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테르 상세 정보 원해요!

볼테르

볼테르 (1694- 1778): 볼테르 본명 프란수아, 메리 아루에 (프랑? Ois-marie a rouet); 볼테르는 그의 필명이다. 볼테르는 18 세기 프랑스 자산계급 계몽운동의 기수로' 사상의 왕',' 프랑스 최고의 시인' 으로 불린다. 그는 파리의 부유한 중산층 가정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좋은 교육을 받았다. 그의 아버지는 법률 공증인으로, 그가 장차 판사가 되기를 바라지만, 문학에 흥미가 생겨 나중에 학자가 되었다. 볼테르는 루이 14, 15, 16 의 통치를 거쳐 봉건전제주의가 성황에서 쇠퇴하는 것을 목격하고 봉건전제주의의 부패와 반동 통치를 몸소 느꼈다. 그는 깊이 그는 혁명이 반드시 올 것을 예견하고 친구들에게 말했다. "내 주변의 모든 것이 혁명의 씨앗을 뿌리고 있다. 비록 나 자신은 혁명의 증인이 아닐 수도 있지만, 그것은 반드시 올 것이다. "

볼테르는 사유가 민첩하고 다재다능하다. 그의 작품은 날카로운 언어와 풍자적인 스타일로 유명하다. 그는 "웃음은 모든 것을 정복할 수 있다. 이것은 가장 강력한 무기이다. " 그는 봉건전제주의를 풍자하여 버스 저옥에 두 번 투입되었다. 그의 책은 금지되었고, 그 자신도 여러 차례 추방되었다. 그는 65438 년부터 0725 년까지 강제로 영국으로 망명하여 영국 자산계급의 정치와 문화에 깊은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그는 영국 자산계급 입헌군주제, 록의 유물주의 경험론, 뉴턴의 만유인력 이론을 연구했다.

볼테르는 서사시' 헨리 야드',' 올리언스의 처녀', 비극' 오디버', 코미디' 방탕한 아들', 철학 소설' 성실한 사람' 으로 유명한 문학 작품을 많이 썼다. 그는 또한' 루이 14 세' 와' 각 민족의 풍속과 정신' 과 같은 많은 역사 저작을 썼다. 철학 방면에서 그의 대표작은' 철학 사전',' 형이상학',' 4 뉴턴 철학 원리' 가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저서는' 철학 교류' 로' 낡은 체제에 던져진 첫 번째 폭탄' 이라고 불린다.

볼테르의 뛰어난 지성, 예리한 사유, 어둠의 봉건전제주의에 대한 폭로는 그로 하여금 국민들 사이에서 숭고한 위망을 누리게 했다. 통치자도 그를 이용하고 싶어한다. 루이 15 세는 그를 궁정 역사학자로 초대했고, 프러시아 왕 프리드리히 2 세는 그를 상빈처럼 대했고, 러시아 여왕 예카테리나 2 세는 그를 접견했지만, 결국 그의 반란은 그의 사상과 결렬되었다. 고통스러운 경험으로 그는 더 이상 어떤 국왕과도 왕래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볼테르는 카디프 추기경 회의의 어두운 통치를 날카롭게 비판했다. 그는 교황을' 양족수' 에 비하고 목사를' 문명의 악당' 이라고 부르며 천주교를' 교활한 사람들이 세운 가장 수치스러운 속임수' 라고 불렀다. 그는 "모두가 자신의 방식으로 끔찍한 종교 광신과 싸우고, 어떤 사람들은 그의 귀를 물어뜯는다" 고 호소했다. 그의 배를 밟는 사람도 있고, 멀리서 그를 욕하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볼테르는 무신론자가 아니라 자연신론자입니다. 그는 그가 국민을 통치하고 싶어한다고 믿는다. 종교는 없어서는 안 될 것이다. 그가 말하길, "신이 없어도 우리도 신을 만들어야 한다. ""

볼테르는 자연권론을 신봉하며 "사람은 본질적으로 평등하다" 며 모든 사람에게' 자연권' 을 누릴 것을 요구한다. 그는 법 앞에 모든 사람이 평등하다고 주장하지만 재산권의 불평등은 불가피하다고 생각한다. 그는 영국의 입헌군주제를 이상화했는데, 가장 이상적인 것은' 개명한' 군주가 철학자의 의견에 따라 나라를 다스리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철학적으로, 그는 물질 세계의 객관적인 존재를 인정하고, 지식이 감각 경험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확신하지만, 하느님도 우주의' 제 1 추진자' 라고 생각한다. 그는 노동인민을 경멸하고, 그들이 거친 일만 할 줄 알고, 생각하지 않고, "백성들이 모두 생각하면 모든 것이 끝난다" 고 말했다.

볼테르가 자산계급 사상가로서 각 방면에 한계가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그도 그의 시대, 그 계급의 낙인을 깊이 찍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반봉건 계몽 운동에 대한 그의 큰 공헌은 여전히 사람들이 영원히 기념할 만하다.

볼테르의 문학적 관점과 흥미는 기본적으로 17 세기 고전주의의 유산을 계승하여 주로 시와 비극 창작에 나타난다. 그의 서사시' 헨리 아드' (1728) 는 16 세기 프랑스의 종교전쟁을 주제로 버번 왕조의 헨리 4 세가 내전 승리 후 즉위하고 남쪽에서 사면령을 내려 프로테스탄트 신앙의 자유를 보호한다고 썼다. 서사시의 헨리 4 세는 개명군주의 모범으로 칭송되었다. 볼테르의 철리시는 추리가 투철하고 풍자시가 기지가 냉정하고 독특하다. 볼테르는 일생 동안 주로 연극 창작에 종사하여 50 여 편의 연극을 썼는데, 그 중 대부분은 비극이었다. 볼테르의 문학 작품 중 가장 가치 있는 것은 철학 소설이다. 이것은 그가 창조한 새로운 장르로, 우스갯소리로 황당무계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현실을 풍자하며, 깊은 철리를 천명한다.

볼테르는 만년에 프랑스와 스위스 국경에 있는 페르네 동산에 정착했다.

그동안 프랑스에서 종교파 투쟁이 벌어져 대량 도피를 초래했다. 볼테르는 그의 정원에서 수백 명의 난민을 거둬들였다. 그는 또한 여러 차례 불공정을 보이콧하고,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정의를 펴고, 불공정한 사건을 평반했다.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카라 사건이다.

1761101013 툴루즈 필라티 거리의 한 집에서 끔찍한 비극이 발생했다. 이 집의 주인 장 카라는 존경받는 후그노파 상인이다. 그날 밤, 장 카라는 그의 큰아들 마크 앤서니가 상점에서 목매어 자살한 것을 발견했다. 당시 온 가족이 당황했고, 그의 어머니는 울음을 터뜨리며 이웃을 놀라게 했다. 갑자기 군중 속에서 "마크 앤서니는 천주교를 선택했기 때문에 부모에게 살해되었다" 고 말했다. 천주교와 개신교는 16 세기에 종교전쟁을 겪었는데, 이미 200 여 년이 지났지만 대립은 여전히 매우 날카롭다. 툴루즈의 한 판사가 소식을 듣고 조사, 심문, 심지어 현장을 확인하지 않고 그날 밤 집에 있던 모든 사람을 체포했다. 마크 앤서니는 왜 자살했습니까? 원래 28 세의 그는 법률을 배워서 변호사가 되고 싶었지만 천주교 증서를 받지 못해 상업에 종사해야 했다. 그는 아버지로부터 돈을 받고 장사를 하려고 했지만 아버지는 거절했다. 실망한 나머지 그는 매일 카페에 가서 술을 빌려 근심을 풀었다. 나중에 부채 때문에 그는 앞날이 암울하다고 생각하여 근시안적인 생각을 찾았다. 머리가 희끗희끗하고, 나이가 거의 환갑에 가까운 노인, 어떻게 몸이 건장한 젊은이를 매달아 놓을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살인" 죄는 분명히 성립하기 어렵다. 검사 제호는 당당하게 법정에 나가 노카라를 변호했지만 3 개월 동안 정직을 당했다. 변호사 허델은 진실을 밝히려 하였으나, 흥분의 광란에 처한 판사는 변호사가 무능하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재판장은 직권을 남용하여 카라에게 동업을 자백하도록 강요했다. 카라는 단호하게 말했다. "범죄가 없는 이상 어떻게 공범자가 있을 수 있단 말인가?" 1762, 10 년 3 월, 법원은 모든 무죄 증거에도 불구하고 카라의 차량 철거에 대한 형벌을 난폭하게 선고했다. 형을 집행하기 전에 늙은 카라는 가슴 아프게 말했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무고하게 죽었다." "사건이 발생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볼테르는 여러 가지 소문을 들었다. 그는 천주교와 개신교가 모두 파렴치한 사람들이라고 줄곧 교회에 대해 의심을 품고 있다. 카라 노인의 비참한 처지는 교회와 사법당국에 대한 극심한 분노를 불러일으켰고, 그는 인간의 존엄성과 신앙의 자유를 위해 싸우기로 결심했다. 그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냉정하게 직접 조사를 하고 카라를 제네바로 추방한 두 아들을 페르나로 소환해 그들이 제공한 세부 사항을 과거 승객들로부터 들은 반응과 비교함으로써 사건 전체에 대한 개인적인 판단을 내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동안 그는 카라 두 형제의 자백을 발표하고, 이런 비인간적인 불공정을 폭로하는 팜플렛을 썼고, 카라 부인이 그녀를 파리로 데려가는 모든 비용을 제공하여 여론의 관심을 끌었다. 1763 년 2 월 3 일 볼테르는 친필로 고소장을 쓰고' 이 가족이 무죄라고 확신한다' 는 결론을 내렸다. 3 월 7 일, 추밀원은 이 사건의 재심을 명령했고, 억울함을 당한 노인 카라와 그의 가족은 마침내 평반했다.

올해 말 볼테르는 유명한' 종교관용' 을 발표하고 반동교회의 종교박해와 독재정권이 인명을 무시하는 암흑현상을 맹렬히 비난하며 그의 유심주의와 유물주의를 설명했다.

나중에 역시 교회의 박해를 받은 19 세 기사 라바르와 60 대 중반의 풍수 선생 실반트를 위해 뛰어다니다가 마침내 이 두 건의 억울한 사건을 반반반했다.

만년 내내 볼테르는 더욱 왕성한 투지로 대량의 창작에 종사했고, 연이어 백과사전을 위해 6 13 개의 단어를 썼고, 1764 년에 책 한 권을 편성하여' 철학사전' 이라는 제목으로 공개 출판했다. 또한 그는 철학 소설' 차디그',' 순진한 사람',' 역사 저작',' 피터 대왕의 러시아 역사',' 의회' 를 출판했다.

흥미롭게도, 그는 페르네에 정착한 동안 유럽 각국의 각계 인사들과 잦은 통신관계를 유지하고 있었다. 통계에 따르면 볼테르의 편지는 10,000 통이 넘는 편지가 보존되어 있으며 그와 통신하는 사람은 700 명에 이른다. 그는 이런 식으로 통신자와 각종 사회 문제를 토론하고 자신의 반독재 반교회의 계몽 사상을 선전했다. 볼테르의 지칠 줄 모르는 투쟁은 그에게 큰 명성을 얻었다. 그의 이름이 유럽 전체에 울려 퍼지자 많은 유명 인사들이 여기에 와서 그의 소식을 알아보았다. 페르난드는 유럽 여론의 중심이 되었는데, 당시 진보인사들은 볼테르를' 페르난드의 종주' 라고 불렀다.

1778 년 2 월, 84 세의 볼테르는 이별 28 년 만에 파리로 돌아왔다. 소식이 퍼지자 도시 전체가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그의 이름만 들어봤지만 그를 본 적이 없는 젊은이들은 더욱 황홀하고, 잇달아 그의 발 디딜 틈으로 몰려들어 주변 거리들이 북적거렸다. 그가 지나갈 때, 여자들은 몰래 그의 가죽 외투에서 머리카락 한두 가닥을 뽑아 성물로 보존했다.

파리에서 볼테르는 너무 흥분해서 요독증으로 침대에 누워 쉬어야 했다. 그러나 그는 마지막 5 막 시화 비극' 이레나' 를 구술했다. 극본은 평범하지만 파리와 베르사유는 공연 과정에서 반응이 강렬했다. 여왕이 공연에 참석했고 볼테르도 병체를 끌고 현장에서 이 마지막 영예와 행복을 감상했다.

교회 인사들은 볼테르의 위망을 이용하여 자신의 사회적 지위를 높이려고 애썼기 때문에 볼테르의 병에서 돈을 좀 건질 방법을 강구했다.

어느 날 한 목사가 볼테르의 병실로 몰래 들어가 볼테르에게 마지막 참회를 하게 했다. 볼테르는 무신론자가 아니라 자연신론자이지만, 그는 항상 교회와 불화한다. 그는 목사의 목적을 잘 알고 난폭하게 그를 보냈다.

며칠 후, 모레라는 또 다른 주지가 또 같은 일을 했다. 볼테르는 그가 들어오는 것을 보고 물었다.

"아빠, 어디 분이세요?"

"아, 선생님, 저는 하나님이 보내신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 "정말? 하나님의 편지를 보여 주시겠습니까? 클릭합니다

볼테르는 비록 병이 위중하지만, 여전히 맑은 머리를 유지하고 있으며, 그의 특유의 신랄한 풍자로' 가운을 입은 늑대' 의 추악한 얼굴을 무자비하게 폭로했다.

12 년 5 월 볼테르의 각혈이 그치지 않고 체온이 급격히 상승했다. 리슐리유 공작은 그의 오랜 친구가 이렇게 고생하는 것을 차마 볼 수 없었고, 그에게 아편 팅크를 보냈다. 볼테르는 혼란스러워서 약효가 뚜렷한 진정제를 모두 마셨다. 그가 혼수상태에 빠졌을 때 세 목사가 들이닥쳤다. 그가 약간 정신을 차렸을 때, 그들은 그에게 그리스도의 신성성을 인정했는지 물었다. 볼테르는' 철학사전' 에서 이미 부정적인 답을 제시했다. 그가' 그리스도' 와' 성' 이라는 단어를 들었을 때, 벌컥 화를 내며 놀라운 행동을 하고, 병을 지탱하고, 분노하며 목사님을 밀며 말했다. "조용히 죽게 해주세요." "

볼테르는 1978 년 5 월 30 일 오후 1 1 에서 사망했다. 반동교회는 이 신성을 모독하는 숙적을 뼈에 사무치게 미워하여, 밤새 그의 시체를 파리에서 실어 버리라고 명령했다.

하지만 볼테르가 18 세기 프랑스 계몽운동에 기여한 것은 부인할 수 없다. 그는 일생의 대부분을 국민의 지도자와 멘토로 인정받았다. 그의 사상과 이론은 여러 세대를 교육하고, 반봉건 투쟁을 위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하고, 다가올 자산계급 혁명을 위해 프랑스 국민의 머리를 무장시킬 것이다.

자산계급 혁명 이후 볼테르의 유골은 위인 공동묘지에 안장되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계몽운동은 18 세기 서구 자산계급이 르네상스에 이어 두 번째 문화운동으로, 교회의 신권과 봉건전제에 반대하고, 정치와 학술의 자유를 추구하고, 과학기술을 숭상하고, 이성을 사상과 행동의 기초로 삼는다. "계몽" 이라는 단어는 독일어로 Aufkl 입니까? Rung, 영어는 enligence, 계몽을 의미한다. 계몽운동에서는 현대 철학과 문학 지식의 광채로 교회와 귀족 독재의 미신과 사기로 인한 우매하고 낙후된 사회를 밝히고 이성적인 권위를 회복하는 것으로 이어졌다. 계몽운동은 문화 분야에서뿐만 아니라 경제, 정치, 법률, 과학, 철학, 사회 제도, 사회 풍조까지 다루고 있다.

계몽 운동은 프랑스 루이 14 세가 죽은 후 프랑스 자산계급 혁명 이전에 일어났다. 르네상스는 13 과 14 세기부터 15 와 16 세기까지 교회와 봉건 통치와의 300 ~ 400 년간의 투쟁을 벌였지만 기독교 교회와 봉건 귀족들은 당시 상공업은 아직 대규모로 발전하지 않았고, 자산계급은 여전히 무력한 지위에 있었고, 힘이 약하고, 혁명이 철저하지 않아 반동세력과 타협하기 쉽다. 서유럽 국가의 사회 발전은 매우 불균형하다. 17 세기에 프랑스는 이른바' 대세기' 인 루이 14 세기에 봉건 귀족과 교회 고위 승려가 연합하여 독재하는 세기였다. 자산계급과 민간인은' 제 3 계급' 으로 여전히 권력이 없는 위치에 있다. 문화와 교육은 천주교 예수회 승려의 손에 완전히 장악되어 있으며, 그들은 성경과 소수의 라틴 고전 저작을 독점하고 있다. 대중은 상당히 무지한 상태에 있다. 이것이 계몽 운동의 역사적 배경이다.

18 세기에 경제정치 상황이 크게 변하기 시작했다. 프랑스와 영국은 바다를 사이에 두고 바라보았고, 프랑스는 경제와 정치적으로 1 세기 뒤처졌다. 영국은 해상 패권을 가지고 있으며, 공업이 발달하였다. 자산계급이 정치무대에 올라 산업혁명을 시작했다. 노동자 계급이 날로 활기를 띠다. 정치상 헌장 운동의 출현은 의회 민주주의의 기초를 다졌다. 문학적으로 셰익스피어에 이어 리처슨과 스턴이 시민을 주인공으로 한 새 소설을 선보였다. 프랑스 백과사전파 지도자 볼테르, 멘데스비둘기, 루소는 모두 영국에서 생활한 적이 있다. 그들은 로크와 흄과 같은 영국 경험주의 철학자들과 밀접한 우정을 맺었다. 그들은 모두 영국의 삼권분립과 의회 민주주의를 높이 평가한다. 계몽 사상가 디드로가 편찬한 프랑스 백과사전은 영국 챔버스가 편찬한 현대 철학과 과학 지식을 전파하는 백과사전에서 영감을 받았다.

프랑스 백과사전이 활동하는 20 년 동안 그들은 반동세력의 공격과 박해를 끊임없이 받았다. 어떤 사람들은 감옥에 갇혔고, 다른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국외로 망명했다. 백과 사전은 발행되거나 소실되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 당시 검사는 대법원에서 백과사전 학파를 "유물주의, 종교 파괴, 독립자유 주장, 풍속 부패를 지지하는 단체를 구성했다" 고 고발했다. 하지만 백과사전은 결국 1772 로 나왔다. 65438 년부터 0789 년까지 프랑스에서 자산계급 혁명이 일어났다. 백과사전파의 지도자 중 한 명인 공도세는 이 혁명에 참가하여 혁명 정부의 궁정 성원으로 선출되었다. 혁명에서 두' 인권선언' 은 인권이 인류의 재능 (즉 타고난 권리) 으로' 평등, 자유, 안전, 재산' 을 포함해 백과사전파의 이상을 반영한다고 주장했다. 이로써 계몽운동은 프랑스 자산계급 혁명을 위해 필요한 사상 준비를 하였다. 거스는 반토리노의 머리말에서 "현대사회주의 ... 이론 형식으로 볼 때, 처음에는 18 세기의 위대한 프랑스 계몽학자들에게 제기된 각종 원칙의 진일보, 더 철저한 발전으로 드러났다" 고 지적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볼테르 (1694-1778) 는 프랑스 철학자, 역사학자, 작가이다. 본명은 프랑수아 메리 아루엣 (Fran ois-Marie Arouet) 으로 파리의 한 공증인 가정에서 태어났다. 예수회 학교에서 중등 교육을 받다. 졸업 후 귀족 자제와 친구를 사귀다. 그는 시를 써서 권세 있는 사람을 풍자하여 두 번 감옥에 들어갔다. 1726 년부터 1729 년까지 그는 영국에 살면서 영국의 정치제도, 철학, 문학예술을 연구하고 귀국한 뒤' 철학서' (일명' 영국 서신',/KLOC) 를 출판했다. 그 책이 출판된 후 금지되자 파리 법원은 저자를 체포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그는 그의 여자친구 에틀리 여사가 실러 마을의 장원으로 도망쳐 15 년 동안 은거했다. 그동안 조정에서 역사학자로 임명되었고 1746 에서 프랑스 학원 원사로 당선되었다. 볼테르는 계몽 군주의 환상을 가지고 프러시아 왕 프리드리히 2 세의 초청으로 1750 년에 베를린에 왔다. 그는 정치적으로 뭔가를 하고 싶었지만 프리드리히 2 세는 그를 문학 시종으로 여겼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젊은 세대의 계몽 사상가를 만나' 백과사전' 을 위한 문장 () 를 썼는데, 이 문장 들은 나중에 그의 저서' 철학사전' (1764) 에 수입되었다. 1753 년 베를린을 떠나 스위스에 정착했고, 1760 년부터 프랑스와 스위스 국경에 정착한 페르네장원은 유럽 각지의 사람들과 잦은 통신을 유지하고 사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독재 정권 하의 종교적 박해와 사법부의 어둠을 폭로하는 팜플렛을 많이 썼다. 1778 파리로 돌아와 그의 비극' 이레나' 의 첫 공연에 참여해 대중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볼테르는 계몽 운동 시절의 사상가로, 상류층 자산계급의 이익을 반영하고 개명군주제를 주장했다. 철학적으로 그는 영국 유물주의 철학자 로크의 경험주의를 믿는다. 볼테르는 자연신론자로, 다른 종교적 신념에 대해 관용적인 태도를 취하고 평생 종교적 편견과 싸우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그는 종교가 인간의 욕망과 나쁜 습관을 억제하는 수단으로 필수적이라고 생각한다. 주요 역사 저서는' 찰리 12 사' (173 1),' 루이 14 시대' (175 1),' 입니다 그의 역사관은 기본적으로 유심주의적이며, 역사 발전을 이성과 오류의 투쟁, 특히 종교 열광으로 간주하여 역사상 걸출한 인물의 역할을 과장한다.

볼테르의 문학적 관점과 흥미는 기본적으로 17 세기 고전주의의 유산을 계승하여 주로 시와 비극 창작에 나타난다. 그의 서사시' 헨리 아드' (1728) 는 16 세기 프랑스의 종교전쟁을 주제로 버번 왕조의 헨리 4 세가 내전 승리 후 즉위하고 남쪽에서 사면령을 내려 프로테스탄트 신앙의 자유를 보호한다고 썼다. 서사시의 헨리 4 세는 개명군주의 모범으로 칭송되었다. 볼테르의 철리시는 추리가 투철하고 풍자시가 기지가 냉정하고 독특하다. 볼테르는 일생 동안 주로 연극 창작에 종사하여 50 여 편의 연극을 썼는데, 그 중 대부분은 비극이었다. 볼테르의 문학 작품 중 가장 가치 있는 것은 철학 소설이다. 이것은 그가 창조한 새로운 장르로, 우스갯소리로 황당무계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현실을 풍자하며, 깊은 철리를 천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