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두 가지 작품을 들어 창요 후기 시의 변화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1989 후의 창요는 인문지식인으로서 모든 것을 휩쓸고 있는 상품 대세에 직면하여 생존환경의 악화에 특히 민감하고 뼈에 사무친다. 시 정신의 변화에 따라, 그의 후기 시 예술도 큰 변화를 일으켰다.

첫째, 전체적인 상징예술로 감정과 의도를 표현하는 것이다. 이런 시는' 공성계' 로 대표되어 높은 예술성을 가지고 있다. 둘째,' 돈키호테의 병단이 전진하고 있다' 와 같은 풍자나 블랙 유머의 작품들이 너무 많아 예술력을 약화시켰다.

1, 빈 성

아이들을 데리고 성으로 바로 갑니다.

첫 순간 나를 신복시켰다.

나는 그들이 결석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아이들과 함께 계단을 오르고,

발꿈치가 돌계단을 두드리면 오락이 있고, 상당히 듣기 좋다. 마치 산과 들처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굽이 인조 화강암을 밟으면 우렁차고 조용하다. 실패한 산과 같다.

나는 생각한다: 그들은 어디로 갈 수 있을까?

홀은 열려 있었고, 떠오르는 태양의 창문 아래서도 불빛이 여전히 반짝였다.

수정판의 연티에 연한 파란색 한 가닥이 떠 있다. 높은 잔에 복숭아 아침 서리를 한 줌 붙이다.

아이는 이미 빈 도시의 빈 잔치에 충격을 받았다.

바짓가랑이 밑에 움츠려 들어갈 수 없다.

나는 생각한다: 그들은 어떻게 감히 아이들의 도착을 무시할 수 있는가!

그리고 우리는 가장 높은 꼭대기층으로 올라갔다.

아이가 숨을 쉴 수가 없어 눈물을 머금은 눈은 이미 나에게 빨리 떠나라고 애원했다.

그러나 나는 단지 지붕을 향해 소리쳤다.

-나와, 너! 벽, 가면, 종이,

네가 지은 성에서 ... 장애물, 거리, 냉막 제거 ...

맹세코: 나는 내 아이와 이 모든 것을 빼앗을 것이다!

감사:

공성계' 는 1986 에 출간돼 창요 창작 전환의 시작을 상징한다. 시는 상징주의로서 순수한' 아이' 를 통해' 빈 성' 을 방문하는 기이한 묘사를 통해 순결과 공평에 대한 현실 세계의 경멸, 배척, 냉막 등을 드러내며 세속 세계에 대한 시인의 비분과 비난을 표현했다.

2,

돈키호테의 군단은 여전히 전진하고 있다

동방에서는 돈키호테의 군단이 행진했다.

웃음거리 인종, 끝없는 카스트.

드럼, 드럼, 트럼펫이 함께 연주됩니다.

마른 말, 당나귀, 낙타가 일렬로 늘어서서 함께 나아가다.

그의 엽총 머리가 얼마나 오래 버틸 수 있을지 의심하지 않는다.

기사의 깃발이 떨어지는 것을 절대 믿지 않는다.

깨달음을 거절하다.

그러나 나는 이런 노래를 듣고, 쪼아 쪼아 먹고, 두드린다.

그래: 아, 우리는 수확하고, 우리는 밀가루를 갈고, 우리는 괭이를 한다.

아, 우리는 날고, 날고, 향을 사고, 우리 자신을 점화했습니다.

우리는 봉황이 다시 태어났다. ......

고분에서 출발하여 만선으로 돌아오다.

길을 따라 난장판이 바로 갑옷을 잃은 기록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불후의 것은 정신적 가치의 순수함이다.

그것은 결코 최악의 좌절은 아니지만, 그것은 영원히 가장 심각한 순간이다.

짐을 싸서 누더기 셔츠를 입고 장작 기차를 타고 산림을 개업하다.

한 무리의 사람들이 하늘에서 노래를 부르면서 석양의 폭발로 향했다.

연꽃의 찬란한 그림자가 그들의 발밑에서 흩어졌다.

자갈을 끌고, 바로 그 덤불과 함께-

야생마룡이 유정착지를 놀다가 구근 식물이 교차하게 되었다.

슬프게도, 아무도 패배하지 않았다.

하늘과 땅 사이의 풍차와의 투쟁은 줄곧 그치지 않았다.

와인은 끝없는 도전에 직면해 있다.

납치된 처녀의 정조와 짓밟힌 귀부인의 영예를 되찾기 위해 우리는 의연히 외면할 것이다.

혈육의 고통을 다 먹고 온 집안 사람들에게 조소당했다.

두르시 공주님, 한 젊은 소녀는 결코 연인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죽을 때까지 아무 말도 하지 마라-신화 거부.

영원히 미성숙하다. 영원한 영혼이 고통을 받고 있다.

역사의 짐을 영원히 짊어지다.

식사가 취소되자 은인도 적게 동행했다.

돈키호테식 영웅들은 어색할 의도가 없다.

하지만 이것은 가장 심각한 순간입니다.

일반인의 용기는 어떻게 현대의 거대한 짐승의 화염의 입을 이길 수 있을까?

육체의 유혹을 무시하고, 창으로 텐트를 치고,

열심히 모닥불에 불을 붙이고 다리를 꼬고 앉다.

유토피아 환상으로 가득 찬 동방 레인저, 자신이 헌신자인 척.

이것이 마지막 발버둥치다. 하지만 만능마법은 전능한 이름으로 돌아왔다.

바람이 부스럭 소리를 내며 물이 춥다. 뒤에는 작은 물이 있다.

우리는 종교를 믿는다. 우리는 추구한다. 우리는 채식주의자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많은 쓴 개를 먹었습니다.

슬프게도, 아무도 패배하지 않았다.

비참하다, 정말 실패자가 있어서는 안 된다.

1993.8.5

감사:

이것은 창요후의 대표작이다. 시인은 역사의 높이에 서서 혹독한 자기해부정신으로 우리 민족의 오만의 근성을 살피고, 매우 풍자적인 필치로' 당귀덕 대군이 여전히 전진하고 있다' 는 추악함, 즉 사상과 행동을 묘사하며 끊임없이 얻어맞고 꾸준히 승리하는 슬픈 민족을 비난했다.

시인은 상심하여 엄정한 경고를 보냈다. "그러나 이것은 가장 심각한 고비이다. 한 사람의 용기가 어떻게 현대의 야수의 불꽃을 이길 수 있을까? "

확장 데이터:

창요 (1936 년 6 월 27 일 -2000 년 3 월 23 일), 본명 왕창요, 호남도원인, 시인.

1950 년 4 월 중국 인민해방군에 가입하여 홍보원을 맡다. 같은 해 조국의 부름에 응하여 북한에 가서 항미 원조 북전쟁에 참가하였다. 이 기간 동안 처녀작' 만교' 가 출간되어 이때부터 시 예술과 풀리지 않는 인연을 맺었다.

1953 년 북한 전장에서 부상을 당한 후 허베이 영군학교로 옮겨졌습니다. 시는 1954 에 발표되었다. 2000 년 3 월 23 일 폐선암과 항쟁한 지 몇 달 후, 창요는 청해성 인민병원에서 뛰어내려 자살했다.

그의 시는 깊은 곤경에 처한 생명의 경이로움을 널리 퍼뜨리는 데 능하며, 그의 감정과 열정은 웅장한 이미지에 녹아들어 산전수전, 오래된 개방적인 서양인문적 배경, 넓은 생명의식과 조화를 이루고 있다. 시인 후기의 시는 조용히 보고 깨닫는 경향이 있고, 언어도 약간 평화로워지고, 강한 지성 장력을 띠고, 거대한 시적 인격을 형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