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맹'은 무정한 사람들에 대한 비난과 원망, 질책이 가득한 시경의 대표적인 작품이다. 『망』은 서사와 서정성을 결합하는 다양한 표현기법을 구사하며, 사건의 과정과 버림받은 여성의 감정을 교묘하게 결합시킨다. 여주인공의 사랑과 결혼, 결혼 후 학대받고 버림받은 경험에 대한 안타까운 서사, 강하고 자기애적이며 결단력 있는 성격을 보여주세요.
우선 다양한 예술적 표현기법의 활용과 시 속 장면의 결합이 작품을 표현력 있게 만든다.
1. 현실적인 글쓰기 방식. 『시경』은 사실주의 정신이 충만한 우리나라 최초의 시이며, 사실시의 원천이다. 시 〈멍〉은 시인의 실제 삶의 전형적인 정서를 현실주의적 창작방식으로 서술하고 있으며, 당시의 사회 현실을 성찰하고 비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시 속 여주인공이 이야기하는 것은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과 감정이며 모두 진실한 감정이다. 그리고 이런 경험, 이런 느낌, 이런 감정은 계급사회에서 개별적이거나 우연한 것이 아니라 보편적이고 전형적이다. 시인은 여주인공 '나'와 조폭 사이의 모순을 잘 파악하고, 조폭은 남성 권력의 전형이자 남편 권력의 대표자이다. 이들의 관계는 점차 남편과 아내의 관계에서 억압의 관계로 변화한다. 남성 우월, 여성 열등, 가부장제의 사회적 현실이 드러난다. 이는 여기에 반영되었을 뿐만 아니라 이어지는 서사에서 형제들의 놀림과 빈정거림에도 반영되었습니다. 원래 그녀의 비극적 경험은 동정과 도움을 받을 만했지만, 그녀를 기다린 것은 조롱과 조롱이었다. 그 근본원인은 남성중심의 가부장제이다. 이러한 현실적 배경 속에서 고통받는 여성들의 비극적 경험은 고립되고 무력한 상황에 빠진다. 이 시점에서 잔혹한 봉건적 예절제도와 더 나은 가정생활을 원하는 여성의 정당한 욕구 사이의 모순이 부각되는데, 이는 당시 매우 흔한 현상이기도 했다. 한마디로 조폭은 이기적이고 새로운 것을 좋아하고 낡은 것을 미워하는 겸손한 남자인 반면, 여주인공은 강인한 성격을 지닌 열정적이고 열심히 일하는 여성이다. 이 글은 대비되는 기법을 사용하여 두 사람의 태도 변화를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으며, 사실주의적 기법을 최대한 활용하여 사회적 현실을 재현하고 있으며, 남성과 여성의 불평등을 강력하게 고발하고 있다.
2. 대비 표현 기법. 예를 들어, 조폭은 결혼 전에는 “웃으며 약속을 하고” 있었지만, 결혼 후에는 “말을 지키며 난폭하게 행동”하는 모습을 보면, 조폭의 위선과 교활함을 엿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선비의 게으름은 말할 수 있지만 여자의 게으름은 말할 수 없다”는 문장은 선비와 여성의 감정에 대한 서로 다른 태도를 통해 조폭의 비정함과 위선을 개인의 의미에서 보편적인 의미로 끌어올린다. 단 몇 마디 말만으로도 여주인공의 원한이 고스란히 드러나고, 남성이 연기한 뒤 남성과 여성이 지배하는 가부장적 권력을 지닌 봉건 사회에서 여성의 낮은 사회적 지위가 드러나는 것이다. , 마침내 이념적 주제가 비교에서 승화됩니다. 또한 여주인공의 단순한 열정, 노력, 친절함은 훌리건의 위선, 냉철함, 새로운 것에 대한 사랑과 낡은 것에 대한 혐오감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훌리건과 동정의여 주인공에 대한 독자들의 분노를 불러 일으킨다.
3. 빅싱의 예술적 기법. 시에서는 자연현상을 사용하여 여주인공의 감정생활의 변화를 묘사하는데, 싱싱하고 연한 나뭇잎에서 시들고 누렇게 변하는 나뭇잎의 변화를 은유적으로 표현하는 시를 사용한다. 행복에서 고통까지의 정서적 삶. “뽕나무 잎은 아직 떨어지지 않았는데 그 잎이 꽃 같다”는 것은 젊고 아름다운 소녀의 첫 결혼의 행복을 비유한 것이다. '뽕나무가 쓰러지고, 그 노란 잎이 떨어졌다'는 말은 버림받은 여인의 초췌한 얼굴과 버림받은 아픔을 비유한 것이기도 하다. 그리고 "나는 여기에서 비둘기에 대해 불평하고 있는데, 오디를 먹을 음식이 없습니다"는 비유입니다. 그 비유의 다음 두 문장은 "나는 여기에서 여자에 대해 불평하고 있으며, 학자들과 어울릴 시간이 없습니다."입니다. "Qi는 은행이 있다는 뜻이고 Xi는 은행이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는 조폭의 배신이 끝이 없고 파악하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시의 이미지 형성과 주제 부각, 사상적 의미 강화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였다. 여주인공의 후회와 슬픔이 말 곳곳에 담겨 있다. 나는 당신이 너무 깊은 배신감을 느끼기 때문에 너무 싫어요. 조폭의 무정함과 위선도 드러난다. 남녀 간의 불평등한 결혼은 여성에게 큰 트라우마를 안겨주었고, 이는 버려진 여성들에 대한 이 시의 비극적 분위기를 더해준다.
4. 골무 수사법의 사용.
예를 들어 "우리는 함께 늙어가는데, 늙으면 한심해진다.", "생각이 없으면 그냥 생각이 없는 것", "비단 거래", "통로를 회복하려고 하되 고개를 보지 않음"의 기능은 시의 음악성을 높이고 리듬과 운율이 가득한 시를 만들고 시의 예술적 특성을 풍부하게 하며 이념적 내용의 표현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5. 감탄사와 중복되는 단어의 사용.
시인들은 강한 감정이나 깊은 생각을 표현할 때 울음소리나 감탄사를 사용하여 표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결혼 전 연애 생활을 말할 때, 관계는 비교적 안정적이었고 감탄사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웃을 때 '유' 2개, '시' 3개, '예' 3개를 연이어 사용하는 등 감정이 강하다. 특히 남편에게 학대당하고, 오빠들에게 비웃음을 당했다고 말할 때 감정이 가장 강하다. 6개의 '矣'을 연속으로 사용하여 학대당하고 버림받은 것에 대한 고통과 원망, 오빠의 웃음을 마주할 때 느끼는 외로움과 무력함을 표현합니다. 마지막 장에서 히로인은 "It's over"라고 결연히 쓴다! 두 조어 Yanzai의 결합은 Mang의 무정함을 반영하고 슬픔과 분노의 절정에 도달하며 Mang에 대한 그의 분노와 결의를 더 잘 표현합니다! 또한 시에는 '치치', '리안리안', '탕탕', '옌옌' 등 중복되는 단어가 많이 사용되어 시의 음악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여주인공의 '울음'을 표현하고 있다. 푹 빠지고 친절한 그는 '치치'의 가짜 솔직함, '말하고 웃기'의 가짜 따뜻함, '약속'의 가짜 의리도 고스란히 드러냈다.
6. 환유 수사법의 사용. 시는 추상적인 설교가 아닌 이미지 사고에 관한 것입니다. 추상적인 예술적 개념을 쓰려면 구체적인 것을 사용해야 합니다. 『몽(孟)』에서는 조폭이 사는 곳인 ‘복관(富關)’을 이용해 조폭을 표현하고, 나팔을 사용하여 어린 시절을 표현하며, 이별과의 거리를 두고 심취와 열정을 표현하며, ‘세 살’은 수년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며 "3년"은 반복을 의미합니다. 이 비유적 언어는 의미 있고 생각을 자극하며, 쉽게 독자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독자의 상상력을 자극하며, 시의 가독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시의 또 다른 특징은 버림받은 아내의 성공적인 이미지를 만들어낸다는 점이다.
'몽(孟)'은 중국 문학사상 버림받은 아내를 다룬 최초의 시이다. 시 속의 여주인공(즉 버림받은 아내)은 사랑에 빠지고, 결혼하고, 학대받고, 버림받는 전 과정을 서술한다. 감정은 슬프고 분노하며 태도가 결정적이다. 시 속의 여주인공은 "비단을 거래하러 왔는데, 그들은 나의 도움을 구하러 왔다", "그녀의 아들을 셰치에게 보낸다"는 깡패들의 추적을 받고 있는 여성이다. 부도덕한 중매인”이라며 “장군님은 화내지 않으실 것”이라고 위로했고, “가을이 이제 와 있다”고 동의했다. 여주인공은 당시 '부모님의 명령과 중매인의 말'이라는 제약을 뛰어넘고 자유로운 사랑 추구를 보여주었고, 이는 당시 칭찬할 만했다.
"차를 가지고 오면 뇌물을 주겠다." 조폭은 결혼할 때 지참금을 하나도 가져오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지참금을 직접 챙겨 결혼식 차에 올랐다. 이것은 그녀가 너무 가난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녀는 결혼 후에도 여전히 가난했고 깡패들과 함께 힘든 삶을 살았습니다. 그녀는 "나는 세 살짜리 아내다. 집에서도 열심히 일하고, 밤에도 열심히 일하고, 밤에도 열심히 일한다"며 가업을 꾸리고 행복을 만들기 위해 일찍 잠자리에 든다고 말했다. 매일 늦게까지 자고, 매일 일찍 나가고, 매일 늦게 집에 들어와 집안일을 하며, 절대 불평하지 않습니다. 그녀는 남편에게 학대를 당하면서도 충실하고 변함없이 남편을 사랑합니다(여성도 불행합니다). 그녀는 강하고 버림받은 후에도 침착하고 이성적이며 여전히 "조용히 말하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더욱 단호하게, 조폭의 추악한 행동을 똑똑히 본 후, 고통스러운 비극적 결말에 대해 "생각하지 않을 거면 왜 생각하지 않느냐"며 단호하게 헤어졌다. 갱스터와 함께. 이제 그녀는 순수하고 열정적이며 친절하고 아름다운 젊은 여성에서 굴욕을 불평 없이 참는 열심히 일하는 아내, 강하고 결단력 있고 단호한 버림받은 아내로 변했습니다. 여성의 근면함, 친절함, 강함, 용기 있고 반항적인 정신을 보여줍니다. 그녀의 이미지는 사람들로 하여금 그녀를 좋아하고 높이 평가하게 만들고, 사랑하고 미워하며 자유롭고 평등한 사랑을 추구하는 대담한 모습도 칭찬할 만합니다. 더욱이 여성의 지위가 낮았던 시대, 가부장적 사상이 강한 사회에서 그녀의 저항은 더욱 크고 전형적이었다.
시 "멍"에는 다양한 예술적 표현 기법이 사용되어 기사의 형식이 다양하고 내용이 풍부하며 주제가 심오합니다. 이 시기에는 열심히 일하고, 친절하고, 끈기 있고, 자유롭고 평등한 사랑을 추구하는 용기와 반항심이 가득한 버림받은 여성의 모습이 생생하게 표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