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형식의 운율 요구 사항 등.

운율-현대시. 미터기가 매우 엄격하다. 심약의 신체시는 남조제영이 내년 사이에 발원한다. 운율과 이중성을 중시하며 초당과 송에 정식으로 정형되어 성당에 성숙했다.

운율시의 운율 요구는 다방면이다. 우선 시의 글자 통일을 요구하는데, 각 시 오언, 육언, 칠언, 약칭 오율, 육율, 칠율 중 육법은 비교적 드물다. 둘째, 시의 수에 대해 다른 제한이 있는데, 통상적인 격율시는 한 곡당 여덟 마디를 규정하고 있다. 6 문장 만 있다면, 그것은 작은 법 또는 삼운시 라고 합니다; 여덟 문장 이상, 즉 열 문장 이상의 율율시는 독율 혹은 장법이라고 불린다. 세 번째는 구체적인 이중 요구 사항입니다. 보통 여덟 문장으로 시 한 수를 완성하는데, 두 문장마다 한 쌍의 대련으로 이어져 네 문장을 계산한다. 낡은 율시 표기법의 구조에 따르면 습관적으로 제 1 련을 제목으로 하고, 제 2 련은 여이고, 제 3 련은 목련이고, 제 4 련은 문장이라고 한다. 각 노래의 중간 두 마디 대련인 연련과 목련의 위아래 문장은 반드시 대구여야 한다. 처음 두 대련을 제외하고 배제는 외적인 것이 아니며, 가운데 대련은 모두 대구적이어야 한다. 소법 대구는 범위가 넓거나, 한두 쌍, 두세 쌍, 또는 두 쌍만 위아래 문장의 대구를 요구한다. 넷째, 운율과 격법을 엄격히 요구한다.

상용하는 오율과 칠률을 예로 들다. 첫 번째는 운율이고, 율시는 시 전체의 운율을 요구하며, 운율은 제한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두 번째, 네, 여섯, 여덟 개의 운율, 첫 번째 문장은 압압압할 수 없고, 다섯 가지 법칙의 첫 문장은 대부분 압운되지 않고, 일곱 가지 법칙의 첫 문장은 대부분 압운된다. 운율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운율이 고풍에 속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은 말투다. 고대 한어는 4 성으로 나뉜다. 시의 성조는 평측자를 일류로 하고, 이 세 가지 성조는' 촉진' 이라고 불린다. 율시의 각 문장의 글자는 모두 평평하고, 상하문의 평평한 글자는 반대로' 평정' 이라는 두 가지 유형이 있다.

5 대 법칙은 서로 다르다.

□ 평평하고 평평하다.

□ 평평하고 평평하며 □ 평평하다.

□ 평평하고 평평하다.

□ 평평하고 평평하며 □ 평평하다.

오율평승

□ 평평하고 평평하며 □ 평평하다.

□ 평평하고 평평하다.

□ 평평하고 평평하며 □ 평평하다.

□ 평평하고 평평하다.

7 법 시작 공식

□ 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

□ 평면 □ 평면, 평면, 평면, 평면.

□ 평평하고 평평하며 □ 평평하다.

□ 평면 □ 평면, 평면, 평면, 평면.

7 법칙 수준이 상승하다

□ 평면 □ 평면, 평면, 평면.

□ 평평하고 평평하며 □ 평평하다.

□ 평면 □ 평면, 평면, 평면, 평면.

□ 평평하고 평평하며 □ 평평하다.

동그라미 친 글자는 공평함을 나타낸다. 오율의 첫 번째 구절이 운을 맞추면, 시작 형식을 □ Jue □ Jue 로 바꿔야 하고, 시작 형식은' Jue' 로 바꿔야 한다. 칠운의 첫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고, 시작 형식은 □ 짝으로, 시작 형식은 □ 짝으로, 나머지는 변하지 않는다. 또한, 각 대련에 있는 위의 문장은 대문이라고 하고, 아래 문장은 대문이라고 한다. 후자의 두 번째 단어의 평평함은 이전 문장의 두 번째 단어와 일치해야 합니다. 이를 "접착" 이라고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탈착" 이라고 합니다. 넓은 의미에서, 부착력을 잃는 것도 모든 비균일 평준화 현상을 가리킨다.

율율시의 리듬에 관해서는 "칠언율시의 첫, 세, 다섯 글자는 평평할 수 있지만, 두 번째, 네, 여섯 글자는 반드시 맑아야 한다" 는 옛말이 있다. 오구는 "하나, 셋, 둘, 넷이 분명하다" 고 추론할 수 있다. 이것은 정확하지 않다. 사실 일곱 글자의 첫 글자는 무시할 수 있다. 다섯 단어의 첫 번째 단어와 일곱 단어의 세 번째 단어는 대부분의 경우 무시할 수 있지만, 다섯 단어 "평지" 와 일곱 단어 "평지" 의 문장에서는 다섯 단어의 첫 번째 단어와 일곱 단어의 세 번째 단어가 평성 (예: 평성) 이어야 합니다. 오언' 정대 광명' 과 칠언' 정대 광명' 의 마지막 세 글자는 때로' 정대 광명' 으로 대체할 수 있지만, 한 가지 조건은 오문의 첫 글자와 칠문의 세 번째 글자를 대체할 수 없다는 것이다. 오언구의 세 번째 글자와 일곱 마디 중 다섯 번째 글자는 모두 간과해서는 안 된다. 상술한 오칠율의 운율과 격율 요구는 편곡과 단조율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당대의 8 개 주식문의 발전 과정과 8 개 주식문 이후의 창작 실천은 모두 다르다. 정형화 과정에서, 일부 격율시는 형식에 따라 정확하게 쓰여지지 않았다. 최호의' 황학루' 전반부는 고체시이고 후반절은 법칙에 부합한다. 신체가 성숙된 후, 일부 작가들은 의식적으로 연습급의 규칙을 바꾸는데, 이것이 바로 이른바' 올림픽' 이다. 문장에서 두 번째, 네, 여섯 단어의 계층을 바꾸는 것 외에도 다섯 단어의 세 번째 단어와 일곱 단어의 다섯 번째 단어의 계층을 중점적으로 변경하였다. 양련은 모두' 졸문' 이라고 하고, 전련은' 졸법' 이라고 부른다. 칠율 중 소위' 오식' 이 있는 것도 일종의 난감한 법이다. 두보의 창작 실력은 완벽하다고 할 수 있어 후세 사람들에게 모방된다. 그리고 이른바' 구하기 어렵다' 라는 것도 있다. 이전 문장과 마찬가지로' 평지' 대신' 평자' 를 사용하고, 다음 문장은' 평자' 로 음절을 조절한다. 자구하거나 자구하지 않는 사람도 있다.

또한 당대의 절구는 본질적으로 일부 율시의 일부를 가로채기 때문에, 그 격율 요구는 율시와 같다. 따라서 당대에서는 절구를 율시 또는' 율시' (청대 양천선 당신은체) 라고도 부른다.

고체시-고체시는 고풍이라고도 하는데, 고체시의 관행에 따라 쓴 것으로, 형식이 비교적 자유롭고, 격법에 얽매이지 않는다.

시의 글자 수를 보면 이른바 사언시, 오언시, 칠언시가 있다. 네 글자는 네 글자이고, 다섯 글자는 다섯 글자이고, 일곱 글자는 일곱 글자이다. 당나라 이후 사언시는 매우 적기 때문에 보통 오언시와 7 언시로 나뉜다. 오언고시는 약칭하여 오고시라고 한다. 일곱 개의 고시를 약칭하여 일곱 고시라고 부른다. 3, 5, 7 자를 동시에 사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칠고로 여겨진다.

고시의 연습급은 규칙이 없다. 한위 육조시의 평준화는 완전히 자유롭다. 당대 이후 고전시는 율시의 영향을 받아 평정에 편중되었다. 이에 따라 고시는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순고풍이고, 하나는 법가의 고풍이다.

순고풍 연습급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그러나 당대 이후 일부 시인들은 고전시를 쓸 때 격율구를 일부러 피하면서 무형의 분위기를 만들어 고전시와 율시를 최대한 구분할 수 있게 했다. 이런 식으로 고전시의 문장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삼평조는 고풍의 특수한 형태이며 이미 고풍의 특징 중 하나가 되었다. 이 3 급조를 제외하고, 다음 세 글자 뒤에는 모두 1 급조로 끝난다. 비교적 보기 드문 두 가지가 있는데, 끝은 평평하거나 평평하다. 즉, 평평한 문장, 다섯 글자의 세 번째 글자 또는 일곱 글자의 다섯 번째 글자는 모두 평성을 원칙으로 한다는 것이다. 절름발이 문장에서 다섯 글자의 세 번째 글자나 일곱 글자의 다섯 번째 글자는 음을 원칙으로 한다. 전체 문장의 평정을 보면, 대부분의 문장의 리듬은 평평하지 않고 평평하다. 즉, 오고의 두 번째, 네 번째 글자는 평평하거나, 두 번째, 네 번째 글자는 평평하다는 것이다. 구찌와 네 번째와 여섯 번째 단어는 모두 평평하다. 예를 들어 두보의' 수연행' 은

연말에는 북풍이 많고, 소상동정 눈 속에 있다. 어부의 추운 그물은 고생스럽게 얼어서 기러기를 쏘지 않고 삼궁을 부른다. 작년에 군대 쌀이 부족해서 올해는 쌀이 싸게 농민을 다치게 했다. 고전기관은 술고기를 싫어하는데, 이 세대는 공허하다. 추 무거운 물고기 가벼운 새, 헛되이 남쪽을 죽일 수 없다. 남녀가 어디에나 있다고 들었는데, 선한을 깎는 것도 세내는 일이다. 예전에는 돈으로 개인 주조를 했는데 지금은 납 주석 청동을 사용한다. 조각 진흙은 가장 쉽게 얻을 수 있는 물건이고, 호불호는 생김새가 가릴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이 노래의 슬픔은 언제 끝날까요?

시 18 구 중 15 구는 위에서 언급한 네 개의 3 자 접미사의 요구에 부합한다. 특히 10 개의 평정문 중 7 개는 3 급조로 특히 주목할 만하다. 겹치는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9 개의 문장이 있습니다. 단 두 마디 ("올해 미키가 심하게 맞았다", "세계도시가 나팔을 불다") 만 남았다. 이는 순고풍과 정체시가 크게 다르다는 것을 보여준다.

입법고풍은 순고풍과는 정반대로 시인은 가능한 법문을 사용한다. 고대 입법 풍습이 율시와 다른 이유는 (1) 문장의 수가 일정하지 않다는 것이다. (2) 대체 운율과 운율; (3) 왕왕 네 마디 한 마디의 운이다. 이 상황은 일반적으로 칠언고체에만 존재한다. 예를 들어 왕보의' 마텐정' 과 같은 문장은 기본적으로 해음이다. 간단히 말하면 두 구절이 연결되어 있지만 그 중 한 구절은 압운절일 뿐이다. 이런 운은 평정과 번갈아 가며, 네 마디가 운으로 변하다가 나중에는 법가의 고풍의 전형이 되었다. 백거이의' 장한가' 는 기본적으로 이런 형식이며, 그의' 비파',' 원직',' 연장궁어' 도 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위안 합계" 라고 불립니다.

악부시체-고시체. 광의와 협의의 구분이 있다: 협의적으로는 한대 악부 정부가 수집한 민가와 가사를 가리킨다. 광의상으로는 한나라, 특히 위진 이후 문인 작가가 모방한 풍자시를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악부시라고 불린다. 악부는 원래 한대가 음악을 관장하는 관직의 이름이었다. 한나라 사람들은 악부 기관이 기록하고 연주하는 시를' 노래' 라고 부른다. 위진 육조 때 사람들은 이 노래들을' 악부' 나' 악부시' 라고 부르기 시작했고, 따로 분류하기 시작했다 (리우웬' 문심조각용',' 소통문선').

문학사에서 소위 악부체시라고 하는 것은 악부기관이 소장한 작품뿐만 아니라 위진 이후 역대 작가가 모사한 악부의 작품도 가리킨다. 이런 모방작품에는 몇 가지 다른 상황이 있다: 1 악부의 낡은 스펙트럼에 근거하여 새로운 시를 다시 창작한다. (2) 구악부시를 답습하고, 구악부시의 정신과 예술적 특색을 계승하고 모방하는 것은 더 이상 즐겁지 않다. (3) 옛 제목을 베끼지 않고 완전히 새로운 제목, 새로운 사상, 일명' 신악부' 도 재미없다. 이 세 가지 범주 중 두 번째 범주가 가장 흔하고 가장 흔하다.

한대의 악부시는' 시경' 이후 4 언을 진언으로 한 전통을 깨고 잡체시를 창작하며 완전한 오언시를 개척했다. 한대 악부시에 대량의 서사시가 등장해 중국 고대 서사시의 새로운 발전을 상징한다. 남북조 악부는 오언사구의 짧은 장을 위주로, 간혹 사언, 칠언, 잡언이 있다. 후세의 절문의 출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게다가, 송대 이후에는 또 시사가부가 악방으로 사용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