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은 말했다: "분노하지 않고, 웅변적이지 않다. 한 귀퉁이를 들어 세 귀퉁이를 거스르지 않으면 더 이상 안 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 < P > 번역: < P > 공자는 "학생들을 가르치라, 그가 심사숙고하지 않으면 안 되고, 분노하고 강할 때 그를 깨우치지 마라. 그가 말하고 싶어도 이해할 수 없다고 말할 수 없을 때, 측은할 수 없을 때, 그를 깨우치지 않는다. 그에게 한 가지 방면의 것을 가르쳐 주지만, 그는 이것으로 다른 세 가지 방면의 것을 추론할 수 없으니, 다시는 같은 방법으로 그를 가르치지 마라. " < P > 참고: < P > 분노: 고심했지만 여전히 이해할 수 없는 모습. < P > (F I): 말하고 싶지만 명확하게 말할 수 없는 모습.
확인 (y): 구석.
분석 (자세히):
이것은 공자의 교육 이념으로 참고할 수 있다.
다음은 자세한 설명입니다. < P > 먼저 공자의 교육이라고 말해야지, 지금으로서는 아마 엘리트 교육일 것이다. 교수의 내용과 가르치는 방법은 서양에서의 교육과 크게 달라야 한다. 따라서 조건이 다른 상황에서는 강하고 강용해서는 안 된다. < P > 한자는 창업 당시부터 지금까지 많은 글자들이 그것의 원래 사용법에 대해 이미 낯설었다. 예를 들면, 분노의 글자와 같다.
분노:
벤, 목소리와 모양 옆에 있는' 스프레이' 의 생략으로 액체가 빠르게 튀어나온다는 뜻입니다. 분노, 인감문 (마음, 감정) (벤, 즉' 스프레이' 의 생략, 액체가 빠르게 튀어나오는 것) 은 감정 분출을 나타낸다. 조자본의 의미: 동사, 내면의 감정이 너무 충만하여 분출하여 표현한다. 예화 후 해서체는 전서 서체의' 마음' 을' 수직심 옆' 으로 쓰고, 전서 서체의' 벤' 을 썼다. 한자 단순화 방안' 의 간간체 해서체' 분노' 는 단순화규칙을 유추해 정체 해서체 서체의' 벤' 을' 벤' 으로 간소화한다. < P > 현대중국어에서' 분발하다' 와' 분발하다' 는 것은 쉽게 뒤섞여 구별하기 어렵다. 발음이 같고 용법이 비슷하기 때문이다. 사실 두 개념은 크게 다르다. 심지어 어떤 면에서는 반대 방향이다.' 분노' 는 감성에 치우쳐 안팎 (마음의 외부화에서 행동으로), 열정적인 충동에서 비롯되며, 심리적 동작으로 많이 표현된다. 문맥을 사용하여 개인정신의 스타일과 영향을 강조하며, 보통 비정상적인 스트레스 하에서 본능과 개성에서 비롯된 응변 노력을 표현한다. "분발" 은 이성에 치우쳐, 외부에서 (사회 풍조에서 개인추구로), 가치 이념의 원동력으로, 현실적인 행동으로 많이 표현되고, 문맥을 사용하여 행동의 계획성과 세속적 성취를 강조하며, 보통 평화 환경에서 이성적으로 지배하는 적극적인 발전을 표현한다.
① 본의동사: 감정이 너무 충만해서 분출하여 표현한다. -응? 화가 나서 탄식하는가? /? 격분하지 않고 분발하지 않고 분발하여
② 형용사: 수량이 많고 무수히 많다. -응? 분개하고 분개하며 분노하는가?
③ 명사: 원한, 불만. -응? /? 공분, 사분, 적분, 서분, 분분, 분분, 분분. < P > 분노, 마음에서, 분무에서 현재의 심류 이론과 연결될 수 있을까?
아니면 단지 하나의 심리상태만을 묘사할까요? 어차피 분노의 뜻이 아니어야 하고, 화가 난 심리상태가 좋을 것 같아요. < P >, 비, 목소리와 모양 옆, 부정을 나타냅니다. 杏, 인감 (마음, 애정) (비, 부정), 마음과 일치하지 않음을 나타냅니다. 조자본의: 동사, 타인에게 극도로 비참한 처지, 동정심, 직면할 수 없고, 위로할 수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예화 후 해서체는 전서 자형의' 마음' 을 쓰고, 전서 자형의' 비' 를 쓴다. 고서는 늘' 측은함' 을 함께 사용하며,' 惇' 은 타인에 대한 극도의 비참한 처지를 표현하여 위로할 수 없다. 측은함' 은 방관동정을 나타내고 은근히 슬퍼한다. 이 글자는 더욱 어려워진다.
여기는 단지 그것을 사용해야지, 수출의 의미를 말하기 어렵다. < P > 는 또 한 귀퉁이를 들어야 하는데, 반삼각, 귀퉁이가 마당의 구석인데,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일반삼으로 간소하다고 말하지만, 어느 정도 부정확성이 있다. < P > 네모난 마당 하나, 뿔이 하나 있는데, 분명히 다른 세 개의 뿔이 있을 것이다. 이것은 매우 정상적인 것이다.
그럼 일거수일투족, 단순화 후? < P > 세상 만물은 보편적으로 연결되어 있지만, 학습 과정에서 인간으로서 인간의 뇌의 뉴런은 보편적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고, 때로는 자신이 많은 연관이 없는 사물들 사이의 일거수일투족을 강조하지만, 오히려 학생들의 주의력을 방해할 수 있다. 물론, 이것은 절대적이지 않고, 발산적 사고에도 장점이 있지만, 단점도 있고, 구체적인 점도 있다 너무 많은 정력이 관련되어 주요 과정을 방해한다면, 그럴 필요가 없다.
공자의 교육방식은 교육의 대상이 인간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교육 대상의 심리상태와 인지상태를 관찰한 뒤 그에 상응하는 대응을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이 교수 이념은 공자 교수 이념 중 하나일 뿐, 앞으로 더 많이 접촉하면 더 포괄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