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리우 현대시를 읽으십시오.
유씨는 랴오닝문학상을 수상한 시집' 내가 편할 때까지' 라는 후기에서 "내 자신의 글쓰기 입장과 실천에서 출발한 것은 인생의 조립 라인, 즉 우리 생활과 관련된 시를 남기고 시에서 나의 발자취를 불태우기 위해서다" 고 썼다. 우리가 생활이 하나의 조립 라인이라는 것을 발견했을 때, 어떻게 그것의 평범함을 깨뜨릴 수 있습니까? 소비주의가 만족스럽고 쉽게 우리의 영혼을 냉막, 진부, 삶의 본질을 무감각하게 만드는 것에 굴복시킬 때, 우리는 시가 평범한 도전에 저항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그래서 유씨는 이어 이렇게 썼다. "시에 깊이 빠져있는 사람, 시의 길을 걷는 사람, 그의 마음은 필연코 문자에 의해 감화될 것이다. 그의 사상은 비바람이 휘몰아치고, 그의 생활은 풍경에 녹아들게 될 것이다. 그의 영혼은 반드시 탐구될 것이며, 끊임없이 탐구해야 한다." 문자, 마음, 마음
1 년여 전 내가 유씨를 처음 만난 이후로, 나는 최근 5 인 해변 암벽 등반 활동을 포함하여 그를 네 번 본 적이 있다. 나는 매번 모임마다 모두를 돌봐야 하는 이 큰 남자를 발견했는데, 조금 고소공포증이 있을 뿐만 아니라 등산도 어색했다. 이것은 나를 매우 흥미롭게 한다. 외모의 거칠고 순진함과 그의 시에서 생명에 대한 미묘하고 깊은 인식과 관심 사이의 명백한 모순은 그의 시가 독특하다고 생각하게 한다. 우리가 한 사람을 알게 되면, 우리는 그의 시를 더 잘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사람과 시가 우리로 하여금 세상의 따뜻함을 느끼게 한다. 살아있는 여자' 는 유씨가 올 4 월 즉흥 작품이다.
체리를 파는 사람은 잠이 들었다.
나는 자주 여기서 산다.
어느 날 다른 여자가 여기 앉아 있었다.
네, 그의 고향의 아내입니다.
나는 너에게 100 위안의 퇴홍황이 섞여 있다고 말하겠다.
그녀는 얼마나 빨갛고 누렇게 가장했다.
몇 빼기 몇 개를 더하면 된다.
비닐봉지로 나에게 건네줘
노란색은 빨간색보다 5 원 비쌉니다.
평소 종이상자 무료 가격을 모르겠어요.
하지만 이것도 비용입니다.
일반 언어. 그러나 이것은 생명의 중요성을 가장 간단한 언어로 표현한 좋은 시입니다. 살아있는 여자' 를 해석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그것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것은 문자에 대한 이해가 아니라 생활에 대한 관찰, 생계에 대한 인식, 생존에 대한 어려운 이해에 있다. 살아있는 여자' 는 이해의 화제다. 시인은 여자의' 꾀' 를 비난하는 것이 아니라 여자를' 살아있다' 고 찬양한다. 여기서 나는 시인의 감정을 보았는데, 그의 체격만큼 넓다. 그가 거리를 걸을 때, 나는 이 세상에 대한 화해와 선의로 가득 찬 키가 큰 남자를 보았다. 사람은 이렇고, 물건도 마찬가지다.
중국 제비꽃
길가의 화원에서
보라색 꽃 한 송이가 활짝 피고 있다.
그들 각자는 너무 작아서 잘 보이지 않는다.
꽃담요로 이어져 접근하고 싶은 충동이 있다.
틀림없이 많은 사람들이 낮은 울타리를 넘었을 것이다.
풀을 밟아 길을 나서기도 했다.
가을에 화원에 가서 사과를 사요
자화지딩의 계절은 이미 지나갔다.
온 정원의 과일 향기를 맡다.
우리도 발을 가볍게 놓았다.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것은 인류의 상향 정신의 구현이다. 아이 청 (Ai Qing) 은 "이 깜박임은 어둠 속에서 날아 다니는 불꽃과 같다. 끌과 도끼로 바위에 불꽃을 치는 것과 같습니다. "나는 유의시와 마음이 산발적이고 약한 비올라 꽃처럼 작고 반짝이는 것을 보았다. 그가 이 시를 다 썼을 때, 그는 예쁜 담요를 짜냈다. 가장 밝은 별은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진선미의 결합이다. 그는 아름다움을 좋아해서 아름다운 그림자라도 부드러워야 한다.
이 두 시는 모두 시인이 한 시간과 한 장소에서 본 소감에서 나온 것으로, 일상생활의 시, 체험의 시, 이미지의 시이다. 아마도 어떤 사람들은 이런 글쓰기 패턴이 비좁은 것이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호트가 말했듯이 일상생활에서 자신의 경험을 표현하고,' 함께 지내다' 가 이미 보편적인 작문 심리상태가 되었을 때, 많은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진정한 시성을 찾아 시로 바꾸는 것은 극히 어렵다는 사실을 간과하고 있다. 이는 맹목적인 낭만주의자와 이상주의자보다 훨씬 더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낭만주의자, 이상주의자, 이상주의자, 이상주의자, 이상주의자, 이상주의자, 이상주의자, 이상주의자, 이상주의자, 이상주의자) 이 두 시로 볼 때, 나는 일상생활의 시가도 똑같이 아름답고 진실하며 착하기 때문에 감동적이라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시단의 변화는 본질적으로 시의 새로운 가능성에 대한 탐구이다. 시가 글쓰기는 자아와 생명의 비밀을 통솔하고 살피고 응시하며 질문하는 정신적인 통로이다.
유씨의 필명은 조전이다. 길은 발밑에 있고, 눈은 땅을 바라보고, 마음은 별을 향하고 있다.
눈이 내리기 시작했을 때
눈이 내리기 시작했을 때
(놀라움, 충격 등을 나타냄)
봄이 왔을 때
우리는 재미있게 놀았다.
갈대가 될 것입니다
남아 있는 눈을 뚫고 나오다
그린은 얼어붙은 강둑에 있다.
고요한 강
모세혈관처럼 작은 곳에서 갈라진다.
붕괴
야생마가 샘물에 부딪치다.
그때
요하 평원 전체가 녹색이다.
우리의 갈대
봄바람에 사라질 거야
하지만 더 멀리 보기 위해서.
그것은 반드시 높이 자라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일반인의 평범한 생활은 일종의 정신을 살려야 한다. 이것은 희망과 아름다움으로 가득 찬 시입니다. 표현하는 말투는 시인이 우리 곁에 있는 것 같다. "내가 말한다" 라는 단어는 겨울에 말할 때 시의 시구와 입가 주위의 백기가 접촉하여 눈의 면화와 겨울의 정신을 느끼게 한다. 우리의 좋은 시간' 은 상상과 부러움으로 가득 차 있고, 시인이 그것을 식물 갈대에 비유할 때, 이런 좋은 시간은 접지기, 발아, 싹트고, 푸르고, 흔들리고 있다. 갈대강 한 폭의 그림 속에서, 아름다운 시절은 풍경의 일부가 되었다. 우리의 갈대/봄바람에 사라질 것이다/하지만 더 멀리 보기 위해서는 더 높이 자라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한편으로는 가장 비천한 것조차도 빛나고 싶은 마음이 있다. 반면에 시인은' 우리의 좋은 시간' 에 의지하고 신뢰하는 것은 그의 마음속에서 심상치 않다. 이 모든 것은 눈송이가 떨어지기 시작할 때 다채로운 사상과 시적 지혜의 열기로 시에서 이미지를 통해 표현된다. 시인의 주관적인' 뜻' 과 감성적이고 객관적인' 코끼리' 를 결합하여' 석양은 예사, 해석과 운용은 모두 묘어' 라는 예술적 완성을 형성했다.
눈송이가 떨어지기 시작할 때' 는 인상파의 시로, 갈대 한 마리가 내 눈앞에서 흔들리고 흔들렸다. 벨린스키는 "시의 본질은 형성되지 않은 사상에 생동감 있고 감성적이며 아름다운 이미지를 주는 것" 이라고 생각한다. 이 시는 큰 단어도 없고, 군침도 없고, 과격한 말투도 없고, 자연스러운 기교도 있다. 그는 단도직입적으로 빙빙 돌지 않고 공중에서 심오하지만 실현되지 않은 시편을 발표했다. 그는 현실에서 출발하지만, 절대' 오리지널 서사' 가 아니라 고아로 이끌며 영혼의 승천과 초월을 가리킨다. 시의 "날개" 는 퇴화하지도 않고 퇴화할 수도 없다.
코뿔소
심대 고속도로를 따라 외로운 황량한 산이 하나 있다.
한 사람이 산꼭대기에 서 있다.
석두 또는 시멘트로 만든 코뿔소
벽돌담으로 둘러싸다
나는 이곳이 반드시 관광지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코뿔소산 같은 거요
코뿔소 산 주변은 광활한 들판이다.
만약 여러분이 여기 살고 있다면,
나는 여가 시간에 산꼭대기에 올라갈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땔나무 기름 소금의 날로부터 위를 보다.
더 멀리 보다.
그 거친 엉덩이나 허벅지를 만져 보세요
나는 먼 아프리카도 생각할 수 있다.
외로운 코뿔소 한 마리, 석두, 시멘트, 동북평야의 외로운 황량한 산에 있는 한 사람이 무엇을 바꿨는지, 아니면 인간이 무엇을 창조했는지? 그것은 실체이자 허구이다. 그것은 두 가지 차원에서 주변 환경을 변화시키고, 두 가지 차원에서 사람에게 영향을 주며, 이러한 변화와 영향은 민감한 마음으로 감지하고 반응해야 한다. 아이청은 "영감은 시인이 외부 사물에 대한 비길 데 없는 조화와 즐거움의 만남이며, 시인이 사물에 대해 굳게 닫힌 대문을 우연히 여는 것" 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저는 이런 개방도 시인이 자신에게 개방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시에서 시인 개인의 생명체험은 사물과 사건을 통해 자신에게 돌아온다. 돌아오는 과정에서 그의 정신은 한 번에 한 번씩 강화되고 향상되었다. "디젤 소금의 날로부터 고개를 들어/더 멀리 보고/그 거친 엉덩이나 허벅지를 만지거나, 먼 아프리카를 떠올린다." 여기서 나는 눈이 올 때와 비슷한 추구자세를 보았고, 일종의 비상과 도취를 보았다. 소는 거칠지만 천사의 날개가 있다. 조각하지 않은 이 시 (나중에 사자성어' 졸렬하다' 가 생각났다.) 거친 옥석 같다.
나는 갑자기 이 코뿔소가 유이고 시의 지혜가 그의 날개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가 세상을 이해하고 해석하는 동시에, 그는 이미 그의 머리에 흡수된 세계를 보여 주었다. 그는 자신의 삶의 모든 감정을 발효시키고 양조한 후, 마음속 가장 깊은 곳에서 향기를 풍기며, 미래를 향해 메시지를 보내 이상적인 용기를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휘트먼은 "인류 역사의 위대한 연극이 여전히 상연되고 있다/너는 시 한 수를 바칠 수 있다" 고 말했다. 유씨는 "우리의 걷기 때문에 시는 우리가 오기 전과 다르다" 고 말했다. 그의 시를 읽었더니 세상은 이전과 달라졌다. 유 () 를 축복하는 시가의 길, 꽃이 비단처럼 피어나고 고공이 가볍게 떠다닌다.