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처음 두 문장에는 봄빛을 상징하는' 꽃' 이라는 글자가 붙어 비가 오기 전 비 온 후의 광경을 대조해 석춘의 정을 드러냈다. 비가 오기 전에 봄이 막 왔고, 꽃은 방금 뼈를 뱉어 냈고, 아직 열리지 않았다. 비가 온 후, 꽃도 없어졌고, 나무에만 푸른 잎이 걸려 있었다. 비가 얼마나 내렸는지, 아름다운 봄빛이 쓴 비에 눌려 말살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인이 꽃이 봄이 오는 작은 정원을 보았을 때, 그는 얼마나 실망했는가!
시인뿐 아니라 벌과 나비도 실망스럽다. 시의 다음 두 문장은 꿀벌과 나비에게 쓴 것이다. 고우에 오랫동안 졸린 벌과 나비가 드디어 봄의 좋은 날씨를 고대하고 있다. 그들은 시인과 같은 즐거운 심정으로 꽃밭에서 봄빛을 배불리 먹을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아무도 없었다. 작은 정원에는 꽃과 잎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은 시인처럼 실망하여 아쉬움으로 담장을 날아갔다. 꽃이 떨어지고 꿀벌과 나비도 갔다. 작은 정원은 어찌 더 황량하지 않겠는가, 시인의 마음은 더 서글프지 않겠는가? 벌과 나비가' 담을 넘다' 는 것을 보고 봄을 사랑하는 시인은 갑자기 묘한 연상을 갖게 되었다. "봄이 근처에 있는 것 같아요." " 담장 반대편에 이웃이 있는데 시인의 생각은 사실인 것 같다. 그러나, 벽 옆 작은 정원, 자연스럽게 축복 되지 않습니다, 시인은 얼마나 순진한 생각; 결국 벽의 높이가 시선을 막았기 때문에 우리는 확신할 수 없었다. 그래서 시인은 단지' 의심',' 의심' 이라는 단어가 분수가 있어 사실감을 더했다. 이 두 시는 벌과 나비가 봄빛을 쫓는 표정뿐만 아니라' 봄빛' 도 생생하게 묘사했다. 보아하니' 양춘' 은 정말 발이 있는 것 같다. 그녀는 자신의 작은 화원에 살지 않고 이웃집으로 뛰어갔다. 그녀는 얼마나 장난이 심하냐, 얼마나 웃겨!
"나는 봄빛이 옆집에 있다고 의심한다" 는 말은 "신의 펜" 이라고 할 수 있는데, 언어의 기이한 봉우리가 갑자기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한다. 이 말은 문장 전체의 정수로 돌성금 역할을 했다. 이를 통해 작은 정원, 벌, 나비, 봄빛이 다른 정신으로 환하게 빛나고 즐거움이 넘친다. 고대인들은 "시가 비싸고 생동감 있다" (오조의' 난로시') 라고 말했는데, 시인의 독특한 감정을 가장 잘 표현하는 신선하고 생동감 있는 시를 가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