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테소리 교육에서 아이를 관찰하고, 이해하고, 아이를 따르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이탈리아 여성 교육자 마리아 몬테소리 (1870 ~ 1952) 가 발기한 것이다. 아동을 중심으로 아동의 민감한 시기를 파악하는 전제하에 어린이들에게 충분한 교구를 제공하는 개방교육 활동이다.

자격이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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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테소리 교육법은' 어린이 중심' 이기 때문에 기존의 교사 중심 취학 전 교육과는 다르다. 그래서 선생님은 더 이상 칠판 앞에 서 있지 않고, 큰 소리로 외치며 숫자의 권위 있는 역할을 하고 있다. 그는 교육을 목적으로 아이에게 지식을 주입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가 생활 속에서 자라도록 돕는다' 는 객관적인 입장에서 아이가 스스로 공부하도록 디자인하고 지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깨우침과 유도를 통해 아이들이 자유롭고 자동으로 생각하도록 하여 아이의 지능과 체력이 계속 자라게 한다. 그래서 몬테소리 선생님은' 멘토' 라고 부르는 것이 더 적합하다.

우리는 몬테소리 (Montesoli) 의 교육 원칙과 교수 방법을 이해해야 한다.

우리는 몬테소리 (Montesoli) 가 실천자라고 말했는데, 그녀가 이상화를 방법으로 만들어 실천에 옮기기 때문이다. 우리는 또한 그녀가 교육가이자 과학자라고 말했다. 왜냐하면 그녀는 관찰을 통해 어린 시절의 비밀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이것은 몬테소리 이론의 대표작이다.) 어린이를 위한 교육의 근거를 찾았다.

바로' 몬테소리 실천 이상과 방법' 의' 교구' 는' 어린이의 발견' (몬테소리, 어린이 발견, 걸작) 을 근거로 설계되었기 때문이다

원리와 방법을 아는 선생님은 아이들의 학습 중의' 일' 을 지도할 때' 그것의 목적, 절차, 시작, 지도 사이의 변화를 알게 될 것이다. 그녀는 아이의 내면의식과 학습 능력과 자연의 한계를 이해할 것이다. 그리고 어떤 나이, 어떤 마음가짐과 올바른 인도를 줘야 하는지, 이는 그들의 심신 발전을 효과적으로 돕고 그들의 지적 잠재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교구를 조작하는 방법을 안다

어린이는 교구를 통해 지능과 신체의 발전을 얻고, 교구의 도입은 반드시 과외교사에게 적절히 힌트를 주어야 하기 때문에 과외교사는 매우 중요한 언론 인물이다.

그녀는 "간단", "간결", "객관적" 으로 아이들에게 "교구" 의 사용을 시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또한 아이가 이 교구에 대해 어떤 반응을 보이는지 수시로 알아야 하며, 그가 계속 운영하도록 격려할지 아니면 일시적으로 멈추도록 유도할지 결정할 필요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녀는 또한 눈앞에 있는 이' 이' 아이의 내면의 필요와 한계 (특히 정신적, 육체적) 를 자세히 관찰해야 한다. 또한' 아이 중심' 이 무엇인지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그에게 이것 혹은 저것을 하도록 강요할 필요는 없다. 쪼그리고 앉아 아이와 이야기하고, 높은 태도를 취하지 않는다. 시연할 때 작은 소리로 속삭이고, 동작이 느리고 가지런하다. 선생님도 이 미세한 곳들에 주의를 기울여 아이들이 명확하게 받아들이고 즐겁게 "일"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스승의 종합 특징

그녀는 참을성 있게 아이를 관찰하고 아이의 수요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그녀는 세심한 관찰자이다. 그녀는 자신의 관찰에 따라 아이의 성장에 적합한 환경을 설계할 수 있으며, 책임감 있는 교재, 교구, 좋은 분위기의' 준비자' 이다. 아이가 환경과 어떻게 접촉하는지, 그는 중간에서 조정하고 지도할 수 있다. 한 아이가' 영감' 을 배우는' 계몽자' 로' 정신' 을 바꾸는' 유도자' 이기도 하다. 그는 이 환경을 보장하고, 환경의 무결성을 유지하고, 아이의 모든 접촉이 완전한 학습이 되도록 해야 한다. 이러한 특징은 유치원 교사가 갖추어야 할 자질이다. 이 밖에도 가장 중요한 점은 멘토 본인이 항상 물러나는 겸손한 태도를 유지해야 한다는 것이다. 많은 성인들은 종종 독선적인 태도와 같은 낡은 태도를 가지고 있다. 이는 몬테소리 교실에서 상당히 큰' 장애' 이다. 스승의 아이에 대한 이해를 모호하게 하고 독단적이고 강박적인 방법 착오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그래서 몬테소리 교육에서' 성인' 도 교육의 일부이다. 이른바 늙어서 늙어가는 것을 배우는 것이다. 스승은 겸손하고 선량한 마음가짐을 가져야 하며,' 나만 독존' 이나 아이의 무지한 낡은 관념을 바꿀 수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아이를 다시 아는 것은' 미래의 인재' 이며, 잠재력이 무한하며, 유망하다. 우리가 성공한 새 유치원 교사가 되려면 아이를 교사로 삼아야 한다.

성공의 영감 기교를 갖추다.

거의 모든 유치원의 학생 모집 약장에서' 계발적 교수' 라는 구호를 볼 수 있다. 그러나 성인 중심의 어머니의 계발은 여전히 성인의 의견을 바탕으로 수동적으로 깨달음, 기억, 모방을 하게 하는 것은 몬테소리 교육의' 아이가 자신의 창문을 열어 지식을 흡수하게 하고, 자신의 사유로, 이것은 새로운 것이다' 와는 완전히 다르다.

어떻게 아이를 계발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며, 상당한 사고와 기교가 필요하다. 경험의 축적과 전문적인 훈련은 필수 연습이다. 하지만 요령을 잡지 못한다면, "아이를 중심으로 머리를 움직이게 하라" 는 점수를 머리에 적어 두십시오. 말을 하기 전에 자세히 씹으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방법을 생각해 낼 수 있습니다!

사랑과 인내가 있어야 한다.

아이들은 본능적으로 선천적인' 내재적 동기' 를 가지고 있지만, 자동 접촉과 환경 사랑, 그리고 각종 교구에 이끌린다. 그러나 교사가 그들의' 사랑' 으로 관심을 기울이고 격려하지 않는다면, 아이들의 학습 흥미는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이로 인해 몬테소리 (Montetsoli) 가 제창하는 어린이 성장의' 일' (어린이 스스로 환경과 실제 조작 교구를 접촉해 장기 일을 하는 것을 의미) 이 일반 성인의 눈에는 이른바' 게임' 이 된다. 의미와 효과가 완전히 변질되었다. 따라서 사랑, 인내, 고학력의 과외는 아이의 지능과 체력을 질서 정연하고 질서 있게 발전시킬 수 있다.

너를 도울 수 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