 번째 조작은 문자를 만들 수 있는 잠재력, 즉 문자의 잠재력을 강조하는 것이다. 좌우로 기울이면 글자 속의 획이 촘촘하고 흩어지고, 표현할 점화를 강조하며, 위아래를 기울여 글자를 완성하는 기세입니다. 그러나 글의 기세는 전체적이어서 위에서 말한 것처럼 간단하게 만들어낼 수 없고 일방적인 고의적인 혐의가 있다. 둘째, 조세, 즉 글자 속 행간의 흰 천, 글자 속 행간의 눈빛을 통해서다. 이른바 흰색이란 창작에서 선 사이의 천과 흰색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으로, 그 중 선 (선의 흰색 부분을 가리킴) 은 곡선을 형성하며 여성 몸의 곡선처럼 아름답다. 선 속 인물의 뿌리는 자연적이어야지, 일부러 궤적에서 벗어나서는 안 되며, 서예의 미학 이론에 부합해서는 안 된다. 셋째, 색상 블록 횡단은 사실 주로 먹색 횡단이며, 이 방면에서 매우 성공적이며, 이 방법의 주된 목적은 중복을 깨는 것이다. 반복이란 형이상학적 유사성뿐만 아니라 창작의식의 더 깊은 반복이다. 색상 블록의 레이아웃에서 가능한 한 자연스럽고, 평균주의적이거나 무질서하지 않은 것을 고려해야 한다. 여기에 자연 경험이 없는 사람은 감당할 수 없다. 넷째, 합리적인 점선, 창작자가 점선을 합리적으로 사용하는 능력과 점선에 대한 이해는 창작의식과 작품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다섯째, 도장이 정교하고 합리적인 도장은 작품을 화룡점정으로 만들 수도 있고, 어느 정도 작품의 실패를 만회할 수도 있지만 절대적인 것은 아니다. 인쇄의 위치는 저자가 신중히 고려해야 하며, 균형과 균형을 깨는 원칙을 따라야 한다. 그 중 인쇄는 버팀목이고, 밀착은 멀고, 소홀함은 보태고, 허물어지며, 결국 주사로 작품의 조정을 완성해야 한다.
요컨대, 구도는 서예가의 서예 자체에 대한 지배력을 직접 보여 주며 서예가의 종합적 심미 정취와 수양을 보여 준다. 작문의 망치 연습은 서예가가 일생으로 쟁취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