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학년 주자청이 쓴 작문을 추천해 주세요.

주지청 선생은 중국 현대의 유명한 작가일 뿐만 아니라 중요한 국어 교육자이기도 하다. 초창기 베이징대학을 졸업한 후, 연이어 절강 제 1 사범과 장쑤 제 8 중학교, 중화공학, 저장제 10 중학교, 춘휘중학교 등의 학교에서 국어 교사를 맡고 있다. 1940 년대 초, 그는 국립서남연합대학에서 중문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국어월간지' 창립을 주재하고 예성도와 합작하여' 국어교육' 을 출판하여 중학교 국어교육을 전문적으로 연구했다. 주지청의 국어 교육 사상에서 작문 교수 이론은 중요한 방면이다.

주자청은 당시 중학생들의 작문에는 몇 가지 단점이 있었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급공근리였다. "항상 창작을 하고 싶고 출판을 갈망한다. 실제 필요를 느끼지 마라, 읽고 쓰는 것은 모두 사람일 뿐, 모두 규정에 따라 일을 처리할 뿐이다. 자연스러운 무관심과 게임은 불가피하다. " 두 번째는 생각이 분명하지 않다는 것이다. "학생들의 작문을 여러 해 동안 고쳤는데, 그들의 가장 큰 문제는 생각이 분명하지 않다는 것이다. 생각이 분명하지 않으면 생각이 분명하지 않고, 조리가 없는 것이다. " "이 문제는 서술문 (설명적 문장 포함) 과 서정적 문장 중에는 분명하지 않지만 해석적 문장 및 의론에서는 쉽게 볼 수 있다. "세 번째는 할 말이 없다." 일상생활에서 자신의 용어를 찾을 수 있도록 작은 화제를 주세요. 그러나 대부분은 여전히 평소와 같이 말하고, 할 말이 없는 것 같다. 네가' 등' 을 쓸 때 등잔에는 식물등유, 등유, 전등이 포함된다고 한다. 네가' 길' 을 쓸 때 길은 흙길, 돌길, 아스팔트를 포함한다고 말하는데, 다른 것은 의미가 없다. "네 번째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종종 화제만 살짝 건드리면, 상관없는 이야기나 무관한 대화가 펼쳐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밤" 을 예로 들자면, 밤에 한 가지 이야기를 떠올렸는데, 이 이야기에는 밤의 그림자가 없다. 예를 들어,' 작은 별' 에서는 아침에 한 밭에 가서 한 농민을 만나 고생을 원망하고 한숨을 쉬며 돌아왔는데, 아침의 모습은 언급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섯째, 문장을 만드는 것은 불합리하다." 단어 사용에 관해서는, 숙련 된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거의 모든 문장에는 만족스럽지 못한 문장과 많은 다른 단어들이 있다. 대부분의 문자는 순서대로 배열되어 있는데 (아무 말도 하지 않았지만), 최대 10 분의 1 밖에 안 될 것 같다. ""

Zhu Ziqing 은 학생 작문에 많은 문제가 있다고 믿습니다. 대부분 교사가 실제로 책임을 다하지 않았기 때문에 작문 훈련을 중시하지 않고 교수법이 부적절하기 때문입니다. 그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관찰과 사고를 가르치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일부 선생님들은 "동양의 작가를 청하고, 서양의 작가를 초청하여 강의실에 오게 하고, 이쪽에서 고르고, 저쪽에서 좀 모으세요. 학생들이 듣고 싶어한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동풍이 지나갔는데, 듣고 나면 또 무엇이 남았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교사와 학생 모두 작문 훈련을 중시하지 않는다. "일부 국어 선생님과 많은 학생들이 글쓰기 연습에 게으르다. 한 학기에 한두 번밖에 쓰지 않는 경우가 많다. 때때로 선생님은 이 두 편의 작문도 고치지 않고 조용히 압수했다. " 그는 또한 "요즘 젊은 학생들의 통병은 크고 사소한 것에 구애받지 않는다" 고 비판했다. 그들은 취미만 말하고, 훈련을 싫어한다. 국어 선생님을 보는 것은 단지 새로운 사조의 장사꾼일 뿐, 그는 모든 새로운 사조를 손에 넣으려고 한다.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국어 선생님도 곳곳에서 계획을 세우고 대응에 집중하였다. 나는 노트를 읽지 않고 작문을 바꾸지 않고 매일 보고청에 가서 이야기하게 되어 기쁘다. 모두들 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것 같아요. 다른 글자를 써도 상관없어요. 날뛰면 괜찮아요. 사슴이 말이라고 해도 상관없어요. 사실 그들도 완전히 이렇게 하기를 원하지 않고, 다만 번거로움을 두려워하고, 흥미가 없을 뿐이다. 모든 것에 흥미가 있고, 흥미가 항상 있는 것은 아니다. 나는 어쩔 수 없이 대충대충 해야 한다. "

당시 중학생들의 작문 수준이 떨어진 것에 대해 주지청은 매우 슬펐다. 1940 년대에 그는' 중학생들의 국어수준' 이라는 제목으로 문장 세 편을 발표해 사회가 이 심각한 문제에 관심을 가질 수 있기를 희망했다. 동시에, 산문 대사와 국어 교사로서, 그는 중학교 작문 교수를 개선하기 위해 많은 예리한 견해를 제시했다.

첫째, 교사는 학생들이' 창조' 를 작문 목표로 상상의 독자를 설정함으로써 학생들의 글쓰기 흥미를 키우고, 학생이 글쓰기를 기계적인 연습이 아니라 소위 말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주자청은 "물론 글쓰기는 기초훈련이고, 생활기능 훈련이자 인간으로서의 훈련이다" 고 말했다. 그러나, 이 넓은 목표만으로는 학생들의 주의를 끌 수 없다. " "학생들의 글쓰기를 훈련시키는 것은 그들에게 가까운 목표를 주지 않으며, 그들은 종종 자신이 누구를 위해 글을 쓰고 있는지 알지 못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물론 그들은 글쓰기가 선생님에게 보여진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사실 선생님만 보거나 동창들과 그들의 부형을 추가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하지만 매번 글을 쓰는 것이 정말 이 사람들을 위한 것이라면, 글쓰기는 정말 재미가 없다. 아마 많은 학우들이 정말 그렇게 생각했기 때문에 교칙을 얼버무리고 대충대충 책임을 지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그러므로 작문을' 창조' 로, 글쓰기 연습을 하나의 응용으로, 상상 속의 독자를 대상으로 삼아야 한다. 글쓰기는 이런 상상의 독자에게 적용된다. 많은 가상의 독자들이 있다. "아버지 형제, 선생님, 친밀한 동창 또는 친구, 그리고 모든 학생, 모든 중학생, 평범한 젊은이, 현지인, 각종 협회, 정부, 정부 지도자, 일반 사회, 그리고 기타 통계가 없는 사람들이 있다." 그는 또 글쓰기 연습에는 선생님이 없을 수 있지만, 상상의 독자가 없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예를 들면: "청말민초, 가족들은 아이들에게 고문서를 쓰도록 가르쳤고, 가상의 독자는 일반 사회와 시험 관리였다. 중학생은 글쓰기 연습을 하는데, 가상의 독자는 보통 전체 학생과 광대한 사회이다. 예를 들어,' 일요일 하이킹' 은 모든 학생들이 읽어야 할 것 같다. 그러나 대부분의 교사와 학생들은 가상 독자의 생각을 소홀히 했다. 학생이 글을 쓸 때, 상상 속의 독자들은 왕왕 각종 장르를 구분하지 않고 대충대충 쓴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 실제로 응용할 때는 당연히 적합하지 않을 것이다. ""

둘째, 중학생에 대한 교사의 글쓰기 훈련은 "신문과 일반 잡지의 글을 겨냥해야 한다" 고 한다. 주자청은 학생들에게 신문 잡지의 단어 (뉴스, 평론, 광고 포함) 를 공부할 것을 권고했다. "이것은 세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첫째, 가위, 개발; 둘째, 거의 모든 종류의 응용 단어가 있습니다. 셋째, 다양한 언어로 다양한 리더를 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사람들은 "신문과 일반 잡지의 글이 종종 과장되어 과녁으로 취급된다. 중학생들의 문필이 나빠질 것 같다" 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그는 "이 우려가 너무 많다" 고 생각한다. "신문과 잡지도 신중하고 우호적인 글이 있기 때문이다." 학생들은 "법을 취하여 가능한 한 신문과 잡지를 많이 읽을 수 있다" 고 생각한다. 이 신문과 잡지에서는 독서 경험이 있기 때문에 어떤 단어가 무례하고 과장되어 있는지, 어떤 단어가 그렇지 않은지 구별할 수 있다. "그리고" 신문에는 많은 논술과 의론이 있으며, 현 단계에서 국어 교육의 부족함을 바로잡을 수 있다. Zhu Ziqing 은 또한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신문과 잡지는 과외 독서 일뿐입니다. 나는 단지 신문과 잡지의 글을 대상으로 해야 한다고 말했을 뿐, 교재로 삼아야 한다고 말하지 않았다. 물론, 일부 교재는 신문과 일반 잡지에서 선택할 수 있지만, 주로 이 잡지들에서 선택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

셋째, 교사는 학생들이 문학을 감상하는 흥미와 능력을 길러야 하며, 학생들이 "정서적으로 쓸 수 있다" 고 해야 문학을 감상할 줄 알아야 일을 잘 할 수 있다. 어떻게 문학을 감상합니까? 주자청은 "도처에서 문학 어조를 남용하는 것은 문학에 대한 감상이 아니다" 고 말했다. 이런 흥미는 옳지 않다. 이 학생들은 문학과 비문학을 구분할 수 없기 때문에, 그들의 감상 능력은 믿을 수 없다. 감상은 분별 분석으로 시작되며, 의미, 문장, 조직, 장르를 분별하는 것이 기본이다. 대추를 삼키는 감상은 무심코 좋아하는 것일 뿐, 아무런 유익도 없다. " 그는 문학의 성과를 감상하면 자신의 글쓰기에 영향을 미치고 어떤 문학적 재미를 가져다 양계초가 말한 "글쓰기는 종종 감정을 가져온다" 고 생각한다.

넷째, 주지청은 작문훈련에서 주의해야 할 몇 가지 문제를 지적했다. 예를 들어, 작문의 단일 연습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것은 작문 훈련 중의 단어와 문장의 난점을 하나씩 분해하는 것이다. "분석 연습을 많이 하세요. 분석 방법, 문장 단위, 소절 단위 또는 전체 문장 단위. 이런 식으로 우리는이 부분과 그 부분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소절이 분명해서 문장 전체가 잘 이해되었다. " 예를 들어, 작은 범위에서 글쓰기를 연습합니다. "연습은 학교 급식과 같이 실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문제에 대해 글을 쓴다. 너는 요점을 잡아서 아주 분명하게 썼다. 이것은 매우 조리 있는 문장 한 편이다. " 또 다른 예로, 학생들이 상세한 개요를 쓰도록 지도함으로써 글쓰기에 대한 생각을 정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작문을 할 때, 먼저 상세한 개요를 하나 써라. 이것은 말투가 아니라, 의미상, 사고의 안배에서 나온 것이다. 이것은 논리에 호소하는 것이다. 너는 선생님께 대강을 좀 보라고 부탁하는 것이 좋겠다. 생각이 질서 정연하게 짜여져 있어서 본문을 통과하기가 더 쉬워야 한다. " 또한 주자청은 "글쓰기와 독서는 관련이 있다. 독서는 생각과 글쓰기 기교의 진보에 도움이 된다" 고 강조했다. 뒷모습' 글쓰기에 대한 편집 질문에 그는 "책을 많이 읽어야 글을 다듬는 법을 알 수 있다" 고 말했다. 소리내어 읽고 묵묵히 읽는 것은 모두 연습해야 한다. "

Zhu Ziqing 은 이미 반세기 전에 위의 견해를 제기했지만, 당시 중학생 작문에 존재하는 많은 문제들이 오늘날의 중학생 작문에는 여전히 다양한 정도로 존재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당시에도 이 두 작문을 고치지 않았지만 조용히 몰수했다" 는 등 불합리한 관행을 비판했다. 오늘날 우리 선생님들도 잘 알고 있다. 그리고 그의 많은 관점은 현대 중학교 작문 수업의 특징과 작문 훈련의 일부 규칙성 원칙에 부합한다. 따라서 Zhu Ziqing 의 중학교 작문 수업 이론은 여전히 ​​현재의 중학교 작문 수업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참고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열심히 공부하고 연구 할 가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