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잡초; 잡초 2. 잔디.
하오라이_
[병음]
질문 2: "황금 자물쇠에 묻혀 높은 곳을 노린다"는 말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이 문구는 남당나라의 황후 이유가 비안징에서 체포된 후 쓴 '모래의 파도'에 나오는 문구입니다. 비안징에 구금된 그의 고통스러운 삶을 반영하는 동시에 조국을 그리워하는 그의 애절한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황금 자물쇠'는 양쯔강을 막는 데 사용된 철제 쇠사슬을 말합니다. 삼국시대 오나라가 서진의 군대에 저항하기 위해 쇠사슬을 이용해 강을 건넜으나 실패로 끝났습니다. 여기서 나는 당나라가 북송 군대의 실패에 저항하도록 지시하고 싶습니다. "강한 정신"은 진링 왕실의 우울한 정신과 사라지는 송나라 군대의 야망에 대한 저항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고인은 완다오샤의 말로 "과거는 슬프기만 하다", 즉 나라를 잃은 이유를 지적했습니다.
질문 3: 나라를 위해 봉사할 생각으로 칼을 뽑아 아르테미시아와 싸우는 당나라 천자장의 '느낌'은 시적 의미로 서른다섯입니다. 국가에 대한 생각은 시대의 산물입니다. 흥분. 시골에서 칼을 꺼내다. 두 시는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는 작가의 고귀한 마음을 표현한 시입니다. 느낌의 시간 :시사를 느낀다. 하오라이:일반적으로 잡초와 풀밭, 마을을 가리킵니다.
질문 4:야심찬 하오라이가 무슨 뜻인가요? 로맨스 소설에서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질문 5:. 차를 더 잘 만드는 사람은 차를 만드는 사람이 아니라 차를 마시는 사람입니다. 좋은 차는 자연에 존재하며 그 맛을 느낄 수 있는지 여부는 사람의 미적 감각과 수준에 달려 있다는 뜻입니다. 명나라의 레이 수이는 「고지」에서 "좋은 차 한 잔을 만들어 마시는 것은 사람이 아니라 큰 죄이고, 샘물을 가져다가 쑥을 채우는 것은 큰 죄이며, 사람들은 재미를 모르고 지쳐서 맛을 구별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그는 차를 마실 줄 모르는 사람에게 좋은 차를 대접하는 것은 쓸모없는 풀과 나무에 단 샘물로 물을 주는 것과 다르지 않으니 큰 죄라고 말했습니다. 차의 맛을 모르고 한 번에 모두 마시는 사람이 있습니다. 세상에 더 저속한 것은 없습니다. 이것은 시음이 아니라 마시는 것입니다. 나쁘지 않고 차를 어떻게 마십니까? 바로 이 제품입니다. 어떻게 맛볼까요? 청나라 사람 양장주(梁莊周)는 '현장기'에서 도교 사제 셴징이 차를 향기, 맑음, 단맛, 생차의 네 가지로 나눈다고 기록했습니다."향기는 4급, 맑음은 상위, 향기는 있지만 맑지 않고, 여전히 제품은 4급, 기다리면 의지할 수 있다. 그것을 믿지 않으면 고통을 겪을 것입니다. 죽기를 기다리면 살고, 기다리지 않으면 죽지 않을 것이며, 그냥 좋은 차일 뿐입니다. 살아있는 단어입니다. 그것은 혀와 구별되어야합니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혀가 있어야만 차가 좋은지 나쁜지, 어떤 혀가 있어야 어떤 차가 나올지 알 수 있으니 좋은 차보다 좋은 혀가 더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좋은 혀는 어디에서 오는 것일까요? 답 : 좋은 맛과 좋은 재배에서. 이것이 차 시음의 진정한 의미입니다.
질문 여섯:선구자 모는 쑥 없이 잠을 자고 감히 노래하고 슬퍼합니다. 내 마음은 광대하고 넓으며 고요함 속에서 천둥소리를 듣습니다. 완자모는 재물 없이 잠을 자고,
묵자:옷이 정돈되어 있지 않다는 뜻으로, 시들고 너덜너덜해진 모습을 묘사하는 말입니다.
아무(발음: 갈 갈) 쑥:아니 - 숨어 있는 쑥 - 쑥부쟁이, 쑥부쟁이와 같은 다양한 풀을 일컫습니다.
문장 전체의 표준 번역:
만 채의 집이 시들어 쑥 속으로 사라지는 것을 지켜보라.
속담처럼, 잡초에 가려져 전혀 붉지 않고 온통 회색인 수많은 사람들을 보세요.
그리고 저렇게 먹물이 묻은 얼굴을 우리는 보통 백발이라고 부릅니다.
선봉에 선 얼굴은 쑥이 없는데 감히 노래하고 슬퍼하네.
마음은 광대하고 넓어서 고요한 가운데 천둥소리를 듣네.
주석...
먹:검정. 잉크페이스:시들고 너덜너덜해진 장소의 모습을 묘사합니다. 아니:숨기기. 蒿(하오):黄花蒿,青蒿,二年生草草植物,叶丝滑,有特殊味,花小黄绿色,可入药。 기장 : 기장, 황록색 꽃, 어린 잎을 먹을 수 있습니다. 줄기 엘더베리는 지팡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감히:감히. 쑥이 없는 완자모 얼굴, 나는 감히 충격적인 더지를 부른다:완자모가 시들어 쑥과 다른 잡초에 빠지는 것을 보면서 나는 감히 충격적인 더지를 부른다. 이 시는 두보의 시 '봄에 풀이 다시 푸르다'[안시성 반란 당시 당나라 수도 장안은 봄에 안루산의 군대가 점령했고, 장안 도시는 무성하고 푸르렀다]와 비슷합니다.
하오: 광대하다. 경계가 없다:경계가 없고, 넓은 지역, 끝이 보이지 않음. 광유:광활한 우주. 네. 생각이 많아요. 리안광위:머릿속에 생각이 많아서 멀리 생각해요.
침묵 속에서 천둥소리 들리다:모든 음악이 고요해도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슬픔과 분노의 포효가 들리는 것 같습니다.
감상문 쓰기
이 시에서 시인은 군벌들이 전쟁을 하고 백성들이 가난한 사회에서 백성들의 고단한 삶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백성들이 생존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가운데 많은 가정이 시들고 파탄에 빠지며 쑥에 빠져 죽어갑니다. 동시에 시인은 마음속으로 더 나은 미래를 상상합니다.
아픔이 여전히 긴 노래가 된 후에도 천둥을 기대하며 땅이 통곡하는가. 루쉰에게는 리바이의 광기가 없고 두 푸의 파토스가 없다. 취원의 상상력과 깊은 고민이 있습니다. 루쉰은 '나의 피는 레귤러스를 위해'부터 '침묵 속에서 천둥소리를 듣다'까지 인생의 에너지를 모두 소진했다. 군주가 아니라 모든 종족의 백성들을 위해 많은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질문 7: 만 명의 가족이 쑥 없이는 잠을 자지 않고 감히 노래하며 슬퍼합니다.
만 가문이 시들어 쑥으로 사라지는 것을 지켜보시오.
묵서:시들고 너덜너덜해진 모습에 좌절감을 묘사한 것이다.
다음:내 마음은 너무 광대하여 고요한 가운데 천둥소리가 들리는 듯하다.
군벌들이 난립하고 백성들이 가난했던 사회에서 백성들의 고단한 삶을 시인의 깊은 어조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많은 가정이 시들고 파탄에 이르러 쑥에 빠져 죽어갔고, 사람들은 생존을 위해 몸부림쳤습니다. 동시에 시인은 더 나은 미래를 상상합니다.
질문 8: 뱅가드 빵의 면에 기름 쑥이 들어가지 않았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먹물 국수: 속담에 '옷이 제자리를 찾지 못하여 시들고 너덜너덜해진 모양새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입니다.
노(발음: 맷돌소리) 쑥:노 - 숨어 있는 쑥 - 쑥부쟁이, 쑥부쟁이 등 여러 종류의 풀을 가리킵니다.
문장 전체의 표준 번역:
만 채의 집이 시들어 쑥 속으로 사라지는 것을 지켜보라.
속담처럼, 잡초로 가려져 전혀 붉지 않고 회색인 수많은 사람들을 보세요.
그리고 저렇게 먹물이 묻은 얼굴을 우리는 보통 백발이라고 부릅니다.
질문 9: 루쉰의 시 '만개의 먹빛 잠'의 발음은 모. 숨바꼭질. 와 유령은 하나의 발음과 하나의 의미입니다. 잉크, 검은색; 얼굴, 얼굴, 얼굴 검은 얼굴은 가난한 사람을 가리킵니다. 완자는 많은 가난한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아뇨, 아르테미시아의 외출, 외출, 외출. 아르테미시아, 야생 풀. 전체 문장의 의미 :이것은 농민들의 힘든 삶에 대한 설명입니다. 누더기 옷, 창백한 얼굴, 무성한 잡초, 고단한 삶 - 이 망가진 중국의 풍경은 너무 현실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