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돈은 똥과 같고 인품은 천금이다.
젖명은 부모님이 주신 것이고, 나쁜 이름은 스스로 지은 것이다.
4. 백년의 도덕교육을 거쳐 1 은 지겨운 날이 될 것이다.
5. 사람은 머리를 보고, 말은 털을 본다.
6. 이윤을 보면, 너는 납득할 수 없고, 굽힐 수도 없다.
7. 강한 바람을 두려워하지 않고 굳건히 서십시오.
8.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다.
◆ 사람을 알아보지 못하면 아무것도 두렵지 않다.
◆ 기분을 좋게 하려면 1 인치가 필요하다.
◆ 진실을 말하는 것은 이치에 맞고, 거친 말을 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 이성적인 사고, 무리하게 서둘러 말하다.
◆ 이성은 잠재적인 스트레스를 두려워하지 않고, 사람은 그림자가 기울어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 당신 앞에서 할 말이 있어요.
◆ 이성은 불가결하고 비이성은 논란의 여지가 없다.
◆ 사람을 알아보지 못하지만 남을 도와야 한다. 물이 크면 배를 가릴 수 없고, 손이 크면 하늘을 가릴 수 없다.
◆ 곡식을 갈아야 할 때 쌀을 갈아야 한다. 말을 할 때는 일리가 있어야 한다.
◆ 밥보다 밥이 많아 많은 사람들이 목소리를 낸다.
◆ 장작을 패고 질감을 보고 도리를 따지다.
◆ 하나는 세 가지 해를 없애는 것이고, 사람은 모든 악을 제거하는 것이다.
일시적인 힘은 실력에 있고, 영원한 승리는 이성에 있다.
◆ 한 가지 이유는 일리가 있고 100 가지 이유는 일리가 있다.
◆ 무리하게 소란을 피우는 것을 두려워하고, 개는 꼬리를 잡는 것을 두려워한다. -응?
◆ 하나는 백 가지가 있고 하나는 가난하다.
◆ 있으면 고치고, 없으면 격려한다.
◆ 한 바늘은 수선하지 않고 열 바늘은 꿰매기 어렵다.
◆ 한 쌍 두 못생긴, 한 쌍 두.
옷은 새 옷만큼 좋지 않고, 사람은 낡은 옷보다 못하다.
◆ 우리는 영욕을 함께 한다.
◆ 빌려서 갚았으니 다시 빌리는 것도 어렵지 않다.
좋은 술은 양조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좋은 사람은 말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 끝없는 길, 끝없는 이유.
◆ 걷는 것은 큰비를 두려워하고, 말하는 것은 이성을 잃을까 봐 두려워한다.
◆ 제단은 봉쇄할 수 있고 인구는 안 된다.
◆ 물이 고르지 않으면 흐르고, 물이 맞지 않으면 말한다.
◆ 물퇴석 후퇴, 좋은 사람이 괜찮다고 한다.
◆ 기세로 사람을 설득하고 이치로 사람을 설득한다.
◆ 얼마나 많은 자본이 있는지, 얼마나 많은 장사를 하는지.
◆ 발이 크면 신발이 크다.
◆ 밥을 너무 가볍게 먹고 차가 너무 느리다.
◆ 깃털 하나가 바람의 방향을 나타낸다. 풀이 물을 표시하다.
◆ 음식을 볶아 쌀을 넣고 이성적으로 말한다.
◆ 인터레이싱은 인터레이싱과 같고 인터레이싱은 인터레이싱과 같다.
◆ 드럼을 두드리지 않으면 소리가 나지 않는다. 합리적인지 아닌지 잘 모르겠다.
◆ 뜻이 있는 것은 장수가 아니라 백 살이 아니다.
◆ 바다를 건너고 싶으면 야망 없이는 움직일 수 없다.
뜻이 있는 자는 일이 성사되고, 뜻이 없는 자는 일이 성사된다.
◆ 빨래를 하지 않으면 더러워지고 농사를 짓지 않으면 황무지가 된다.
◆ 예술가는 대담하다.
◆ 뜻이 있는 것은 나이가 많지 않다.
◆ 사람을 쓰는 것은 의심할 바 없고, 의심하는 사람은 쓰지 않는다.
◆ 절약에서 사치에 이르기까지 사치에서 절약에 이르기까지.
◆ 질병의 조기 치료, 질병의 조기 예방.
◆ 반년 식량에는 음식이 있고 반년 기근에는 음식이 없다.
◆ 차가 있으면 길이 있고 나무가 있으면 그림자가 있다.
◆ 이성적인 사고, 무리하게 서둘러 말하다.
◆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는 것이 이치에 맞고 무리하게 한 발짝도 걷지 못한다.
◆ 밥을 먹을 때 먹을 것도 없고 먹을 것도 없다고 생각하기도 어렵다.
◆ 돈이 있으면 늙고 날씬한 것을 사기가 어렵다.
◆ 30 은 돈 많은 재상이고, 80 은 돈이 없는 장공이다.
◆ 고기가 너무 털이 많고 술이 너무 나쁘다.
◆ 산이 있는 곳에는 길이 있고, 물이 있는 곳에는 통로가 있다.
◆ 오르막길이 있는 곳에는 내리막길이 있다. 방법이 있는 곳마다 출로가 있다.
때로는 한 모금을 아끼고, 부족할 때는 통이 된다.
◆ 시아버지라고 할 일이 있고 동쪽으로 갈 일이 있다.
정성껏 향을 피워 아침저녁으로 향을 피우다.
◆ 번영이 있으면 손해가 있고, 유리하고 폐단이 있다.
◆ 뜻이 높지 않고 이성이 높지 않다.
◆ 사향 사향 자연 향, 강풍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생선 불, 고기 가래, 야채 두부 핑안.
◆ 사람은 일리가 있고 말에는 고삐가 있다.
◆ 일을 잘하는 사람이 많고 곡식에 쌀이 많다고 한다.
◆ 남의 친척을 보지 말고 매끄러움을 보아야 한다.
◆ 하늘에는 구름, 비, 세상에 감독이 없다.
부부는 땔나무가 있고, 땔나무가 없으면 아무것도 없다.
◆ 지식으로 자신을 풍요롭게 하는 것보다 보석으로 자신을 장식하는 것이 낫다.
◆ 세상의 모든 활은 휘어져 있고, 세상의 모든 이치는 곧다.
◆ 합리적인 승리, 불합리한 패배.
◆ 이성을 일에 투입하고, 좋은 강철을 칼날에 올려놓는다.
◆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는 것이 이치에 맞고 무리하게 한 발짝도 걷지 못한다.
◆ 도끼로 나무를 베었으니, 이치대로 말하면 쓰러지지 않을 것이다.
◆ 뜻이 높지 않고 이성이 높지 않다.
◆ 식사 이성 이야기.
남자는 입이 부드럽고 이성이 짧다.
◆ 맛있는 것을 먹고 일리가 있다고 말한다.
◆ 나는 걸을 수 있지만 그림자는 없고, 말을 할 줄 알지만 도리를 따지지는 않는다.
◆ 불을 켜지 않고 불을 끄지 않는 것이 합리적인지 잘 모르겠다.
◆ 좋은 사람은 변론하고, 나쁜 사람은 변론한다.
◆ 좋은 차는 정품을 두려워하지 않고, 좋은 것은 정론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 이치가 짧지 않고 입이 부드럽지 않다.
◆ 요리는 소금도 없고 맛도 없고, 말은 이유 없이 힘이 없다.
◆ 발은 빗속에서 달릴 수 없지만 입은 강하다.
◆ 본성에 따라 일을 하고 사람의 마음에 따라 말한다.
◆ 배는 바람을 두려워하지 않고 하늘을 가로지르는 것이 이치에 맞는다.
◆ 길이 휘어져 있고 곧다.
◆ 길에는 천 가지가 있는데, 그 이유는 단 하나뿐이다.
하루 이틀이 없으니, 사람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 우물이 파면 파면 할수록 물이 맑아진다. 진열된 물건일수록 이성적이다.
◆ 무리한 심장 두근거림, 이성적이고 용감하다.
◆ 소는 갈퀴를 당기지 않고 사람은 도리를 따지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