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뇌는 원래의 생각을 모두 씻어내고 새로운 것으로 바꾸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형태로 바꿔 뇌가 재생 상태에 머물도록 강요하는 것이다.
세뇌된 사람과 이야기할 때, 녹음기와 이야기하고 있는 것, 혹은 저장량이 작은 검색 엔진: 말하는 동안 키워드를 언급할 때, 그는 즉시 머릿속에 정해진 내용을 작동시켜 이른바' 관련성' 내용을 제시한다. 네가 무슨 말을 하든, 그는 모두 그 몇 가지를 드러낸다.
장난의 무서운 것은' 놀이' 가 아니라' 무의식' 이다.
젊은이들은 늘 노인의 잔소리에 대해 불평한다. 잔소리' 는 노는 상태이며, 노인이 모르는 사이에 노는 것이다. 예를 들어, 그가 몇 분 전에 한 말은 나중에 너에게 말했다. 그는 놓아주는 것을 기억하지 못하지만, 내용은 아주 또렷하게 기억하고 있다.
인간 노화의 한 가지 상징은 단기 기억이 특히 모호하고 완전히 잊혀진다는 것이다. 그러나 장기 기억은 특히 명확하다. 항상 과거를 말하고 100 번의 기존 관점을 반복한다. 이 상태는 노화이고 인지 상태의 종료다.
물론 재생 상태에 빠지기 쉬운 것은 노인뿐만이 아니다.' 평생 학습' 의식과' 인지 반복' 에 대한 강한 욕망이 없다면 무의식적으로 뇌를 재생 상태에 빠뜨릴 가능성이 높다.
이런 편안한 공 치는 상태는 한 가지 일을 하는 것과 같아서 조금도 힘들지 않다. 실질적인 조작은 없지만, 달리고 있고, 달리고 있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마루코는 아홉살 명언인' 음식을 좀 먹어도 피곤하지 않고 나에게 가장 적합하다' 처럼' 놀면 피곤하지 않다. 나에게 가장 적합하다' 라는 문구를 적용한다.
먹는 것을 멈추지 않으면, 몸은 결과를 나타낼 수 있다. 살이 찌는 것은 객관적이지만, 놀이는 때때로 객관적으로 하기 어렵다. 다른 사람이 알더라도 놀이에 대한 인식을 잃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래서 우리가 본 노인들 중 일부는 끊임없이 자신의 물건으로 아이들을 교육하고, 생생하게 말한다. 어떤 곳은 목이 메어 말을 못 하는 곳도 있다. 그리고 아이들이 아무렇게나 그들의 말을 연결시키면 노인들은 특히 놀라곤 한다.
노쇠한 상태는 노인에게 뚜렷한 구현이지만, 이런 상태에 도달하는 것은 사실 과정이다. 우리가 공부해야 하는 이유는 이런' 편안한 구역' 의 놀이 상태에서 자신을 멀어지게 하기 위해서이다.
지난 수업에서 우리는 바둑을 둘 때 인지상태지 바둑 상태가 아니라 인지상태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그의 모든 바둑은 다르지만, 변하지 않는 것은 밑바닥의 물건이고, 인터페이스의 물건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새로운 변화에 대해, 그는 밑바닥 알고리즘을 동원하고, 밑바닥 알고리즘을 최적화할 것이다. 이것이 바로 인지상태이다.
많은 경우 사물에 대한 우리의 인식은 한 단어로 표현된 상태, 즉 VUCA, 미국 군사훈련에 사용된 개념을 보여준다.
VUCA 는 지휘관이 전쟁터에서 직면한 네 가지 상태나 특징이다.
1 ..:
원래 의도는 파동성이었다. 한 가지는 원래 이렇다. 그러나 곧 달라졌다.
2.:
가변성' 은 한 가지 상태를 분명히 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비록 곧 이런 상태가 아니지만,' 불확실성' 은 네가 지금 보고 있는 모든 것이 불확실하고 영원히 불확실한 상태라는 것을 의미한다.
3.:
"복잡" 이란 많은 원소가 있을 뿐만 아니라, 원소들 사이에 새로운 변수도 많이 있기 때문에, 그것을 마주하면, 너는 왕왕 한 가지 촉박한 상태에 처해 있다.-"그 점을 공략하면, 나머지보다 못하다.";
이런 상태는 마치 구름을 보는 것과 같다. 양과 소 같은 건가요? 매우 모호합니다.
VUCA 는 원래 객관적인 사물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지만, 우리의 사고와 사물에 대한 우리의 인식은 종종 이 네 가지 상태를 드러낸다. 우리의 인지시작점은 종종 혼돈 상태이다.
그럼 어떻게 혼돈 상태에서 질서 있는 상태로 들어갈 수 있을까요? 우리가 이전 단원에서 말했듯이, 그것은 객체화이다.
예를 들어, 바둑을 둘 수 있지만, 한 사람과 바둑을 두기 전에 미리 선택, 판단, 결정을 내릴 수는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너는 반드시 이 장면을 마주하고, 또렷한 바둑판에서 상대와 경기를 해야 너의 인지와 능력이 차근차근 드러날 수 있다. 그리고 이 바둑판은 객관적이고, 규칙 지향적이며, 보정 기능이 있어, 언제든지 편차가 있을 때 반모호합니다.
만약 당신이 한 가지를 계속 생각한다면, 당신의 인지 상태는 모호하다. 너는 반드시' 바둑판' 을 사용하거나 도형을 그리는' 기하학 문제' 를 사용해야 한다. 너의 사유가 이런 대상화된 것을 통해 항상 VUCA 상태에 빠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이것은 또한 "강의 = 말하기 학습" 을 설명합니다: 진정한 "강의" 는 당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타이핑하고, 인쇄하고, 쏟는 것이 아니라, 강의, 표현, 수업 준비 과정에서 자신이 어느 정도 혼란스러운 상태에 있다는 인식을 끊임없이 분명히 하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강의명언)
바둑판, 형상, 인지 목록, 다양한 형태와 논리는 곡예사가 곡예를 할 때 휴대하는 안전벨트나 줄타기자의 손에 쥐고 있는 균형봉에 해당한다. 당신이 이미 유지해야 할 위치에서 벗어났을지도 모른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사고와 인식은 매우 위험한 행동이다.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편차에 빠지기 쉽고, 심지어 재앙적인 결과까지 초래할 수 있다. 왜 똑똑한 사람이 특히 어리석은 실수를 범하기 쉬운지를 설명한다. 왜냐하면 그의 편차를 피하고 바로잡을 수 있는 사고 과정과 체계가 없기 때문이다. 그가 VUCA 의 상태를 인식하게 했기 때문이다.
인지가 위험하기 때문에 보상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놀아요. 가장 흔한 예는 한 무리의 사람들 앞에서 연설할 때 생각과 표현이 혼란스러울까 봐 걱정된다면 원고를 써서 읽기가 매우 쉽다는 것이다.
모두들 그런' 본선과' 선생님을 경험한 적이 있을 것이다. 그들은 강의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그들이 이미 정해 놓은 것, 사전 설정, 그리고 물론 낡은 것을 너에게 들려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만약 당신이 이런 방송식 교육을 계속 받고 있다면, 당신의 인지 향상은 매우 제한될 것입니다.
우리가 전에 말했듯이, "노는 것은 무섭지 않다. 무서운 것은 네가 자신이 놀고 있다는 것을 의식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 만약 너의 공부가 오랫동안 놀림과 주입을 받았다면, 너는 어느 정도 세뇌를 당한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이 수업이 시작될 때 이렇게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