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3 회 서유기 전문 (백화문)

제 23 회 서유기: 삼승은 책을 잊지 않고, 사성시험 선심백화판;

네 명의 제자가 류사하를 지나 며칠 후에 한 농가를 지나 하룻밤 묵으라고 요구했다. 이 가족에게는 세 딸이 있는데, 그들의 어머니는 탕옌 제자들을 사위로 모집하고 탕옌 제자들을 끊임없이 설득하려고 한다. 네 명 중 저팔계만이 감동을 받았다.

밤에 잠이 들었을 때, 저팔계는 살금살금 뛰어나가 막내를 찾아 사위가 되고 싶었지만, 세 딸에게 놀림을 당해 한 나무에 밤새 목을 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다음날 진상이 드러났다. 원래 보살은 4 대 스승을 시험하고 있었는데, 저팔계는 유혹을 견디지 못했다.

확장 데이터

제 23 회 선녀의 모습:

1, 여산엄마

산모는 고대 신화 전설에 나오는 선녀명으로, "산모" 라고도 하며, 일명 무극모, 성모라고도 한다. 전설에 의하면, 여산의 어머니는 여산에 살고 있으며, 중국 민간 신앙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많은 도관들이 그녀의 성상을 모시고 있다고 한다.

전설에 의하면 려산의 어머니는 여러 차례 걸쳐 매우 강력한 신력을 가지고 있으며, 각 시대마다 용감한 여장군을 가르쳤는데, 예를 들면 아내 (전국), 아내 (당나라), 고군보의 아내 (송), 양문여장군 무 (송) 는 모두 려산모의 제자였다.

관음보살

관음보살은 불교에서 자비와 지혜의 상징으로 대승 불교와 민간 신앙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관세음보살이 이끄는 대비정신은 대승 불교의 근간으로 여겨진다.

관세음보살은 평등하고 사심 없는 포부를 가지고 있다. 중생이 어떤 어려움과 고통을 겪을 때 관세음보살을 성심성의껏 부를 수 있다면 보살의 구원을 받을 것이다. 그리고 관세음보살은 모든 중생의 요구에 가장 잘 적응하며, 중생에 따라 다른 몸을 드러내고 다른 법을 말한다. 많은 불교도들 중에서 관세음보살도 가장 널리 알려지고 민중의 신앙을 가장 많이 받는다.

바이두 백과-서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