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맥은 일명' 임호조' 로 몽골족 복조 조어의 뛰어난 창법 형식으로, 일종의' 목' 예술로, 특수한 발성 기교를 이용하여 한 사람이 동시에 두 성부를 불러 희귀한 다성부 형태를 형성할 수 있다. 가수는 숨을 참는 기교를 이용하여, 숨결이 성대에 맹렬하게 부딪치게 하고, 강한 기포 소리를 내며 저음을 형성한다. 이를 바탕으로 구강 * * * 음을 교묘하게 조절하고, 범음을 강화하고 집중시키고, 금속음으로 투명하고 또렷한 고음을 불러 매우 아름다운 음향효과를 얻을 수 있다.
몽골 사람들은 호밀의 출현에 대해 이상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고대 선민이 깊은 산속에서 활동할 때, 강의 지류가 갈라지고, 폭포가 떨어지고, 산가와 계곡이 호응하는 것을 보고, 수십 리 모두 감동과 소리를 듣고 모방해 호밀을 만들어 냈다. 신장 알타이 산지의 몽골족 중에서도 지금도 호맥이 전해지고 있다. 호밀의 곡목은 특수 가창력의 한계로 특별히 풍부한 것은 아니다. 전반적으로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부르는 것이다. 예를 들면' 알태산송',' 이마천 강' 이다. 두 번째는' 뻐꾸기',' 검은 곰' 과 같은 야생 동물 시뮬레이션의 귀여운 이미지를 표현하고 시뮬레이션하는 것으로, 산속에서 돼지를 사냥하는 시기의 음악 유적을 보존하고 있다. 셋째, "4 살짜리 해마" 등과 같은 좋은 말 초원을 칭찬하십시오. 그 음악 스타일로 볼 때 호밀은 단조 음악을 위주로 하지만, 짧은 장조의 노래도 부를 수 있는데, 이런 곡들은 많지 않다. 후마이 전설과 곡목 주제로 볼 때' 목소리' 의 노래 형식은 몽골 산간 사냥 문화 시기의 산물이다.
발성의 원리에 따르면 호밀은 인성의 특수한 형태로 여겨져야 하며,' 임호조아' 합창 예술의 발전과 승화의 필연적인 결과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고대 몽골 인삼 전시에서는 전쟁 전에 큰 소리로 조아 합창을 불러야 했고, 사냥이 성공하면 분노를 터뜨리고 열정적으로 노래하고 춤을 추었다. 천지를 뒤덮은 조수 속에서 자연히 텅 빈 범음 효과가 발생한다. 분명히 몽골 사람들은 차오르 합창 예술의 기본 요소를 한 사람에게 교묘하게 이식하려고 시도했다. 장기간의 탐구를 거쳐 마침내 이런 기이한 성악 형식을 창조하였다. 호밀의 출현과 발전은 몽골족 음악 발전 진보의 산물이며, 음향학 법칙에 대한 인식과 장악에 질적 비약이 있었다. 소리의 신비를 탐구하는 길에 몽골 사람들은 마침내 돌파구를 마련했다. 일찍이 13 세기에 영웅 서사시 랩 예술이 몽골 초원에서 매우 성행했다고 전해지고, 음악학자들에 따르면 우리나라 많은 고서적 ('시경' 포함) 에 기재된 북방 초원 인민의 노래 예술인' 쇼' 가 바로' 임호조' 의 원형이라고 한다 이런 식으로, 그것의 역사는 적어도 2300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만약 이 추론이 성립된다면, 인간 동시 음악 문화의 발원지의 기본 부분에서 세계 음악사를 다시 쓸 것이다. 이것은 신화 나 가정이 아닙니다. 조르어의 몽골어 발음을 서구 복조 음악의 합창, 화음, 화음과 비교해야 내적 관계를 알 수 있다. 조르어, 몽골어는 정확하게' 조르어' 로 읽는다. 이와 관련된 유럽 국가의 하모니, 화음, 합창, 합창 용어는 합창 (영어), 화현 (프랑스어), 화현 (독일어) 으로, 그들의 어근이 놀라울 정도로 같다는 것은 우연이 아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중국 음악사에는 중화민족 자체의 복조 음악의 기원이 기재된 적이 없다. 그럼, 복조 음악이 서쪽에서 중국으로 들어오나요, 아니면 중국 알타이 지역 (신장) 에서 서방으로 방사되는 건가요? 사실' 작은' 합창은 이미 23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서방 복조 음악은 1 100 년 전 9 세기에 처음 생겨났다. 합창과 합창은 14- 17 세기에 왕성하게 발전했다. 중국이 줄곧 복조 음악으로 여겨져 온 동양은 사실 서유럽 복조 음악의 모체와 발원지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때문에 당대 몽골족 인민이 계승하고 전파한 호마이 예술은 국제음악계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사회학 인류학 역사 문화 예술 등 분야 전문가 학자들의 큰 관심과 보편적인 관심을 불러일으켰으며, 각국 음악가와 성악 전문가 학자들의 높은 중시를 받았다. 중국 뮤지션협회 명예주석, 악론 리더 육기씨는 "몽골 노래가 있는데 한 사람이 동시에 두 성부를 부르면 외부인은 상상도 할 수 없다" 고 지적했다. 우리는 진지하게 연구해야 한다. " 무어 길후 (Moore Gihu) 내몽골 음저협회 명예 회장은 최근 "임호조르 음악은 지금까지 발견된 모든 민족과 국가음악유산 중 고대 문화재를 보유한 가장 오래된 음악유산으로, 음악활성화석이자 과학탐구와 인식가치가 가장 높은 음악유산이다" 고 지적했다. 몽골족의 우수한 문화유산인 호마이를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방면에서 내몽골 초원은 알타이 산기슭 등 다른 몽골족 지역보다 훨씬 뒤떨어졌다. 예를 들어 몽골은 호밀 예술을 국보로 분류했다. 러시아의 투바와 러시아는 호밀을' 국혼' 으로 본다. 양국은 호마이 예술의 탐구와 연구를 국가 예술 중점 학과에 포함시켜 몽골 성악 교육 체계에 도입했다. 중국 중앙음악학원은 호맥예술을 세계민족음악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 꼽았으며, 국가예술학과 중점 학과는 원학원 당위 서기, 세계민족음악학 전문가 진 교수가 직접 연구를 이끌고 있다.
호밀은 내몽골 초원에서 이미 멸종되었다 100 여 년, 신장 알타이 지역 몽골족에서도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 따라서 이 중화민족의 문화유산을 구급, 발굴, 발전시키는 것이 시급하며, 헤아릴 수 없는 현실적 의미와 심원한 역사적 영향을 가지고 있다. 내몽골 자치구는 몽골족이 가장 인구가 많은 지역으로, 하홍장이라는 오래되고 신기하고 뛰어난 몽골족 성악 예술을 전승하는 것은 우리의 의무이다.
기쁘게도, 1990 년대부터 내몽골 예술계의 뜻이 있는 사람들은' 들어오세요',' 나가세요'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호밀 예술을 배워 진보가 빠르다. 그중에서도 진스 빌리거, 장조상, 길일 무투, 보리도, 보리다가 두드러진다. 그들은 1990 년대 이래로 국내와 국제 음악계에서 활발히 활동해 왔다. 그중에서도 진스 빌리거는 중앙음악센터에서 강의와 시범공연을 맡았는데, 그들의 녹음과 비디오는 국내외 각종 학술 세미나에서 여러 차례 방영되었다. 일찍이 1980 년대에 우리 지역의 학식이 해박한 학자 모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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