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다이
몽골 전통 민요와 춤은 '노래 부르며 발 구르기', '팔을 들고 춤추기', '둘러싸며 춤추기'와 같은 고대 집단무용 형태의 진화와 발전이다. 안다이 공연 형태 공연장 중앙에는 수십에서 수백 명의 사람들이 큰 원을 이루고 있다. 원 안에는 두 명의 노래와 춤의 고수가 서로 노래하고 춤을 춘다. 모두가 발을 밟고 휘두르며 화답한다. 춤추고 노래하는 옷을 입고 따뜻하고 즐거운 장면을 연출합니다. 해방 이후 수많은 무용가들은 수집, 편곡, 개작, 혁신을 통해 고대 안다이를 삶을 반영하고 시대를 표현하는 새로운 예술 형식으로 발전시켰습니다. 기본적으로 두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하나는 광장에서 즐기는 군무이고, 다른 하나는 무대에서의 퍼포먼스입니다.
사우에르덴
은 신장 자치구 몽골족의 가장 중요한 민속무용으로 전국 각지의 몽골족 거주지에 널리 퍼져 있으며 대다수 사람들의 깊은 사랑을 받고 있다. . 남녀노소 거의 모든 사람이 Savulden을 춤출 수 있습니다. Savulden은 신장 몽골 민속 무용 음악과 가무 음악의 이름 일뿐만 아니라 민속 무용의 총칭이기도합니다. Sawurden은 휴일 축하 행사, 남성과 여성의 결혼, 손님을 환영하고 배웅하기 위한 가족 연회 및 기타 오락 활동 중에 종종 춤을 춥니다. 활동 장소와 인원수는 제한되어 있으며, 주로 유르트와 유르트 근처 잔디밭에서 진행됩니다. Savulden은 프리핸드 댄스, 장비를 이용한 댄스, 노래와 춤, 후렴 노래와 춤 등 여러 형태로 나눌 수 있습니다.
활사발춤
원나라 때부터 오르도스 지방의 몽골족에게 전수된 전통민속춤이다. 형식이 참신하고 기질이 우아하며 스타일이 독특하고 동작이 우아하며 민족적 특성이 강하다. 몽골 민속무용의 발전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축제 때 노래와 춤을 잘하는 오르도스 몽골족은 머리에 찻잔이나 작은 그릇 모양의 기름등잔을 들고, 그 그릇에는 물이나 유주를 채운다. 양손에 대나무 젓가락을 들고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춥니다. 머리 위 조명과 사발춤은 동작 횟수가 정해져 있지 않으며, 기본적인 동작과 컵과 젓가락을 치는 동작을 익히면 즉흥적으로 감정을 자극할수록 동작의 변화가 더욱 다채로워진다. 무용수들의 기술과 지혜, 그리고 포크댄스의 풍부하고 유연하며 변화무쌍한 특성을 충분히 보여주는 춤 자세.
젓가락춤
대표적인 전통민속춤 중 하나. 수행자는 양손에 젓가락을 쥐고 얇은 젓가락 끝을 잡고 두꺼운 젓가락 끝을 친다. 손을 가슴 앞에서 교차시켜 젓가락을 치는 동작, 손을 배 앞에서 교차시켜 젓가락을 치는 동작, 가슴 앞에서 양손으로 젓가락을 치는 동작 등이 있다. 그런 다음 한 손으로 어깨를 치고 다른 손으로 다리를 꼬고 다른 손으로 땅을 치고 쪼그리고 앉아서 가슴 앞에서 젓가락을 치십시오. 다른 손으로 다리를 치고, 양손으로 가슴 앞에서 젓가락을 치고, 다른 손으로 어깨를 치는 식입니다. 춤의 스텝에는 평지 걷기와 뒤로 걷기, 땅바닥에서 앞뒤로 걷기, 무용수들이 즉흥적으로 선보이는 다양한 회전과 점프 동작이 포함되며, 빠른 춤은 자유롭고 활력이 넘칩니다. 기분이 좋을 때 젓가락은 몸 주위를 날아다니며 다양한 움직임으로 몸의 여러 부위를 쉽고 열정적으로 때릴 수 있습니다. 젓가락춤은 몽골 사람들의 삶에 대한 애정과 삶을 아름답게 하는 지혜를 담고 있습니다. 이는 몽골 사람들의 영적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입니다.
컵댄스
오르도스에서 유행하는 춤. 명절이나 잔치를 벌이는 동안 사람들은 술과 음식이 배불리면 탁자 위의 술잔을 들고 춤을 추며 기쁨을 표현합니다. 각 손은 두 개의 잔을 들고 빠르고 느리게 여러 가지를 치고 깨지는 소리가 납니다. , 상태 등을 연주하며, 음악에 맞춰 춤추는 손은 구지를 사용하여 다양한 리듬을 칩니다. 동작은 양손으로 팔자를 돌고, 좌우 팔자(아라비아 문자)에 맞춰 상체를 좌우로 흔드는 동작과, 손이 상하좌우로 교차하여 구를 치는 동작, 몸은 손과 함께 오르락내리락하며, 손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또는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원을 그린다. 무대 위에서 2시나 8시 방향으로 컵을 흔든다. 손은 얼굴과 시선이 손의 반대 방향에 있습니다. 구는 어느 쪽으로 뻗어 있고, 귀는 어느 쪽으로 나와 구의 소리를 듣습니까? 원을 그리며 손을 머리 위로, 다른 손은 몸 앞에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원을 그리며 손은 뒤에서 옆으로 천천히 움직입니다. 움직임 범위는 가랑이 옆에서 작고 몸 바로 옆에서 중간 정도이며 한 손은 가슴에 닿습니다. 마지막 손은 크고, 좌우로 번갈아가며 하는 것을 요(yaw)와 비틀림(twist)의 법칙이라고 한다. 어떤 동작이 끝날 때나 두 동작이 연결될 때 아름다운 카덴차 동작이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훌륭하다고 할 수 있다. 하체 동작에는 두 다리를 꿇고 하는 동작과 순환적인 스텝과 기타 댄스 스텝이 포함된다.
머리에는 그릇이나 등불을 들 수 있고, 춤은 위엄있고 단순하며, 꾸준하고 씩씩한 매력과 단단함과 부드러움을 겸비할 수 있다.
톱슈르 음악과 춤
바라트 몽골족은 민속무용을 몽골어로 '베이, 베일러'라고 부르는데, 이는 중국어로 몸의 리듬을 의미한다. 신장 위구르 자치구와 내몽고 자치구 아락사 연맹에 거주하는 발라트 몽골의 4개 부족: 중가르(Jungar), 투르구트(Turghut), 두르베트(Durbet), 헤수오테(Heshuote)는 매우 풍부한 민속 춤을 추며 고대의 2현 악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발라트 몽골족의 풍습에 따르면, 톱슈르가 울리자마자 베이베일러가 뒤따르며 슈우르의 음악에 맞춰 공연되기도 한다. 완전히 보존된 톱슈르 음악 12~17곡. 각 곡마다 고유한 이름이 있고, 헤이지마, 율라오렌, 천천히 물러나는 부르동 등 다양한 동작과 춤 방식이 있습니다. 바트라 몽골 민속춤에 반영된 생활 내용에는 양털 깎기, 펠트 몰기, 젖 짜기 등의 노동이 포함됩니다. 일부는 머리 빗기, 거울 보기, 모자 착용 등 일상 생활을 표현합니다. , 날개를 펼치는 독수리, 뛰고 뛰는 염소, 걷는 말, 낙타 계단 등 일부는 물결, 물결, 풀 파도 등과 같은 자연 풍경을 모방합니다. 맨손으로 하는 것과 소품을 들고 있는 것, 양손에 젓가락을 들고 있는 것 등이 있으며, 어깨를 으쓱하면서 점프하는 동작도 있다. 톱슈르에 튕겨져 나오는 춤추는 자세와 움직임이다. 점프 방법에는 Dalelesbeyler(손을 들어 올리고 누르는 동작을 의미하는 흔드는 스타일), Fangdelenbeyile(팔을 감싸는 동작을 의미하는 Winding 스타일 점프), Achabeyler(추를 들고 점프하며 나이가 B의 허리를 안아주는 동작)가 있습니다. 두 다리, B가 A를 받치고 두 사람이 얼굴을 맞대고 춤을 춥니다.) 춤 전체가 순환 리듬으로 진행되며 무릎이 약간 떨리며 어깨 결림, 손목 누르기 및 들어올리기, 악수 및 순환이 포함됩니다. 암, 두 명, 세 명 이상의 듀엣 댄스에서는 동작이 즉흥적이고 다양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