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 대화
왕붕
□: 선생님께 중국 현대시에 대한 견해를 말씀해 주십시오.
■: 중국시는 죽었어! 그는 그 신식 시인, 독점자, 관료에게 버림받고, 고생하고, 감금되어 죽었다.
□: 아, 중국시가 죽었어요! 그게 무슨 뜻이에요?
■: 중국 문화, 중국 문단의 가장 생명력, 작가와 독자가 가장 많고 예술 형식이 가장 중요한 중국시로 저자가 있습니까? 독자가 있습니까? 사람들은 일찍이 이런 피상적, 공허함, 위선, 허위, 거칠고 평범한 "그러나 그것들은 거칠고 귀에 거슬리는, 귀에 거슬리는" 이른바 중국시를 거절했다. 사람들은 시와 잡지를 여는 것보다는 마작을 비벼서 눈을 감고 정신을 가다듬는 편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세상에 전해지는 명문들이 한 시대의 서사시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이로써 중국의 시는 혁명의 힘을 완전히 잃고 도태되어 좀비처럼 도태되었다. 그래서, "중국시는 죽었어! 클릭합니다 어쩌면 이 말이 좀 귀에 거슬릴지도 모르니, 그럼 중국의 시가 쇠퇴했다고 합시다.
□: 왜 자신이 시 분야에서 신파 시인, 독점자, 관료에게 버림받고, 던지고, 감금되었다고 말하는가?
■: 이것은 매우 복잡한 문제입니다. 그것은 현대 신문화 운동으로 거슬러 올라가기 시작했다.
□: 왜 그럴까요?
■: 19 15 가 시작한 신문화 운동은 중국 근대의 위대한 사상 혁명 운동이다. 민주주의를 옹호하고 독재에 반대한다. 과학을 옹호하고 무지에 반대하십시오. 새로운 도덕을 옹호하고, 낡은 도덕을 반대하다. 새로운 문학을 제창하고, 오래된 문학을 반대하다. 러시아의 10 월 혁명 이후 마르크스주의의 새로운 사상에 대한 선전이 확대되었다.
□: 시와 어떤 관련이 있습니까?
■: 신문화 운동은 새로운 문학을 제창하고 오래된 문학을 반대한다. "문학혁명" 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신선함을 표현하다.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백화문인 줄 알고, 천복사의 설교가 아니다.
문어문이 난해한 구호를 생각하다.
□: 이것은 진보가 아닌가?
■: 네, 진보적인 의미가 있어요. 그러나 이런 문학적 흐름 속에서 큰 파도와 모래, 진흙과 모래, 동시에 문어문이 폐지되고, 수천 년 동안의 예술 단련을 거쳐 날로 완벽해지는 중국 민족시 형식이 완전히 유럽화된 자유시의 신시로 대체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 중국의 민족시는 혁신적이어서는 안 됩니까?
■: 중국의 민족시는 혁신이 필요하고, 역사적으로 끊임없이 혁신하고 있다. 시경' 에서' 초사', 한악부, 위진 육조 고시, 당대의 율시, 송원의 노래, 중국의 민족시는 줄곧 자아가 풍부하고 완벽하다.
□: 그렇다면 신문화 운동 이후 중국의 시가 자유형의 신시가 된 게 뭐가 나쁜가요?
■: 중국 민족시는 중국 문화 특유의 예술 형식이며, 매우 완벽하고, 발달하고, 정교한 예술이며, 엄격한 리듬, 음운, 율율, 수사법을 강조하고, 형식미와 음악미를 강조하며, 일종의 선진 예술이다. 이런 예술 형식은 중국 5 천년시 예술의 결정체이며, 깊은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또한 중국의 한어문학과 중화민족의 심미 정취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이것은 중국어의 특징에 의해 결정된다. 중화민족의 같은 언어문학과 심미관념에서 탄생한 예술 형식으로 강한 민족성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민족시의 예술 형식은 중국 역사와 중화민족의 산물이며 역사와 민족의 응고이다. 신문화 운동 중 신시 운동 은 역사 전승 을 잘라 민족 본원 을 끊어 민족 시 의 예술 형식 을 버리고, 갑자기 중국 역사 와 중화 민족 과 무관한 유럽식 신시 로 변해 중국 시 가 독특한, 완벽함, 발달, 정교한 예술 형식 을 잃고 본토도 외래도, 중서도 불륜도 아닌 괴물 이 되었다. 이것은 정말 민족시 발전의 반응이다.
□: 왜 항상 시의 예술 형식을 강조하는가? 형식이 중요합니까?
■: 시는 예술이다 .. 예술은 형식이 있어야 하고, 형식미를 중시해야 한다. 형식미와 형식미가 없으면 예술이 아니다. 바로 민족시가 중화민족의 심미재미에 맞는 완벽하고 발달된 정교한 아름다움의 형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가장 환영받고 감상할 수 있는 예술이 되기 때문이다. 형식미가 부족해 중화민족의 심미재미와 모순되기 때문에 자유시는 인심을 얻지 못하고 사람들에게 배척당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 하지만 민족시의 예술 형식은 창조하기 어렵고 보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 어렵다. 예술 형식이 발달한 선진적인 표현이다. 선진적이고 선진적인 예술만이 매력이 있어야 사람들의 추구와 감상을 불러일으켜 천고에 전해져 내려오는 우수한 예술작품을 만들 수 있다. 곡예처럼 짜릿하고 어려운 동작이야말로 관객들이 감상하고 추앙하는 것이다. 민족시가 창작한 역사적 실천으로 볼 때, 결코 보급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중국시가 당대로 발전하여 예술 형식이 고도로 발전하여 거의 완벽한 율율시를 형성하였다. 하지만 당대에는 황제, 장군, 문인, 상인, 나무꾼, 거지, 가수, 스님까지 모두 시를 쓴다. 명문이 눈부시게 아름답기 때문에, 헤아릴 수 없이 많다. 많이 유행하지 않나요? 중요한 것은 당시가 진정으로 유행하는 것은 영원한 예술적 매력 때문이다.
한편 현대 자유시 신시는 예술적 어려움이 없다. 우리는 많은 현대 시인들의 이름과 그들의 월계관만 알고 있지만 어떤 명문도 기억할 수 없다. 백거이의' 장한가' 처럼 통째로 외울 수 있는 장시는 억지로 하지 말고, 어떤 천고 불후의 한 시대의 서사시 작품을 기대해서는 안 된다.
□: 구시의 형태가 복잡하여 젊은이들의 생각을 쉽게 얽매는 것은 제창해서는 안 된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 네, 전형적인 것은 마오쩌둥 동지가 1964' 시간지' 편집장 장크가의 편지에 제출한 것입니다.
하나의 관점. 그러나, 마오쩌둥은 당시의 정치적 맥락에서 이 편지를 썼다. 당시 좌경 노선은 역사 문화 허무주의를 채택하여 낡은 시를 포함한 모든 역사 문화를 봉건 찌꺼기로 삼았다. 게다가, 마오쩌둥이 장크가에 보낸 친필편지는 개인의 의견일 뿐이다. 마오쩌둥은 혁명가로서 중국 현대의 시인이라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그의 일생의 시를 돌이켜 보면, 청년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모두 옛 곡조가 재탄하는 시이다. 이런 실천과 이론의 분리는 마오쩌둥이 본질적으로 민족시 형식을 주장하는 것임을 설명할 수 있을 뿐, 그는 실천으로 중국의 시 창작에 모범을 보였다.
□: 중국이 낙후돼 세계문화와 접목해야 한다는 말이 있어 유럽식 신시가 등장했다.
■: 예술 형식으로서 민족성은 생명력과 가치가 있는 곳이다. 예술은 언제나 다채롭고, 선진과 낙후도 없고, 누가 누구를 만나는가에 대한 문제도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예술명언) 민족시에 있어서, 어떻게 그것의 민족성을 발전시키고 발양해야 하는가. 이것은 외국의 선진 과학 기술 문화를 배우는 것과 그다지 모순되지 않는다. 동시에, 외국시는 예술 형식이 아니라 그 예술 형식은 민족 언어, 문학, 심미 재미와 일치하는데, 이는 그 역사 발전에서 형성된 것이다.
□: 그래서 신문화 운동은 확실히 중국 민족시의 발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 네, 신문화 운동은 확실히 중국시의 발전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쳤습니다. 물론 신문화 운동은 전반적으로 근대 중국의 위대한 사상 해방 운동으로 혁명, 진보성, 긍정적인 의미를 지녔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그러나, 어떤 것이든 양면성이 있고, 그 부정적인 효과도 동시에 존재한다. 당시 혁명의 물결 속에서 많은 문제들이 일시에 똑똑히 보기 어려웠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진리와 오류는 점차 드러나고 분명해져 중국 시의 발전과 신문화 운동의 다른 문제에 대해 객관적이고 냉정하며 이성적인 분석과 더 깊은 이해를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과학적이고 정확한 결론을 도출하다.
□: 이것들은 중국시가 쇠퇴한 이유입니까?
■: 아니요, 이것은 문제의 한 측면 일뿐입니다. 중국시가 쇠퇴한 이유는 복잡하다. 우리는 방금 주로 예술 형식으로 그 원인을 토론했다. 예, 예술 형식이 중요합니다. 형식이 없으면 예술이 될 수 없고, 형식미가 없는 시가도 시가 될 수 없다. 그러나 시는 단순히 예술을 위해 예술을 하는 문자 게임이 아니다. 내면의 노래, 사상의 분출, 감정의 격동, 생명의 승화이다. 분명히 부자가 있을 것이다.
심오하고 활발한 사상의 내포. 이데올로기는 시의 영혼이다. 사상성이 없는 시가, 재예술화도 형식상의 미체에 지나지 않는다.
□: 방금 시의 형식을 강조했는데, 지금은 시의 사상성을 이렇게 강조한다. 그래서 당신의 의견으로는 누가 더 중요합니까?
■: 누구보다 중요한 문제는 없다. 그것들은 같은 사물이 상호 의존하는 두 가지 측면이다. 형태는 육체와 같고 사상은 영혼과 같다. 육체가 없으면 영혼은 감당할 수 없다. 영혼이 없으면 육체는 살 수 없다. 양자를 유기적으로 결합해야 완벽한 인생을 만들 수 있다. 정교한 예술 형식과 심오하고 활발한 사상 내용이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고도로 통일되어야 완벽한 시를 창작할 수 있다. 따라서 예술 형식과 마찬가지로, 사상 내용은 시에서 또 다른 중요한 요소이다. 풍부한 사상 내용이 부족한 것은 중국시가 신문화 운동 이후 쇠퇴한 또 다른 중요한 원인이다.
□: 실질적 사상내용이 없었다면 당시 중국 사회는 시 창작의 열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사회생활이 없었을까?
■: 정반대입니다. 당대 중국은 중대한 변화를 겪고 있는 위대한 시대이다. 외국 열강의 중국 침략은 중국 유례없는 민족 위기를 초래하여 전례 없는 각종 정치 경제 사상 운동의 고조를 불러일으켰다. 신해대혁명은 2000 여 년의 봉건제제를 전복시켜 중화민국을 건립하였다. 중국 사회에 큰 변화가 일어났다. 북양 정부 통치 기간 동안 신문화 운동이 일어나면서 마르크스주의가 중국에 퍼지면서 오사운동 노동자 계급이 정치무대에 올라 중국 혁명이 새로운 단계로 접어들었다. 중국 인민은 혁명전쟁을 통해 제국주의와 봉건주의의 통치를 전복시키고 민주혁명을 완성하고 신중국을 건립하였다. 이것은 세계적 의의를 지닌 대사이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새로운 사회 건설이 시작되었다. 100 여 년 동안 이렇게 많은 중대한 사건과 이렇게 풍부한 역사적 내용이 발생했다. 이 역사적 과정에서 중국의 사회제도, 사회관계, 생산방식, 생활방식, 사상관념, 민풍민속은 모두 중대한 변화를 겪었다. 이런 역사적 조건은 시 창작에 매우 충분한 조건을 제공한다고 말해야 한다. 두보는 8 년 동안' 안사의 난' 을 거쳐 개방시대에 대량의 서사시를 창작했다. 두보는 "시사" 라고 불린다. 그래서, 100 년 이상, 중국은
근대의 사회 대변혁은 서사시 같은 작품과 위대한 시인을 많이 낳지 않을 이유가 없다.
□: 하지만 상황은?
■: 유감스럽게도, 이러한 논리는 중국 근대, 특히 신문화 운동 이후의 시 창작에 반영되지 않았다. 서사시 작품도, 위대한 시인도 나타나지 않았다.
□: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 청정부, 북양정부, 국민당 정부는 문화전제주의를 실시하여 사람들이 자유롭고 진실하게 사상 감정을 표현하고 사회생활을 반영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 사회의 어둠을 폭로하고 혁명을 호소하는 것은 더더욱 허용되지 않는다. 그들은 적극적으로 문자옥을 실시하여 국민의 사상을 말살했다. 이런 고압 정책 하에서는 진정으로 사상이 있는 작품을 갖기가 어렵다.
□: 문화전제주의가 중국 봉건 사회의 고유 현상인가요?
■: 문화전제주의는 봉건전제주의가 문화정책에 구체적으로 반영된 것으로 봉건정치의 내면적 내포 중 하나이다. 중국의 봉건 독재주의는 명청 시대에 전무후무한 강화됐다. 그래서 명청 이후 중국의 문화 독재주의도 전례 없이 강화되었다. 이것은 또한 명나라와 청나라 이후 중국시의 외로움에 대한 중요한 이유이기도합니다.
□: 중국시는 신문화 운동 이후 점차 쇠퇴하고 있다. 문화 절대주의의 일반적인 원인 외에 시의 사상성에 또 어떤 특별한 이유가 있습니까?
■: 그것은 시 창작 메커니즘의 문제이다.
□: 신문화 운동 이전의 시 창작 메커니즘은 무엇입니까?
■: 신문화 운동 이전에는 시인, 작가 등 전문 직업과 직위가 시 창작에 없었다. 시가 창작은 각 업종에서 비롯된다. 물론 주로 지식인 계층이다. 각계 각층의 사람들은 시가라는 예술 형식으로 자신의 삶에 대한 관찰, 체험, 감정, 사고, 견해를 표현한다. 이렇게 많은 창작가들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생활을 반영하는 풍부하고 다채로운 시가 생겨났다. 그 중에서도 작품 수가 많고 사상이 깊고 예술이 뛰어난 작가는 영향이 넓고 명성이 높으며 객관적으로 시인이 되었다. 이것은 신문화 운동 이전의 시이다.
노래 창작 메커니즘. 또는 비전문적인 창작 메커니즘.
□: 이 창작 메커니즘은 시 창작에 어떤 의미가 있습니까?
■: 이런 창작 메커니즘은 시 창작에 광범위한 사회성을 부여하고, 광활한 사회생활을 반영하는 작품을 만들어 내고, 시 창작이 풍부하고 깊은 사상적 내용을 가지고 있으며, 우수한 작품과 우수한 시인을 생산하기 위한 거대하고 견고한 기초를 제공한다.
□: 신문화 운동 이후 어떤 변화가 있었습니까?
■: 신문화 운동 이후 전문적인 직업시인과 독점자가 생겨났는데, 이들은 점차 시의 사회창작을 독점하고 조작하여 소수의 사람들이 시를 창작하는 메커니즘이나 전문적인 시가 창작 메커니즘을 형성하였다.
□: 이 메커니즘은 어떻게 형성됩니까?
■: 신문화 운동에서 백화문을 제창하고 문어문을 폐지하는 깃발 아래 자유형의 신시가 나타났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예술 형식이 부족한 신시를 감상하지 않고, 낡은 시는 봉건적 낡은 물건으로 버려지기 때문에 시를 쓰는 사람은 거의 없다. 따라서 자유형의 새로운시 창작에 종사하는 소수의 사람들은, 물론, 주로 새로운시 창작에 성취가 있고, 영향력이 있고, 명성이 있는 사람들이 시 사회 창작의 지도자, 권위, 조종자가 된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체제상의 이유로 직업작가 계층이 형성되었다. 그 시인들은 그들의 명성에 힘입어 중요한 문예 부문에 입성하여 전문 시인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중국 시단을 확고히 통제했다. 다른 사람이 자신의 명예, 지위, 작품, 시론에 도전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이런 식으로 전문시 창작에 종사하는 전문 시인은 몇 명, 수십 명, 최대 수백 명, 십억명, 사회시단이 넓다. 이것은 전형적인 전문 시 창작 메커니즘이자 극소수의 시 창작 메커니즘이다.
□: 이런 전문적인 소수민족시 창작 메커니즘은 시 창작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 이 메커니즘은 시의 사회성, 진실성, 창작 열정을 억누르는데, 시가사상 내용이 빈약하고 얕고 공허하며 고갈되어 중국시가 쇠퇴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이다.
□: 왜 두 가지 다른 창작 메커니즘이 시 창작에 미치는 영향이 그렇게 다른가?
■: 사상성은 시의 영혼이다. 시의 사상 내용에는 세 가지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사회적, 진정성, 창조적 열정입니다. 요컨대 시는 시인 본인을 포함한 전체 사회생활, 사상감정의 반영이며, 한 시대의 시가 작품은 반드시 전체 사회생활의 반영일 것이다. 시는 내면의 목소리, 내면의 가장 진실한 표현, 감정의 가장 진실한 표현, 거위 황사 생활의 가장 진실한 묘사이다. 진실만이 성실하고 순결하며 고상하고 선량하다. 진실과 선만이 아름다움이다. 그래야만 시가 진선미의 예술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솔직한 생활, 사상과 감정이 마음속에 오랫동안 축적되어 충동적인 격정을 형성하고 영감의 발동하에 비로소 시의 불꽃을 일으킬 수 있다.
□: 이것은 창작 메커니즘과 어떤 관련이 있습니까?
■: 시의 사회성은 사회 전체가 시 창작에 참여해야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이 이 시기의 시에 구현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직업 창작 메커니즘에서, 소수의 직업 시인들만이 시 창작에 종사하며, 그들의 생명은 매우 제한적이다. 결국, 그들은 상아탑에 있는 사람들의 생활과 사상 감정만을 반영할 수 있을 뿐, 단지 사회생활의 몇 가지 측면일 뿐이다.
□: 하지만 그들은 삶을 경험할 수 있다.
■: 경험은 매우 제한적입니다. 각종 사회생활을 체험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더 중요한 것은 체험생활과 현실 생활은 완전히 다르다는 것이다. 하늘과 땅 차이가 있다. 체험생활은 이 생에 본질적인 연관이 없는 표면 관찰과 느낌일 뿐이다. 이런 관찰과 감정은 때로는 본질적인 생활에 대한 피상적인 인식과 이해, 때로는 본질적인 생활에 대한 왜곡까지 있다. 생활을 체험하는 직업 시인을 상상해 보세요. 그는 일정 기간의 인생 경험을 통해 갑자기 노동자, 농민, 과학기술자, 군인, 간부, 학생, 상인의 인생 내포, 사상 감정이 생겼습니까? 이것은 분명히 유물론에서 벗어난 거짓말이다. 바로 이런 전문적인 시가 창작 메커니즘으로, 시 창작은 이른바 체험생활을 통해 이루어지며, 현대시 세계는 피상적이고 공허하며 평범한 작품으로 가득 차 있으며, 위선, 위선, 거짓으로 가득 차 있다.
작품. 그것은 시의 진실성의 원칙정신에서 완전히 벗어나 시 창작에 매우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 하지만 이 시인들은 시 창작에 대한 열정이 풍부하다.
■: 예, 이 사람들은 더 열정적 일 수 있습니다. 열정은 시인의 성격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시 창작의 열정은 구체적이고 추상적인 것이 아니라 허공에서 나올 수 없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시인의 모든 내부 및 외부 조건과 관련이 있으며, 여러 요인에 의해 결정되며, 긴 삶의 축적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그 직업 시인들은 생활의 시가 되어 진실하고 익숙한 생활을 묘사할 때 약간의 열정이 있을 수 있다. 그러나 그들이 오랫동안 보탑에 갇혀 있고, 생활이 공허하고 가난해서, 어쩔 수 없이 그들에게 속하지 않는 낯선 생활을 써야 할 때, 그들은 진정한 격정을 갖기가 어렵다. 열정은 광대한 사회 구성원의 진실하고 풍부하고 불타는 생활에만 존재할 수 있다. 따라서 사회화되고 전문화되지 않은 시가 창작 메커니즘만이 충분한 열정을 확보하여 열정적인 우수한 시를 만들어 낼 수 있다.
□: 모든 사회 구성원은 시 창작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사회적 장벽은 없어!
■: 네, 누구나 자유롭게 시를 쓸 수 있어요. 오늘도 장애물이 없어요. 그러나 한 시대시의 번영은 결코 단순한 개인적 행동이 아니다. 일정한 사회 선전, 조직 동원, 교류 토론, 비판 격려가 필요하다. 이런 조건 하에서만 시가 창작이 사회화된 창작을 형성할 수 있고, 많은 훌륭한 작품을 만들어 낼 수 있는데, 이는 이미 시가 번영하는 시대였다. 그 직업시인들은 시단에서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고, 시단을 독점하고 조작하여 시단 관료그룹을 형성했다. 이런 관료체제는 이기주의를 형성하기 쉽고, 비판을 거부하고, 새로운 사상을 용인하고, 신인을 억압하기 쉽다. 새 작품의 독점은 꽃이 만발해야 할 성세시단을 마치 고지식한 국면처럼 보이게 한다. 이것은 전문 창작 메커니즘이 시단에 가져온 필연적인 결과이다.
결론적으로, 상술한 이유로 중국시단은 활력을 잃었다. 안에는 모두 소수의 직업 시인의 시로, 예술 형식도 없고 사상적 내용도 없고, 평범하고 거칠고 피상적이며 공허하고 위선적이며 거짓이다. 사람들은 그것을 싫어하고, 그것을 멀리하고, 결국 그것을 버린다. 한때 중국 문화에서 가장 자랑스럽고, 가장 유행하고, 가장 휘황찬란한 중국시가 쇠퇴했다.
□: 당신의 관점은 정말 상쾌합니다.
■: 저는 신문화 운동 이후 중국시 창작에 존재하는 문제에 대해서만 역사적이고 객관적인 논평을 합니다. 그러나, 나는 더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이 문제에 대해 더 광범위하고 심도 있는 토론을 일으킬 수 있기를 바란다.
□: 그렇다면 어떻게 중국시를 진흥시킬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 네, 이것이 우리 대화의 중요한 위치입니다. 나는 중국시를 진흥시키기 위해서는 우선 중국 민족시의 고유한 예술 형식을 회복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 복고풍 아닌가요? 봉건 복원이 아닌가? 역사의 역행이 아닌가?
■: 네, 전국적인 시 부흥 운동을 시작하겠습니다. 여기에는 봉건 복원이 없다. 우리는 중국 민족시를 복원, 계승, 발전시켜야 한다는 중국 언어 문학과 중화민족의 심미 관념에 부합하며, 수천 년의 단련, 축적, 완벽을 거쳐 유구한 역사와 전통의 예술 형식을 가지고 있다. 형식으로서, 그것은 계급성도 없고 봉건적 복원성도 없다. 사실 복고가 반드시 퇴보하는 것은 아니다. 당송 고문운동은 잘 알려진 진보문학 운동이다.
둘째, 전문시 창조의 메커니즘을 바꾼다. 이 메커니즘과 관련된 기구를 취소하고, 직업 시인을 취소하고, 시 독점을 타파하다. 사회 전체의 시가 창작을 동원, 격려, 추진하여 사회화된 시가 창작 메커니즘을 형성하여, 시가 창작이 두터운 옥토에 뿌리를 내리고, 다원양분을 섭취하고, 사상이 풍부한 작품과 새로운 시대의 서사시를 창작하게 하였다.
중국의 시가 완벽한 예술 형식을 회복하고 발전시켰을 때, 중국의 시가 활력, 진실성, 충실함, 심오하고 열정적인 사상적 내용으로 가득 찼을 때, 중국의 시가 가장 광범위한 기초 위에서 대량의 작가와 독자를 가지고 있을 때, 중국시의 새로운 황금시대가 도래할 것이다. 유구한 역사, 우수한 전통, 휘황찬란한 성과를 가진 민족은 반드시 부흥할 수 있을 것이다.
대답? 가서 하나 더 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