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풍이 크게 해방된 이념
여신' 은 자유시체의 새로운 형식을 정의해' 시체의 대해방' 을 진정으로 실현하고 시인의' 절대자유' 에 대한 예술적 주장을 실천했다. 여신' 의 시는 시의 외적 형식에서 완전히 벗어났다. 어떤 시는 수백 줄에 달하는데, 예를 들면 봉황열반과 같고, 어떤 시는 매미 울음소리와 같은 서너 문장에 지나지 않는다. 어떤 시는 우렁차고, 어떤 시는 속삭이며, 감정은 섬세하다. 어떤 사람들은 시극의 형식을 취하고, 비교적 완전한 줄거리를 가지고 있고, 어떤 것은 감정을 누설하고, 장법이 없다. 여신' 의 일부 시가는 허름한 시의 전통 격법을 타파하는 동시에,' 황포강구' 와 같이 여전히 엄격한 격법을 보존하고, 전통시의 리듬을 창조적으로 운용하였다. 여신은 시의 형식이 사상 감정의 표현에 완전히 적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혁신조차도 새로운 형식에 의해 고정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시 형식을 시도하는 기초 위에서 이런 절충주의를 창조했다. 자유시체라는 유연하고 변화무쌍한 새로운 형식은 현대 신시의 역사 전체에 크고도 깊은 영향을 미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