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의 논어 100 문장 고전 문장의 번역과 이해

논어 100 고전 문장의 번역과 이해는 다음과 같다.

1. 아는 사람은 좋은 사람보다 못하지만, 좋은 사람은 기꺼이 아는 사람보다 못하다. 모든 것을 위해, 방금 아는 사람은 깊이 좋아하는 사람과 비교할 수 없고, 깊이 좋아하는 사람은 즐기는 사람과 비교할 수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안 돼, 선생님이 될 수 있어. 요약' 논어' (배운 전문지식을 자주 복습하면 끊임없이 새로운 느낌과 수확을 형성할 수 있다. 이런 방식은 우리 선생님이라고 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신사는 사려 깊지 않고 악당은 사려 깊지 않습니다. 공자의 논어) 군자는 여러 사람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을 광범위하게 단결시키는 것이다. 소인은 단지 몇 사람과 함께 흐트러질 뿐, 모든 사람과 친밀하게 지내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 을 참조하십시오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논어에서 발췌한 것이다. (독서가 깊이 생각하지 않으면 헛수고가 될 수 있지만, 생각하지 않고 책을 읽지 않는 것도 위험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5. 아는 것은 아는 것으로 알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으로 알고, 아는 것은 역시 그렇다. -'논어' 에서 발췌한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왜 큰 트럭과 작은 차가 있어야 공평합니까? -\ "논어 \" 에서 발췌한 것이다. 채찍이 없는 마차, 채찍이 없는 마차 같다. 너는 무엇으로 움직이느냐? ) 을 참조하십시오

7. 《시》 300. 한마디로, "사상이 무죄다." 논어 (시경) 300 편, 구체적인 내용은 한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다. "본전을 보면 악이 없다." "

8. 십중팔구, 공부하기로 결심하고, 서른에 서고, 사십은 미혹되지 않고, 오십은 천명을 알고, 예순, 순순, 칠순, 지중지에 안착한다. ) 열다섯 살 때, 나는 점차 학습과 훈련에 집중했다. 서른 살 때, 나는 사회 발전에서 자신을 키울 수 있었다. 마흔 살 때, 나는 더 이상 여러 가지 일에 대해 곤혹스럽지 않았다. 50 살 때, 나는 자연의 법칙을 이해했다. 예순 살 때, 나는 내가 들은 모든 것을 이해하고 옳고 그름을 분간할 수 있었다. 70 세 때, 나는 자유롭게 일을 할 수 있지만, 예의의 기준을 쉽게 넘어설 수는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9. 군자의 의리, 소인의 이익. "논어"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10. 현사치안을 보고 현사치 내성을 만나다. 성인을 볼 때, 당신은 어떻게 그에게서 배울 것인지 생각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성인이 아닌 사람을 볼 때, 머리 속에서 자신을 반성하고, 자기도 같은 결함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1 1. 군자는 입을 다물고 손을 대지 않는다. -\ "논어 \" 에서 발췌한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12.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논어를 따다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13.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민감하고 배우기 좋아하는 것을' 문' 이라고 부른다. 요약' 논어'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영향력이 낮은 사람에게 가르침을 구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으므로' 문' 이라고 부른다. ) 을 참조하십시오

14. 그것이 아는 것도 어리석은 것이다. -'논어' 에서 발췌한 것이다. (그의 총명한 사람은 보증할 수 있고, 그의 어리석은 사람은 보장할 수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15. 품질은 문학보다, 문학은 품질보다 낫다. 부드러움, 그리고 신사. 단순함은 천부적인 것보다 낫다. 거칠어 보이고, 천부적인 재능은 단순함보다 낫다. 또한 떠도는 것을 견지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표면과 마음이 적당히 맞아야 군자로 간주된다. ) 을 참조하십시오

16. 참을 수 있어요? 만약 이런 행위가 용인될 수 있다면, 또 어떤 개인 행위가 용인되지 않는가? ) 을 참조하십시오

17.' 관화', 기쁨은 음행하지 않고 슬픔은 다치지 않는다. 시' 논어' ('관화') 는 기쁘고, 슬프고 슬프지 않다. ) 을 참조하십시오

18. 인은 아름답다. 자신이 불인자를 선택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요약:' 논어' (가장 좋은 것은 인자이지만, 각급 인자의 경지에 이르지 못하니, 어떻게 현자라고 부를 수 있습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19. 군자 희덕, 소인 희토; 군자는 형벌을 품고, 소인은 이익을 품고 있다. 논어에서 발췌 (군자는 어떻게 자애를 실천하는지, 소인은 어떻게 안식처를 얻을 수 있을지에 대해 생각한다. (공자 논어, 논어, 논어, 논어, 논어, 논어, 논어) 군자는 어떻게 형법을 위반하지 않을 것인지를 생각하고, 소인은 어떻게 자신에게 유리할 것인지를 생각하고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0. 논어 고전문 100! 어디든 앓지 않고, 득실을 앓다. 조급해하지 마, 아직 몰라, 제발. 한 사람은 관급이 없다는 것을 걱정해서는 안 되고, 관직을 맡을 능력이 없다는 것을 걱정해야 한다. 너는 다른 사람이 너를 이해하지 못할까 봐 걱정해서는 안 되고, 완벽을 추구하고, 다른 사람이 너를 알게 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