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례 합니다, "오디, 예 마오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 은유인가, 상징적인 수사인가? 어떻게 이해할 수 있을까요?

뽕잎이 떨어지기 전에 무성해졌다.

오디 잎은 결코 쓰러지지 않았다. 그것은 푸르고 연하고 신선하다. < P > 의 주요 생각 < P > 은 아내를 버리는 것에 대한 원망시로, 맹과 연애, 결혼, 학대, 버림받는 전 과정을 그린 것으로 억눌린 원망을 표현했다. 여주인공의 불행한 처지는 춘추시대 남존여비, 부부 지위 불평등의 사회현실을 반영해 당시 결혼제도 하에서 많은 여성들이 괴롭힘을 당하고 피해를 입은 비참한 운명을 반영했다.

예술적 특징

캐릭터는 개성이 뚜렷하고 개성이 있다. < P > 여주인공은 진실하고 착하며 근면하고 충성스러운 여자이다. 그녀는 자유롭고 행복한 사랑 생활을 동경하고 추구한다. 그녀는 자기 보호의 위선에 현혹되어 사적으로 자신을 자기 보호에 넘겨주는 것을 보면 경솔함을 알 수 있다. 그녀의 대담함과 결단력을 보여줍니다. 약혼 후 그녀는 진심으로 자기 보호를 그리워하며 결혼 후 열심히 일했다. 자신을 보호하고 욕설을 퍼붓고 모욕한다 해도, 그녀는 여전히 원래의 의도를 유지하고 있으며, 그녀는 여느 때와 다름없이 자신을 보호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기관리명언) 버림받고 집에서 쫓겨날 때까지, 그녀는 꿈에서 깨어나 의연하게 자신을 보호하고, 분노하며 자신을 보호하는 비열한 행위를 비난하고 고소했다. 이것은 그녀가 굴욕을 싫어하고 운명에 휘둘리지 않는 일종의 항쟁으로, 그녀의 이성과 결심을 보여준다. < P > 자기 보호는 비열하고 위선적이며 악독한 슬픈 행위이다. 그는 먼저 가짜 은근, 소원, 점술 등의 수단으로 여주인공의 사랑과 재산을 사취했다. 결혼 후, 그들은 베일을 찢고, 노예화하고, 아내를 욕하고, 아내의 나이가 들면서 그녀를 집에서 쫓아냈다.

캐릭터의 성격을 비교하다.

a. 여주인공과 맹의 대비를 사용한다. 대비의 초점은 상대방을 대하는 양측의 태도이다. 바로 이런 비교에서 두 인물의 진실과 거짓, 선과 악, 아름다움과 추함은 강한 대조를 보였다.

B. 두 인물 자체의 사상과 행동의 비교. < P > 자기보호의 언행은 결혼을 경계로' 욕설' 과' 폭력' 의 두 가지 완전히 다른 상황을 보여준다. 앞뒤 대비를 통해 서로 잘 어울려 그들의 위선적이고 흉악한 본질을 드러냈다. < P > 와 여주인공은 버림받은 것을 경계로 하고, 뚜렷한 전환도 있다. 그녀는 단순하고, 순진하고, 열정적이며, 약간 연약해 보이는 것에서 성숙, 냉정, 이성, 강인함으로 변했다. 그 중 한 가지 변화는 인물의 이미지를 풍요롭게 할 뿐만 아니라 생활환경과 인물의 성격 사이의 변증 관계를 표현했다. < P > 푸, 비, 흥기법 활용

A. 복 -

이 시에서' 뽕나무가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 뽕나무가 먹히지 않았습니다' 와' 뽕나무가 쓰러졌습니다 ... 노랗고 타락했습니다. " "기슭이 있고, 쟁반이 있다" 라는 글자를 제외하고는 모두 푸의 방법을 써서, 그녀의 하소연을 듣고 그녀의 희로애락을 느낄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B.than

는 초혼 당시 여성의 젊음, 아름다움, 짧은 행복을' 뽕잎이 먼저 왕성하게 떨어진다' 고 비유했다.

"오디 떨어졌는데 노랗고 없어졌다"-여자가 늙고 버림받은 불행한 결말을 비유한다.

' 기슭, 기유판'-여자가 남자의 변심 때문에 고통스러워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P > C. 싱 -

시에서' 삼엽이 먼저 왕성하게 떨어진다' 와' 삼엽이 먼저 떨어지고, 노랗고 떨어진다' 는 이 두 문장은 비유이자 기쁨이며, 아래와 함께 사용하겠다는 뜻이다. 시의' 포옹 거래 실크' 라는 서술을 보면 여주인공은 비단 농녀일 수 있다. 그녀의 집 주변에는 뽕나무가 있어 뽕잎을 불렀다. 익숙한 자연풍으로 사랑의 번화함과 슬픔을 비유하는 동시에 사물과의 연상으로 자신의 슬픔과 한숨을 불러일으켰다.

장이 가지런하고 리듬이 조화롭다. < P > 중요하고 어려운 문제 < P >' 맹자' 는 서사시다. 시 전체가 어떤 단서를 따라 이야기를 합니까? < P >' 맹' 은 총 6 장으로 저자는 1 인칭' 나' 로 묘사한다. 제 1 장과 제 2 장은 사랑에서 결혼까지 버려진 여성의 과정과 자기 보호를 묘사한다. 3, 4, 5 장은 결혼 생활을 거슬러 올라가는데, 그 중 3 장은 자신이 사랑에 빠진 것을 후회하고, 4 장은 결혼 후의 자기보호에 대한 고문을 고소하고, 5 장은 부모의 형제가 버림받은 후 냉눈으로 그녀를 비웃는 것을 다룬다. 마지막 장은' 가슴 아픈 사람' 에 대한 그녀의 원한과 결심을 표현했다. 작가는' 연애-결혼-결렬' 의 줄거리 단서를 따른다. 이야기는 완전하고 시작과 끝이 있어서 버려진 여자의 비참한 일생을 볼 수 있다. < P > 둘째, 맹을 예로 들어 푸, 비, 흥을' 시경' 에서의 응용에 대해 이야기한다. < P >' 꿈' 은 서사시다. 물론 부를 위주로 하지만, 비흥으로 형태를 흔들고 있다. 제 3 장 "뽕나무는 없다. < P > 가을, 그 잎은 비옥하다' 는 것은 첫 결혼사랑 생활의 행복을 의미한다. 제 4 장은' 오디 낙락, 그 노랗고 낙락' 이라는 비유로 사랑의 쇠퇴를 묘사한다. < P > 추운 후의 소슬아, 이 두 문장도 싱 수법을 사용했고, 작가는 자연현상으로 여주인공의 사랑 생활을 비유했다. < P > 생활의 변화는 흥성한 시에서 감정생활을 표현하는 시를 끌어내어 시의 생동감과 독특성을 높이고 시 < P > 노래를 더욱 멋과 이미지 감화력으로 만들었다. 제 6 장은' 기슭, 기유판' 으로 후무한 것을 역전한다. < P > 의 고통은 감정을 표현하면서 좋은 예술적 효과를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