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정한 운율과 리듬을 지닌 문학 장르로 고도로 세련된 언어로 작가의 풍부한 감정을 표현하고 사회생활을 집중적으로 반영한다. (2) 시는 서정적인 문학 장르이다. "돌창-대서" 는 "시인은 야망이 있는 곳이다. 마음속에 기개가 있고, 말은 시와 같다. " 남송엄우 "창랑시화" 는 "시인 영성정" 이라고 말했다. 오직 하나의 언어로만 표현되는 예술: 시.
시는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입장을 확고히 하는 것은 쉽지 않다. 자신의 마음에 충성하는 것이 쉽다.
주공이 대의를 세웠는데, 그는 단지 자리를 잡았을 뿐이다.
지난 1000 년 동안 중국 여성들은 발을 아름답게 보았고, 발은 눈에 띄게 기형적이고 못생겼지만, 전국은 발을 추앙하며 한 여자의 완벽을 측정하는 중요한 상징으로 삼았다. 부적절한 비유를 하면 진나라의 악보는 게으름뱅이의 발과 다름없고 냄새도 나고 길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깊은 학문으로 여기고, 심지어 그것으로 가족을 부양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여성의 전족을 폐지하고 중국인의 절반을 완전히 해방시킨다. 시보를 간소화하는 것도 시인의 절반을 완전히 해방시켰다.
중국어에서는 단어에 서체가 있고 문장에는 문장형이 있다. 해서체, 초서 등. 서체이고, 시보는 문장형이다. 선인의 서예는 글자체의 아름다움을 극치로 발휘할 수 있고, 후세의 시사도 적절하고 자연스럽게 문장식의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다.
시의 형식은 무엇입니까? =W= 형식적으로는 대체로 고시와 근체시로 나눌 수 있다.
(1) 고전시: 고시 (당 이전의 시), 초사, 악부시를 포함한다. 노래',' 가행',' 어록',' 구',' 령' 등 고시 장르의 시사도 고시다. 고전시는 대립하지 않고 운율이 자유롭다. 고전시의 발전 궤적: 시경 → 초사 → 한푸 → 한악부 → 위진 남북조 민가 → 건안시 → 도시 등 문인 오언시 → 당대의 고풍 신악부.
① 초사: 전국시대 굴원이 창조한 시 형식으로 초사 방언과 음운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며, 짙은 초색을 가지고 있다. 동한 유향 편집장의' 초사' 는 17 권으로 주로 굴원의 작품이고, 굴원의 작품은 또' 이소' 를 대표작으로 하여 후세 사람들은' 초사체' 를' 사오체' 라고 부른다.
② 악부: 원래 한무제 시절 음악을 주관하던 관직명으로 시신명이 되었다. 한위 남북조 악부 관리들이 수집하고 창작한 음악노래는 약칭하여 악부라고 한다. 위진 () 당 () 이후 시인이 쓴 시는 준악부 () 로 악부와 준악부 () 가 되었다. 비록 재미가 없지만. "칙륵 노래", "목란시", "짧은 노래" (조조) 와 같은. 일반적으로 악부시의 제목은 노래, 행, 인용, 곡, 곡 등이다.
(3) 가행체: 악부시의 변종이다. 한위 이후' 송',' 흥' 을 주제로 한 악부시가 적지 않다. 이름은 다르지만, 둘 사이에는 엄격한 차이가 없다. 모두' 송' 이라는 뜻이에요. 그들의 음절과 격법은 일반적으로 자유롭다. 형식상 오언, 칠언, 잡언의 고체로서 변화가 풍부하다. 나중에 그들은' 노래방' 스타일을 갖게 되었다. 당대에는 초당 시인이 악부시를 창작했는데, 한위 육조악부의 낡은 문제를 답습하는 것 외에, 몇 명의 시인이 또 다른 새로운 문제를 개척했다. 악부로 개명되었지만 음률을 제한하지 않아 신악부라고 부른다. 이런 시는 이백과 두보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 예를 들어 두보의' 슬픈 진도',' 애장머리',' 차가게 두 길', 그리고 백거이의 많은 작품들이 악부가의 형태로 등장해 대부분 삼언칠어의 혼합이다.
(2) 근체시: 근체시, 고전시와 비교해서 근체시라고도 하는 당대에 형성된 격율시입니다. 두 종류로 나뉘는데, 그 글자 수, 문장 수, 평정, 압운은 모두 엄격한 규정이 있다.
① 한 가지' 절구', 매 문장마다 네 마디, 줄여서 다섯 마디, 줄여서 일곱 마디.
(2)' 율시' 라고 불리는데, 각 시 8 구, 5 자 약어는 오율, 7 자 약어는 칠율, 8 구 이상은 배율 (또는 장법) 이라고 한다.
리듬은 매우 엄격하고, 정구 (배열 제외), 문장 중 정자, 정운위 (정운위), 정자조 (시 중 각 글자의 정평조), 정련 (운중간 양련은 반드시 맞아야 함) 이 있다. 예를 들어, 운문시는 남북조에서 기원하여 당초에 성숙했으며, 각 시에는 4 개 4 개 4 개 8 개 문장이 있는데, 각 문장은 반드시 같은 글자 수를 가져야 한다. 4 운이나 5 운일 수 있다. 중간에 있는 두 쌍의 대련은 반드시 마주보아야 한다. 둘, 넷, 여섯, 여덟 마디 운율, 첫 번째 문장은 놓거나 놓지 않을 수 있다. 편곡이 고정 리듬을 바탕으로 10 문장 이상으로 확장되면 편곡이라고 합니다. 첫 번째 말대련이 위아래 대구를 필요로 하는 것 외에도,' 범쌍' 이라는 대구가 있다. 또 다른 예로, 절구는 단지 두 문장과 네 문장일 뿐, 절구, 단문, 단문이라고도 하며, 대비, 압운, 이중성에 대한 요구가 있다.
(3) 단어: 일명 석유, 긴 단문, 굴자, 굴자어, 악부 등. 그 특징: 성조는 고정된 틀이 있고, 문장은 고정된 숫자가 있고, 단어는 고정된 성조가 있다. 글자 수는 장조 (9 1 자 이상), 중조 (59-90 자), 단조 (58 자 이하) 로 나눌 수 있다. 단어는 단음과 이중음으로 나눌 수 있고, 이중음은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는데, 그 중 단어의 계층과 수량은 같거나 대략 같고, 단음은 단지 한 단락일 뿐이다. 한 글자는 한 단락이라고 하고, 첫 번째 단락은 돈, 상, 상, 두 번째 단락은 후, 여름, 여름이라고 한다.
(4) 굴곡: 일명, 악부. 원곡은 산곡과 잡극을 포함한다. 산곡은 김대에서 흥성하여 원대에서 흥성하며, 풍격은 단어와 비슷하다. 특징: 글자 수에 속자를 추가하여 구어를 많이 쓸 수 있다. 산곡은 시와 노래 두 가지를 포함한다. 세트 수는 일관된 한 세트의 노래로, 적으면 두 곡, 많으면 수십 곡이다. 각 그룹은 첫 번째 곡의 곡을 전체 곡의 이름으로 사용하며, 전체 곡은 반드시 같은 궁조여야 한다. 그것은 손님이 없지만 청창극만 있다.
이 시의 형식은 무엇입니까? 시의 분류
중국의 고시는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고체시 (또는' 고풍') 라고 하는데, 이 호칭은 당대에서 시작되었다. 당대에서는 당시의 신격율시를 근체시라고 불렀고, 당대 이전에 생겨난 격율 제한이 적은 시를 고체시라고 불렀다. 당대의 말에 따르면 후세 사람들은 악부 민가, 당 이전의 문인시, 당 이후 문인들이 쓴 시를 통칭하여' 고체시' 라고 부른다. 시의 글자 수에 따라 네 마디 (예:' 시경'), 다섯 마디 (예: 한악부의 시), 일곱 말 (예: 조비의' 갈염행') 과 잡문 (예: 이백의' 촉도난') 이 있다. 고전시가 운율이 자유롭다. 또 다른 이름은 근체시 (혹은 근체시) 로 당대에 나타난 새로운 시체이다.
현대시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절구' 라고 하는데, 각각 네 마디, 줄여서 다섯 말, 줄여서 일곱 말이다. 하나는' 격율시' 로, 각 시 8 구, 5 자 약어는 오율, 7 자 약어는 칠율, 8 구 이상은 배율 (또는' 장법') 이라고 한다. 리듬은 매우 엄격하고, 정구 (배열 제외), 문장 중 정자, 정운위 (정운위), 정자조 (시 중 각 글자의 정평조), 정련 (운중간 양련은 반드시 맞아야 함) 이 있다.
3. 말
단어는 시에서 진화한 일종의 장르이다. 단어는 수당 시대에 흥성한 일종의 시체이다. 단어의 형식 특징은 "성조가 고정되고, 문장이 고정되고, 단어가 고정된다" 는 것이다. 모든 단어에는' 품사' 라는 곡명이 있다.
글자 수가 비교적 짧고, 가장 짧은 것은 십여 자밖에 없다. 예를 들어, 16 자령, 가장 긴 것도 240 자에 불과하다. 예를 들면' 꾀꼬리' 와 같다. 일반적으로 58 자 이내는' 소령', 59 ~ 90 자는' 중음', 9 1 자 이상은' 장조' 로 계산한다. 대부분의 단어는 구조적으로 조각화되어 있으며, 한 단락은 음악에서 "한 단락" (또는 "한 조각") 이라고 불린다. 단어는 단음 (단편화되지 않음), 이중음 (두 조각으로 나눔), 삼음 (전사란릉과 같은 세 조각으로 나눔), 사음으로 나눌 수 있다.
4 쿼트 (쿼트의 약어)
굴은 시사에 이어 일어난 고전시 장르로 원대 이후에 성행하였다.
곡은 산곡과 연극으로 나눌 수 있다. 산곡은 청창극에만 쓰인다.
연극이 연극에 들어가 가사가 되다. 곡판과 궁조가 있습니다. 곡패는 곡의 곡식으로 곡의 문장 수, 글자 수, 평정, 운식을 규정하고 있다. 각 곡패는 하나의 궁조에 속하고, 각 궁조마다 또 몇 개의 곡표가 있다.
시의 형식과 시의 기준은 변하지 않아야 한다: 언어미, 리듬미, 음운미, 의경미. 좋은 시는 말로 사람을 끌어들이고, 리듬의 운율로 사람을 감염시키고, 의경으로 사람을 녹여야 한다. 하지만 지금은 이른바 좋은 시가 많아 완전한 문장을 망가뜨리고, 매끄러운 문장을 어색하게 만들고, 또렷한 문장을 이해할 수 없게 만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 편의 좋은 시는: 말이 가깝고 멀고, 진실한 감정이 넓고, 경지가 넓고, 정경이 어우러져, "이해력은 곧 문장이고, 섬세하고 다채롭다" 는 것이다. 시는 시가뿐만 아니라 노래도 있고, 시는 리듬이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낭랑한 입도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전반적으로, 시는 사람들로 하여금 그 속에서 성품을 키우고 지식을 배우게 해야 한다. 문학, 특히 시는 결코 자연적이지 않다. 반드시 누군가가 가공해야 한다. "구름이 색채를 조각하는 것이 화가보다 더 흥미진진하고 초목이 무성한 것은 시가 따라야 할 법칙이 아니다."
시는 숨겨진 예술이다. 좋은 시는 최소한의 글로 가장 깊고, 아름답고, 가장 흥미롭고, 시각적인 아름다움을 담은 음악 관련 문장이다!
우리 시대에, 우리는 완벽한 시인의 출현을 기대하고 있다. 그녀는 고전미감, 현대철학적 사고, 초현실적 낭만을 동시에 갖추어야 고금의 고전을 뛰어넘어 고전이 될 수 있다. 이것은 한계이며, 넘어야 그녀는 널리 받아들여지고 인정받을 수 있다.
시가 창작은 예로부터' 필법', 특히 현대시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작문 기술에는' 이미지',' 의경',' 표현',' 구조',' 수정' 등이 포함된다. 이 방면에서 고시와 신시는 모두 다르다. 격율 부분을 제외하고는.
다음은 참고 사항입니다.
현대시의 작문 형식;
1] XXX 개인 위치
2] 항목 XXX 조치
3] XXX (위치)
4] 존재 (조건) XXX
얼핏 보면 매우 흐릿해서, 자신이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괜찮아요. 천천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사람의 위치는' 나는 27 층 가장자리에 서 있다' 와 같은 상태를 설명하기 위한 것이다.
2] 항목 XXX 동작: [1] 과 관련된 상황을 설명합니다. 예를 들어 "눈송이가 내 발 밑에 떨어진다."
3] XXX (로케이션):' 그 바람이 부는 날' 과 같은 장면을 바꾼다
4] 존재 (조건) XXX: 간단히 말해서,' 내 눈물이 눈송이로 변한다' 와 같은 연결되지 않은 상태를 진술하는 것이다
그런 다음 위의 네 문장을 연결하여 현대시와 같은지 확인하십시오.
나는 27 층 가장자리에 서 있다.
눈송이가 내 발 아래에 떨어진다.
그 바람이 부는 날에.
내 눈물이 눈송이로 변했다.
아주 간단합니다. 기술을 끝까지 해보겠습니다. 한 곡 더 하겠습니다.
너는 조용히 내 마음 속을 걷고 있다.
네가 왔다고 말하지 않았어.
척박한 마음 속에서
나는 줄곧 그녀가 오기를 기다리고 있다.
1 .. 시의 특징
시는 현실 생활을 반영해 감정이 강하고 상상력이 풍부한 리듬과 운율이 있는 언어를 통해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문학 장르이다. 표현 * * * 색깔, 음운미, 함축 응고는 시의 세 가지 기본 특징이다. 시는 여러 종류가 있다. 내용상 주로 서정시와 서사시가 있고, 형식상 율시, 자유시, 민가가 있습니다.
2. 시의 분류
중국의 고시는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고체시 (또는' 고풍') 라고 하는데, 이 호칭은 당대에서 시작되었다. 당대에서는 당시의 신격율시를 근체시라고 불렀고, 당대 이전에 생겨난 격율 제한이 적은 시를 고체시라고 불렀다. 당대의 말에 따르면 후세 사람들은 악부 민가, 당 이전의 문인시, 당 이후 문인들이 쓴 시를 통칭하여' 고체시' 라고 부른다. 시의 글자 수에 따라 네 마디 (예:' 시경'), 다섯 마디 (예: 한악부의 시), 일곱 말 (예: 조비의' 갈염행') 과 잡문 (예: 이백의' 촉도난') 이 있다. 고전시가 운율이 자유롭다. 또 다른 이름은 근체시 (혹은 근체시) 로 당대에 나타난 새로운 시체이다.
2. 시의 분류
중국의 고시는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고체시 (또는' 고풍') 라고 하는데, 이 호칭은 당대에서 시작되었다. 당대에서는 당시의 신격율시를 근체시라고 불렀고, 당대 이전에 생겨난 격율 제한이 적은 시를 고체시라고 불렀다. 당대의 말에 따르면 후세 사람들은 악부 민가, 당 이전의 문인시, 당 이후 문인들이 쓴 시를 통칭하여' 고체시' 라고 부른다. 시의 글자 수에 따라 네 마디 (예:' 시경'), 다섯 마디 (예: 한악부의 시), 일곱 말 (예: 조비의' 갈염행') 과 잡문 (예: 이백의' 촉도난') 이 있다. 고전시가 운율이 자유롭다. 또 다른 이름은 근체시 (혹은 근체시) 로 당대에 나타난 새로운 시체이다.
현대시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절구' 라고 하는데, 각각 네 마디, 줄여서 다섯 말, 줄여서 일곱 말이다. 하나는' 격율시' 로, 각 시 8 구, 5 자 약어는 오율, 7 자 약어는 칠율, 8 구 이상은 배율 (또는' 장법') 이라고 한다. 리듬은 매우 엄격하고, 정구 (배열 제외), 문장 중 정자, 정운위 (정운위), 정자조 (시 중 각 글자의 정평조), 정련 (운중간 양련은 반드시 맞아야 함) 이 있다.
시는 주로 근체시와 고체시로 나뉜다.
현대시는 글자 수를 제한하지 않고 서사시 서정시, 율시, 자유시, 산문시로 나눌 수 있다.
고대 시가에는 시 가부 등 여러 가지가 있었다. 7 절은 28 자로 제한되고, 절당 7 자로 제한됩니다. 다섯 단락의 성구는 20 자로 제한되어 있고, 말 한마디마다 다섯 글자로 제한되어 있다. 칠율은 56 자, 말마다 7 자, 오율은 40 자, 말마다 5 자로 한정된다. 가사와 노래는 다른 * * * * 에 따라 정의됩니다. 작업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노래 스타일에 제한이 없습니다 ... 작은 배열 규칙도 있고 이름도 많아요.
현대시의 형식은 무엇입니까? 개인적으로 형식이 없는 것이 가장 엄격한 형식이라고 생각한다.
시를 쓰는 형식 현대시는 일반적으로 형식 자유를 추구한다. 고시는 일반적으로 시와 단어로 나뉘는데, 시는 일반적으로 율시이다. 예를 들면 오언율시, 칠언율시와 같다. 단어는 글자 수에 따라 소, 중, 장조로 나뉜다.
현대시의 요구는 마치 산문을 해체하는 것과 같다. 형식상 엄격한 규정이 없다. 일반적으로 공백은 사용되지 않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