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인의 '무제'(만나면 헤어지기 힘들다)의 주요 예술적 기법을 최대한 설명해주세요! ! !

이것은 오랜 세월을 거쳐 전승되어 크고 광범위한 영향력을 지닌 유명한 사랑의 시입니다.

시 전체는 8행 4행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커플은 "동풍이 약하다", "꽃이 시들었다" 등 이별의 당혹스러운 상황을 묘사해 슬픈 장면을 어루만지며 이별의 아쉬움을 교묘하게 증폭시킨다. 봄 누에의 본질을 명확하게 설명하기 위해 비유와 말장난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그의 연인이 어떻게 그를 그리워하는지 상상하고 꼬리 커플은 신화를 사용하여 그의 끝없는 그리움을 표현합니다.

이 시는 사랑과 상사병을 묘사한 가장 인기 있는 걸작이다. 특히 턱선의 대련으로 문학계에서 유명합니다.

이 커플은 '봄 누에'와 '촛불'이라는 가장 표현적인 비유를 사용하여 강한 상사병과 불멸의 사랑을 표현합니다. '시'와 '시'는 동음이의어이며, 작가는 사물에 공감하고 여운과 애절함을 표현하는 부분이 이 시의 가장 흥미진진한 부분이며 영원한 명작이라 할 수 있다. 이런 충성심은 사랑을 위해서든, 우정을 위해서든, 일을 위해서든, 직업을 위해서든 의심할 여지 없이 숭고한 정신이다. 그러므로 턱 커플은 시 전체의 정점이기도 하다.

시 전체가 기발하고, 상상력이 치밀하며, 비유가 잘 되어 있고, 언어가 생생하고 예리하며, 예술적인 발상이 아름다운 명시라 할 만하다. 오랜 세월을 거쳐 전해졌습니다!

슬픔과 고통 속에서도 사랑의 심리를 표현한 이 시에는 감정의 영역이 깊고 아득하며 극도로 풍부하다.

처음 두 문장은 사랑의 불행과 서정적 주인공의 기분을 묘사합니다. 어떤 힘으로 인해 연인이 만나기 어렵고 이별의 아픔이 참을 수 없는 그녀. 첫 문장의 '이별'이라는 단어는 지금 이별을 고한다는 의미가 아니라, 강제 이별이 완료된 것을 의미한다. "어려움"이라는 두 단어 중 첫 번째는 만남의 어려움을 의미하고, 두 번째는 고통과 당혹감을 의미합니다. 이전 시에는 "다시 만나기 너무 쉽다"(조비의 "양거흥"), "다시 만나기 너무 어렵다"(무제의 "정두호가") 등의 구절이 있다. 송나라) 등은 모두 재결합의 어려움을 강조하고 이별의 아픔을 한탄한다. Li Shangyin은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서로 만나기가 어렵기 때문에" "작별 인사가 어렵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놓아주기 어렵고 고통은 참을 수 없습니다. 시인은 한 문장에 '어려움'이라는 단어를 두 번이나 사용하고 있는데, 두 번째 단어 '어려움'의 등장은 그 반복으로 인해 사람들에게 약간의 뭉클함을 느끼게 하여 시의 연속적인 연결과 시의 우여곡절을 불러일으킨다. 이별의 아픔은 나직하고 완곡한 표현 방식으로 인해 유난히 깊고 여운이 남는다. “이별은 쉽지만 알기는 어렵다”와 같은 직설적인 서술에서는 이해하기 쉽지 않다. 서정적인 주인공은 이미 너무도 슬프지만, 늦봄의 풍경을 마주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슬프다. 늦은 봄에는 동풍이 약하고, 꽃은 활짝 피고, 아름다운 봄은 지나가고 만다. 인간은 무기력하며, 처한 불행과 영혼의 고통은 마치 꽃과 같다. 봄이 가면서 시들어가는구나, 아름다운 것들이 망가져 버리니까 사람들이 한없이 후회하고 후회하게 되는 게 아닌가! '동풍은 힘이 없고 꽃은 시들었다'라는 문장은 자연환경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사물과 자아가 어우러져 영혼과 자연이 절묘한 조화를 이룬 작사가의 기분을 반영한다. 사람들의 상황과 감정을 반영하기 위해 풍경을 사용하는 이러한 묘사는 Li Shangyin의 작품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밤비가 북으로 보내진다"의 처음 두 문장은 "귀국 날짜를 물었지만 아직 발표되지 않았으며 바산의 밤비가 가을 연못을 부풀립니다." 시인의 바슈 체류를 상징하는 동시에 타인과 떨어져 있는 손님의 심심함을 반영하기도 한다. 처럼 사실성과 상징성이 하나로 통합되어 감정을 뚜렷이 드러나는 외형으로 표현하는데, 이를 흔히 서정적 방식이라고 한다. 풍경에 감정을 담아내는 것.

세 문장, 네 문장을 쓴 뒤 '만남이 어렵다', '이별도 어렵다'는 감정을 적는 게 더 구불구불하고 미묘하다. '누에가 죽을 때까지 실을 뽑는 것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의 '실'은 '시'와 동음이의어인데, 상대방에 대한 그리움이 봄 누에가 실을 뽑다가 그만 두는 것과 같다는 뜻이다. 죽을 때까지. '촛불이 재로 변하면 눈물도 마르리라'는 것은 촛불이 재가 될 때까지 밀랍의 눈물이 마르지 않듯이, 함께 할 수 없는 끝없는 고통을 비유한 말이다. 당신에 대한 그리움은 멈추지 않고 애착의 깊이를 보여주지만 평생 동안 그녀를 그리워하게 될 것이지만 그것은 또한 당신을 만날 희망이 없고 당신의 미래가 절망적이라는 것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고통은 내내 당신을 따라갈 것입니다. 당신의 인생.

이 시는 처음부터 끝까지 고통스럽고, 실망스럽고, 미련하고, 끈질긴 감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시 속 각 대련은 이러한 감정 상태를 반영하지만, 각 대련의 구체적인 예술적 개념은 다릅니다. 서로 다릅니다. 이들은 시 전체를 관통하는 복잡한 감정을 다양한 측면에서 반복적으로 표현함과 동시에, 이 복잡한 감정을 내용으로 하여 서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심리적 과정을 수직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이런 종류의 지속적이고 미묘한 서정성은 마음 속 깊은 감정을 성공적으로 재현합니다.

시의 첫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다섯 번째 행에서는 이상인의 이전 시 창작에서 유사한 설명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시인들은 선인들의 창작물로부터 영향과 영감을 받아 그로부터 계승하고 배웠습니다. 그러나 그는 단순히 선배들을 모방하는 데 그치지 않고 높은 창의성으로 큰 발걸음을 내디뎠으며, 원래의 상대적으로 단순한 표현방식을 좀 더 반전과 생동감으로 변화시켜 더 풍부하고 깊은 의미를 반영했다. 새로운 창조물. 여기에서 보면 시인의 풍부한 문학적 성취와 예술적 개념과 표현방식에 대한 탐구가 이 시가 성취되기 위한 중요한 조건임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