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을 두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바둑을 둘 수 있다고 말하지만, 사실 바둑도 둘 수 있다. 저수패 플레이어와 아마추어 플레이어, 프로게이머 사이에는 분명 차이가 있을 것이다. 시는 장기보다 더 복잡하다. 바둑을 둘 때 고수는 한눈에 너의 바둑 기예를 안다. 첫 줄을 쓰면 시를 아는 사람은 두 번째 줄에서 당신의 사고방식과 언어 구조 \ 호응 능력을 볼 수 있으며, 거의 시의 수준을 판단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다음은 더욱 명확하다. 글을 쓰면 할수록 전후의 보살핌, 의미의 깊이, 이미지 체계의 구축, 언어 짜기 기술, 리듬의 균형, 문체의 선택과 통제, 다른 문필의 영향과 너의 혁신의 노력을 포함한다. 전반적으로, 한 마디, 한 말투로 적당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바둑력이 부족해서 전문가가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다. 옳고 그름에 상관없이, 나는 스승과 함께 갈 것이다, 이것이 바로 내가 가고 싶은 길이다! 글쓰기에는 이런 차이와 장애가 있다. 그래서 나는 학생들에게 내가 이해할 수 있는 것을 배우지 말라고 늘 권했지만, 나는 여전히 종이 가득 더러운 바둑을 두는 것이 괜찮다고 생각했다. 좋든 나쁘든 마음대로 써라. 생각해 보세요. 진정한 시인이 되려면 전문가가 되어야 합니다. 시인은 작가의 이름 못지않습니다. 낮은 수준의' 얼렁뚱땅' 은 고위층이 분명하지 않다. 노벨상은 추첨이 아니라 대작가 대시인이 9 단 같다. 너도 알다시피, 너는 경력의 5 단계에서 동시에 아마추어 고수와 20 판을 칠 수 있다.
즉, 시를 쓰는 것이 이렇게 간단하다고 생각하지 마라, 너의 시의 길을 지체할 수 있다. 좋은 시를 한 편 쓰고 높은 수준의 시인이 되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출판은 아무것도 아니다. 이것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 너의 시학이 수양이 잘 되면, 너는 좋은 시에 대해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될 것이고, 글쓰기를 더 잘할 것이다. 어떻게 개선할 수 있는지 나중에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저는' 직업 9 단' 시인입니다. 저는 손해가 없습니다. 나는 스크린에 같은 제목을 썼는데, 유명 인사들은 수준에 대해 호명하고, 말은 믿을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