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경은 구약의 처음 다섯 권의 책인 창세기, 탈출기, 레위기를 포함한다. 숫자와 신명기. "오경" 은 "오권" 을 의미하는 그리스어 펜터투코스에서 유래한 것으로 유대인 율법 책의 다섯 권을 대표한다. 유대인들은 이를 토라 (가르침), 영어는 "법", 신약은 법이라고도 하며 그리스어는 노모스 (예: MT.517: LK./Kloc-0) 라고 부른다 사도행전 7: 53; 맙소사. (9: 8). 오경은 구약 삼부작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유대인들에게 그것은 선지자와 성서보다 훨씬 더 권위 있고 신성하다. 오경 속의 책은 현대인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독립적이지 않고, 목적 있게 융합되어 각 책이 전체적으로 하나의 단위가 되기 때문에 우연보다는 오경이라고 부를 필요가 있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독서명언) 오권은 하나의 전체로 융합되어 있지만 다섯 부분, 창세기부터 신명기에 이르기까지 다섯 부분으로 나누는 것은 불편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5 권으로 나뉘는 이유는 오경 중 뚜렷한 편집 흔적이 있기 때문에 편집자도 자료를 5 권으로 나눌 의향이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일치
오경의 출처와 구조에는 부인할 수 없는 차이와 복잡성이 있지만, 더욱 중요하고 근본적인 것은 일관성이 있다는 것이다. 오경의 역사 서술 부분은 그것의 줄기로 볼 수 있으며, 기타 관련 법규는 모두 이 틀에 붙어 통일된 전체를 형성한다. 이 역사는 매우 중요하며 신약 저자가 가장 많이 인용한다. 신약에 의해 그리스도가 오시는 배경과 준비로 여겨졌으며, 그리스도가 오시는 사건도 하느님께서 아브라함을 다윗 왕조로 부르신 것과 같은 일련의 사건들의 연속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오경의 역사 기록이' 구약' 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신의 행동' 이라는 단락은 종종' 요약' 이나' 신앙의 고백' (G. 폰 라드) 으로 요약된다. 예를 들어 바울이 안티오크에 도착했을 때 그는 회당에서 전파했다 (사도 13: 17-4 1). 처음에 그 사람 (65438). 바울의 실천은 족장이 다윗에 대한 역사를 알고 있다는 것을 보여 주는데, 이것은 구약 이야기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그는 이것이 하느님의 구속의 출발점이며 그리스도 안에서 점차 축적되어야 완전한 성과를 얻을 수 있다고 확신했다. 이런 점에서 구약에는 몇 가지 유사한 총결산 (특히 오경) 이 있는데, 예를 들어 첫 번째 풍년절 예절 (신 26 일 5- 10) 에서 이 총결산이 중요한 부분이다. 모세는 이스라엘 사람들에게 자녀가 하나님의 율법의 의미를 묻는다면, 자녀들에게 이집트 탈출과 홍해를 건너 가나안으로 들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신명 6: 20-24). 마찬가지로, 여호수아도' 칼날 주님의 속서 예절' 에서 이 역사를 인용했다 (수 24: 2- 13).
여호수아의 총결산은 형태와 사용법이 다르지만, 여전히 하느님이 자신의 백성을 구원하신 몇 가지 기본적인 세부점들을 담고 있다.
하느님께서는 아브라함과 그의 후손 (사도 13: 17: 수 24: 3) 을 택하셔서 약속의 땅을 주셨습니다.
⑵ 이스라엘에서 이집트까지 (행1313; (수 24: 4) 나중에 이집트인들에게 노예가 되었다 (신명 6: 2 1, 22, 26: 5).
(3) 하느님은 약속대로 이스라엘 사람들을 가나안으로 인도하셨다 (사도 13 19: 수 2411/Kloc-;
이것은 오경 백본의 축소판일 뿐이다! 하지만 약속, 선택, 구속, 성약, 법, 약속의 땅인 오경을 구성하는 몇 가지 다른 요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역사 복창 (또는 신앙 고백) 에는 하나의 핵심 요소가 있다. 바로 이집트에서 나온 경험이다. 그것은 주님의 구속을 대표하고 역사상 이스라엘을 선택한 사건을 실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 믿음, 믿음, 믿음, 믿음, 믿음, 믿음) 이것은 이스라엘 역사상 여호와의 첫 구원 행위이자 미래 구원의 모델이다 (암 24- 10, III 1-2: 예레미야 2 17: 시 77 참조) 이에 따라 이집트를 탈출하는 것도 오경의 핵심 부분이 됐다. 하느님께서는 홍해에서 놀라운 일을 행하시어 이스라엘을 구원하시어 "뭇 민족 중에서 이스라엘을 자신의 백성으로 선택하셨다.". (예: 19: 5), 그들과 계약을 맺고, 그들의 신이 되라: 사랑과 무조건적인 구속, 성약을 받아들이도록 초대하며, 그분의 법을 그들 집단의 규범으로 삼는다. 이것은 탈출기와 신명기에 모두 기록되어 있다. 창세기 15-50 은 선조들이 약속을 받았다는 서문으로, 그가 이집트를 떠나 가나안으로 들어갔을 때 성취되었다. 종법 역사 초기에 토지를 획득하고 국가를 세우겠다는 약속은 이미 오경 역사의 목표와 주제를 표시했다.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본토와 민족과 아버지의 집을 떠나 내가 너에게 지시하고자 하는 땅으로 가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내가 너를 큰 나라로 만들고, 내가 너를 축복하고, 내가 너를 크게 존경하고, 네가 다른 사람을 축복할 것이다. (창조 1 1, 2)
이 이중 주제는 아브라함의 시리즈 이야기에서 반복적으로 서술된다 (창 13: 14- 17, 창15: 2 참조) 제이콥/이스라엘: XXVIII 13, XXXV11-13; 요셉과 그의 아들: 48 1-6. 구속은 탈출기 (탈출기 6-8) 에서 시작된다. 사실 오순절 말에 모세에 대한 하나님의 말씀 (신명기 34 1-4) 은 저자가 약속이 성취되었다고 믿는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이 오경사는 결코 독립적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고대 도입부" (장-Xi) 를 가지고 있다. 이 소개와 후반부의 관계는 전체 이야기의 독특한 역사와 신학적 의미를 부여하여 오경사의 목적을 상징한다. 창세기 12 장에서 신 34 장까지 약속과 선택 사이에는 강한 특수주의가 있지만, 창세기 1 부터 1 1 장의 중점은 보편적이다. 그것은 창조만물 (특히 남자와 여자) 의 궁극적인 근원으로 거슬러 올라간 다음, 신학의 관점에서 인류 역사가 어떻게 이렇게 되었는지를 설명하는 논거를 제시한다. 사람은 자신과 싸우고, 하나님과 헤어지고, 사람들과 멀어지고, 산산조각 난 세상에서 국가는 국가를 공격하고, 국가와 국가를 공격한다. 작가는 죄의 근원을 거슬러 올라가 어두운 그림을 그렸다. 에덴동산의 첫 남자와 여자가 하느님을 배반하고 죄가 세상에 들어왔다 (창세기1-3). 카인은 질투로 살인을 했다 (4:1-16); 라멕의 자화자찬시는 증오로 가득 차 있다 (4:17-23); 인류의 보편적인 부패로 홍수에 대한 처벌 (6): 바벨탑의 이야기에서 인류의 기본적인 단결이 와해되어 혼돈의 세계로 흩어졌다 (1 1).
이 고대사의 끝에서 1 부터 1 1 장의 저자는 산산조각 난 인간성에 대해 하느님의 관용이 한계에 이르렀는지 진지하게 캐물었다. 그는 분노 속에서 영원히 인간을 포기할 것인가? 이 소개의 관점에서만 오경의 취지를 이해할 수 있다. 소개 후 족보는 즉시 족장의 이야기를 드러낸다. 창세기 1- 1 1, 족장의 이야기가 제목처럼 시작된다는 것은 하느님의 축복과 아브라함의 선택의 의미와 중요성을 보여준다.
창세기의 처음 11 장은 이후의 약속, 선택, 구속, 성약의 역사와는 사뭇 다르다. 그러나 양자의 안배는 저자가 의식적이고 생동감 있는 안배이다: 전자가 질문하고, 후자가 답을 다룬다. 하느님께서 아브라함과 그의 후손들과 특별한 관계를 맺으신 이유는 하느님께서 모든 인류를 위해 길을 찾으셨기 때문입니다.
오경에는 1 ~ 11 장과 12 ~ 34 장의 두 가지 주요 단락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둘 사이의 관계는 질문과 답, 어려움과 해결의 관계이다. 단서는 창세기 12 장 3 절에 있다.
이 구조는 오경의 일관성을 보여 주며, 오경이 구속사의 출발점일 뿐, 그 안의 구조는 오경 너머로 멀리 뻗어 있고, 구속사의 완성은 신명기 밖에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정확히 말하면 구약 전체를 벗어난 거야! 구약' 에는' 창세기' 에서 XI 에 지적한 날카로운 문제에 대한 최종 해결책을 제공할 수 있는 곳이 없다. 구약이 표현한 구속 역사는 불완전하며 완전한 구속에 이르지 못했다. 구약이 끝났을 때, 이스라엘 사람들은 여전히 약속의 실현을 기대하고 있었고, 그들은 여전히 희망이 어느 날 실현되기를 기다리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따라서 창세기-1 1 과 창세기-12 의 경계점은 구약 전체의 요점일 뿐만 아니라 성경 전체에서 가장 중요한 장소 중 하나이다. 이 시점부터 구속의 역사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느님의 구속복음을 기다리고 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만 아브라함의 복이 세계 각 민족의 복이 될 수 있다. 물론, 오경은 아브라함의 진정한 "아들" (태을 1) 에서만 구원의 역사를 완성할 수 있는 끝없는 경전이다. 오직 그 사람만이 모든 민족을 그 앞에 부를 수 있고 (요 10: 132), 오직 그 사람만이 옛 서막에서 이미 하나님과 헤어진 인간성을 바꿀 수 있다.
오경의 복잡성
오경을 자세히 살펴보면 목표, 계획, 합의 외에 뚜렷한 차이와 복잡성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때문에 오경의 근원에 대해서도 여러 가지 학설이 있다. 이 이론들은 출처, 날짜, 저자 등의 정보를 제공하여 오경의 역사와 신학적 가치를 평가하려고 한다. 불행히도, 대부분의 논평은 부정적이다. 학자들은 일반적으로 오경이 모세 이후 여러 세기 후에야 책으로 편성되었다고 생각하는데, 따라서 보존된 실제 사료는 거의 없다. 고전에서 표현된 종교 신학 관념과 예의는 나중에 더해진 것이다. 예를 들어, 오경의 가장 감동적인 학자인 윌리엄 하워드는 오경이 유배기와 후기 유배기의 산물이라고 생각하여 고대 이스라엘의 역사가 아니라 유대교의 역사적 출발점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의 이론이 수정되어 거의 버려졌지만, 오경에 대한 평가는 여전히 보편적으로 우호적이지 않다. 사실, 현대의 가장 중요한 구약학파 중 하나인 유명한 노먼 [m. north] 은 우리가 오경 전통에 근거하여 어떠한 역사적 사실도 긍정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노먼틴은 모세가 종교의 창시자라고 주장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주장하며, 심지어 모세의 종교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도 부적절하다고 주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하지만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족장과 모세의 이야기는 하느님이 역사적으로 하신 일을 확증하고, 하느님께서 인류를 위해 구속을 마련해 주셨으며, 오경이 일치된 전체를 이루게 하셨음을 확증해 줍니다. 만약 이것이 옳다면 노마 마틴의 관점은 성경이 선포하는 핵심 내용을 취소시켜 오경을 대수롭지 않게 만들 것이다. 심지어 실수가 많고 누락이 많은 책까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성서 진리에 힘쓰는 사람들은 이러한 극단적이고 과장된 비판에 응해야 한다. 잘못이 있으면 반드시 바로잡아야 한다. 하지만 일부 보수적인 학자들은 종종 잘못을 바로잡고 또 다른 극단으로 나아가며 전면적인 오경개론을 전혀 쓰지 않는 경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반대 이론은 오히려 논증의 각 방면을 매우 중시하는데, 법율서의 기본 통일과 이견을 포함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오경의 복잡한 문리를 토론하여 오경의 기원, 발전, 문체적 성격에 관한 결론을 제시해야 한다.
예술과 과학의 복잡성. 한 사람이 오경의 체례에 대해 토론하기 시작할 때마다, 바로 한 가지 명백한 질문을 제기한다. 오경이 법인가 사서인가? 현대나 고대의 법률 서적과 비슷한 것은 없다. 법률 부분은 종종 역사 서술을 삽입한다. 한편, 고대의 역사 서문에서 족장과 모세의 이야기는 모두 모세 율법의 도입부가 되었습니다! 근원을 추적하려면 먼저 오경의 이중체를 이해해야 한다. 신은 율법을 열거한 것이 아니라, 단지 일련의 구원 행동으로 자신의 백성을 구하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그는 두 가지 방법을 모두 채택했다. 그는 한 민족을 선택하고 율법으로 사람들과 계약을 맺었다. 따라서, 오경은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서술 부분은 법률 조문에 안배되어 있다.
성구를 자세히 분석해 보면 다른 특징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1) 서술 부분과 법률 부분이 만났을 때 주제와 순서에 일관성이 없었다. 예를 들어 Gen 4: 26 과 Gen 5: 1: 사실 Gen 1: 1 부터 Gen 2: 4 와 Gen 5: 1 까지 마찬가지로 Gen 19: 38 과 Gen 20: 65: 438+0 에도 뚜렷한 세그먼트가 있습니다. 19: 25 와 20: 65,438+0,19: 65,438+0-25 와 20: 65,438+도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법률 및 규정 사이에는 논리적 인 연결이 없습니다.
(2) 부분마다 단어, 문장, 문체, 문장 전체 구조 등에서 큰 차이가 있다. 그러나, 이러한 상황을 이해한 후에, 이러한 차이는 그다지 놀랍지 않을 것이다. 레위기와 신명기를 비교할 때, 그 차이는 매우 두드러진다.
③ 오경의 복잡성을 보여 주는 또 다른 지표는 하느님의 두 이름인 여호와와 로흥이다. 이 두 이름을 사용할 때 특별한 목적은 없습니다. 단지 경전의 한 장이나 몇 장 (창세기에서 가장 자주 발생하는 경우) 에 이름 (또는 대부분의 경우) 을 사용했기 때문에, 두 개의 성구가 생겨났습니다. 하나는 여호와만을 위한 것이고, 한 그룹은 로흥만을 위한 것이며, 두 그룹 모두 자신의 이름, 신학 관념, 문학적 특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④ 오경의 어떤 부분은 두 번 혹은 세 번 반복한다. 똑같은 반복일 뿐이라도 이상하지 않지만, 주제가 같고 소재가 같고 뚜렷한 차이가 있는 경우가 많다. 이런 현상은 많은 학자들이 상세하게 논쟁하고, 긍정하고, 부정한 적이 있다. 책론' 의 열렬한 지지자들은 그것들을 서로 다른 책의 동등한 단락으로 여긴다. 하지만 사실 우리는 다른 더 나은 설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설명하기 어려운 반복이 많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두 성구에서 아브라함은 사라를 자신의 여동생으로 여기고 명예의 위험을 무시했다 (창세기 12, 20). 이삭의 사적도 비슷하다 (36- 1 1). 브엘-바 (소원정) 라는 이름은 아브라함과 아비멜렉 사이의 언약 (창 21:22–365: 438+0) 과 이삭과 아비멜렉 사이의 동맹 (창 26: 26-; 창세기 XXVIII 19, XXXV 7 에서 야곱은 루스를 베델로 바꿨다. 하지만 10- 19 년 28 일, 그는 바타란으로 가는 도중에 여호와께서 그에게 나타나셔서 루스를 베델로 바꾸셨다: 또 다른 성구 (25 일 9-/Kloc-0) 징징 1 1: 1-47 과 신 13: 2 1, 결벽증에 관한 규정을 반복적으로 인용한다 노예 경전에 관해서는 세 번 나타났습니다 (예: 21:1-11; (「레위기」 25: 39–55: 신무 12- 18).
다른 증거들과 함께, 우리는 오경이 오랜 흐름과 발전 과정을 거쳤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 중 일부는 모세가 죽은 후에 기록된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가나안 사람들이 아직 약속의 땅에 있을 때" (창세/kloc–0/2: 6, 13: 7), "이스라엘 사람들은 사람이 거주하게 될 때까지 어떤 40 년을 먹었습니까 이 성구들은 이스라엘이 가나안을 점령했다는 것을 암시한다. 창 14: 14 기록 아브라함은 조카가 포로가 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롯을 단까지 쫓아갔다. 하지만 가나안을 정복한 뒤 그곳에서 활동하던' 덴마크인' 은 단 (수 19: 47: 18: 29) 이라고 불렸다. 창 36: 365: 438+0 에는 에돔 왕들의 이름이 열거되어 있는데, 그 이름은 "이스라엘 사람들이 왕들 앞에서 왕이 되지 않았다" 라는 말로 시작된다. 작가는 사울 이후 시대에 살았던 것 같다.
오경 복잡성의 예는 분명하고 모호하며, 일부는 문학적 사실이다. 또 다른 것은 모호하여 해석자의 관점에서 주관적인 평가를 할 수 있다. 하지만 복잡한 성구는 확실히 존재한다. 오경의 기원과 문체 성격을 정확히 이해하려면 이런 문제들은 회피할 수 없다.
작가와 출처. 처음엔 반드시 오경이 이름없는 작품이라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이 구절에는 모세나 다른 사람이 언급되어 있지 않다. 고대 문헌 (물론 구약 포함) 의 저자는 보통 익명이다. 근동 고대의 "작가" 는 현대의 "작가" 가 아니다. 그의 책임은 오래된 자료를 기록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그는 당시' 전통' 과' 방법' 의 제한을 받았고,' 문헌' 은 개인이 아니라 * * * 의 산물이었다.
이렇게 많이 말했지만, 사실 오경에는 그 내용이 주로 모세에게서 나온 것이라고 설명하는 곳이 많다. 모세는 역사적 사실 (예:) 을 포함한 작가로 묘사되었다. 17: 14; 사람의 33 매직 2), 법률 또는 규정 (예: 24, 4, 34, 27, 28) 과 시 (심 3 1, 22) 한 편. 이 성구들은 모세의 서사, 입법, 시 및 기타 글쓰기 활동을 가리킨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자신이 저자라는 것을 직접 밝히는 곳 외에도, 아마도 다른 단락들이 글쓰기 과정에 관련되어 있을 것이다.
유배 전의 다른 문헌들에는 모세의 글짓기 활동이 단편적이고 중요한 서술로 기록되어 있다. 망명자와 망명 후기 문학은 이런 견해를 더 잘 알고 있다. 자세히 살펴보면, 우리는 다음과 같은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① 유배 후기 문헌 (역대, 에스라, 느헤미야, 다니엘 등). ) 자주 오경 작가가 권위라고 지적하는데, 그들은 오경을 대량으로 인용한다. "모세 오경" 이라는 단어가 처음 등장했습니다.
(2) 유배 전 역사서 (여호수아, 사무엘, 열왕기) 는 모세의 글쓰기 활동을 거의 언급하지 않으며, 모든 혐의는 신명기에 속한다.
(3) 초기 두루마리 (유배 전 예언자) 에는 이런 혐의가 없다. 이런 전진의 패턴은 오경의 전통이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처음에는 모세의 이름을 일부 법 (신명기) 에 올려놓은 다음 모든 법까지 확장한 다음, 결국 오경 전권까지 확장한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 과정은 신약까지 계속되었다. 신약에서는 오경을 자주 언급하며 율법이나 모세서 (막/kloc–0/2: 26: 누 2: 22: 행 13: 39) 또는 모세라고 부른다 또한' 탈러목' 과' 대부' 의 저서에서' 오경' 전권의 저자는 모세의 증인이라고 지적했다.
더 광범위하고 일관성이 있습니다.
이런 사실들의 의미. 이 데이터로부터 우리는 어떤 결론을 도출할 수 있습니까? 오경은 어떻게 형성되었습니까? 먼저 성서를 따르고, 그 스타일이 무엇인지, 신학이 무엇인지와 같은 기존 관념이 위에 놓이는 것을 피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이 모든 것은 피해야 하며, 성경은 자신을 위해 말해야 한다. 동시에, 오경의 발전과 기원에 관한 이론은 반드시 이론으로 여겨져야 하며, 실험적이다. 더 많은 사실이 나타날 때, 우리는 반드시 개방적인 태도를 유지해야 하며, 자신의 이론에 수정의 공간이 있도록 허용해야 한다.
경전과 전통을 공부할 때, 여기서 언급해야 할 두 가지가 있다. 첫째, 성서 자료는 모세가 역사 기록, 법, 시를 쓴 적이 있다는 다른 전통과 일치한다. 근동 고대 문헌이 한 사람이 다른 스타일로 쓴 경우는 드물지 않고 심지어 모세보다 몇 세기 앞선다는 증거가 많다. 그러므로 우리는 모세가 오경의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확신할 수 있다. 이 결론은 신빙성이 높다. 적어도 서사요강과 법조자료는 그의 영향으로 쓴 것이다. 만약 그가 쓴 것이 아니라면, 오경이 반영한 환경과 사건은 상당히 진실이다. 현존하는 오경이 모세가 쓴 것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더라도, 위와 같은 일관되고 관련된 증거를 근거로, 우리는 오경이 모세의 영향으로 기록되었고, 모세가 오경 작문 과정의 중요한 발기인이라는 것을 확신할 수 있다.
둘째, 경서의 복잡성, 경서의 분포, 오경원상의 전통적 진전을 고려해야 한다. 이러한 문학 현상들은 오경이 복잡하고 종합적인 저작으로, 장기간의 전승과 축적을 거쳐야 완성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우리는 하느님의 영이 모세의 말과 글쓰기에 영감을 주고 그 발전을 감독했다고 확신합니다. 프로세스 세부 사항은 확정하기 어렵지만 주요 개발 모델은 확정할 수 있다. 이집트의 노예제 시대에는 족장의 이야기가 주로' 구전' 형태로 보존되었으며, 모세 시대에 처음으로 글이 기록되었다. 탈출기' 와' 광야' 의 시문은 위에 붙어 있어 다윗 시대 초기에 쓰였을 것이다. 왕조 시대에는 새로운 생활 방식에 직면하여 건국 초기의 사건과 의미를 기록하는 것이 이스라엘 사람들의 중요한 임무가 되었다. 모세 시대의 각종 문헌이 편집되어 서로 다른 버전이 나왔다. 유배 (5 세기) 이후 에스라는 국가를 재건할 때 이 서류들을 한 구절로 집결했다. 이 논점은 에스라를 서기관의 우두머리로 인정하고 모세의 율법을 연구하는 논증을 뒷받침한다 (Rev. 7: 1 1, 12). 그의 책임은 유다와 예루살렘에서 율법을 집행하도록 사람들을 인도하는 성경을 가르치는 것이다 (14, 25, 26); 유대인 전통도 에스라가 정당하다는 것을 인정한다. 이스라엘의 생활과 국가는 파괴되고 인민은 국외로 유배되었다. 국난의 충격은 그들이 고서를 수집하고 탈고하여 그들의 전통을 보존할 수 있게 하였다. 이것은 매우 합리적인 이론이다. 마지막으로, 이 과정의 세부 사항이 무엇이든, 우리는 오브레처럼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려야 한다.
\ "일반적으로, 오경의 내용은 정해진 날짜보다 오래되었다. 새로운 발견은 이 고대 문헌들이 정확한 역사적 세부 사항을 기록했다는 것을 끊임없이 증명한다. 우리는' 모세 전통' 의 핵심에 붙어 있는 후기 재료들이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하지만, 이러한 추가 자료는 고대 제도와 습관의 정상적인 발전을 반영하거나 문인들이 모세에 관한 전통을 보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보여 주는 것일 뿐이다. 그러므로 오경이 모세의 기본 인격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부인하는 것은 극단적인 비판일 뿐이다.
오경이 왜 이렇게 복잡한지 설명하기 위해,' 구약' 의 학자들은 최근 2 세기 동안' 밑본론' 이론을 발전시켰는데, 현존하는 오경이 다른 밑본에서 선택되었다고 가정한다.
밑본 이론에 따르면 오경 뒤에는 주로 네 가지 문헌이 있다. 분별하는 방법은 경전에서 나눌 수 있는 단락을 찾는 것이다. 구분의 기준은 일관성 부족, 제목의 순서,' 여호와' 나' 나행' 을 신의 이름으로, 자료가 반복되는 것이다. 그런 다음 단락을 문자, 문체, 신학 관점 등 네 편의 원고로 조합합니다. 만약 그것들이 비슷하다면, 그것들은 병합될 것이다. 같은 이야기에 두 개의 평행한 기록이 있다면, 그것들은 서로 다른 그룹으로 나뉘어질 것이다. 이 네 글자는 1 J canon (독일어에서 여호와의 의미는 자허임) 이 유다에서 기원한 것으로 기원전 950 1850 년' 창세기' 에서' 민수기' 까지 나타났다. (2) 이스라엘 북부 국가, 약 850 1750, 창세기부터 민수기까지 등장한다. 일부 학자들은 J 코드와 E 코드가 북방의 망국 이후 (7 월 2 1 일) JE 코드로 합병된 것으로 보고 있다. ③ 신명기, 대략 오경에 사용된 D 전자료에는 신명기와 여호수아와 왕들 사이에 붙어 있는' 역사 구조' 가 포함되어 있다. 코드 d 의 완료 날짜는 일반적으로 62 1 으로 간주됩니다. 요시야 왕이 성전에서 발견한 율법 책은 법전 d (열왕기 둘째 22 3 123 25) 였을 것이다. JE 에 추가되어 JE D 코드가 됩니다. (4) 제사장은 유배 후 짧은 시간 (6 ~ 5 세기) 동안, 서술문, 족보, 예의에 관한 종교 자료를 포함하여 창세기부터 민수기까지의 경서에 흩어져 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P 법전은 이스라엘의 모든 연령대의 법률을 모았다. 4 인조 원고는 결국 JESP 를 합성했고, 편집자는 P 전파 회원이다. 현존하는 오경은 바로 그들의 일의 성과이다.
H. 곤켈은 기본적으로 이 기본 이론을 받아들였고, 그는 1900 년경에' 문학형식사' 라는 개념을 도입하여 비판 연구에 새로운 동력을 가져왔다. 그가 채택한 분석 방법은 경전의 기본 단위를 더 큰 원고로 결합하는 것이 아니라, 경전의 개별 단위를 독립적으로 연구하여 그 풍격을 확정하고 연구하는 것이다. 더 중요한 것은 그것의' Sitz im Leben' 을 확정하고 연구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생활상황' 이 작가의 토론 관점을 결정하기 때문이다. 이런 새로운 방법은 급진적인 수출 이론을 만들어 낼 수 있지만, 적절하게 운용하면 오경, 특히 시와 복음서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더 가치가 있습니다.
과거에, 이러한 비판과 가설은 대부분 테스트일 뿐, 많은 문제가 있었다. 물론, 오경의 출처가 다르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지만, 엄격한 경전에서 출처를 나눌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하느님은 영향을 받는 작가, 편집자, 전파자들을 선택하셨는데, 오경은 오랜 시간 동안 생겨났다. 사실 더 중요한 것은 이 최종 결과를 해석하는 것이다!
이상의 논술은 오경이 복잡한 문헌이며 장기 전승 발전의 복합산물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하지만 한 가지 사실은 매우 중요합니다. 오경은 통일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 책이 언제 쓰여졌든, 발전 과정이 얼마나 길어지든, 누구든 혹은 한 무리의 사람들이 대량의 역사 서사를 기존 모습으로 결합하든, 가장 중요한 초점은 마지막 오경이다. 오경의 출처가 복잡하더라도 실현의 통일성이 모든 부분을 창의적으로 연결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습니까? 문학 비평과 분석의 위험은 오경 기록의 내용이 하느님에게서 나온 것도 아니고 구약 계시록의 정신적 가치를 부인하는 것도 아니다. 진정한 위험은 학자들이 오경의 완전성을 무시하고 분석에만 치중하면 오경을 서로 관련이 없는 조각으로 나누게 되고, 그 결과 실제로 내부에 존재하는 통일의 의미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구약 연구의 최신 추세는 이러한 사실을 점점 더 긍정하고 있다는 것이다. 학자들은 과거' 구약' 에 대한 연구가 역사 분석과 어떤 경전의 역사적 상황에 초점을 맞추고 원고를 재건하거나 전파 과정을 추구하며 경전에 대한 연구도 소홀히 하고 경전 자체를 해석하지 않았다는 것을 인정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구약, 구약, 구약, 구약, 구약, 구약, 구약, 구약, 구약) 비율이 낮더라도 많은 구약 연구들이 역사적 진화의 분석 방법을 채택하고 있으며, 경전의 글쓰기 과정을 이해해야만 성경을 정확하게 해석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이러한 과정의 이론은 대부분 가설에 불과합니다. 사실 현존하는 경전만이 객관적인 자료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더 많은' 구약' 연구가 점차 방향을 바꾸어 경전 자체를 분석, 묘사, 평가하는 것을 연구 목표로 삼고 있다. 또 다른 새로운 발전은' 교규 비판' 이다. 교칙의 현황이 과거의' 신앙집단' 에 의해 확립되었다는 것을 인정하기 때문에 경전이 교칙에 있는 형식과 역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학파의 학자들은' 비판 연구 후기의 대안선택' 을 지적해 역사 비판 연구의 성과를 진지하게 고려했지만, 동시에 정경 자체의 형식을 연구하여 이 정경이 이스라엘 사람들의 신앙에서 어떤 역할을 했는지 발견하였다.
"... 이스라엘 사람들은 토라에서 그들의 신앙을 알게 되었고, 오경의 형성은 이런 이해의 기초가 되었다. 성서 편집자에게 오경은 이스라엘 사람들의 정신생활의 초석이며, 계약을 맺은 사람들이 모세의 전통을 어떻게 이해하는지 알 수 있는 정확한 규범을 제공한다. \ "라고
그래서 우리가 사용하는 기본 방법과 절차는 오경 자체가 현재의 자세로 나타나게 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이스라엘 사람들이 편집한 마지막 판이기 때문이다. 그 내용은 그들의 전통에서 가장 창의적인 시대를 기록하고, 또한 하느님이 이 족장과 모세의 시대에 그들을 위해 무엇을 해 주셨는지를 목격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