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프의 시' 망변' 분석과 결합하여 문학 언어의 특징을 천명해 주세요.

사랑이 집으로 돌아가는 경계

논리적 순서에 따라 시인 등반, 향수병, 상상, 결국 현실로 돌아오는 과정을 묘사하며 시인으로서의 우울함과 의기소침함을 표현했다. 이 시를 쓸 때 주의할 점이 몇 가지 있다.

언어의 다의성과 민감성-이미지의 사용:

하나는 뻐꾸기입니다. 두보는 종종 고전시에서 슬픈 감정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이백은 "화양이 가득하고 문도룡이 오계류를 지나간다" 는 시구는 친구를 보내는 슬픈 기운이 있다. 이의산의 시' 성인 장자 백일꿈, 나비가 현혹되고, 제왕의 봄심 두쥐안 울음' 은 장기간 쌓인 고통을 썼다. 진관의 단어' 고독정 봄추위, 석양 두쥐안 소리' 는 매우 서늘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문천상의' 금릉첩' 은 "갈대가 나를 따라 늙으면 고향 제비가 날 수 있다" 고 말했다. 지금 강남에 가지 말고 피 묻은 뻐꾸기 한 마리가 되어라. " 내가 쓴 풍경은 국가 대사와 다른 산하에서 그들의 충절과 영웅을 위해 눈물을 흘리게 한다. 마찬가지로 시인은 전통문화적 함의를 지닌 각혈 두쥐안 이미지로 고향으로 돌아갈 수 없는 슬픔을 표현했다.

두 번째는 백로입니다. 백로는 왕웨이의' 백로가 조용한 늪지대에서 날고, 망고새가 한여름의 나무에서 노래한다', 두보의' 황달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를 부르고, 한 줄의 백로가 하늘을 날고 있다', 장의' 백로가 서새산 앞에서 날고, 복숭아꽃이 피고, 고등어가 통통하다 여기서 시인은 백로로 고국으로 자유롭게 날아가려는 그의 소망을 표현했다. 문득 돌아보다' 는 시인이 고향 땅에 입맞춤할 가망감이 적혀 있다.

세 번째는 자지이다. 지렁이도 명산이다. 목소리가 처량하고 비장하여, 구름처럼 "형님과 떨어질 수 없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형명언) 예를 들어, 신 기아의 "보살 대추 입 펜" 은 다음과 같이 요약했다: "강 밤 걱정, 산 자귀 깊은." 음울하고 우울한 분위기 속에서, 갑자기 혼돈의 산 깊숙한 곳에서 들려오는 소리가 산너머 중원 동포의 울음소리처럼 작가의 충의와 무상사업에 대한 분노를 불러일으켰다. 첫 번째 문장' 어고대 중간에 얼마나 많은 행인이 눈물을 흘리는가' 에 호응하며 작가가 남쪽으로 돌아갈 수 없는 비분을 강하게 표현했다. 여기서 시인은' 불로 노래하다' 는 자고로 자신을' 적목 만혈' 으로 고국을 돌아볼 때 마음이 급격히 끓고, 간장이 끊어지고, 폐가 찢어지는 감정을 표현했다.

시는 세 가지 이미지를 통해 역사와 현실을 가로질러 시인의 향수를 표현하고 이런 감정의 역사적 깊이를 더했다.

이어 언어상의 합리성이 뒤 따른다. 시인은 특히 일부 언어의 초상적 조화를 활용해 신기하고 강렬한 자극을 만들어 독자들에게 뒷맛을 남기는 공간을 마련한다. 시인이 짙은 안개를 통해 고국의 산천을 희미하게 보았을 때 손바닥에 땀이 나기 시작했다. 향수는 망원경에서 수십 배나 팽창하여 바람처럼 흩어졌다. " 보이지 않는' 향수병' 은 유형적인 망원경으로 펼쳐져 향수의 폭과 깊이를 써냈고,' 바람처럼 흩어지다' 는 향수의 혼돈과 화해를 써냈지만, 거리가 심장 박동의 정도로 조정되었을 때/먼 산이 정면으로 날아오며/나를 심각한 내상으로 부딪혔을 때, 그는 심장 박동의 거리로 그의 현재를 적었다 빗물이 광활한 대지를 푸른 언어로 변하게 할 때' 라는 결론은 공감을 통해 신선하고 탈속적인 효과를 냈다. 이 언어들의 처리는 시적을 더해 줄 뿐만 아니라, 작가의 무겁고 씁쓸한 심정도 반영한다.

언어가 풍부한 표현 수법의 비약;

하나는 대비입니다. 작가는 고향을 방문할 때' 심장 박동이 빨라진다' 에서' 내상' 까지,' 손바닥에서 땀을 흘리다',' 고토에 손을 뻗다' 에서' 그의 차가운 안개를 잡는다' 에 이르기까지 시인이 고토를 볼 때 흥분과 기쁨부터 마지막 절망에 이르는 깊은 슬픔을 기쁨으로 부각시켜 슬픔을 더욱 표현했다

두 번째는 연상이다. 시의 3 절에서 저자는 뻐꾸기와 뻐꾸기 새를 연결하고, 뻐꾸기 울음소리의 이야기와 연결시켜 이미지를 세 번 겹치게 하고, 흥미진진하고, 의미심장하게 만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세 번째는 상상력입니다. 향수부터 작가는 자신이 고향의 억양 (춘분/청명절은 멀지 않음) 을 듣고 고향의 풍경 (빗물이 광활한 땅을 푸른 언어로 변하게 할 때) 을 보고 손을 뻗어 고향의 땅을 만졌고, 결국 상상에서 현실로 돌아갈 가망이 없어 시인의 깊은 향수에 흠뻑 젖었다.

요약하자면,' 사랑의 귀향 경계' 의 독특한 이미지, 참신한 언어, 복잡한 기교는 시인의 강렬한 향수를 표현하여 고금의 무수한 향수시에서 눈에 띄어 독자에게 새로운 느낌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