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치창은 명나라 송강의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비록 옷감 출신이지만 젊었을 때는 야망이 원대하여 성현서를 연구하는 데 전념했다. 그는 곧 현지의 유명한 천재가 되어 성인이 되어 당시 가장 유명한 화가 중 하나가 되었다. 동치창의 일생은 굴곡으로 가득 찼다. 1589 수재에 합격한 이후 여러 해 동안 벼슬이 가라앉았다. 몇 차례 우여곡절을 겪고 나서, 그는 고향으로 돌아가 여러 차례 벼슬을 했다. 1633, 동치창 마지막 사직, 귀가연금. 이때 그는 이미 태보 태자의 고위직에 이르렀고, 숭정은 9 년 동안 집에서 죽었다.
동치창의 고향 송강에 대해 말하자면, 일찍이 문인 묵객, 서화가, 명실상부한 인재들이 모이는 곳이 많이 나왔다. 송강계 화가들 중에는 동치창이 늦게 유명해졌지만, 동치창은 끊임없이 자신의 회화 기교를 배우고 제고하여 자신의 서화 기예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회화사에서 동치창 그림의 산수, 나무, 석두 모두 운치가 넘치며, 그 창작은 이 왕조의 창작이라고 할 수 있다.
동치창 17 살 때 서예 창작을 접하기 시작했다. 처음에 그는 계몽으로 《많은 보탑》을 모사했다. 나중에, 그는 점차 스타일을 바꾸고, 산에서 물놀이를 하고, 명승고적을 유람하며, 독특한 서예 유파를 창설하였다. 동치창의 서예에는 각 집의 풍채와 자기만의 독특한 매력이 있다.
많은 문외한들은 동치창의 말이 단지 다른 사람을 모방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자세히 읽으면 다른 서예가들과 크게 다르고 자신만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명사로 그들을 묘사한다면, 가장 적합한 단어는' 한가아' 이고, 동치창의 작품은 자연의 정취로 가득 차 있다.
내가 펜을 쓸 때마다 항상 딱 맞는다. 류공권의' 란정집서' 시에서 볼 수 있듯이 후세의 많은 황제들은 동치창의 서예 작품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고, 특히 청나라의 강희황제는 "동치창의 화정에서의 서예는 재정이 각기 다르고, 유행하는 잉크실은 다른 문인들이 따라잡을 수 없는 것" 이라고 칭찬했다.
동치창은 동원, 니찬 등의 장점을 흡수했을 뿐만 아니라 송원 시대의 많은 유명 화가들의 필법도 망라했다. 그는 매번 글을 쓸 때마다 독특한 맥락을 그려낼 수 있고, 색칠 수준에서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요약하자면, 동치창의 그림에는 자연의 기운이 배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산의 눈' 은 영향이 깊고 우수한 작품으로, 외국의 예술 전시회에서 렌더링의 큰 물결을 불러일으켰다. 한 사람의 예술적 공력을 어디서 볼 수 있습니까? 한 폭의 서화면 충분하다.
동치창은 서화의 대가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그의 인격은 작품과는 거리가 멀다. 사람됨이 일처리가 총명하여 여러 차례 파관되었다. 35 세 취임부터 80 대 은퇴까지 총 45 년 동안 벼슬을 했다. 그는 권력의 단맛을 맛보며 겸손한 이미지를 만들었다. 벼슬을 그만두고 고향으로 돌아온 후, 백성을 건져내기 시작하여, 시골을 횡행하여, 많은 문인들이 이를 드러내지 않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현지 문학계에 한 가지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소문에 의하면 동치창은 후선의 손녀를 마음에 들어 첩이 되고 싶다고 한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녀는 다른 사람의 여동생을 물들여 매우 날뛴다. 권력의 도움으로, 그녀는 끊임없이 자신의 구역을 확대하여 이웃들을 강제로 이사를 가게 했다. 만년에 음보양을 받는 요술에 빠져 여러 차례 어린 딸을 강간했다. 동치창은 만 무 () 의 좋은 밭을 가지고 있지만, 결코 세금을 내지 않는다.
16 14 년 말 동치창은 학생집 소녀를 마음에 들어 다음날 아들을 학생집에 들이받아 강제로 데려갔다. 이 일은 송강 지역에서 떠들썩하게 떠들어댔고, 이야기로 번역되어 동치창을 풍자했다. 오정팔혼' 등의 소설이 나온 후 큰 환영을 받았다.
16 15, 많은 이야기꾼들이 동치창 거리에서 민녀를 강탈하고, 동동의 하인이 지나가기 시작했다. 몇 단락을 듣고 그들은 옳지 않다고 느꼈다. 이' 흑백배배' 라는 농담은 바로 자신의 주인이다. 그는 서둘러 집에 가서 이 소식을 알렸다. 동 qichang 저자 팬 팅 은 범인 이라고 생각, 그를 체포 하고 이길 주문, 팬 팅 은 무릎을 꿇고 잘못을 인정하도록 강요했다. 범팅지는 화가 나고 화가 났다.
범정이 죽은 후, 그의 아내와 자녀들은 동부 문 앞에 앉아 설명을 구걸하며 동치창의 더러운 생활을 통탄했다. 동아 집 뿐만 아니라, 빚을 인식 뿐만 아니라, 욕설 상 위협 뿐만 아니라, 문, 펀치 킥 에 fanjia 캐치 를 보내 노예 를 보냈다. 이것이 전부는 아니다. 동치창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모욕을 당하게 하고, 악인은 먼저 고소를 하고, 문을 부수고 들어온다고 거짓 고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일련의 악행이 현지 민중의 집단적 비난을 불러일으켰다. 많은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평반' 을 적고 동치창의 범죄를 고소해 송강 지역 모든 사람에게 욕설을 퍼부었다. 거리의 아이들은 "강해지려면 먼저 동치창을 죽여라" 고 흥얼거렸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호광 일대도 동치창의 악행을 알게 되었다. 3 월 중순은 관원들이 분향하는 날이다. 이날 일반인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동치창의 범죄에 대해 욕설을 퍼부었다. 역사서에는 "수백만 명도 안 되고, 사람을 알면 매우 노여워한다" 고 기록되어 있다. "
정부에 끊임없이 보복하는 학자들도 있다. 민원을 가라앉히기 위해 정부는 동동의 노예들을 모두 붙잡았다. 그러나 군중의 눈은 눈부시다. 그들은 단지 희생양일 뿐이다. 민중은 움츠러들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오히려 더욱 심해져서, 정부가 원흉을 처벌하도록 강요했다. 동치창 부자는 매우 무서워서, 밤새 수백 명을 불러 저택을 돌보게 했다. 사람들이 모일 때마다, 그들은 지붕에서 배설물과 석두 을 던졌지만, 사람들은 움츠러들지 않았다. 그들은 사다리를 찾아 집을 헐고, 기와를 벗기고, 심지어 대문까지 부수었다.
나중에, 분노한 민중은 아예 불을 놓아 집을 불태우려 하였으나, 비가 불을 껐다. 민중은 악을 믿지 않았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모여 동부를 에워쌌다.
어느 날 밤, 몇몇 아이들이 미리 기름에 담근 돗자리 불을 던져 넣었다. 수백 채의 집이 화재로 불타고, 모든 밀실, 유령실이 불에 타 버렸고, 동치창에서 만든 현판은 모두 사라졌다. 다음날 뒤돌아보니 동네는 깨진 벽만 남았고 백성들은 잇달아 그 위에 자신의 범죄를 적었다. 동아의 가족은 살 곳이 없어서 인근 마을로 도피할 수밖에 없었고, 사람들이 몇 차례 진정된 후에야 감히 모습을 드러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 사람 같은 글자' 라는 말은 동치창에 전혀 적합하지 않다. 그는 잘 썼지만, 하는 일은 돼지와 개보다 못하다. 동치창 혼자만. 이런 사람을 대하는 것은 문단에 대한 그의 공헌을 긍정해야 할 뿐만 아니라, 생활에서의 그의 부족도 간과해야 한다. 결국 한 사람의 성격이 가장 중요하다.
현재 동치창의 묘지는 쑤저우에 있는데, 위에는 "동립오묘, 오음페후학배서" 라고 적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