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 한자급, 형성자로,' 승리' 로 읽는다. 이 글자는 옥에서 형광에 이르기까지 전서에 나타나기 시작했다. 본의는 옥색을 가리킬 수도 있고, 영윤을 가리킬 수도 있고, 인용한 것은 영윤을 의미할 수도 있다.
이 단어는 가장 먼저 전서에 나타났다. 그림 1 과 같이 전서는 옥과 영 () 이라는 단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형성자는 옥에서 나왔고, 영은 소리를 남겼다. 원의는 옥빛이 깨끗하고 깨끗하다는 것이다. "설문": "옥은 옥이다. 「논어」는 이렇게 알려 줍니다. "옥은 옥처럼 깨끗하다. "단락 옥 컷 주:" 잉, 그 옥의 밝은 모습. "그것은 옥과 아름다운 석두 또한 가리킬 수 있다. Shuo Wen: 영국, 하루의 돌, 옥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클릭합니다 "시 펭 치 주": "푸른 귀로 가득 차 있지만, 여전히 아름답다. 클릭합니다 마오 전: "조안, 영국, 석여옥, 청나라 의사의 옷도. 클릭합니다 예서 해서체 승전서, 해서체 승옥, 조금만 보세요. 육서에서는 모양과 음, 이해력에 속한다. 표준자는 "응당" 이다.
강희사전
"광운" 은 영원히 자른다. 길운' 과' 정운' 이 평절되고 있다. 운사' 가 야영을 당했다. 광운 우아한 음용옥색.
또' 집운': 석여옥. 시 펭 웨이: 전체 귀. 푸: 자, 네. "시와 풍기": 여전히 아름답습니다. 푸: 조안영, 돌. 운사: 시:' 치오' 시는 귀에 가득하다. 참고: 모운:, 잎. "시" 는 여전히 조안화, 존영, 존영을 위주로 한다. 참고: 마오 윤: 조안영, 돌. 정운: 석두 씨는 옥처럼 예뻐요. 오늘 자세히 말하자면 영영과 견씨는 언어이고, 존영과 존영과 존화는 언어이기 때문에 영영은 옥이 아니다. 마오는 아니라고 말했다. 쿠앙 조안은 옥의 아름다움이자 옥의 돌이다. 그래서 한 가지는 두 가지와 같다. 정설은 모든 옥의 일생과 성취가 휘황찬란하고, 영국, 중, 고체, 여전히 울창하다고 말했다. 영영 () 은 영영 () 으로 옥초 () 를 뜻하는데, 초목 () 의 영영 () 과 같다. 영어는 초목의 화영과 같은 가장 아름다운 옥석이다. 옥의 소제는 초목의 광채와 같다고 한다. 옥의 입립을 초목의 실재와 같이 모두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명나라 도. 양쯔강 "태현경": 일사, 일생이 휘황찬란하다. 참고: 응, 응.
육영, 악명. 열자 주무왕: 성운, 유영, 구사오, 조로를 연주합니다.
다른 이름. "전한영웅리스트": 주자후루영. 참고: 말했다: 영국, 윤용. 이것은 일종의 반란이다.
시들다. 아홉 생각, 남쪽 노래; 자차가 무성하고, 내가 너를 도우니, 나는 이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게다가, 길운과 운사는 모두 차원과 목소리로 가득 차 있다. 옥이 돌과 같다.
또한 당운은 무정소 벌채, 기윤, 운휘, 정운은 무정소 벌채, 소리는 시끌벅적하다. 옥석이 반들반들하다. 이순신 논어: 옥처럼.
그리고 "긍정적 인 단어 패스"; 영롱하다. 김숙 악광전: 이 사람의 물안경은 휘황찬란하다. 수서 고형전: 외로운 사람은 여전히 거울이다. 매번 연마할 때마다 휘영청 밝다.
총명하고 총명하다. 강엄잡시: 카이가 의심하다. 한유가 맹에게 준 시: 사진을 들고 답답하다.
또한 지윤, 윤혜, 정운은 모두 조화롭다. 소리. 기윤: 영혹을 듣다. 정운' 은' 장자' 를 인용했는데, 이것은 황제가 들은 것으로, 듣기에 이해하기 어렵다. ◎ Zhuangzi 의 만물 이론에 따르면. [7]
한자의 기원
옥색은 옥에서 나오고, 영은 소리를 낸다. 석두 옥에 버금가다. 공자의 논어는 "옥은 옥처럼 밝다" 고 말했다. 우디네체. [5]
《설문 해자》자기
옥색도.
그것은 옥과 빛의 아들이라고 불린다. 스트레칭은 맷돌이다. 영도 겁쟁이다.
국왕으로부터 목소리를 구하다.
이선은 무명절이라고 인용했다. 당운무정체. 열한 살.
석두 옥에 버금가다.
이 단어의 뜻은 말하지 않겠다. 풍기가 이 소식을 퍼뜨렸다. 영영, 석여옥. 소문이 나다. 또한, 잉.
《논어》는 말했다. 옥처럼 밝다.
이것은 옥색의 뜻을 인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