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인" 이란 무엇입니까? 미시경제학자들은 인간으로서 어떤 위치에 있든 인간성은 같다고 생각한다. 가장 기본적인 동기는 개인의 이익과 개인의 만족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그리고 모든 사람이 경제인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가정한다. 이 가설에 따르면 뷰캐넌은 비슷한 행동 가설을 통해 집단 선택의 구조적 특징에 대한 기본적인 예측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 이론적 가치는 첫째로, 그것은 인간의 행동 분석에 대한 일관성을 보장한다는 것이다. 그 전에 케인스주의 경제학자들은 인간의 행동을 분석할 때 완전히 반대되는 두 가지 기준을 채택했다. 시장 선택 분야에서는 모든 사람이 자기 이익이라고 가정합니다. 정치 선택 분야에서 이기주의자는' 자선박애' 의 이타주의자가 되었다. 둘째, 시스템 비교 분석의 이론적 전제입니다. 제도 비교 분석의 목적은 어떤 제도 하에서 최악의 정책 결과와 이런 결과를 피할 수 있는 방법을 고찰하고 어떤 제도가 가장 좋을지 탐구하는 것이다. 만약 우리가 모든 사람이 이타주의자라고 가정한다면, 나쁜 제도가 없을 것이며, 우리가 현실에서 관찰할 수 있는 나쁜 정책의 원인을 설명할 수 없을 것이다.
"경제인" 가설을 바탕으로 뷰캐넌 (Buchanan) 은 경제시장의 개인선택행위와 정치시장의 공공선택행위를 같은 분석모델, 즉 경제인 모델에 포함시키기 위해 공공선택이론을 더 제시했다. 케인스 경제학이 정치제도를 경제분석 외부에 두는 이론적 결함을 바로잡았다.
뷰캐넌의 정부 이론은' 경제인' 의 분석 모델에 따라 시장경제 조건 하에서 정부의 개입이나 정부 실패의 한계를 연구한다. 이것은 공공 선택 이론의 핵심 문제이다. 정부실패란 현대의회 민주주의에서 공공재에 대한 개인의 수요가 잘 충족되지 않는 것을 말한다. 공공부문은 공공상품을 제공할 때 자원을 낭비하고 남용하기 쉬우며, 공공지출이 과다하거나 효율성이 떨어지는 것을 말한다. 정부 활동이 항상 당연하거나 이론적으로 말하는 것처럼' 효과적인' 것은 아니다.
뷰캐넌의 관점에서 볼 때, "공익의 대리인으로서 정부의 역할은 시장경제의 결함을 보완하고 경제대리인이 내린 결정의 사회적 효과가 정부의 개입 전보다 높아지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정부의 존재는 경제적 의미가 없다. 그러나, 정부의 결정은 왕왕 이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며, 일부 정책은 반대의 효과를 냈다. 그들은 국가 개입의 사회적' 적극적 효과' 를 약화시켰다. 즉, 정책효과가 약화되는 것이지 사회복지를 높이는 것이 아니다. " 그래서 한 가지 질문이 제기되었습니다. 정부의 개입이 왜' 부정적 효과' 를 일으키는지, 어떻게 제도적으로 이러한 결함을 보완할 수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이 질문들에 대한 뷰캐넌의 대답은 공공 선택 이론의 정부 실패 이론을 구성한다.
뷰캐넌은 정부 실패의 몇 가지 주요 성과와 그 근원을 심도 있게 분석하고, 이런' 실패' 를 어떻게 바로잡을 것인가에 대한 구체적인 정책 건의를 제시했다.
정부 정책의 비효율. 뷰캐넌은 정부 정책이라는 비효율이란 시행된 정책이 자원의 최적 배치를 보장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일반적으로 미국 정부의 정책은 이론적으로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정부 관련 부처가 작성하고 최종적으로 유권자가 결정하는 정책 (예: 주요 조세 정책의 조정, 국가의 미래에 큰 영향을 미치는 외교 정책의 제정 등) 이다. 두 번째 범주는 연방 정부나 지방주정부가 제정한 방안과 같은 정부 고위 지도자들이 제정한 방안이다. 세 번째 범주는 정부 부처가 독립적으로 제정하고 시행하는 정책이다. 이러한 정책의 합리성은 대개 헌법과 기타 법규에 의해 보장되며, 정부 부처의 책임은 규칙에 따라 일을 처리하는 것이다. 여기에는 제 3 종 정부정책이 제정한 방안만 정책 비효율의 시찰 대상으로 삼고 있다.
이런 정부 정책의 경우, 각 정부 부처가 따르는 정책은 대개 해당 부서의 지도자가 공익에 대한 자신의 이해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이들 부문의 정치가들은 행동적으로 상당한 자유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들이 무의식적으로 자신의' 경제인' 동기의 영향을 받아 공공의 이익에 대한 이해가 현실에 맞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인, 경제인, 경제인, 경제인, 경제인, 경제인, 경제인, 경제인, 경제인) 한편, 정치인 행동의 유연성과 자기 이익 동기의 강한 자극으로 인해 그 행동은 실제로 대중의 이익에 봉사하는 경향이 아니라 자신의 정보와 개인의 효용 극대화의 원칙에 따라 결정을 내린다. 뷰캐넌은 이런 정부 행위의 외부 원인은 정부 행동을 구속하는 구속 메커니즘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제한 메커니즘이 어느 누구도 특권 지위에 있을 때 과도한 사리사욕을 추구할 수 없다는 긍정적인 압력을 제공할 수 없다면 영사가 아무리 고귀하더라도 대중의 이익이 타인이나 후임자에 의해 의도적이거나 의도하지 않게 훼손되지 않을 것이라고 보장할 수 없다. 바로 이런 의미에서 공공선택 이론은 사회복지를 늘리고 개인의 평등을 보장하는 권력이 임의로 특권 기관에 넘겨서는 안 된다는 점을 강조한 다음, 경건하게 그 선물을 기다리고 있다. 이성적인 접근 방식은 이러한 특권 기관이나 특권 인물을 엄격한 구속 메커니즘에 구속하는 것이다. 시민들은 형식적인 것이 아니라 구속메커니즘의 최종 의사결정권을 가지고 있다.
정부 기관의 비효율. 정부 실패 이론은 정부 기관이 비효율적인 이유는 ① 경쟁 압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미국 정부기관에서는 상당수의 공무원과 공무원이 종신고용조례의 보호를 받기 때문에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충분한 압력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공무원, 공무원, 공무원, 공무원, 공무원, 공무원, 공무원, 공무원, 공무원) 공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 기관에서는 지점이 없는 회사가 하나뿐이기 때문에 서비스의 질과 효율성을 높이는 데 신경을 쓰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② 정부 행동은 자원을 낭비하는 경향이있다. 뷰캐넌은 우선 관리들이 납세자의 돈을 썼다고 생각한다. 프리드먼이 말했듯이, "다른 사람의 돈으로 다른 사람을 위해 일을 한다." 재산권 제약이 없기 때문에, 그들은 자신의 모든 활동 비용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관리는 비용 압박없이 행동했고, 시장에서의 자유도는 민영 기업가보다 더 컸기 때문에, 비용을 따지지 않는 정부 행위가 끊이지 않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둘째, 정부 행동은 수익성이 없다. 관료들은 개인의 득실에서 출발하여 투표와 정치 실적을 추구하기 위해 각 방면의 요구를 극력 만족시키기 위해 공공재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고 사회복지 지출이 높아 자원 낭비를 초래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학, 정치학, 정치학, 정치학, 정치학, 정치학, 정치학 관원의 권력이 독점되어' 무한대월' 의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일단 그들이 의사결정을 잘못하면 이로 인한 자원 낭비는 한 창업자의 투자 실수보다 훨씬 클 수 있다. ③ 규제 정보가 불완전합니다. 이론적으로 정치가와 공공서비스기관은 원하는 대로 할 수 없고, 정부 운영의 효율성을 보장하기 위해 시민대표의 정치감독, 사법감독, 감사감독에 복종해야 한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이러한 감독의 효과는 불완전한 정보로 인해 감소하거나 상실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기능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감독자가 피감독자의 상황을 잘 알아야 하지만 피감독자가 감독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정부 부처는 업무에 대한 자연스러운 독점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독점권을 이용하여 일부 공공재와 관련된 자원과 비용에 대한 정보를 차단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감독관이 피감독자가 제공한 불완전한 정보에 기반한 감독은 효과가 크게 떨어졌다.
정부의 임대료 추구 활동. 뷰캐넌의 정의에 따르면: "임대료 추구는 유권자, 특히 이익집단이 로비, 뇌물 등 각종 합법적이거나 불법적인 노력을 통해 정부가 독점권을 확립하여 고액의 독점이익을 얻도록 돕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섬유 산업은 정부 관세와 쿼터의 보호를 구하고 외국 상인들을 국문 밖으로 막아 업계의 독점 지위를 유지하고, 독점 이윤이 평균 이윤보다 높은 부분을 경제 임대료라고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세입자가 얻은 이윤은 생산의 결과가 아니라 이미 생산성과 (이익) 를 재분배한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임대료 추구 행위는 비생산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동시에, 임대를 찾는 전제는 정부 권력이 시장 거래 활동에 개입하는 것이다. 정부 권력의 개입은 자원의 무효 구성과 분배 구도의 왜곡을 초래하여 대량의 사회비용을 발생시켰다. 이러한 비용에는 임대료 추구 활동에서 낭비되는 자원, 경제 임대료 추구로 인한 정치적 임대료 추구에서 낭비되는 자원, 임대료 추구 성공 후 손실되는 사회적 효율성이 포함됩니다. 공공 선택 이론에 따르면, 시장 경제 조건 하에서는 네 가지 일반적인 임대료 추구 행위가 있다. 하나는 정부 가격 책정이다. 둘째, 정부 프랜차이즈; 세 번째는 정부의 관세 및 수입 쿼터입니다. 넷째, 정부 명령.
따라서 뷰캐넌과 다른 공공선택학파는 현재의 서구 민주주의 제도와 국가와 정부에 대해 깊은 의심을 표한다. 뷰캐넌이 말했듯이, "공공 선택 이론은 정부에 대한 낭만적이고 허황된 관념을 비관적인 관념으로 대체했다. 공공 선택 이론은 정부와 통치자의 행동에 대한 낭만과 허황된 관점이 정부가 할 수 있고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회의론으로 대체된 새로운 사고방식을 열었다. 게다가, 이 새로운 관점은 우리가 관찰한 사실에 더 부합한다. " 뷰캐넌 교수의 사상은 넓고 심오하여, 평생 시장 경제의 지속적인 번영의 정치 제도의 기초를 탐구하고 있다.
뷰캐넌은 65438-0986 년 노벨 경제학상을 받은 연설에서' 규칙 제정' 과' 정책 제정' 을 구분했다. 즉, 우리는 정치 과정을 두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규칙이나 헌정 질서의 설계 단계입니다. 두 번째 단계는 규칙 구현 단계입니다. 게임 이론의 언어로 볼 때, 1 단계는 게임 규칙의 디자인이고, 2 단계는 게임의 개발 단계이다. 사교 게임을 스포츠 게임에 비유하면 1 단계는 게임 규칙을 설계해야 한다. 2 단계에서는 미리 디자인한 규칙에 따라 게임을 한다.
스포츠 경기가 명확한 규칙을 필요로 하는 것처럼 (명확한 규칙이 없으면 경기가 혼란에 빠질 수 있음), 경제정치생활에서 사람들 간의 효과적인 상호 작용에도 명확한 규칙이 필요하다. 이 규칙은 * * * 지식이다. 그렇지 않으면, 경제적, 정치적 거래 비용이 높고 효율성이 매우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 예를 들어, 경제 생활에서 기업가들은 장기적인 계획이 없을 수 있기 때문에 사회 복지를 개선하고 모든 사람을 더 나은 투자 (파레토 개선) 로 만들 수 있었던 투자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경제명언) 설상가상으로, 규칙이 미리 정의되지 않은 이 사회에는 강도 논리가 등장한다. 그것은 규칙이 없는 규칙인 정글 규칙이다. 이런 사회는 너무 무섭다.
아마도 바로 이런 의미에서 당대 영국 경제학자 켄 빈모어도 "잘 정의된 사회계약이 시장의 출현을 위한 전제 조건" 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첫 번째 단계인 사전 규칙 설계가 중요하다. 뷰캐넌은 가장 공정한 헌정 질서는 무지의 베일 뒤에 디자인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이상적인 상태이다. 모든 사람이 자신이 어떤 유형 (즉, 어떤 이익 집단에 속하는지) 을 모르는 상태에서 모든 사람은 * * * 지식을 형성하여 헌법질서 설계를 달성할 수 있다. 이런 상황은 실생활에서 나타나기는 어렵지만 소득 격차가 크지 않은 상대적으로 동질적인 사회는 여전히 이런 이상 상황에 가깝다. 이 경우, 설계의 규칙이 가장 공평해야 한다.
더 일반적으로 말하자면, 헌법 질서를 설계하는 과정에서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유형을 알고 있다. 이익 차별화의 이질적인 사회에서 최종 헌정 질서는 서로 다른 이익집단의 게임과 타협의 결과이다. 따라서 혁명을 배제하고 평화헌정 질서의 설계는 여러 부류의 참여 제약과 인센티브를 충족시켜야 한다. 참여제약은 각 부류의 사람들이 헌정질서 설계를 받은 후 원시 상태 (즉, 모든 부류의 사람들이 참여하고자 함) 에 뒤지지 않도록 보장하는 것이며, 인센티브와 호환되는 제약은 각 부류의 행동이 참여 제약을 만족시키는 조건 하에서 가능한 한 사회적 목표와 일치한다는 것을 보장하는 것이다.
우리는 이질적인 사회에서 이 두 가지 조건은 만족시키기 어렵다는 것을 안다. 참여제약 방면에서 소득 격차가 큰 사회에서는 헌법질서의 디자인이 기득권자의 이익에 해를 끼칠 가능성이 높다. 이런 식으로 기득권 집단은 헌법 질서의 설계에 찬성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으며, 그들의 행동은 사회적 목표와 일치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즉 인센티브, 호환성, 제약이 충족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한 사회의 소득 격차와 사회적 분화가 심할수록 공정한 헌정 질서를 설계하기가 더 어려워진다. 참여제약과 인센티브에 참여하는 것이 더 어렵기 때문이다. 따라서 헌정 질서 개혁의 시기가 중요하다. 역사적으로 헌정 질서가 좋고 민주적이며 경제 발전이 좋은 나라는 헌정 질서가 확정된 상황에서 소득 격차가 적고 사회적 분화가 작은 나라인 경우가 많다.
이제 사람들은 헌법 질서 설계와 지속적인 번영을위한 출발점 공정성의 중요성을 점점 더 인식하고 있습니다. 미국 독립 초기에 정치가 (특히 제퍼슨) 는 초기 경제 천부의 평등과 상대적 평등의 재산권이 경제 번영과 사회 진보의 전제로' 제퍼슨주의' 라고 불리며 미국 주류 정치철학 중 하나로 꼽혔다. 이후 경제사학자들은 이것이 북미와 라틴 아메리카의 발전 경로가 다른 근본 원인이라고 생각한다.
1950 년대와 1960 년대에 미국은 이 철학을 당시 동아시아 국가의 정부에 주입하고 영향을 끼쳤다. 미국 (맥아더 장군) 의 관리하에 일본은 재벌을 성공적으로 해체하고 평균주의 토지 개혁을 진행했다. 동시에 미국의 영향으로 한국도 1950 정도에' 경작자가 밭을 가지고 있다' 는 평균주의 토지 개혁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 정치적으로, 초기 천부의 평등은 이익집단 문제를 덜 심각하게 만들고 사회의식과 사회계약 (헌정 질서) 을 달성하기 쉬우며, 정부는 사회 전체에 유리한 경제정책을 실시할 수 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중국의 상황은 약간 불리하다. 왜냐하면 지금 중국의 소득 격차가 비교적 크기 때문이다. 그러나 헌법질서의 설계는 중국의 지속적인 번영에 필수적이다. 명확한 경기 규칙이 없는 것처럼 스포츠 경기에 혼란이 일어날 수 있다. 중국이 지속적인 번영을 유지하려면 헌법 질서의 설계를 피할 수 없다. 중국의 소득 격차가 높은 기업과 이익집단이 출현하면서 헌법질서의 최상층 디자인이 중요해지면서 이익집단의 간섭을 우회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정부는 경제와 사회개혁을 통해 소득 격차를 좁히고 다양한 계층의 사회적 유동성을 높여 활력과 평등한 사회를 만들어 공정한 헌법질서 설계를 실현하고 중국의 장구안과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위한 제도적 보장을 제공해야 한다. 테네시 농부' 라고 자칭하는 이 노인은 매일' 해돋이, 해질녘' 이다. 그는 천천히 말하고, 눈빛은 평온하며, 시제 다의나 비유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사상에는 강한' 내적 충돌' 이 있다.
그의 저서에서 우리는 종종 이런 경험주의의 신조를 느낄 수 있다. 아담 스미스가 이런 신조를 지키며, 항상 구체적인 상황 속의 관찰과 명제를 일반 명제나' 정리' 로 요약하지 않도록 경계한다. (경험주의 방법론을 아는 어떤 경제학자도 자신의 사상을' 정리' 로 표현하려 하지 않는다.) 뷰캐넌은 종종 자신의 (가치, 정치적 입장, 세계에 대한 기본 태도) 를 묘사하는 데 사용되며, "절대적인 절대도 아니고 절대적인 상대도 아니라 상대적인 절대적" 과 비슷하다.
노년에 접어들면서 그는 진정한 정치적 실패의 근원이 무원칙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정치인과 공공정책이 단기적인 이익을 추구하는 것이 뷰캐넌이 1998 에 대한 가장 시급한 임무라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치명언) 그의 다른 작품들과 마찬가지로, 그의 이론은 결코 미국의 현실과 동떨어진 적이 없다. 원칙, 즉' 일반적' 은 그의 만년에 끊임없이 호소하는 핵심 개념이 되었으며, 이런 의미에서 그는 오스트리아 학파에 들어가거나 들어갔다. 금융위기' 이후 그는' 통화' 문제를 헌법 차원에서 논의할 것을 호소했다. 케인스주의 경제학이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인플레이션 정책은 민중의 재산을 횡령하는 주요 방식이 되었다. 재산권은 사회 정의의 핵심이자 미국 헌법의 핵심이다. 뷰캐넌의 헌법경제학으로 볼 때 가장 높은 일반 (원칙) 은 헌법 범주에 속한다.
신이 죽다. 모든 나라에서는 정치가 (정치를 단기적인 이익을 추구하는 수단으로 삼는다) 가 점차 정치인을 추방한다 (정치를 더 높은 이상을 실현하는 무대로 삼는다). 통화정책은 외교정책, 교육정책, 인구정책, 사회복지정책과 마찬가지로 더 이상 원칙성이 없다. 이에 따라 하이에크가 주창한' 화폐비국유화' 정책은 시장경제의 헌법 문제가 되고 있다 (에드워드 피터 스털링햄과 토드 J 즈위키, 20 1 1, "하이에크 무정부 참조) 중국 지방정부의' 매지재정' 과 같은 정치인들이 지폐를 마구 보내게 하는 대신, 자유경쟁 사설은행에 주화권을 넘겨주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경쟁, 자유경쟁, 자유경쟁, 자유경쟁, 자유경쟁) 지폐의 가치 민감도는 발행인이 자신의 명성을 소중히 여기느냐에 달려 있다. 정치인과 은행은 누가 명성을 더 소중히 여깁니까?
뷰캐넌은 먼저 1975 년 출판된' 자유의 한계' 마지막 장의 각주에서 하이에크의' 맹목적으로 전통을 믿는다' 고 비판한 뒤 1988 년 하이에크의' 치명적인 자만심' 초안을 논의한 작은 세미나에서 비슷한 비판을 제기했다 그는 뷰캐넌의 입장이 "롤스에 더 가깝다" 고 말했다. 사실, 새로 발표된 논문의 목적은 하버마스가 1980 년대에 발표한' 사회적 상호 작용' 이론이 프랭크 네이트 (뷰캐넌의 선생님, 뷰캐넌의 두' 영웅' 중 하나) 가 1940 년대에 발표한' 자유대화' 이론과 비슷하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한 것이다. , 20 12, "네이트, 하버마스, 롤스의 자유, 인격 및 헌법 선택", "유럽 경제 사상사 잡지", 19 권, 제/KLOC-
경제학자들은 현실정치와 공공정책의 보편적인 실패에 대해 회피할 수 없는 책임을 지고 있다. 뷰캐넌은 (1986' 자유, 시장, 국가'): "경제학은 1980 년대처럼' 과학' 이었으며, 그것의 최종 목표나 의미를 잊어버렸다. 매우 현실적인 의미에서 20 세기 80 이 전문가들은 장인으로 훈련을 받았고, 그들은 운이 좋게도 그들의 학술 경력의 가장 높은 목적을 소홀히 했다. 그들은 학생들을 설득하고 가르치는 도덕적 의무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어떻게 자유로운 개인들을 하나의 사회 과정으로 조직할 것인가. 이 사회 과정은 사회 해체를 초래하는 중대한 충돌 없이 천연자원을 매우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 나는 특히 뷰캐넌의 이 말을 좋아해서 나의 팩스 설문지에서 전문을 인용한다. 이 문장의 마지막 문장의 키워드는' 사회과정' 이다. 이는 네이트가' 윤리' 제 1942 호에서 발표한' 자유토론' 에 관한 문장 키워드 (프랭크 네이트, 1942
뷰캐넌이 이직을 앞두고 있다는 것을 깨달은 것 같다. 제보 (경제행위와 조직) 는 2065 년 438+017 월 뷰캐넌 전문지를 발간했다. 또 다른 노벨 경제학자 아마티아 센 (Amartya Sen) 은 이번 특별호에 깊은 교분이 가득한 문장' 논제임스 뷰캐넌' (on Buchanan) 를 발표했다. 남달리 삼의 문장 의 핵심 은 단 한 마디: 뷰캐넌 이 많은 공헌 을 했 고, 그 중 가장 중요 한 것 은 삼선 선택: "제임스 뷰캐넌 이 개방 방식 으로 공공 추리 의 품위 문화 를 추진 하 기 위해 많은 일 을 했 다. 이것 은 그 의 위대한 특징 중 하나, 경제학자 와 기타 사회 과학자-사실 전 세계-많은 이유 가 그 에게 감사 했 다. 이 문장 속에서 센은 뷰캐넌이 이 이 생각을 추구할 때 그가 생각하는 첫 번째 영웅이라고 주장했다 ("나의 주요 영웅 중 하나"). 센의 평가는 내가 보기에 매우 타당하다. 공무 분야에서는 대중이 발언해야 하지만, 대중은 왕왕 양극화되는 경향이 있다. 뷰캐넌은 오랫동안 충돌을 초월할 수 있는 더 복잡한 말의 재미를 키우는 데 주력해 왔으며, 이는 공무 분야에서는 특히 드물다. 따라서 뷰캐넌은 경제학자들의 주요 기능이' 인민교육' 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나이트의 관점이기 때문이다. 대중은 일반적으로 가장 피상적인 경제학 원리와 그 응용으로 얻은 결론을 받아들이기가 어렵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뷰캐넌의 일생의 사고와 표현을 살펴보면, 앞서 언급했듯이, 그가 만년에 최우선 과제로 여기는' 원칙정치' 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 비록' 말법 시대' 에서는 원칙이 있는 정치가 원칙이 없는 정치에 의해 탈락하지 않는 것은 매우 어렵다.
뷰캐넌의 만년 사상은 중국의 현재 정치개혁과 경제정책에 중요한 의의가 있다. 그는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정치는 이미 곳곳에서 그것의 한계를 넘어섰고, 사람들은 이미 그것의 실패를 의식하고 있다. 공공 선택 이론은 단지 그들의 의식에 대한 설명, 즉 그들이 인식하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다. " 중국 독자들은 왜 정치가 각지에서 실패했는지 알아야 중국에게 실패하지 않을 가능성이 더 높은 정치를 찾을 수 있다.
가장 먼저 명확히해야 할 것은 "정치적 실패" 의 의미입니다. 뷰캐넌은 롤스의' 계약주의' 입장에 더 가깝다. 이 입장의 가장 뛰어난 수호자는 하버드 대학의 천재 교수인 스칸론이다. (토마스 M 스칸론, 1982,' 계약주의와 공리주의' 참조, 아마티아 센과 버나드 윌리엄스 공동 편찬) , 공리주의와 초월). 어떤 정치적 행동도 주인이 보기에 아무리 성공해도 계약을 어기면 실패하게 된다. 헌법은 정치계약이다. 롤스와 그의 비평가들은 모두 헌법의 기본 기능 (롤스가 설명하는' 기본 사회구조' 와' 주요 제도' 의 의미에서) 이 사회 정의를 수호한다는 데 동의할 것이다. 계약주의로 헌법의 이 기능을 설명하는 것은 스칸론이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표현한' 서로에 대한 우리의 빚' 의 기본 원칙이다. 스칸론은 이 말을 주제로 그의 명작' 우리의 공동 의무' (하버드 대학 출판사, 1998) 를 출판했다. 정치의 성패는 그것이 당초의 약속을 실현했는지에 달려 있다. 한 정당의 인민에 대한 약속 (정치계약) 은 한 정당이 인민의 지지에 근거하여 권력을 얻는 책임이다. 다당 경쟁이나 당내 다당 경쟁 체제에서 통치자는 당파 이익 (그의 사적인 맛) 을 뛰어넘어' 제레미 벤담', 이른바' 입당' (그의' 가치') 을 추구해야 한다. 이는 아로가' 사회선택과 개인가치' 제 2 장 3 절에서 유권자 행동에 대한 기본 가설 (케네스 아로, 195 1, 사회선택과 개인가치, 1963) 이다 저는 이것을 "시민의식" 가정이라고 부릅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렌트의 의미에서' 정치' (한나 아렌트, 1958,' 인간의 상황', 제 1 2 장) 가 없을 것이다. 아로는 (제 1 장, 제 1 절 참조) 그의 선생님 네이트가 자유시장제도와 비슷한 민주정치제도에서 유권자들은 시장경제에서처럼' 지방지식' 에 따라 투표할 뿐이라고 여러 차례 지적했다. 네이트는 뷰캐넌과 에로의 선생님이다. 아로보다 뷰캐넌은 이 선생님과 더 비슷하다. 그는 줄곧 민주주의의 본질 (내용) 을 탐구하고 있다.
원칙은 정치가의 생명이다. 정치인과는 달리 정치인은 신앙이 있다. 원칙은 신앙의 정치적 표현이며 거래할 수 없기 때문에 이익이 아니다. 정치가 도처에서 사라지기 때문에 정치는 보통 실패한다. 나이트의 예언은 그의 다른 예언들과 마찬가지로 현실이 되었다. 지난 10 년간' 권력법' 과' 월가 점령 운동' 형식으로 나타난 불평등의 급속한 증가는 최근 나이트의 예측에 대한 시험이라고 할 수 있다. 초기 검증은 중국에서 진행됐다. 장군권 ('중화민국 헌법의 아버지' 라고 불림) 은 1948 년' 중화민국헌법 10 강' 을 발간해191/Kloc 을 요약했다.
20 13 65438+ 10 월 9 일 뷰캐넌은 93 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그의 할아버지는 테네시주의 주지사였지만, 주지사의 손자는 집안 형편이 가난하여 일찍 일어나 농사를 짓는 습관을 길렀다. 정치는 권력을 장악하는 개인에게 부를 가져다 주겠다고 약속한 적이 없다. 조지 메이슨 대학의 뷰캐넌 빌딩은 공공선택연구센터의 사무실이다. 오두막 주위에는 숲과 넓은 잔디밭이 있다. 농가 음악, 특히 숲길은 마침 차 한 대가 지나가고 문 앞에 있는 오래된 소나무 한 그루를 굽이굽이 굽이굽이굽이굽이 지나간다. 송맞은편 현관에는 낡은 흔들의자 한 쌍이 있고, 창문에는 집에서 기르는 들꽃 한 대야가 걸려 있다. 이런 스타일은 조지 메이슨 대학의 웅장한 건물과 어울리지 않지만 뷰캐넌의' 낮은 키 생활' 을 충분히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