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서 셰리는 당시 반봉건 투쟁의 필요에 따라 에스쿠로스의 비극적인 이야기를 혁명하여 폭군이 무너지고 프로메테우스가 전승을 거두자 강인하고 변함없는 영웅이 되었다. 이런 개조는 당시 많은 인민 군중의 혁명 소망에 부합하여 봉건 통치자에 대항하는 사람들의 결심과 자신감을 불러일으켜 작품의 사상과 이미지 교육의 의의를 증강시켰다.
셰리는 또한 그가' 세상을 개선하려는 소원' 을 가지고 이 작품을 쓴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의 의도는' 시를 사랑하는 일반 독자들이 그들의 치밀한 마음 속에 숭고하고 아름다운 이상을 기억하게 하려는 것' 이었다. 그래서 그의 시극은 에스쿠로스의 연극과 다르다. 시인의 관심의 초점은 프로메테우스와 주피터의 충돌이 아니라 주피터가 전복된 후 우주와 세계의 쇄신이다. 시극은 4 막으로 나뉘는데, 이 부분은 거의 두 막을 차지한다.
셰리 부인에 따르면 셰리가 시 창작에서 가장 좋아하는 주제는' 힘' 과' 악의 원칙' 의 투쟁이다. 이런 힘은' 악리' 의 압박을 받아 사방팔방에서 왔지만, 그는' 선' 의 힘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하여 불요불굴이다. 시에서 셰리는 주피터를 절도국의 찬탈의' 악리' 로, 프로메테우스를' 재건자' 로 보는 것은 선의 화신이다. 주피터는 시극 중 폭군과 인간 억압자의 이미지이다. 폭군의' 잔혹한 얼굴',' 거드름 피우다',' 극형이 원한을 풀다' 는 것은 하늘과 땅의 신들을 모두 보고 공포와 변색을 불러일으켰다. 그는 배은망덕하고, 식언을 하고, 약속을 찢고, 은인을 코카서스 낭떠러지에 가두고, 파멸과 재난으로 그를 숭배하는 인류를 상대하였다.
"기근, 수고, 질병,
분쟁과 외상, 그리고 전례없는 끔찍한 죽음;
그는 계절의 순서를 뒤바꿔 차례로 내려갔다.
눈과 불, 엄호하지 않은 사람들.
창백한 인간은 동굴과 동굴로 쫓겨났다.
그는 강한 욕망, 미친 고민,
거짓된 도덕은 그들의 공허한 마음으로 보내집니다.
서로를 죽이고 격렬한 전쟁을 일으킵니다.
그들이 사는 보금자리는 완전히 파괴되었다. ""
목성의 좌우명은 "그는 다른 사람을 실패하게 하는 것보다 다른 사람을 실패하게 하는 것이 낫다" 는 것이다. 그래서 그는 잔인하고 잔인하며 미련하고 악독하지만 "사람의 마음" 을 정복할 수 없었다. 이 마음들은 꺼지지 않는 불꽃과 같다. "검은 원한으로 가득 차 있다." 그는 언젠가 인류가 일어나 그의 반란을 일으킬까 봐 걱정했다. "한차례의 반란이 우리의 오래된 제국을 흔들 수도 있다." 그래서 폭군도 오만해 보였다. 주피터의 이미지는 당시 프랑스 대혁명이 실패한 후 유럽 봉건 복원 세력의 상징이었다. 그들은 또 다른 혁명을 두려워하는데, 그때 그들은 멸종에 직면할 것이다. 셰리는 주피터의 이미지를 통해 유럽과 영국 사회에서 잔인하고 이기적이며 간사한 상류층 통치자와 억압자를 폭로했다. 그는 유럽과 영국 국민의 맹렬한 적이다.
주피터와는 달리 프로메테우스의 이미지. 그들 사이의 투쟁은 당시 자산계급 민주파와 봉건회복파 투쟁의 반영이었다. 프로메테우스는' 사랑' 과' 강인함' 이라는 두 가지 정신을 구현합니다.
프로메테우스는 인류의 수호자이다. 목성은 인류를 파괴하려고 한다. 그는 인류를 사랑하고, 인류의 고난을 동정하며, 세상에서 천화를 훔쳤다. 이를 위해, 그는 3000 년 동안 바람이 불고 햇볕을 쬐고, 독수리가 쪼아먹고, 악귀가 장난을 치는 시련을 참았다. 그러나 그가 관심을 갖는 것은 자신이 아니라 인간의 고난이다. 그가 말하길, "태양이 내 그을린 피부를 햇볕에 쬐든 말든,
달밤의 눈송이가 수정의 날개를 달고 있든,
내 머리 묶기: 나의 사랑하는 인간
그리고 그의 행동이 단정치 못한 앞잡이에게 유린당했다. ""
프로메테우스는 불요불굴의 영웅이며, 감히 하늘의 폭정 통치에 반항한다. 셰리는 이 이미지에 대한 자신의 묘사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문학 작품에서 프로메테우스와 비슷한 인물은 사탄 ('성경' 의 악마-시초자) 뿐이다" 고 말했다. 내가 보기에 프로메테우스는 사탄보다 더 시적이다. 그는 용감하고 장엄할 뿐만 아니라 전능하신 권력에 끈질기게 반항하며 허영심, 질투, 원한이 없기 때문에 권력을 다투고 싶지 않았다. 잃어버린 낙원의 주인공은 매우 이기적이다. 하지만 프로메테우스는 항상 도덕과 지혜의 완벽한 전범이며, 동기는 순수하고 목표는 원대하다. "
밀턴과 셰리는 모두 자신의 창작에서 천국에 반항하는 역할을 묘사했다. 하지만 밀턴의' 실낙원' 에 나오는 사탄은 이기심에 열중하고, 셰리의 글에 나오는 프로메테우스는 정직하고 공명정대하며 얄미운 것이다. 그는 공개적으로 주피터에게 욕설을 퍼부었다.
"아, 당신이 천궁에서 어느 날 황제가 된다면,
하루는 자고 싶지 않고, 하루는 고개를 숙이지 않는다. ""
프로메테우스는 주피터와의 투쟁에서 시종 확고하게 굴복하지 않고 폭군에게 고개를 숙이는 것을 거절했다. 이를 위해, 위대한 영웅 헤라클레스는 그를 "만신 중에서 가장 영광스럽다!" 라고 불렀다. " 그는' 지혜, 용기, 고문당하는 사랑' 을 구현했다. 주피터조차도 "그는 온화하고 공정하며 용감하다. 정말 천하원수가 될 만하다" 고 시인할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
셰리는 프로메테우스를 집중적으로 묘사하여 당시 유럽 인민과 자산계급 민주주의자들의 증오를 반영했다. 그들은 자유와 평등을 갈망하며 어둠과 잔혹한 통치를 참을 수 없다. 프로메테우스는 그들의 자유해방의 혁명 의지와 불요불굴의 영웅적 기개를 구현했다. 셰리는 이렇게 말합니다. "내가 만든 많은 이미지들은 인간의 마음의 활동이나 그들의 외부 행동으로부터 얻어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이 이미지는 현실적이며 시인이 마음대로 지어낸 것이 아니다.
프로메테우스는 바이런 영웅과는 다르다. 바이런의 주인공은 고독한 개인 반역자로 종종 실패로 인해 비관적인 실망에 빠진다. 셰리 소설 속의 주인공은 항상 인민과 함께 서서 그들을 위해 싸운다. 그래서 그는 자신의 승리를 굳게 믿고 결코 낙심하지 않는다.
그의 시극에서 시인은 개량주의의 굴레를 뚫었다. 주피터가 브루토라에 의해 내려진 시인의 줄거리는 폭력으로 봉건 독재를 전복시킬 필요성을 분명히 하여 셰리 사상의 새로운 발전을 보여 주었다. 시극은 명왕의 말로 끝났다. 하디스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모든' 희망' 을 참으면 끝없는 고통을 느낀다.
모든 어둠과 죄악을 용서하라, 예를 들면' 죽음' 과' 밤';
만능의' 권위' 를 타도하다.
전심전력으로 사랑하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마라. ... "
이런 사랑은 공허한 호소가 아니라 분투를 통해 증명된 것이다. 해방된 프로메테우스는 폭군이 전복된 후 인류의 행복의 광경과 미래 사회의 아름다운 모습을 묘사하며 셰리의 이상주의와 혁명 낙관주의를 충분히 표현했다. 셰리는 당시 사람들이 사람을 착취하고 억압한 사회 현실에서 계급도 없고 통치자도 없고 나라도 없고 억압도 없고 착취도 없는 대동세계를 꿈꿨다.
\ "원래, 세상은 천국 처럼 되었다;
더 이상 자랑스럽지 않고, 더 이상 질투하지 않고, 더 이상 아무것도 소유하지 않는다.
부끄러움, 더 이상 씁쓸함이 없다.
사랑의 달콤함을 파괴하라. 이런 사랑은 슬픔을 해소하고 슬픔을 잊는다. .....
그 이후로 인류는 더 이상 황권과 자유가 없다.
자유; 이제부터는 모두가 평등합니다.
계급, 민족, 국가의 구분이 없다.
두려움, 숭배, 높낮이를 구분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황제를 관리한다.
모두가 공평하고, 부드럽고, 총명하다. ""
시인의 이해에서 이 신세계의 사람들은 고상한 미덕과 총명한 지혜를 가지고 있고, 과학기술은 고도의 발전과 번영을 얻었고, 노동은 더 이상 슬픔과 고통이 아니라' 홀가분하고 행복하다' 는 것이다. "친절" 은이 세상의 주인이되었습니다.
"'사랑' 은 지혜와 인내의 왕좌에서 나온다.
고통을 당하고 결국 혼수상태에 빠진 순간부터
그 평온함과 불안정, 가파르고 위험한 것에서
올라갈 수 없고, 어지러운 고통에서 뛰쳐나왔습니다.
편안한 날개로 세상을 덮다. ""
셰리가 묘사한 세계는 공상사회주의였지만 당시 역사 조건 하에서 많은 사람들의 소망을 반영했기 때문에 거스는 셰리를' 천재 예언자' 라고 불렀다.
시극은 처음부터 3 막만 썼다. 제 3 막은 이미 폭군이 전복된 후 지구에 나타난 기쁨과 자유의 광경을 묘사했다. 나중에 셰리가 4 막을 더해 전 우주의 기쁨과 대동의 광경을 묘사하며 프로메테우스 사업의 승리와' 사랑' 이 국가의 왕이라는 사실을 칭송했다. 셰리 부인이 말했듯이, "시 전체는' 사랑' 의 침묵과 신성한 빛으로 가득 차 있다." 그것은 예언이 실현될 때까지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이 소망으로 위로와 희망을 얻을 수 있게 한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그 순간,' 사랑' 은' 악' 에 오염되지 않고 세상의 법칙이 되었다. ""
프로메테우스는 상징성, 서정적, 풍부한 상상력이 특징이다. 시 전체가 봉건 폭정에 반대하는 투쟁을 상징하며 미래 사회의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무대 위의 모든 인물도 어떤 사회적 힘과 자연 현상을 상징한다. 지구의 어머니는' 인류의 고난' 을 상징하고, 목성은' 악' 과' 폭군' 을 상징하며, 명왕성은' 정의' 를 상징하고, 알시아는' 자연' (또 다른 단어는' 사랑' 을 상징함), 프로메테우스는' 사랑과 창조' 를 상징한다. 아세아와 프로메테우스의 결합은 인류의 미래의' 중생' 을 상징한다.
시인은 광대한 우주 속 모든 인류의 고난과 해방투쟁을 보여 주었다. 천지' 에서 인간의 선부는 우뚝 솟은 코카서스 발 아래, 때로는 왕양바다, 때로는 하늘 별, 때로는 어두운 명계에서 여러 가지 신선, 요정, 도깨비를 만들어 웅장한 경치를 그려 독자를 광활하고 신기한 세계로 끌어들였다.
시극은 서사에서 주요 지위를 차지하지 않고 서정 묘사에 중점을 두었다. 그중 풍경 글쓰기의 서정적 특성이 특히 두드러진다. 예를 들어, "시대" 의 가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 "아, 시간이 오지 않는다, 그것은 시체 구더기 같다!
블루마운틴 밖에서는 오렌지색 아침이었다.
점점 밝아지고, 창백한 별이 하나 있다.
아직도 깜박입니다. 미풍이 안개를 흩날리면
그것은 별도의 격차의 숫자를 반영한다.
온통 칠흑 같은 호수. 퇴색하고 있지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조수가 빠지고, 틈 속에 운무가 얽혀 있다.
금실 은실을 거두면 다시 나타날 것이다. ""
프로메테우스가 사는 동굴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곳곳에 덩굴 식물이 있고, 냄새가 향기롭다.
신선한 나뭇잎과 꽃은 커튼처럼 햇빛을 가렸다.
땅은 청록색의 나뭇잎과 맑은 샘물로 덮여 있다.
중간에 점프하여 맑고 상쾌한 소리를 내다.
산신의 기쁨의 눈물은 눈과 은처럼 얼었다.
구부러진 지붕에서 다이아 반지처럼
매달려 황홀한 빛을 발하고 있다. ""
주인공은 과거의 서정적 추억에 대해서도 선명한 자연 풍경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아시아는 프로메테우스와의 삶을 회상하며 이렇게 썼습니다. "우리는 함께 있는 것 같아요.
그 잔디밭들은 연한 회색일 뿐이다.
새로운 아침, 흰 구름 층이 양과 같고,
한 무리의 한 무리의 느린 리듬의 미풍.
산을 넘고 산을 넘고 산을 넘어 게으름을 피우며 방목을 하고,
백로가 조용히 걸려 있다
막 흙에서 튀어나온 신선한 풀밭에서. ""
서정적 묘사에는' 붉은 얼굴의 석양',' 주름진 바다',' 바이올렛의 매혹적인 눈',' 얼음과 눈 포육의 시냇물',' 망망한 천심' 등 생생한 비유가 많이 있다. 이들은 독자를 시와 환상의 영역으로 데려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