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르트르와 포보바 소개

분류: 사회 생활

문제 설명:

두 사람에 대한 소개와 그들의 관계.

분석:

개인 프로필

장-팔루 사트 (1905- 1980) 는 프랑스 당대의 저명한 작가, 철학자, 실존주의 문학의 창시자이다. 그의 아버지는 사르트르가 두 살 때 사망한 해군 장교였다. 나중에 그는 과부인 어머니를 따라 할아버지 댁에 살면서 대학 선생님이 되었다. 사르트르는 스무 살에 파리 사범학원 철학과에 입학하여 졸업 후 중학교 교사를 맡고 있다. 1933 년 베를린에 가서 독일의 유명한 철학자 후젤, 하이데거 밑에서 심학을 했다. 귀국한 후 그는 가르치면서 글쓰기에 종사했다. 1939 년 제 2 차 세계대전이 발발하자 사르트르가 징집되어 이듬해에 포로가 되어 1 년 후에 풀려났다. 1920 년대에 퍼거슨의 이론은 사트를 철학의 전당에 도입했고, 동시에 그는 데카르트 철학의 영향을 받았다. 대학 시절에 그는 마르크스, 프로이드, 니체의 작품을 광범위하게 섭렵했다. 졸업 후 교사 직함 시험을 치르고 1 위 성적으로 철학 교사 자격을 취득하며 2 위 포볼바를 알게 됐다. 그 이후로 그들은 뜻이 맞는 평생의 반려자가 되었다. 193 1 부터 1933 까지 외성 중학교에서 교직을 맡고, 1933 덕에 후셀 이론을 공부하며 자신의 실존주의 철학 체계를 형성하기 시작했다. 65438 년부터 0934 년까지 그는 계속 가르치고 글쓰기를 시작했다. 1939 년 입대, 1940 년 전선으로 떠내려갔고, 194 1 년 파리로 석방돼 저항운동에 참가했다. 그 이후로 사르트르는' 문학 개입' 을 제창하고 현대잡지를 창설하며 실존주의의 관점에서 사회 정치 철학 문학을 연구하려고 시도했다. 1950 년대 이후, 사트는 가장 정치화된 시기에 접어들어 일련의 국내외 중대한 문제에 대해 입장이 뚜렷하다. 그의 걸출한 정치 활동은 그에게' 20 세기 인간의 양심' 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사트는 만년에 눈이 멀었기 때문에 반세기 동안의 창작 생애에 작별을 고하고, 사망할 때까지 대화로 그의 이론 운동을 계속해야 했다. 사르트르의 유명한 소설' 메스꺼움' 은 1938 에서 출간된 자서전 일기 소설로, 로강단의 세계와 인생에 대한 견해를 통해 작가의 철학 이념인 존재주의를 충분히 표현했다. 그 특징은' 자아' 를 중심으로 인간은 본질보다 먼저 존재하는 생물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람의 모든 것은 사전에 표준화된 것이 아니라 일상적인 행동에서 형성된 것이다. 사르트르는 "행동하라, 행동하라, 너는 행동 과정에서 너 자신을 형성할 것이다. 사람은 그 자신의 행동의 결과이지, 다른 것은 아니다" 라는 명언을 가지고 있다. 실존주의 문학은 사트 실존주의 철학의 한 형태로서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 핵심은' 현실주의' 다. 즉 문학작품이 진실이어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이다. * * * * 벌거벗은 채 세계와 인간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작품 속의 인물은 결코 전형화, 중앙 집중화, 현실 세계의 인물보다 더 아름답고 못생긴 것을 요구해서는 안 된다. 예술 기교에서 사트는 자연주의적으로 사람들의 비천한 감정과 사물의 추잡한 세부 사항을 과장하는 것을 좋아하며, 종종 대량의 의식의 흐름으로 이야기의 서술을 방해하거나 대체하는데, 구조는 비교적 느슨하다. 사르트르는 현대 프랑스 철학과 문학의 리더이다. 그는 실존주의 철학으로 프랑스와 전 세계 두 세대의 작가와 사상가에게 영향을 미쳤다. 사르트르는 평생 글쓰기를 계속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약 50 권의 작품을 남겼다. 메스꺼움' 외에도 사르트르의 작품은 단편 소설집 (1939) 과 대표작' 자유의 길 3 부작: 감성시대 (1945),' 죽음의 시기 (/Kloc 이 소설들은 사르트르의 철학 사상을 생동감 있게 해석하여 프랑스 문학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연극 창작은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사르트르는 생전에' 파리' (1943),' 밀실' (1944) 을 포함한 1 1 대본을 출판했다 게다가, 그는 대량의 철학 저작, 논문, 작가 전기를 썼다. 철학 저서는' 존재와 허무' (1943),' 존재주의는 인도주의다' (1946),' 변증적 이성비판' (1 영향력 있는' 현대' 잡지를 주재했습니다. 사르트르는 사상, 자유, 진리정신이 충만한 작품으로 1964 노벨문학상을 수여받았지만, 사르트르는' 그가 모든 공식 영예를 사절한다' 는 이유로 상을 받지 못했다.

사이먼 포볼바의 개인적인 경험은 어떤 문학 소설보다 더 풍부하고 복잡하며 더 흥미진진하다. 역사상 한 여성이 이렇게 많은 분야에서 인상적인 좌석과 충격적인 명성을 얻은 적이 없다. 현대 여성 운동의 최초의 권위 이론가. 현대 실존주의의 창시자 중 한 명; 공굴문학상 수상자; 세인트 시몬식 전기 작가; 급진적인 좌파, 동양 그룹의 친구; 절색의 재녀 ... 프랑스의 두 대통령 미트랑과 힐라크는 모두 그녀의 재능과 업적을 프랑스의 자랑으로 여긴다.

첫째, 19 세,' 개인독립선언' 을 발표했다.

보볼바 1908 65438+ 10 월 9 일 파리에서 태어났고, 부모는 모두 천주교 신자였다. 제 1 차 세계대전 동안 아버지의 변호사 업무가 영향을 받아 온 가족이 생활이 어려웠다. 그래서 포보바의 소녀시대 수업은 무미건조하고 폐쇄적인 가정 환경에서 보냈다. 보볼바는 독서를 좋아하고 성격이 차분하다. 14 살 때 그녀는 갑자기 하나님에 대한 독실한 신앙을 잃었다. 보볼바의 생활과 창작의 핵심은 충격적인 반항에 기반을 두고 있다. 19 살 때 그녀는 "내 인생을 다른 사람의 의지에 굴복시키지 않을 것" 이라는 개인' 독립선언' 을 발표했다. 당시 프랑스 최초의 고등 학부인 파리 사범대학에서 공부하는 동안 사트, 모리스 멜로-폰티, 레비 슈트라우스 등이 전후 사상계에 영향을 준 문학 친구들을 사귀었다. 무서운 교사 자격 종합 시험에 합격했을 때, 포볼바는 사트에 버금가는 순위를 매겼다. 나중에 그녀는 마르세유, 리옹, 파리에서 가르치고 사르트르와 함께 살았다. 그러나 글쓰기에 관심이 있는 이 두 사람은 결혼하지 않고 각자의 자유와 독립을 유지하고 함께 일하며 정치 활동에 참여한다. 그들은 서로 다른 곳에 살면서 어느 정도 사생활을 유지하지만, 매일 만나 일을 하거나 위스키를 마시며 의견을 교환하며 함께 여행을 한다. 보볼바의 일생을 살펴보면, 사트는 그녀가 가장 존경하고 존경하는 인물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두 사람 모두 다른 이성에게 끌리는 시기가 있다.

둘째, 제 2 성의 비밀을 밝혀라

포볼바는 머리가 또렷하고 의지가 강하며 생명력이 강하며 호기심이 강하다. 그녀가 가난한 선생님이었을 때, 그녀는 글을 쓰기 시작했고, 유명한 작가가 되기로 결심했다. 이로써 그녀는 일생동안 노력하여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며 성공의 길을 따라 20 세기 사상계의 톱스타가 되었다.

포보바를 세상에 유명하게 만든 것은 왜 여성이 제 2 성이 되었는지를 설명했다. 종속성의 두 번째 특성. 이 책은' 역사상 가장 건전하고, 가장 이성적이고, 가장 지혜로운 여성 서적' 으로, 서구 여성의' 성경' 으로 추앙받고 있다. 그녀는 철학, 역사, 문학, 생물학, 고대 신화, 풍습을 포괄하는 문화 내용을 바탕으로 원시 사회에서 현대 사회로의 역사적 진화에서 여성의 처지, 지위, 권리의 실제 상황을 탐구하고 여성 개체 발전사에서 드러난 성별 차이를 탐구했다. 제 2 성' 은 여성 세계를 내려다보는 백과사전으로 볼 수 있으며, 오랜 성차별에 대한 여성 문화운동의 서막을 열었다. 제 2 성' 은 1952 에서 영어로 번역된 뒤 미국에서 재판해 당시 미국의 베스트셀러가 됐다. 나중에 각종 글로 번역되어 포보와에게 국제적 명성을 얻었다.

포보바는 그녀의 4 권 회고록에서도 자신을' 특별한 여성 상태' 로 보고' 세상 앞에 노출' 했다. 그녀는 루소의' 참회록' 스타일로 솔직하고 성실하게 자신을 분석했다. 비록' 제 2 성' 은 그녀에게' 성탐욕',' 성냉랭함',' 성 * * *',' 남녀파',' 동무' 등 악독하고 분노한 공격을 당한 적이 있지만, 여전히 귀에 그치지 않는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이 그녀가 미화하지 않고, 수식하지 않고 반전통으로 헌신하고, 개인의 독립을 추구하는 패러다임을 막을 수는 없다. 1955 년 9 월, 보볼바가 47 살이었을 때, 그녀와 사르트르는 우리나라의 초청을 받아들여 두 달 동안 함께 중국을 방문했다. 2 년 후 그들은' 장정' 이라는 책을 출판했다.

셋째, 사르트르와의 관계에 대한 몇 가지 초점.

포볼바와 사르트르의 관계는 줄곧 주목을 받고 있다. 그들은 몇몇 민감한 문제에 대해 기자의 질문에 대답했다. 아이를 낳지 않는 선택에 대해 말하자면, 보볼바는 나에게 그것은 당연한 것이라고 말했다. 내가 아이를 키우는 것을 싫어하는 것은 아니다. 내가 젊었을 때, 나의 사촌 동생인 잭과 중산층 가정을 갖기를 기대했는데, 나는 아마도 아이를 원할 것이다. 하지만 사르트르와의 관계는 주로 결혼이나 가정이 아니라 지성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나는 아이를 갖고 싶은 욕망이 전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특별히 사트를 복사하고 싶지 않다.

시몬. 덕. 포볼바 (1908-1986) 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프랑스 작가이자 당대의 가장 유명한 페미니스트이다. 실존주의의 창시자인 장 폴 사트의 평생반려자, 그리고 그녀가 제시한 실존주의 페미니즘 이론은 서구의 사상과 풍습에 큰 영향을 미쳤다.

시몬. 덕. 푸와는 평생' 제 2 성' 과 같은 많은 작품을 썼는데, 이는 그녀가 전 세계에서 성공을 거둔 대표작이다. 그것은 역사상 가장 건전하고, 이성적이며, 가장 의지와 지혜가 풍부한 여성 저작이다. 여성으로 불리는' 성경' 은 서구 여성의 필독 책이 되었다.

미트랑은 그녀를' 프랑스와 전 세계의 걸출한 작가' 라고 불렀고, 힐레이크는 한 연설에서 문학이 어떤 사상 운동을 대표해 당시 우리 사회의 특징을 상징하며, 그녀의 의심할 여지가 없는 재능이 그녀를 프랑스 문학사에서 가장 유명한 작가로 만들었다고 말했다. ""

"여자" 라는 단어는 우리가 익숙하고 낯설다. 지구상에 인류가 생겨난 이후로 영원한 주제가 되어 찬양을 받고 저주를 받고 멸망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위대한 여자는 위대한 남자만큼 고귀하고 신성하다. 음흉한 여자는 악독한 남자만큼 잔인하고 비열하다.

시몬. 덕. 푸바의' 제 2 성' 은 인류가 추구하는 일종의 여성 철학으로, 남녀, 현대 여성이 직면한 문제, 즉 생명의 자유, 낙태, 매춘, 성평등을 모든 독자들에게 일깨워 준다. 당대 여성 문제에 대한 탐구이자 역사의 영원한 맛이다. 。 。 。 。 。

시몬. 덕. 푸바의 아름다운 이미지는 중산층 직업여성 라우랜스의' 내실 속의 걱정' 을 묘사한다. 막내로서 그녀는 평온하고 행복한 가정생활과 열정이 팽배한 불륜에서 갈등을 겪으며 망설였다. 딸로서 그녀는 어머니에 대한 불신과 동정뿐만 아니라 외롭고 세속적인 허영심을 경멸하는 아버지에 대한 사랑과 이해도 가지고 있다. 그녀는 심지어 그녀만이 아버지와 어떤 묵계를 이룰 수 있다고 생각했다. 어머니로서 그녀는 열한 살 딸이 제기한 생활문제에 대답할 수 없어 고민과 걱정을 했다. 현대인으로서 그녀는 생활에 싫증이 났다. 그녀의 아버지는 그녀를 그리스로 여행을 초대했지만, 여행 중에 그녀는 심지어 아버지와 의사소통할 수 있는 능력과 자신감을 잃었다. 파리로 돌아온 후, 아버지와 어머니라는 두 사람이 불화를 방치하고 화해하는 바람에 로렌스는 큰 타격을 받고 정신이 완전히 무너졌다. 그녀는 원래 생활의 원칙, 사랑, 신뢰, 모두 아름다운 환상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그녀는 줄곧 위선과 거짓말의 어둠 속에 있었다. 그녀는 심리적 장애를 해소하고, 자신의 감정과 삶을 직시하고, 딸이 눈을 뜨고, 어둠에서 벗어나고, 무지와 냉막 밖으로 나가도록 돕기로 했다.

시몬. 덕. 푸바의 주요 작품은' 여객',' 남의 피',' 사람은 항상 죽는다',' 유명인의 로맨스',' 제 2 성',' 깜찍한 소녀의 추억',' 젊음',' 시대의 힘',' 시대의 힘' 이다 이것들은 모두 읽을만한 가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