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의 약간의 디지털 상식은 1 이다. 약간의 수학 지식을 구하려면 반드시 200 자 이내여야 한다. 100 단어는 여전히 대답하지 않습니다.
수학 기호의 유래는 수 외에도 수학은 수와 수, 수, 모양의 관계를 표현하기 위해 일련의 수학 기호가 필요하다. 수학 기호의 발명과 사용은 숫자보다 늦지만 수량은 훨씬 크다. 현재 많이 쓰이는 것은 200 여 개, 중학교 수학서에는 20 개 이상이다. 그들은 모두 재미있는 경험을 했다. 예를 들어, 몇 가지 더하기 기호가 있습니다. 현재 통용되는 숫자'+'는 라틴어' et' (and) 에서 진화한 것이다. 빼기 16 세기에 이탈리아 과학자 타리아는 이탈리아어' pi 욕망' ('더하기' 를 의미) 의 이니셜로 add 를 나타내고, 풀은' μ' 로, 결국 숫자'+'가 되었다. "-"라틴어에서 왔어요. " 독일의 수학자 위덕미는'+'를 더하기 기호로,'-'를 빼기 기호로 공식 확인했다. 승호는 10 여 번을 사용했는데, 지금은 두 가지를 많이 사용한다. 하나는' *' 로 영국 수학자 오크트가 163 1 년 첫 제안했다. 하나는 ""입니다. 영국 수학자 헬리오트가 최초로 제안했습니다. 독일의 수학자 라이프니츠는' *' 가 라틴 문자' X' 처럼 사용에 반대하지만' 사용' 에 동의했다. 그 자신은 곱셈을 "п" 로 표시할 것을 제안했다. 하지만 이 기호는 이제 * * * 이론에 적용되었다. 18 세기에 이르러 미국 수학자 오드 "∵" 는 증가를 나타내는 또 다른 기호였다. 그것은 처음에 마이너스 기호로 사용되어 유럽 대륙에서 오랫동안 유행해 왔다. 영국 수학자 Orkut 은 163 1 까지 나눗셈 또는 비율을 나타내는 데 ":"를 사용하고 다른 사람들은 나눗셈을 나타내는 데 "-"(선 제외) 를 사용합니다. 나중에 스위스 수학자 라하가 그의 대수학 중의 질량에 근거하여 그것을 창조했다. 당국은' ○' 를 구분의 표시로 사용한다. 16 세기에 프랑스 수학자 비예트는 "=" 를 사용하여 두 수량 간의 차이를 표시했다. 하지만 영국 옥스퍼드대 수학과 수사학 교수인 르 칼더 (Le Calder) 는 두 개의 평행이 같은 직선으로 두 개의 숫자가 동일하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이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했다. 그래서 1540 부터' =', 5659.666666666656' =' 기호를 사용한다 17 세기 독일 라이프니츠는' ∯' 로 유사성을 나타내고,'' 는 동여를 나타내고,' 보다 큼' >' 과' 보다 작음' 을 나타낸다
2. 숫자에 대한 약간의 지식
숫자의 기원수치는 수학 빌딩의 초석이자 사람들이 가장 먼저 연구한 수학 대상이라고 할 수 있다.
수백만 년 전. 우리 조상은 "있음", "없음", "많음", "적음" 이라는 개념만 알고 있었지만, 숫자가 무엇인지 알지 못했다.
문명이 발전함에 따라, 이러한 모호한 개념은 이미 생산생활의 수요를 만족시킬 수 없다. 예를 들어, 고서' 주역' 에는' 매듭을 짓고 고대를 다스리다' 는 기록이 있다.
중요한 사건이 발생했을 때 밧줄에 매듭을 지어 표시를 하는 것이다. 이 방법은 간단하지만, 적어도 사람들이 이미 숫자의 개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문자가 나타난 후 사람들은 기호 형식으로 수학을 기록하려고 시도했다. 그래서 다양한 기록 방법이 있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하나를 "|" 로, 두 개를 "∨" 로 표시했다. 고대 로마인들은' I' 를 1 로,' II' 는 2 를 대표한다. 이 방법은 효과가 있지만, 수량이 매우 많은 상황에서 기록하는 것은 매우 불편하다.
예를 들어, 우리는 100 시간을 표현해야 하는데, 100 개의 "|" 를 써야 합니까? 물론, 고대 로마인들도 문제를 보고 로마 디지털 I, II, III, III, IV, V, VI, VII, VIII, IX, X, L, C 는 각각 1,; 문제가 해결된 것 같지만 만 개를 표현하는 것은 여전히 어렵다.
이것이 로마 수치가 널리 사용되지 않은 이유이기도 하다. 로마 숫자의 실패는 각 숫자를 하나의 기호에 맞추고자 하는 어떤 계산 방법도 헛수고라는 것을 보여준다. (존 F. 케네디, 숫자명언)
기원 8 세기까지 인도인들은 1, 2,3,4,5,6,7,8,9 와 9 개의 기호만 포함하는 표기법을 발명했으며, 숫자의 위치가 숫자의 크기를 결정한다는 데 동의했다. 예를 들어 숫자 89 에서 8 은 8 개 10 개, 9 는 9 개 1 개를 나타냅니다.
이것은 어떤 숫자라도 식은 죽 먹기라는 것을 의미한다. 그 결과 이 발명은 곧 상인들에 의해 * * * 의 수도 바그다드로 끌려갔다.
곧 퍼져서 * * * 숫자라고 부릅니다. 이런 표기법은 간단명료하기 때문에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세계 수학의 공용어가 되다. 엥겔스가 "가장 놀라운 발명품" 이라고 부르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 * * * * * * * * * * * * * * * * * 사실, * * * 숫자는 * * * 사람이 발명한 것이 아니라 고대 인도인이 발명한 것이다.
고대 인도인들은 비석에 가로줄을 새겨 숫자를 나타내고, 가로줄은 1 을 나타내고, 또 다른 가로줄은 2 를 나타낸다 ... 나중에 야자엽이나 자작나무 껍질을 필기재로 사용하고, 예를 들어 2 의 두 가로줄은 Z, 3 의 가로줄은 Z 등으로 쓴다. 기원 8 세기에 칸크라는 인도 수학자가 디지털 서적과 천문 도표를 등에 업고 상인들의 낙타 떼와 함께 * * * * 의 수도 바그다드에 왔다.
이때 중국의 제지술이 막 도입되었다. 결국 그의 책은 곧 * * * * * 반도에 퍼졌고, * * * 인물도 * * * 지방으로 전해졌다.
동서양의 상업 교류에 따라 이 수치는 12 세기에 * * * 상인에서 유럽으로 전해졌다. 유럽인들은 이런 편리하고 실용적인 부호를 좋아한다. 그들은 * * * 호라고 생각하여 이 역사적 오해를 불러일으켰다.
나중에 사람들은 일의 진상을 알게 되었지만, 습관이 되어 고치지 못했다. * * * 수치는 유럽 각국에 전파되어 복제로 인해 외관이 점차 달라졌다. 65,438+0,000 년 이상의 지속적인 개선을 거쳐 65,438+0,480 까지 이 숫자들의 표기법은 지금의 표기법과 비슷하다.
1522 년, 숫자 * * * 는 Stowe 가 있는 영국 책에 등장할 때 지금의 표기법과 거의 일치한다. * * * 숫자와 그 십진수법은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점차 전 세계에 널리 보급되어 세계 각국에서 사용되고 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숫자의 기원 고대 인도인 기원 13 세기에 이탈리아 수학자 피보나치가 주판이라는 책을 썼는데, 그는 책에서 * * * 수를 상세히 소개했다.
나중에 이 수치는 * * * 지역에서 유럽으로 전해졌다. 유럽인들은 이 숫자들이 * * * 지역에서 전달된 것임을 알고 있기 때문에 * * * 숫자라고 부른다. 나중에 이 수치는 유럽에서 세계 각국으로 전해졌다.
* * * 수치는 기원 13 부터 14 세기까지 우리나라에 전해졌다. 중국 고대에는' 칩' 이라는 숫자가 있어 쓰기가 쉬웠기 때문에 * * * 이 숫자는 당시 중국에서 제때에 보급되고 사용되지 않았다.
금세기 초 외국 수학 성과가 중국에 흡수되고 도입되면서 * * * 수는 중국에서 천천히 사용되기 시작했고, 이제야 중국에서 100 여 년을 보급했다. * * * 숫자는 이제 사람들이 배우고, 생활하고, 교류하는 데 가장 많이 사용되는 숫자가 되었다.
* * * * * * * * * * * * * * * * * * * * * * 로마 숫자의 기원은 현재 거의 사용되지 않는 수량 표시이다. 그것은 중국 갑골문의 숫자보다 늦게 생겨났고, 심지어 이집트의 한 자리보다 더 늦게 생겨났다.
그러나 그것의 출현은 고대 문명의 진보를 상징한다. 약 2500 년 전 로마인들은 손가락을 계산 도구로 사용했을 때 문화 발전의 초기 단계에 있었습니다.
1, 2, 3, 4 개의 오브젝트를 나타내기 위해 1, 2, 3, 4 개의 손가락을 각각 뻗습니다. 다섯 개의 물체가 한 손을 내밀었다는 뜻입니다. 10 물체가 두 손을 뻗는다는 뜻입니다. 이 습관은 인류가 줄곧 오늘날까지 고수해 왔다.
사람들은 대화에서 이런 제스처를 자주 써서 숫자를 표시한다. 당시 로마인들은 이 숫자들을 기록하기 위해 양가죽에 손가락 수가 아니라 I, II, III 를 그렸다. 한 손을 나타내기 위해 엄지손가락과 검지의 열린 모양을 나타내는 "V" 로 쓰여집니다. 두 손을 나타낼 때는' ⅴ ⅴ' 으로 그렸고, 나중에는' ⅹ' 으로 한 손으로 한 손으로 아래로 내려가는 것이 로마 숫자의 초기 형태다.
나중에 로마인들은 더 큰 숫자를 나타내기 위해 100 을 기호 c 로 표기했는데, 이것은 라틴어' 세기' 의 첫 글자이고, 세기는 100 을 의미한다. 기호 m 은 1000 을 나타냅니다.
M 은 라틴어 단어 "mile" 의 첫 글자로 1000 을 의미한다. 문자 C 의 절반을 기호 L 로 하여 50 을 나타냅니다.
500 은 문자 D 로 표시됩니다. 숫자 맨 위에 수평선을 그리면 숫자가 확대됩니다.
재미있는 초등학교 언어 지식: 숫자로 숙어를 추측하다
재미있는 초등학교 언어 지식: 숫자로 숙어를 추측하십시오.
다음 수치에 근거하여 성어 하나를 알아맞히다.
1..12345690
팁: 숫자를주의 깊게 살펴보고 누락 된 것을 확인하십시오.
2. 1256789
팁: 이 질문은 이전과 비슷합니까?
3. 1+2+3
팁: 이것은 수학 문제가 아닙니다. 대답은 제목에 있습니다.
4.3333555
팁: 보세요! 3 과 5 이고 혼자가 아닙니다.
5.3.5
팁: 이 숫자는 너무 특별해서 두 정수 사이의 숫자입니다.
6.5 10
팁: 자세히 살펴보고 그것들이 무엇인지 보세요.
7.9 인치+1 인치 = 1 피트
팁: 이 문제에 무슨 일이 일어 났습니까? 예, 단위가 있습니다! 머리를 쓰다.
대답
1.
2. 일을 잊다.
세 번째 단계: 하나씩
4. 3 ~ 5 명 그룹
5. 어중이떠중이
6. 15 10
7. 매우 유리한 상황에서 불필요한 모험을 하다
4. 초등학교 수학 지식 하이라이트
1, 주식당 수 * 매수 = 총 매수 = 매수 2, 1 배수 * 배수 = 배수÷ 1 배수 = 배수÷ 배수 = 모서리 길이 *6 S 테이블 =a*a*6 볼륨 = 모서리 길이 * 모서리 길이 * 모서리 길이 V=a*a*a 3, 직사각형 c 둘레 s 면적 a 모서리 길이 둘레 = (길이+폭) *2 C=2(a+b) 면적 높은÷ 2s = ah 사다리꼴 s 면적 a 위 b 아래 h 높이 면적 = (위 아래+아래) * 높이÷ 2s = (a+b) * h÷-28, 원형 s 면적 c 둘레 ∉ d = 지름 r= 반지름 ( 기준 면적 r: 기준 반지름 c: 기준 둘레 (1) 측면 면적 = 기준 둘레 * 높이 (2) 표면적 = 측면 면적+기준 면적 *2 (3) 볼륨 = 기준 면적 * 높이 (4) 그리고 차이 공식 곱셈 = 큰 수 (또는 및-소수 = 큰 수) 13 차이 배수 문제÷ (승수-1)= 소수 * 승수 = 큰 수 (또는 소수+차이 =; 그럼: 주 수 = 절수-1= 총 길이÷ 그루 거리-1 총 길이 = 그루 거리 * (주 수+1) 그루 거리 = 합계 ÷ 두 가지 할당 차이 = 할당에 참여하는 주식 수 (큰 잉여-작은 잉여) ÷ 두 가지 할당 차이 = 할당에 참여하는 주식 수 (큰 적자-작은 적자) ÷ 두 가지 할당 차이 = 할당에 참여하는 주식 수. 만남 시간 만남 시간 = 만남 거리 ▯ 속도와 속도의 합계 = 만남 거리 ▯ 만남 시간 17 추격 문제와 거리 = 속도 차이 * 추격 시간 추격 시간 = 추격 거리 ÷ 속도 차이 속도 차이 = 추격 거리1 ÷용액 중량 * 100%= 농축액 중량 * 농도 = 용질 중량÷ 농도 = 용액 중량 20 이익 및 할인 문제 이익 = 판매 가격-원가이익률 = 이익÷ 비용 *100
5. 숫자에 관한 초등학교 수학 지식
(1) 정수 1, 분류: 자연수, 0, ... 2, 읽기, 쓰기 → 다시 쓰기 수: (1) 를
예: 7645000 = 7645000; 146000000 = 146 만 (2)' 만' 또는' 억' 뒤의 끝수를 생략한다. 예: 764 만 5000 ≈765 만; 146000000 ≈ 100 만 3, 크기 비교 4, 4 연산의 의미와 법칙 (1) 덧셈 의미: 두 숫자를 한 숫자로 합성하는 연산을 덧셈이라고 합니다.
규칙: 한 자릿수에서 시작하여 10 자리 이상의 자릿수가 있는 동일한 자릿수로 이전 자리로 이동합니다. ⑵ 빼기의 의미: 두 개의 덧셈과 그 중 하나의 가산을 합친 연산을 빼기라고 한다.
규칙: 같은 숫자를 정렬합니다. 한 자릿수부터 숫자가 충분히 줄어드는 곳, 이전 숫자에서 뒤로, 표준에 10 을 더하고 다시 뺍니다. ⑶ 곱셈의 의미: 몇 개의 동일한 가산의 합계를 구하는 간단한 연산을 곱셈이라고 한다.
규칙: 승수는 두 자리 곱입니다. 먼저 승수에 승수의 자릿수를 곱하고, 승수의 마지막 자리는 승수의 자릿수에 맞춰 정렬됩니다. 2 승수에 승수의 10 번째 숫자를 곱하고, 그 결과 숫자의 마지막 자리는 승수의 10 번째 자리와 정렬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승수명언) (3) 마지막으로 두 번 곱한 곱을 더합니다. (4) 나눗셈의 의미: 두 계수와 한 계수의 곱을 알고, 다른 계수를 구하는 연산을 나눗셈이라고 한다.
규칙: 제수는 두 자리 나눗셈입니다. ① 피제수의 고위에서 시작하여 먼저 제수로 피제수의 처음 두 자리를 나누고, 제수보다 작으면 처음 세 자리를 나누려고 한다. (2) 배당금을 제외하고 그 위에 상인을 적는다. ③ 각 나누기 작업 후의 나머지는 제수보다 작아야 한다. 5. 알고리즘과 성질 (1) 법칙 ① 더하기 교환법 A+B = B+A 2 더하기 결합법 (a+b)+c=a+(b+c) ③ 곱셈 교환법 AB = Ba 4 곱셈 결합법
빼기의 본질: 한 수에서 두 숫자를 빼면 이 수에서 두 숫자의 합계를 뺀 것과 같습니다. A-b-c=a-(b+c) 6 입니다. 기본 산술 (1) 1 차 연산: 더하기 및 빼기는 일반적으로 1 차 연산이라고 합니다.
⑵ 2 차 연산: 곱셈과 나눗셈은 일반적으로 2 차 연산이라고 합니다. 괄호가 없는 표현식에서 같은 계층의 연산만 포함된 경우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순차적으로 계산해야 합니다.
(예: 시나리오 1, 시나리오 2) 시나리오1:520-160+240-380 = 360+240-380 (예 3) (4) 괄호 포함: 표현식에 괄호가 있는 경우 괄호 내부를 먼저 세고 괄호 외부를 세어봅니다.
(예 4) (5) 괄호 포함: 표현식에 괄호와 괄호가 있는 경우 먼저 괄호를 꼽은 다음 대괄호를 세어본다. (예 5) 예 3: 920-800 ÷ 20 * 5 = 920-40 * 5 = 920-200 = 720 예 4: (42 * 1 50-) 48 ... 모두 8 의 공배수다. 여기서 24 는 8 과 12 의 최소 공배수다) (2) 제수 → 공약수 → 최대 공약수 (예: 1, 2,3,6 은/
예: 5 와 7 은 소수다) 질계수 → 인수 분해 질인자 예: 42 = 2 * 3 * 7) (3) 2, 5, 3 으로 나눌 수 있는 특징: 2 로 나눌 수 있는 수의 특징 (자릿수 0, 2, 4, 6, 8 의 수는 2 로 나눌 수 있음) 5 로 나눌 수 있는 수의 특징
2. 소수를 읽고 쓰는 방법 (1) 소수를 읽는 방법: 소수를 읽을 때 정수 부분은 정수 (정수 부분은 0 으로 읽음) 로 읽혀지고 소수점은 점으로 읽혀지며 소수 부분은 일반적으로 각 숫자의 숫자를 순차적으로 읽습니다. 예: 6.5 6.5 로 읽음; 0.04 는 0.04 로 읽습니다.
⑵ 소수 쓰기: 소수를 쓸 때 정수 부분은 정수 (정수 부분은 "0") 로 쓰여지고, 소수점은 단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에 쓰여지고, 소수 부분은 각 숫자에 순차적으로 쓰여집니다. 예: 4.39 쓰기: 4.39; 30.0 15 쓰기: 30.0438+05.
3. 소수 분류 (1) 정수 부분의 경우: 순수 소수 및 소수; ⑵ 소수 부분: 유한 소수 및 무한 소수; 무한 십진수는 순환 십진수와 비순환 십진수로 나뉜다. 순환 소수점: 예 2.3333 ... 2.3 (선택) 4 로 씁니다. 소수 크기 비교: 두 소수 크기를 비교하고 먼저 정수 부분을 보고 정수 부분이 큰 것이 더 크다. 정수 부분이 같으면 10 번째 큰 숫자가 더 큽니다. 십분위수가 같고, 백분위수에서 가장 큰 숫자의 수가 더 큽니다 ... 5. 십진수의 특성: 소수점 끝에 "0" 을 더하거나 "0" 을 빼면 소수점 크기가 변하지 않습니다.
6. 소수와 점수의 상호 대체. 7. 소수 위치의 이동으로 인해 소수 크기가 변경됩니다.
8. 4 가지 연산의 의미와 법칙. (같은 정수) 9. 운행 규칙과 특성.
(정수 연산의 법칙과 성질도 십진수에도 적용됨) 10, 초등 산수. (정수 초등 산수) (3) 점수 1, 점수의 의미: 단위' 1' 을 균등하게 여러 부분으로 나누어, 이런 하나 이상의 숫자를 분수라고 합니다.
2. 퍼센트 의미: 한 수가 다른 숫자임을 나타내는 퍼센트 수를 퍼센트라고 합니다. 백분율은 백분율 또는 백분율이라고도 합니다.
3. 점수와 나눗셈의 관계: 나눗셈 수는 점수와 같습니다.
6. 수학과 국어에 관한 작은 이야기나 지식을 찾는다.
약 1500 년 전, 유럽의 수학자들은 아직' 0' 을 사용하는 것을 알지 못했다. 그들은 로마 숫자를 사용한다. 로마 숫자는 숫자를 나타내는 기호이며, 특정 규칙에 따라 결합하여 다른 숫자를 나타냅니다. 이 숫자를 사용할 때는 숫자 "0" 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당시 로마제국의 한 학자는 인도 표기법에서' 0' 이라는 부호를 발견했다. 그는' 0' 으로 수학 연산을 하는 것이 매우 편리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매우 기뻤다. 그는 또한 "0" 인도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시간이 지나자 당시 교황이 알게 되었다. 당시 유럽의 중세 시대에 교회의 힘은 매우 강했고 교황의 권리는 황제를 훨씬 능가했다. 교황은 매우 화가 났다. 그는 신성한 숫자는 하느님이 창조하셨고, 하느님이 창조하신 숫자에는 "0" 과 같은 괴물이 없다고 꾸짖었다. 지금 누가 소개해야 하는지는 모두 신성을 모독하는 것이다! 그래서 교황은 이 학자를 잡아서 고문하라고 명령하고, 집게로 그의 손가락 열 개를 꽉 끼고, 그의 손을 불구로 만들고, 더 이상 붓을 들고 글씨를 쓸 수 없게 했다. 이렇게' 0' 은 무지하고 잔인한 교황에 의해 봉쇄되었다.
그러나' 0' 사용은 금지되어 있지만 로마의 수학자들은 여전히 금지령에도 불구하고 수학 연구에서 몰래' 0' 을 사용하며 여전히' 0' 으로 많은 수학 공헌을 했다. 나중에' 0' 은 유럽에서 마침내 널리 사용되었지만 로마 수치는 점차 도태되었다.
얘들아, 수학 천재 가우스의 어린 시절 이야기를 알고 있니?
가우스가 초등학교에 다닐 때, 한번은 선생님이 덧셈을 다 가르친 후, 선생님이 좀 쉬고 싶어서, 학생이 계산할 수 있는 제목을 생각해 냈다.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1+2+3+. .. +97+98+99+ 100 =?
선생님은 지금 아이들이 수업을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 나는 이것을 핑계로 막 나가려던 참인데 가우스에 의해 가로막혔다! ! 원래 가우스는 이미 계산했다. 꼬마야, 그가 어떻게 했는지 아니?
가우스는 1 을 100 에 추가하고 100 을 1 에 더하고 두 줄을 더하면
1+2+3+4+. .. +96+97+98+99+ 100
100+99+98+97+96+. .. +4+3+2+ 1
=101+101+101 ..+101+101+10/kloc-0
* * * 100 개와 10 1 이 있지만 공식이 두 번 반복되므로 답은 < 5050 & gt 와 같습니다
그 이후로 가우스 초등학교의 학습 과정은 이미 다른 학생들을 능가하여 앞으로의 수학을 위한 기초를 다지고 그를 수학 천재로 만들었다!
일상 생활에서, 수학은 어디에나 있다. 예를 들면 채소 매매, 계산.
다음은 작은 이야기, 숫자 사이의 이야기이다.
어느 날 디지털 카드들이 함께 점심을 먹을 때 가장 작은 것이 말을 했다.
0 형은 "모두 함께 사진 몇 장 찍읍시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클릭합니다
0 의 형제 자매들은 이구동성으로 "좋아요. 클릭합니다
8 형은 이렇게 말합니다. "0 형의 생각은 정말 좋습니다. 나는 좋은 사람이 될 것이다. 나는 형제 8 에게 카메라와 필름을 제공한다, 알았지? ""
라오 4 는 이렇게 말합니다. "8 형, 그래, 그냥 좀 너무 귀찮아. 내 디지털 카메라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그렇게 하기로 했어요. "
그래서 그들은 바빴고, 마지막으로+사진을 찍어주고, 즉시 디지털 카메라를 인쇄소로 보냈고, 컴퓨터 언니는 돈을 요구할 방법을 강구했지만, 누가 돈을 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컴퓨터명언) 그들은 하나하나 상대방을 응시하고 있다. 이것은 컴퓨터 여동생이 말한 것이다. "한 명 ***5 원, 한 명 * * * 11 명의 형제자매, 한 사람이 평균 얼마를 내나요?"
그들 11 명 중 유씨가 가장 총명하다. 이번에는 처음으로 결과를 계산했다. 어떻게 계산되는지 아세요?
당승사도 복숭아를 따다.
어느 날 당승은 제자 오공, 팔계, 사승에게 화과산에 가서 복숭아를 따라고 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세 제자가 복숭아를 따서 즐겁게 돌아왔다. 당승사도가 물었다: 너희들은 각각 복숭아를 몇 개 땄느냐?
팔계는 어수룩하게 웃으며 말했다: 사부님, 제가 시험을 볼게요. 우리 각자는 똑같이 많은 돈을 가져갔다. 내 바구니에 65,438+000 개 미만의 복숭아가 있다. 만약 우리가 복숭아 세 개를 세어본다면, 마지막에 1 복숭아가 남아 있다. 네가 계산해 봐, 우리 각자가 얼마나 골랐어?
스님은 신비하게 말했다: 스승님, 저도 당신을 시험합니다. 내 바구니에 복숭아가 네 개 있으면 마지막에 1 이 남는다. 네가 계산해 봐, 우리 각자가 얼마나 골랐어?
오공은 웃었다: 스승님, 나도 당신을 시험합니다. 내 바구니에 복숭아가 다섯 개 있으면 마지막에 1 이 남는다. 네가 계산해 봐, 우리 한 사람당 몇 개 골라볼까?
당승은 각자 딴 복숭아의 수를 얼른 말했다. 그들 각자가 얼마나 많은 복숭아를 땄는지 아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